유통·생활경제
-
국순당,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2만 5천 세트 판매 돌파
국순당은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이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1년 동안 총 2만 5천 세트가 판매되는 등 판매호조를 보이며, 국내 장기숙성 전통 증류소주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고 3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짜는 "‘려 2013 本’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라며 "2013년에 첫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의 장기 숙성해 선보인 제품이다. 지난해 4월 한정품으로 출시했으나, 출시 이후 한 달여 만에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판매가 완료되어 숙성 중인 원액의 양을 고려하며 추가 판매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려 2013 本’은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증류한 후 10년 동안 숙성하고 비냉각여과(Non Chill F
-
롯데리아, '지역 동반성장 문화 확산' 프로젝트 동참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번째 지역으로 진해중앙시장을 선정하고,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군항제 기간 동안 진해중앙시장 알리기 프로젝트에 동참한다.롯데리아 관계자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반위와 함께 지역의 숨겨진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롯리단길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한다"라며 "환원한 수익금을 활용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해중앙시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진해를 상징하는 벚꽃과 부엉이가 그려진 타포린백 2종을 증정하고,
-
해태, 스틱 ‘구운고구마’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고구마’를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라며 "20년간 30여 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다"라고 말했다. 기존 스틱과자의 오독오독함 대신 달달함이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 고구마 특유의 달콤 담백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한층 건강한 자색 고구마의 풍미를 담아 달달한 고소함을 살린 덕분이다.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를 분말로 반죽해 겉과 속이 자주색이라 눈과 입까지 즐겁다.한국인 소울 간식 고구마로 만든 스틱이라 ‘아는 맛의
-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망고 페스타’ 케이크 신메뉴 선보여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지난 2일 제철 생망고를 활용한 ‘망고 페스타’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프랑제리는 제철 과일 케이크를 1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는 쑥대밭 시리즈를 망고 버전으로 준비했다"라며 "망고쑥대밭은 지난해 5월에 선보였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시기인 4월 초부터 망고쑥대밭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랑제리는 망고쑥대밭의 가격은 유지하며 퀄리티는 더욱 향상했다"라며 "생크림 케이크 위에 생망고가 올라갔던 지난해 버전과 달리, 올해 망고쑥대밭에는 2개에서 3개 분량의 태국 등 동남
-
도미노피자, 보건의 날 맞아 국립정신건강센터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파티카로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근무중인 의료진을 대상으로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이번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국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진을 위해 신청하고 싶다”는 의료진의 사연을 채택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도미노피자는 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지난 2일 전달했다.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 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늘부터 이틀간 모든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ERO’S DAY’를 진행한다. 이 혜택은 매장에서 의료기관 명함, 사원증, 의료자격 신분증 등을 통
-
BBQ, 올해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7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연간 1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종합 리뷰 플랫폼인 Yelp(이하 옐프)가 선정한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탑 50’에서 BBQ가 7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2004년 설립된 옐프는 2023년 기준 약 1억명 이상의 월간활성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보유한 세계적인 리뷰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옐프는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에서도 다양한 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취합,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음식점, 카페 등의 외식업은 물론 미용실, 병원, 쇼핑몰 등 다양한 업종에서 500만개 이상
-
하림, ‘피오봉사단 12기’ 모집
하림이 환경보호와 동물복지를 실천할 ‘피오봉사단’ 12기 소비자 가족을 모집한다.하림 관계자는 "‘피오봉사단’은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매년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어린 자녀가 즐겁게 참여하고, 부모도 동심으로 돌아가 주변 환경을 살피게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올해도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됐다. 먼저 피오봉사단 12기로 선정되면 하림 스마
-
홈앤쇼핑, ‘프롬더스킨 선크림’ 론칭 방송 완판
홈앤쇼핑이 지난 3월 20일 진행한 바이오모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더스킨’ 론칭 방송에서 선크림이 완판됐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단 한 차례의 방송만으로 18,595통이 판매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프롬더스킨 선크림’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홈쇼핑을 통해 출시되었다"라며 "뛰어난 가성비와 탁월한 제품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4월 5일(토) 오전 10시 20분에 추가 생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프롬더스킨 선크림’은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
서울성모병원 김세웅 교수팀-KGC인삼공사 공동연구 대한남성과학회 해외학술상 수상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신동호 교수팀과 KGC인삼공사 R&D본부는 공동연구를 통해 발표된 “홍삼오일 섭취시 전립선비대증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 임상연구 논문이 지난달 말 열린 대한남성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해외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대한남성과학회 ‘해외학술상’은 1년간 해외학술지에 게재된 남성과학 분야 논문 가운데 가장 우수하다고 인정되는 연구에 대해 주는 상이다"라고 전했다. 김세웅•신동호 교수팀과 KGC인삼공사 R&D본부는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발기부전과 성욕감퇴 등 성기능 장애 개선도 할 수 있다
-
대상㈜ 종가, 日 시장 전용 ‘호시 패키지’ 선보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브랜드 앰버서더 ‘호시’의 초상이 삽입된 패키지 3종을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글로벌 인기 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는 한국 김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바탕으로 지난 2023년부터 종가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다"라며 "대상㈜ 종가는 이번 ‘호시 패키지’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종가 김치’의 매력을 알리고, 동시에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패키지는 ‘종가’ 고유의 정체성은 살리면서, 일본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레시피로 만든 맛김치 제품으로 선보였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가 엄선한맛 김치’ 320
-
LF 빠투, ‘세레모니’ 캡슐 컬렉션 선보여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영(young)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가 봄 시즌을 맞아 웨딩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빠투의 첫 웨딩 테마 ‘세레모니’ 캡슐 컬렉션은 웨딩 뿐만 아니라 특별한 행사에서 파리지엔 특유의 감성을 더해줄 빠투의 시그니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라며 "빠투 특유의 낭만적인 ‘네오 부르주아’ 무드를 바탕으로 클래식한 웨딩 룩에 1960년대 부르주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과감한 디테일이 더해져,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오 부르주아’는 1960~70년대의 부유한 계층을 상징하는 부르주아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을 의
-
아워홈, ‘온더고’ 중식 신제품 선보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중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원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살린 풍부한 메인 토핑 함량을 자랑하고 한식을 비롯해 양식, 분식 등 30종 이상의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200만개를 넘어서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인기 외식 메뉴 중 하나인 중식 메뉴로,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은 ‘중화식 매콤잡채밥’, ‘중화식 볶음짬뽕’, ‘중화식
-
동원F&B,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년 연속 1위 차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라고 전했다.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 위한 ‘월간배-네핏’ 공개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전용 혜택프로그램 ‘월간 배-네핏(배민커넥트 배네핏, 이하 배네핏)’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라이더 제휴서비스만을 담았던 배네핏 서비스를 월 단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바꿔 제휴뿐아니라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등으로 확대한다는 설명이다.우아한청년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배달 관련 제휴서비스 ‘배네핏’을 배달업계 최고·최대 규모로 제공해왔다. 다양한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운송수단, 정비, 주유, 금융, 보험, 통신, 의료, 여행 등 종합혜택을
-
오뚜기, 함흥비빔면 마지막 판매 진행
오뚜기가 작년 재출시한 함흥비빔면이 올해 8만 개를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2017년 출시된 제품으로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한 한정판매 후 단종되었다"라며 "이후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2024년 6월 재출시 되었으며, 올해는 3월부터 8만개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함흥비빔냉면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춧가루와 참기름, 겨자를 베이스로 한 고소하고 매콤한 앙념과 무절임, 청경채, 편육 후레이크 등 풍부한 고명으로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시중 비빔면 중 가장 얇은 1mm 세면을 사용해 함흥비빔면 특유의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2025 F&B 비즈 페스타' 첫 날 2천여 명 몰려 外
삼성웰스토리(사정 정해린)가 지난 2일 개최한 B2B 식음박람회 '2025 F&B 비즈 페스타'에 행사 첫날 2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행사가 종료되는 4일까지 지난해보다 40% 증가한 약 7천여 명의 식음업계 종사자가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첫 날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된 곳은 지난해보다 규모와 컨텐츠를 대폭 강화한 제 1전시장의 글로벌관으로 F&B 업계의 새로운 성장 해답을 글로벌에서 찾기 위한 관람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행사장에는 벨기에와 튀르키에 주한대사가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고 유럽과 아시아, 미국 등 6개국 정부 산하기관과의 글로벌 식품 수출입 협력을 위한 관계자 간 네트워
-
노랑풍선, 에어파크와 '주차 대행 서비스 할인' 이벤트 실시
노랑풍선은 주차 대행 전문업체인 에어파크와 함께 김포공항 주차 대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노랑풍선과 에어파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 노랑풍선을 통해 김포공항 국내선과 국제선 출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자차를 이용해 김포공항에서 출발할 경우 간단한 사전 예약 후 주차 대행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시 ▲평일 2만원 ▲주말 및 공휴일 3만원의 요금이 부과되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 노랑풍선을 통해 에어파크의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평일(월~목요일) 1만원 ▲주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