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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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선보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190℃로 볶아 불맛을 살린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은 100% 국내산 쌀을 360도로 돌아가는 웍에서 볶아 고슬고슬한 밥알의 식감을 자랑하며, 190℃ 고온에서 조리해 불향을 강조했다"라며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3분 조리하거나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은 ‘통새우 삼선 볶음밥’, ‘동원참치 김치 볶음밥’, ‘매콤 불낙지 볶음밥’, ‘마파두부 계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통새우 삼선 볶음밥’에는 새우와 오징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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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50% 상승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취향에 맞는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대표 인테리어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3개월간(6/1~8/31) 29CM의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독창적인 정체성을 가진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를 동시에 비교·탐색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쇼핑 채널로 ‘이구홈’의 인지도가 높아진 점이 주효했다. 취향이 뚜렷한 29CM 고객의 실제 사용 후기와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이끌며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오리지널리티를 갖춘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29CM에 단독 입점한 프리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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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 최초 김치 미국 수출 外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무역협회(KITA) 기준 호텔업계 최초로 김치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9일 밝혔다. 워커힐은 8일 워커힐호텔 김치 약 7톤을 수출용 컨테이너에 적재하고, 미국 서부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했다.최근 한류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 또한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치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워커힐 김치를 찾는 해외 고객들의 문의도 지속돼 왔다. 워커힐은 이에 부응해 약 2년여의 준비 끝에 수출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워커힐은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와 세컨드 브랜드 ‘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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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푸디버디, ‘어린이 크림스프’ 3종 선보여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어린이 크림스프’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감자 크림스프’, ‘단호박 크림스프’, ‘옥수수 크림스프’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감자, 단호박, 옥수수 등의 원물 재료에 국산 1급A 우유와 유크림 등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살린 액상형 크림스프다"라고 전했다. ‘감자 크림스프’는 촉촉하게 찐 국내산 감자에 양파를 더해 뭉근하게 끓여낸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단호박 크림스프’는 국내산 단호박과 고구마를 함께 끓여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으며, ‘옥수수 크림스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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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칠레산 ‘테이스티 심플’ 2종 선보여
롯데마트와 슈퍼가 4900원 초가성비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2종(카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대중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레드와 화이트 품종을 기반으로 했다"라며 "레드와인 ‘테이스티 심플 카베르네 소비뇽’은 풍부한 타닌감과 적당한 산미, 묵직한 바디감으로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리며, 화이트와인 ‘테이스티 심플 소비뇽 블랑’은 풋사과와 라임 계열의 산미가 어우러진 청량한 맛으로 해산물 요리나 샐러드와 곁들이기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테이스티 심플’은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초저가 기획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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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 라인업 확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한층 꺾인 기온 속 군고구마, 즉석어묵, 알감자버터구이 등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GS25 관계자는 "고물가에 길거리 겨울간식 가격이 상승하자 가성비 라인업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섰다"라며 "먼저 이달부터 판매가 700원 초가성비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80G)’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획단계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만큼 가격 경쟁력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과 함께 군고구마가 사계절 간식으로 자리 잡은 소비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건강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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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과일 2개 넣은 ‘생더블 하이볼’ 선보여
CU가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로 유명한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내세워 과일 2개를 넣은 칵테일 스타일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이달 10일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기존 RTD(Ready To Drink)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캔 안에 직접 넣은 이색 상품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만 2,500만 캔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이어 "해당 시리즈의 인기는 편의점 주류 시장의 판도까지 바꾸어 놓았다"라며 "CU의 하이볼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5.2%로 급증했고, 올해(1~8월) 역시 166.0%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전체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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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찍먹’, 누적 매출액이 100억 돌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 누적 매출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라며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넘어섰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도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가 팔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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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올 추석 맞아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 출시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연세유업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명절 한정 선물세트는 높아진 소비자의 건강 관심 트렌드를 반영해 두유 혼합 구성으로 이루어진 2종으로,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 1매가 함께 제공된다.프리미엄 두유 1호 세트(16개입)는 저당 두유와 고단백 두유로 구성돼, 낮은 당 함량과 단백질 섭취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구성은 ▲저당 두유 검은콩&고칼슘(190mL), ▲저당 아몬드&잣(190mL), ▲고단백 검은콩&고칼슘(190mL), ▲고단백 아몬드&잣(190mL) 각 4개씩으로 이루어져 있다.프리미엄 두유 특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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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추가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고객 심층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맛 초과, 양 초과, 만족 초과’를 실현하는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7월 ‘기사식당바싹불고기도시락’을 첫 선 보인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세븐일레븐 초가성비 간편식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한도초과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유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속 식생활 니즈를 해결해주는 ‘현대 편도족의 동반자’로 나아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0일 ‘도시락의 필수 반찬은 무엇인가’에 대한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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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스타벅스ᆞ로우로우 협업상품 선공개
SSG닷컴이 9일 오전 11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스타벅스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의 협업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에 선출시되는 스타벅스와 로우로우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기내용 캐리어, 백팩, 패커블백, 리유저블백 등 총 4종이다"라며 "상품 곳곳에 스타벅스의 로고ᆞ엠블럼ᆞ시그니처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강조했고, 가방 내부에 노트북 및 텀블러 수납 공간을 추가하는 등 로우로우 특유의 실용적 디자인을 접목했다"라고 전했다. 가격은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39만9000원 ▷스트링 백팩 10만9000원 ▷캐리어와 결합 가능한 패커블백 4만9000원 ▷휴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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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금산 인삼벨트 미식투어'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충남관광재단, 금산군, 한식진흥원과 함께 ‘금산 인삼벨트 미식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미식과 여행을 연계해 금산 인삼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초가성비 상품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금산 미식벨트 기획전’ 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이어 "금산 인삼벨트 미식투어 상품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삼 캐기' ▲인삼 정과(디저트) 만들기 ▲인삼주 3종 시음 ▲인삼 꽃주 만들기 ▲치유 웰니스 프로그램 등 총 5가지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라며 "여기에 더해 가마솥에서 직접 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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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첫 패션·뷰티 통합 할인전 진행
쿠팡이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첫 통합 할인전 ‘패뷰페(패션 뷰티 페스타)’를 오는 21일까지 연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패션과 뷰티 분야의 인기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먼저 패션 분야는 휠라·컨버스·커버낫·로라로라·널디·세터 등 주요 브랜드들이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뷰티는 메디힐·아비브·에스트라·닥터지·삐아·릴리바이레드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많다"라고 말했다. 이어 "패션과 뷰티 분야를 합친 브랜드 수는 30여개에 이른다. 패션과 뷰티 카테고리에 특화해 사은품까지 증정하는 기획전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또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패션&뷰티 랜덤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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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팝업스토어 ‘꿈의 조각X수면의 조각’ 오픈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오는 9월 18일(목)까지 경기 용인시 스타필드마켓 죽전점에서 슬립앤슬립의 체험형 팝업스토어 ‘꿈의 조각X수면의 조각’을 운영한다.꿈의 조각X수면의 조각 팝업스토어는 이브자리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이 제시하는 수면 솔루션과 건강한 잠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슬립앤슬립의 대표 기능성 침구 라인업인 ‘깊은잠 시리즈’를 중심으로 꾸며졌다.팝업스토어는 ▲깊은잠 체험존 ▲신제품존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문객이 깊은잠으로 향하는 여정을 함께하는 ‘여행자’가 되어 수면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먼저 ‘깊은잠 체험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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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불꽃야구’ 팬 위한 단 하루 쿠폰팩 이벤트 진행 外
요기요가 8일 단 하루 동안 인기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팬들을 위한 쿠폰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7월 진행된 ‘불꽃야구 직관 티켓 프로모션’의 호응에 힘입어 마련된 것으로, 불꽃야구 시청자들에게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쿠폰팩은 8일 저녁 8시 ‘스튜디오시원 StudioC1’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되는 불꽃야구 19회의 QR코드와 더보기·고정 댓글, 라이브 채팅창에 공개되는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요기요 고객에게는 2천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첫주문 또는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고객은 5,000원 할인 쿠폰이 추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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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원장 이인실)과 손잡고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일·가정 삶의 균형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고용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인구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고용·기업 관련 공동 설문조사 및 보고서 발간 ▲잡코리아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연구와 추가 데이터 구축 ▲인구 관련 비영리 사업 기획·추진 ▲구직자 및 기업 HR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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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KCC와 디자인 개선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CJ제일제당이 KCC와 ‘색채 환경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두 회사는 색깔을 구별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포함해 누구나 한눈에 인지할 수 있는 색채 디자인을 CJ제일제당 사업장과 물류센터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일하기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소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김태호 CJ제일제당 안전경영실장(부사장),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장(상무), 함성수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 제조 사업장의 특성을 반영한 ‘컬러 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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