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롯데홈쇼핑-서울시, 산불 피해 이재민 돕기 특별 바자회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서울시와 손잡고 이달 13일(일) 서울 중구 덕수궁 돌담길 차 없는 거리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특별 바자회를 개최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경상 지역 이재민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행사명은 “힘내세요! 돌담길 바자회”로, 서울여성단체협의회 등 여성·아동관련 19개 단체도 참여한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약 1억 원 상당의 패션, 잡화 물품을 후원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에 쓰인다. 현장에서는 나눔의 온기를 더하는
-
CU, 방한 연수 프로그램 진행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카자흐스탄 파트너사 CUCA(CU Central Asia)에게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7일간 방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CU 관계자는 "이번 방한 연수 프로그램은 BGF리테일이 카자흐스탄 진출 1주년을 맞아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 편의점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를 위해 알리나 신 CUCA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 20여 명이 한국 사업 본부로 직접 방문했다"라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상품과 영업, 물류,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의 사업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비즈니스 인프라 투어를 기획하고 사내 주요 부서 팀장급 임직원들의
-
롯데온, 온라인 통합 쇼핑행사 ‘온쇼페’ 개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오는 4월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를 가지세요’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롯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이벤트와 롯데 계열사들이 함께 마련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라며 "인기 브랜드들의 참여로 매일 풍성한 특가와 할인 기회도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호텔 등 비유통 계열사가 온라인에서 한자리에 모이는 그룹 통합 온라인 페스타로 전면 리뉴얼됐다"라며 "롯데 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이 온라인에서 힘을 합치는 행사는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온은 지난 3월
-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베이커리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냉동 제과 카테고리 역시 함께 성장하고 있다"라며 "특히, 한 끼를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식사 대용 빵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흐름을 반영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식사빵’을 중심으로 건강한 식사 옵션을 제공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시장 내 입지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풀무원표 식사빵 1호로 선보이는 ‘저당 베이글’은 100g당 당류 함량을 5g 미만으로 설계해 식품표시광고법상 저당 기준을 충족하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스킨푸드와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 3종’ 공동 개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스킨푸드’와 공동 개발한 ‘피치뽀송 징크피씨에이(PCA) 3종’을 단독 선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스킨푸드 선론칭은 에이블리가 단순 판매 채널 역할을 넘어, 신상품 출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상품 콘셉트, 제형 등 상품 기획 단계부터 에이블리 고객 니즈를 반영했으며 이후 상품 테스트, 포장(패키징) 선정 등 상품 개발 및 브랜딩 과정에도 에이블리 뷰티 전문 MD의 참여가 이뤄졌다.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사용자(MAU)로부터 쌓인 에이블리 빅데이터와 스킨푸드의 기술력이 만나 시너지
-
롯데GRS-고용노동부, 업무협약 체결
롯데리아ㆍ엔제리너스ㆍ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고용노동부 서울동부지청과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는 △안전교육 활성화 및 안전 보건관리 체계 구축,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자율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위험성 평가, △안전관리 강화와 함께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임직원 대상 2025 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방심 ZERO 당신은, 우리의 HERO’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롯데GRS는 온ㆍ오프
-
공영홈쇼핑, 소상공인 전방위 판로지원 나서
공영홈쇼핑은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2025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과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최종선정됐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 입점지원사업’을 통해 55개의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고 지원한다"라며 "1개 기업당 TV홈쇼핑 생방송 1회와 재방송 1회를 진행하며, 실적 우수 제품의 경우 메가 히트 상품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사업’은 80개 소상공인 상품이 대상이다. 한정된 인력과 재고부담으로 TV홈쇼핑 진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1개
-
쿠팡, ‘메가뷰티쇼’ 진행
쿠팡이 7일부터 28일까지 ‘메가뷰티쇼’를 개최하고,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대규모 할인과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또 오는 18일부터 여는 체험형 뷰티 축제인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입장권도 선착순 판매를 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연 3회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뷰티 할인 행사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아이오페, 닥터자르트, 메디힐, 바닐라코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밝혔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까지 전 카테고리 제품을 포함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
삼양식품, ‘2025 라면박람회’ 참가
삼양식품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의 메인 부스 운영 업체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박람회는 라면 트렌드를 공유하고 글로벌 라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후원 아래 개최된 행사다"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던 이번 박람회에는 라면, 원재료, 조리기기, 설비자재 등 총 150개사가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불닭, 맵탱, 탱글 등 대표 브랜드의 국내 신제품을 공개했다"라며 "여름철 비빔면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3월 출시된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을 비롯해 글로벌 전용 제품으로 탄생했다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
-
크라운,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스위트 선물세트 4종 선보여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가 어린이날을 맞아 깜찍한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선물세트 에디션을 출시한다.크라운제과 관계자는 "글로벌 IP캐릭터 업체 산리오와 협업해 디자인한 백팩 2종과 스위트샵 2종 총 4종에 크라운 대표 과자들을 담았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생각나도록 5만 개만 준비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켓몬, 카트라이더 등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로 화제를 모아 매번 완판을 달성한 크라운 선물세트가 올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픽했다"라며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과자와 캐릭터의 만남이라 더 특별하다"라고 밝혔다. 마이쮸, 죠리퐁 등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
-
노랑풍선 구예원 본부장, 강원관광재단 임직원 대상 특강 진행
노랑풍선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최고고객책임자, CCO)은 강원관광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여행 트렌드 및 고객 서비스(CS) 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지난 4일, 강원관광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특강은 재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여행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 서비스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특히,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과 실무적인 대응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강원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구예원 본
-
[생활경제 이슈] 배민, 2000억 규모 사회적 투자 이행 순항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와 관련해 지난해 업주, 라이더, 환경 관련 핵심 과제를 이행했다고 7일 밝혔다.커밋먼트는 ▲함께 성장(사장님 가게 성장과 안전망 구축) ▲배달 전 과정의 안전과 건강(라이더 사고 위험 감소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 ▲친환경 배달문화(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과 친환경 배달문화 선도)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돼 사장님과 라이더, 그리고 친환경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먼저 배민은 지난해 커
-
모두투어,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 진행
모두투어는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산정교 하부 육상트랙구장에서 열린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2025 서울봄꽃레이스' 마라톤 대회는 대한생활체육마라톤협회가 주관하고, 모두투어를 비롯해 △대만관광청, △중화항공, △더마펌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라며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벚꽃이 핀 안양천 벚꽃길을 따라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대한육상경기연맹 공인 코스 10km와 5km 두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해 레이스를 펼쳤다"라고 전했다. 5km 구간은 목동교 인근을 반환점으로 하는 코스였으며, 10km 구간은 안양천과 한강 합수부 인근까지 이어졌다.이날 행사에는 모두투어 우준열 신임
-
요기요, ‘미미미누’와 콜라보 콘텐츠 선보여
요기요가 179만 인기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직장인의 리얼한 하루를 유쾌하게 그려내는 유튜버 ‘미미미누’의 인기 시리즈 ‘미미미생(미미미누 - YouTube)’을 통해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미미누’는 요기요에 1일 체험 근무자로 입사해, 배달앱 플랫폼 회사의 일상과 애환을 유쾌하게 풀어낸다"라며 "또, 배달앱을 자주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에피소드들로 구성해 몰입감은 물론 웃음까지 더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요기요의 대표 서비스인 ‘요기패스X’, ‘배달앱최저가’, ‘할인랭킹’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는 장면이 담겨
-
[생활경제 이슈] 하겐다즈, SSG 랜더스와 함께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봬 外
하겐다즈가 야구 시즌을 맞아 프로야구단 SSG 랜더스와 손잡고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하겐다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하겐다즈X랜더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기획된 하겐다즈 최초의 야구 팬덤 케이크다"라며 "20~30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팬덤 문화에 발맞춰, 하겐다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SSG 랜더스의 상징 요소를 더해 특별한 한정판 제품으로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직 최상의 원재료만을 사용해 최고의 디저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하겐다즈의 철학과,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야구단 연고지인 인천을 기반으로 최고를 향해 나아가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파워퍼프걸 에디션’ 출시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러더스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社(Warner Bros. Global Consumer Products)와 협업하여, ‘파워퍼프걸 에디션’을 출시한다.‘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은 1998년 카툰네트워크에서 방영을 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지닌 세 자매가 악당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다. 강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 유쾌한 스토리로 전 세계 팬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작품이다.바닐라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파워퍼프걸의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에너지를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에디션 구성은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
롯데웰푸드, 커피협회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 원두 공급사 선정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한국커피협회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공식 원두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4월초 시행된 제128회 바리스타 2급 실기시험부터 27년 2월까지 약 2년간 롯데웰푸드 원두가 공식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커피협회는 2005년 창립 이후 20년간 30만명 이상의 바리스타를 배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교육기관이다.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자격시험은 커피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은 커피 관련 이론 및 기본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며, 바리스타 1급 자격증은 카페 등 영업장에서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