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24/7series, 브랜드 상품 경쟁력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24/7series(이사칠 시리즈)’가 올해 시그니처 상품군을 대폭 늘리고, 신규 라인을 추가하며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24/7series의 시그니처 라인은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이 특징인 데님 팬츠, 클래식한 디자인의 레더재킷, 레더 소재 가방인 아키백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핵심 아이템으로 구성된다"라며 "올해는 이 세 가지 시그니처 상품군의 제품 수를 전년 대비 총 10종 확대하고, 편안한 셋업 중심의 ‘다이드 워싱 시리즈’와 직장인의 오피스룩에 제격인 ‘스탠다드 시리즈’ 등 신규 라인을 추가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
-
노랑통닭, ‘멤버스 DAY’ 참석자 응모 이벤트 실시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신메뉴 출시와 함께 마련한 고객 초청 행사 ‘멤버스 DAY’의 참석자 응모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노랑푸드 관계자는 "‘멤버스 DAY’는 이달 중 출시 예정인 신메뉴 ‘Two 콤비네이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4월 27일(토)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개최된다"라며 "현장에서는 신메뉴 광고 및 메이킹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 차은우의 방문 및 인사, 레크리에이션, 신메뉴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Two 콤비네이션’의 개발 배경과 제작 과정을 영상을 통해 공개해, 고객들이 제품에 대한 이해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4월 이달의 맛 출시 기념 패밀리 할인 프로모션 실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 출시를 맞아 패밀리 사이즈 제품을 최대 5천원 할인하는 ‘슈퍼 브레이크(Super Brea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4월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패밀리 사이즈 구매 시 3천원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멤버십 계정 바코드를 스캔하면 추가로 2천원 할인 혜택이 더해져, 최대 5천원까지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월 이달의 맛 ‘아이스 그린티 킷캣’은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함께한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휴식을 전하는 ‘그린 브레이크(Green Break)’를 콘셉트로 바삭한 킷캣과 깊은
-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
농심이 젤리음료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2종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츄파춥스 사우어코코는 새콤한 맛의 대표 과일인 ‘레몬맛’과 ‘청사과맛’으로 구성됐다"라며 "부드럽고 쫄깃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부분 달콤한 맛을 중심으로 형성된 국내 젤리음료 시장에서, 새콤한 맛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가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의 독특한 새콤쫄깃한 맛과 츄파춥스 젤리의 브랜드 경쟁력를 활용, 타깃 소비층인 1020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츄파춥스 젤리는 개성있는 제품으로 최근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2024년 매출이
-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 리뉴얼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기존 도시락 시리즈는 뛰어난 밀폐력, 미니멀한 디자인, 안심 소재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최근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해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락앤락은 이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더한 신제품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락앤락 TO-GO 도시락 시리즈’는 ▲밀프렙 3P 밴드 세트 ▲2단 간편캡 도시락 ▲2단 밀폐캡 도시락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3종 모두 부드러운 베이지톤으로 바뀌었으며, 도시락통의 경우 휴대하기 간편한 가방
-
빙그레, ‘딥앤로우’ 모델로 장원영 발탁
빙그레가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모델 선정은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추구하는 딥앤로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진행됐다"라며 "평소 건강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 사고 방식을 대표하는 장원영의 이미지가 딥앤로우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고도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의미를 담은 신규 저당 브랜드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당 함유량은 5g 이하로 낮췄고, 초코 크런치바, 카라멜 쫀득바, 소프트 바닐라
-
골프존커머스, ‘팀 골프존마켓 with 캘러웨이’ 앰버서더 발대식 실시
골프존커머스가 운영하는 골프 전문 리테일 플랫폼 골프존마켓이 지난 27일 골프존마켓 분당센터에서 글로벌 골프 브랜드 캘러웨이(Callaway)와 함께 앰버서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은 골프 문화를 선도하는 인플루언서 및 프로들과 함께 에델(Edel), 포언더(Forunder), 그리고 캘러웨이의 엘리트(Elyte)의 혁신적인 제품을 알리고, 보다 많은 골퍼들에게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최종 선발된 ‘팀 골프존마켓 with 캘러웨이’ 앰버서더 20명과 골프존커머스, 캘러웨이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선발된 앰버서더들은 약 1년 동안 신제품 교육과 이벤트
-
이랜드 에블린, ‘쿨 심리스 라인업’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기후 변화로 짧아진 겨울과 길어진 여름에 대비해 '쿨 심리스 라인업'을 예년보다 강화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에블린의 쿨 심리스 라인업의 매출은 지난해에만 2023년 대비 125% 성장했다"라며 "인기에 힘입어 올해에도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업그레이드한 제품들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165g에서 150g으로 더욱 가벼워진 원단을 적용하여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실루엣 브라 △올데이 브라 △쿨 메쉬 △스트랩브라 등 4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주력 제품인 심리스 브라
-
KFC, '푸드 세이프티 어워즈' 3년 연속 진행
KFC가 지난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태국에서 식품안전에 모범을 보여준 매장 관리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5 푸드 세이프티 어워즈(Food Safety Awards)’를 진행했다.KFC 관계자는 "‘푸드 세이프티 어워즈’는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실천해온 매장 관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된 KFC의 내부 시상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2023년 도입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으며, 올해는 수상 대상을 RC(Region Coach)까지 확대해 더 많은 식품안전 우수 인력을 발굴했다"라며 "그 결과, ROCC(Restaurant Operation Compliance Check, 글로벌 매장 운영 점검 기준) 퍼펙트 & 푸드세이
-
교촌치킨, 가맹점주에 대학등록금 2,700만원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해 대학 입학 한 자녀를 둔 가맹점주 54명에게 총 2,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지난 2014년부터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제도’를 통해 매년 대학에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왔다"라며 "올해는 총 54명의 가맹점주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2,700만원의 장학금을 전하며 대학 등록금 마련에 힘을 보탰다"라고 전했다. 이번 장학금은 오랜 시간 교촌과 함께 브랜드를 성장시켜온 가맹점주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존중의 뜻을 담아 마련됐다. 교촌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자녀의 새로운 출발을 앞둔 가맹점 가족에게 실질적인 응원을
-
아모레퍼시픽, 미세조류 PDRN 효능 연구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미세조류 클로렐라에서 추출한 PDRN의 피부 재생 효과를 밝혔다. 관련 연구 결과는 국제 저널 ‘피부과학 연구 아카이브(Archives of Dermatological Research)’에 게재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PDRN은 피부 재생 및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물질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라며 "특히 국내에서는 해당 성분을 정제해 의약품, 의료기기 및 화장품의 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PDRN은 대부분 연어나 송어 등에서 추출한 동물성 성분을 활용했으나,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한 비동물성 PDRN을 생산하기 위해 미세조류 '클로렐라(Chlorella protothecoides)'에 주목했
-
하나투어,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 선보여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패키지 상품 기획 업무 효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이전틱 AI 기술을 적용한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를 론칭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을 통해 업계 최초로 에이전틱 AI 기술을 구축한 하나투어는 대표 AI 브랜드 ‘하이(H-AI)’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라며 "지난달 론칭한 B2C(Business to Consumer) 서비스에 이어 여행 상품 기획자(이하 MD)를 위한 B2E(Business to Employee)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는 신규 여행지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부터 패키지화 가능한 일정 구성까지 자동화함으로써 MD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효
-
bhc, LA서 첫 파트너 세션 진행
bhc가 지난달 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북미 1호 직영점 ‘LA 파머스 마켓점’에서 미국 내 가맹사업 확장을 위한 첫 파트너 세션을 개최했다.bhc 관계자는 "이번 세션은 bhc가 미국 시장에서 가맹 모델을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첫 자리로, 현지 사업자들과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세션은 브랜드 소개, 매장 투어, 메뉴 시식, 1:1 Q&A 로 구성돼 참석자들에게 bhc의 현장 운영 방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행사에는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한 현지 사업자 및 bhc에 관심을 보였던 예비 창업자 20여 명이 참석
-
롯데홈쇼핑, '에이글' 25년 신상품 공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4일(금)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코사이어티’에서 독점 판권을 확보해 유통 중인 ‘에이글(AIGLE)’의 25년 S/S 신상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에이글’은 172년 전통의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로, 고무를 활용한 최초의 러버부츠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이날 행사에서는 파리 기반의 디자이너 브랜드 ‘에뛰드 스튜디오(Etudes Studio)’와 협업으로, 자연과 도시를 잇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결합한 패션 아이템들이 대거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에뛰드 스튜디오’의 제레미 에그리(Jérémie Egry)와 오헬리앙 아르베(Aurélien Arb
-
㈜오뚜기,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 참여
㈜오뚜기가 K-라면 대표 브랜드 ‘진라면’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참가한 ‘2025 대한민국 라면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오뚜기 관계자는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지난 4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으며 약 6만여 명이 방문하였다"라고 전했다. 특히 오뚜기 부스는 글로벌 캠페인 영상의 ‘진짜 Love, 진라면’ 컨셉으로 꾸며져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오뚜기는 방탄소년단(BTS) 진과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최근 업그레이드하여 맛이 더욱 진해지고 풍부해진 진라면 매운맛과 해외 수출용 신제품인 매콤한 'CHEESY 볶음면'을 체험할 수 있는 시식존을 운영
-
이디야커피, '전자영수증 도입' 위한 민·관 5자 업무협약
이디야커피가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코리아세븐, 티머니모빌리티와 함께 ‘전자영수증 도입’을 위한 5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서울시 주관으로 진행되는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이 협력해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고 전자영수증 사용을 일상에 정착시키는 것이 핵심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도입될 전자영수증 시스템은 기존처럼 기업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NFC 태그 방식으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고객이 결제 후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접촉하면, 전자영수증이 발급되고 네이버 또는 카카오 플랫폼에 저장 후 전자문서함
-
이랜드 뉴발란스, 992 팝업 스토어 열어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지난 4월 5일 ‘992 팝업 스토어'를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픈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992의 발매를 기념하고, 뉴발란스 메이드(MADE) 라인의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업 전시는 △992의 아카이브 공간 △MADE의 가치와 992의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전시 공간 △메이드(MADE) 장인정신 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뉴발란스 100주년을 기념하며 2006년 처음 선보인 992는 희소성과 가치를 지닌 MIUS(MADE IN USA)의 프리미엄 모델로, 뉴발란스의 기원과 장인정신을 상징한다.프리미엄 돈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