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비맥주, 2025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 대회 공식 후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라이트’가 6일 열린 ‘2025고양특례시 하프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 라이트는 핵심 가치인 제로 슈거, 저칼로리, 그리고 카스 특유의 청량함을 앞세워 ‘헬시 플레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후원은 그 일환으로 ‘나만의 라이트 타임’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현장이 됐다"라고 전했다. 카스 라이트는 체험 부스에 웜업존, 기록 인증 공간, 포토존, 시음존 등을 마련했다. 특히 당일 현장에는 카스 라이트 전속 모델인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가 일일 코치로 직접 나서 참가자들과 함께 몸을 풀
-
아웃백, 고객 참여형 ‘FESTA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앱 리뉴얼 1주년을 맞아, 오는 4월 30일까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아웃백 앱 리뉴얼 1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라며 "리뉴얼을 통해 예약, 멤버십, 쿠폰,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 아웃백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앱을 중심으로 한 외식 경험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총 세 가지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된다. 먼저, ‘100% 당첨 럭키박스 이벤트’는 아웃백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치킨 텐더
-
오아시스마켓, '제철 과일 기획전' 실시
오아시스마켓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제철 과일 기획전'을 열고, 제철 및 인기 과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오아시스 직배송 상품 34종과 판매자 택배 상품 14종으로 구성된다"라며 "GAP(농산물우수관리), 무농약, 저탄소 인증을 받은 신선한 제철 과일을 중심으로 ▲성주 참외 ▲제주 한라봉 ▲대저 토마토 ▲무농약 블루베리 ▲천혜향 등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과일까지 총 48종이 포함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산지 생산자들과의 직거래를 통해 고품질 과일만을 엄선했으며, 고객들은 새벽배송을 통해 신선한 상품을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
생활공작소 ‘뽑아쓰는 키친타올 베이직’ 선보여
생활공작소가 ‘뽑아쓰는 키친타올 베이직’ 제품을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뽑아쓰는 키친타올 베이직’은 도톰하고 부드러운 100% 천연펄프 원단을 사용했다"라며 "인공 섬유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천연펄프 원단으로 만들어져 사용 시 먼지가 나지 않으며 PCBs, 비소, 납,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등 유해성분 5종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하여 음식에 닿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 키친타올은 인터폴더 방식을 사용하여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어 간편하다"라며 "필요한 만큼 뽑아 쓸 수 있어 일반 롤형 키친타올과는 달리 외부로부터 오염을 막아 마지막 한장까지 위생적인
-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첫 어패럴 상품 선보인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가 25년 봄, 여름을 맞아 '플링 무브 001(FLING MOVE 001)' 컬렉션을 통해 어패럴 상품을 선보인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컬렉션명인 ‘플링 무브 001’은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가방인 ‘플링백’에서 출발했다":라며 "‘플링백’은 아카이브 앱크가 론칭 당시 처음 선보였던 아이템으로 현재 누적 판매량 7만개에 달하는 브랜드 베스트셀러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카이브 앱크는 이번 컬렉션명을 가방 이름에서 착안해 ‘플링 무브 001’로 선정하고, 흐름에 몸을 맡기라는 의미를 담아 앞으로 아카이브 앱크가 특정 분야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에어부산’과 부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롯데호텔앤리조트난 부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일 에어부산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과 권정근 롯데호텔앤리조트 마케팅본부장, 심영민 시그니엘 부산 총지배인, 최승훈 롯데호텔 부산 총지배인 등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에어부산 탑승객과 임직원에게 객실 요금 할인 및 부대시설 혜택을, 에어부산은 롯데호텔앤리조트 리워즈 회원과 임직원에게 항공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또한,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광고 채널을 통한 홍보와 마케팅 활동도 상호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권정근 롯데호텔앤
-
한국관광공사-비양리마을회, 미래세대와 함께 황근 군락지 복원 나서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식목일을 맞아 비양리마을회와 함께 비양도 황근 군락지 복원 활동에 나섰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여미지식물원, (사)제주올레 등 여러 기관이 힘을 보탰으며, 150여 명이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황근은 제주 토종 무궁화로 한때 멸종위기야생생물Ⅱ급으로 지정되기도 했으나, 민‧관의 20년에 걸친 노력 끝에 성공적으로 복원됐다"라며 "염분이 있는 해안가에서도 잘 자라는 준맹그로브(semi-mangrove) 식물로, 최근에는 육상산림의 3~5배에 달하는 탄소를 흡수하는 ‘탄소주머니’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날 참가자들은 비양도 펄랑못에 황근 120그루를 심고, 비
-
[유통단신] 오드리선, 유기농 순면 ‘TCF 생리대’ 리뉴얼 패키지 출시
오드리선(대표 유지송)이 최상위 라인인 ‘TCF 라인’의 리뉴얼 패키지를 오는 11일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오드리선 ‘TCF 라인’의 리뉴얼 패키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새롭게 리뉴얼 된 패키지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서체를 조정하여 어두운 배경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사이즈별로 살구색, 하늘색, 연라임색 등 차분한 컬러를 일부 요소에 적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특히, 기존에 한 면을 차지했던 TCF 생리대 상세 구조 정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아트 르서클, ‘아트오앤오 2025’에 한정판 컬렉터블 주류 작품 공개 外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자체 아트 전시 컨텐츠 '아트 르서클(Art LeCercle)'이 예술과 주류가 페어링된 특별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한다.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및 VIP 플랫폼 '르서클(LeCercle)’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아트오앤오 2025(ART OnO 2025)'에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초한정판 럭셔리 주류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프라이빗하면서도 부티크한 페어를 지향하는 글로벌 아트페어인 아트오앤오는 전현선, 최유정 작가 등 세계적인 화랑들이 추천하는 신예 작가부터 영국의 팝
-
크몽,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획득
휴먼 클라우드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과 함께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 보안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크몽 관계자는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개인정보보호 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으로, 기업이 보유한 정보보호 시스템이 국가 표준 기준에 적합한지 총 80개 항목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거친다"라며 "최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의 정보보호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ISMS 인증의 위상도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ISMS 최초 인증(ISMS-KISA-2025-001)을 획득한
-
라이온코리아, 대형 산불피해 지역 주민 위해 3,400만 원 상당 생필품 지원
‘라이온코리아’가 최근 영남권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총 3,4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지역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을 통해 ‘비트’ 세탁세제, ‘참그린’ 주방세제,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 등 약 2,600만원 상당의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했다"라며 "지원 물품은 의성, 영양, 영덕, 청송 등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아동 가정과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1일에도 피해 지역민들의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굿네이버스에 약 760만 원 상당의 ‘아이! 깨
-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참여 판매자 모집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매년 11월 실시한 쇼핑축제 ‘그랜드십일절’을 올해부터 5월에도 진행, 7일부터 5월 ‘그랜드십일절’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그랜드십일절’은 매년 11월을 국내 대표 쇼핑축제의 달로 만들어 온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으로, 11번가는 오는 5월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그랜드십일절’을 통해 상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그랜드십일절’은 행사 때마다 다양한 쇼핑 기록을 쏟아내며 판매자들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그랜드십일절’(11/1~11)에서도 11일간 총 2,40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찾았으며, 1억원 이상
-
브룩스브라더스, 배우 ’이종원’ 앰버서더 발탁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가 배우 이종원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브룩스브라더스 관계자는 "20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브룩스브라더스는 이번 2025SS 시즌을 맞아, 이종원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하며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현대적인 감각을 동시에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화보는 프레피 스타일을 위한 감각적인 가이드를 제안하며, 영감을 더하는 브룩스브라더스의 스타일 바이블을 보여준다"라며 "특히, 브랜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1818 블레이저’를 비롯해 다양한 셔츠와 타이, 그리고 신규 출시된 캐주얼 무드의 헤리티지 라인이 함께 어우러져 전통과 트렌드를 동시에 조명한다"라고 전했다. 독보적인 스타일 감각으로 많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4월 봄맞이 ‘봄격적 사은행사’ 진행 外
바른치킨(대표 이근갑)이 오는 30일까지 홀 내점 고객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봄격적 사은행사’를 진행한다.‘봄격적 사은행사’는 봄나들이와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4월을 맞아 바른치킨을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동안 받은 사랑을 특별한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행사는 바른치킨 홀 매장의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홀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행사 기간 동안 홀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바른치킨의 QSC(품질·서비스·청결) 원칙과 기준을 준수해 만든 치킨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단, 포장과 세트 메뉴는 할인에
-
[생활경제 이슈] 29CM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 종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프리미엄 문구 편집샵 ‘포인트오브뷰’를 운영하는 아틀리에 에크리튜와 공동 주최한 첫 오프라인 전시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29CM는 패션에 이어 문구, 라이프스타일까지 ‘취향 큐레이션’의 확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인벤타리오: 2025 문구 페어’는 국내외 고감도 신진·프리미엄 문구 브랜드 69개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큐레이션 전시로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5일간 총 2만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으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행사 첫날에는 29CM 문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한정 발매
-
스타벅스,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11점 특별전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 2015년부터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11점을 4월 8일부터 4월 20일까지 덕수궁 덕홍전에서 공개하는 특별전을 개최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유묵, 별이 되어 빛나다. 두 번째 빛’을 주제로 진행하며,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전시를 통해 국가유산 보호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독립유공자의 친필휘호 11점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광복조국’, ‘천하위공’, ‘유지필성’, ‘지성감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 만해 한용
-
백미당, 통신사 SKT와 협업 강화
백미당이 이달부터 통신사 ‘SKT’, 국내 1위 복지몰 기업 ‘현대이지웰’과의 신규 제휴를 통해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지난 3월 SKT와 함께 ‘T day’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이달부터 ‘T 멤버십’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한다"라며 "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백미당 모든 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혜택은 월 1회 한정으로 백미당 IFC몰점, 김포공항점, 잠실야구장점 등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52개 매장에서 적용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현대이지웰과의 제휴를 통해 백미당에서 ‘EZ멤버스’ 복지카드로 결제 시 3% 청구 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