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기원 위스키, ‘기원 유니콘’ 출시 外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 ‘기원’이 지속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라인의 마지막 조각인 ‘기원 유니콘(KI ONE UNICORN)’을 새롭게 출시하며 대중성과 지속성을 실현할 제품의 국내외 유통을 시작한다.이번에 출시되는 기원 유니콘은 알코올 함량 46%의 싱글 몰트 위스키로 기원 고유의 스파이시함과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피트가 만나 완성된 제품이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2024에서 더블 골드를 수상했던 제품을 모티브로 블렌딩하여 스모키함과 차별화된 풍미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기원 위스키의 도정한 대표는 “기원의 시그니처 라인을 통해 기존에 오픈런에서 구매 가능했던 제품들을 연중 상시
-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 선보여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LocknLock Fresh All Tritan)’을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올 트라이탄 소재로 차별화하면서 소비자가 더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용기 몸체부터 뚜껑까지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깨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내용물 확인이 쉬운 것이 특징이며, 가볍고 냄새 배임도 적어 위생적이다.트라이탄 소재는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는 ‘BPA FREE’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영하 40도부터 110도까지 견딜 수 있어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
롯데리아, ‘희망ON’ 기금 양천구청에 2천만원 전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참여형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지난 3일 양천구청에 지역아동들을 위한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롯데GRS 관계자는 "희망ON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희망의 불을 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ㆍ지자체ㆍ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자사 앱 롯데잇츠를 통해 고객이 주문함으로써 기업이 기금을 조성하고, 조성한 기금은 지자체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하는 공헌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그간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들에게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총 2억 1천만원으로, 전달한 기금은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 교육 및 식사 지원
-
초록마을, 공급 과잉 친환경 제주 대파 10톤 매입
초록마을은 제주 지역 농가가 공급 과잉 문제에 직면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대파 10톤을 매입해 할인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며 친환경 농업의 지속 가능성에 집중하는 한편 고객에게 제주의 신선하고 독특한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제주 지역의 대파는 작황이 뛰어나 생산량이 급증하면서 수급 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초록마을은 제주 협력 농가 지원을 위해 친환경 대파를 매입하기로 결정하고 긴급 판로를 마련했다.일반적으로 친환경 대파의 약 80~90%는 병해충 관리를 위해 주로 하우스에서 재배된다. 그러나 이번 제주 대파는 해풍을
-
BYC, 츄와 함께한 25SS 화보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새로운 모델 ‘츄(CHUU)’와 함께한 25SS 화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파스텔 컬러톤의 이니셜 쿠션, 패브릭 위에서 그녀만의 상큼한 미소와 친근함을 감성적으로 연출했다"라며 "특히, 자연스럽고 편안한 BYC 제품들과 츄의 개성있는 이미지가 완벽한 시너지를 이루도록 스타일링해 러블리한 분위기가 돋보인다"라고 전했다. 또한, 편안함과 스타일의 완벽한 하모니로 에너지 넘치는 츄와 BYC가 함께하는 새로운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BYC의 25SS 화보는 20~30대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지난해 새롭게 런칭한 ‘올데이롱’ 라인의 홈웨어, 캐주얼 제품들과 기능성웨어 ‘보디드라이’ 등 트렌디한
-
매드포갈릭, 롯데평촌점∙건대스타시티점 오픈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롯데평촌점과 건대스타시티점을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진행된 브랜드 리뉴얼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매장의 입지 분석을 통해 노후 매장을 포함한 일부 매장을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은 지역으로 이전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4월 3일 매드포갈릭 건대스타시티점이 기존 지하 1층에서 9층으로 자리를 옮긴데 이어, 4월 4일 평촌점이 오피스 상권에서 롯데평촌점으로 이전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 롯데평촌점은 경기도 안양시 롯데백화점 평촌점 8층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지하
-
BBQ, 1분기 3,000마리 치킨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올해 3월까지 지역 사회에 누적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올해 3월에만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의 치킨을 아동, 노인 등 어려운 소외 계층에 꾸준히 전달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올해 1분기까지 기부된 치킨 3,000마리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6,900만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2000년도부터 26년째 이어오고 있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BBQ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
-
대상㈜,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대상㈜ 전분당공장(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소재)이 2025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Energy Management System)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대상 관계자는 "대상㈜ 전분당공장은 올해 12월까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활동 시스템이다. 대상㈜ 전분당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에 에너지량 계측기를 설치, 온실가스 배출량 등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 앰배서더로 배우 조보아 선정 外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이하 오펠라)은 최근 과학적 배합으로 리뉴얼된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의 새 앰배서더로 배우 조보아를 발탁하고 TV 광고를 비롯한 신규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세노비스는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여러 활동을 통해 항상 생기 넘치고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 조보아가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세노비스와 만나 신선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판단해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아울러 세노비스는 브랜드 앰배서더 조보아와 함께하는 첫 번째 TV 광고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리플러스 오메가
-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100% 국산 원물로 만든 간식 3종 출시 外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산 원재료만으로 만든 영유아 간식 3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국산 꿀고구마로 만든 ‘롱스틱 말랑구마’와 국산 과일로 만든 ‘사과칩’, ‘통딸기칩’ 3종으로, 100% 국산 원물을 사용하고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롱스틱 말랑구마’는 국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쪄낸 후 10시간 동안 천천히 건조해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10cm 길이의 스틱 형태로 제작돼 아이들이 손으로 쉽게 잡고 오래 즐길 수 있으며, 손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어 육아에 여유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사과칩’과
-
애경산업,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꽃밭 가꾸기 행사 진행
애경산업이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꽃밭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파란꿈터 내 생활공간을 쾌적하고 아름답게 조성하고, 보육시설 아동들이 식물을 돌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꽃밭 가꾸기 활동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직원들과 보둠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백합, 백일홍 등 식물 약 1,000주를 식재하며 화단을 조성했다.
-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여름철 겨냥 생리대 확장, ‘화이트 스테이쿨’ 출시 外
유한킴벌리가 여름철을 겨냥한 생리대 라인업을 본격 확장한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선보인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이 성공을 거둠에 따라, ‘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쿨링시트를 적용해 직접적으로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점점 무덥고 길어지는 여름 날씨로 인해,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은 피크 시즌인 6월에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전체 매출 비중의 15%를 차지하는 등, 출시 첫 해부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며 높은 소비자 기대를 확인한 바 있다.‘화이트 스테이쿨
-
[생활경제 이슈] 허닭프렌즈,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2종 카카오 메이커스 론칭 外
허닭프렌즈(대표이사 권오준)가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과 협업해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2종을 출시하고, 저당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네꼬닭 저당 순살닭다리' 3종의 후속 제품으로, 숯불바베큐맛과 숯불닭갈비맛 2종으로 구성됐다. 100g당 당류 함량은 1 g 이하인 제품으로 소스의 깊은 풍미는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숯불바베큐맛'은 닭다리살에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더해 달콤짭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숯불닭갈비맛'은 고춧가루의 매콤함에 다양한 양념을 더해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달
-
롯데마트, 소방관 위한 건강기능식품 무료 나눔 진행
롯데마트는 지난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양일간 특별재난지역 내 소방서를 방문하며, 롯데마트의 PB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과 간식 상품을 무료로 전달하는 ‘찾아가는 롯데마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산불 진압으로 고생한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건강 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이뮨샷 멀티비타민(200ml*7병) ▲오늘좋은 알티지오메가3(189g) ▲오늘좋은 눈건강 루테인(72g) 등의 각종 건강기능식품과 더불어 ▲오늘좋은 단백질바(15g*3입) ▲오늘좋은 벚꽃 팝콘(140g) 등 간식까지 총 11종의 PB 상품 1000여 개를 감사 선물로 준비했다.롯데마트 임직원들은 지난 3
-
G마켓, ‘노랑풍선’ 슈퍼브랜드데이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6일까지 슈퍼브랜드데이 ‘노랑풍선’ 편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여행으로 좋은 해외 패키지, 에어텔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슈퍼브랜드데이는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대표 상품을 강력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G마켓의 대표 프로모션이다"라며 "노랑풍선 편에서는 해외 에어텔/패키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품명에 ‘더블 할인’으로 표시된 상품은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정특가’ 코너를 통해 노랑풍선의 ‘Top-Pick’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Top-Pick은 더 좋은 숙소와 차별화된 여행 프로그램을 노팁, 노옵션, 노쇼핑의 합리적인 가
-
[생활경제 이슈] 29CM, 첫 뷰티 대형 기획전 ‘이구뷰티위크’ 개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해 처음으로 뷰티 카테고리 대규모 기획전 ‘이구뷰티위크(29 Beauty Week)’를 7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 29CM 관계자는 "‘이구위크’, ‘이구홈위크’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 대규모 정기 기획전을 통해 브랜드가 고객 접점을 넓히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라며 "이번 ‘이구뷰티위크’를 시작으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29CM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으로 시장 내 경쟁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이구뷰티위크에서는 자기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높은 2539세대의 ‘라이프 세터(Life-setter)’ 고객을 위해 29CM에서 주목받는 고효능·고감도 뷰티 브랜드를 엄선
-
롯데마트, 노르웨이 생연어 오프라인 판매
롯데마트는 지난해와 올해 1월, 3천원대 연어 초저가 행사를 진행해 긍정적인 연어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실제로 지난 2024년 한 해 롯데마트 연어회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상승했고 올해 누계 기준(2025년 1월~3월)으로는 전년 대비 30%가량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기념해 4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노르웨이산 ‘SUPER 생연어(100g/횟감용)’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2990원에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롯데마트가 노르웨이 생연어를 2천원대에 판매하는 것은 2021년 이후로 처음이다. 연어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