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롤링힐스 호텔과 ‘하리보 컨셉룸’ 업그레이드 출시 外
하리보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과 함께 ‘하리보 컨셉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하리보 컨셉룸’은 앞서 지난해 6월 첫선을 보였으며, 하리보 특유의 발랄한 매력으로 가족 단위 투숙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하리보는 본격적인 가정의 달을 앞두고 친구, 연인, 가족 간 여행 및 나들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많은 소비자가 이색적으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존 하리보 컨셉룸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새롭게 단장한 하리보 컨셉룸에서는 기존보다 강렬한 하리보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방은 전반적으로 하리보의 대표 마스코트 캐릭터 ‘골드 베렌’과 인기 제품을 모티프로 꾸며졌으며, 침구, 액
-
하이트진로, 신축 통합연구소 개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신축 통합연구소를 개관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기존 홍천 맥주 연구소와 청주 소주 연구소를 통합하는 형태로, 연구 효율성을 높이고 주류 및 신규 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미래 성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3월 31일에 열린 개관식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이사와 통합연구소장 전장우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100년을 이끌어 나갈 통합연구소 개관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밝혔다. 신축 통합연구소는 2023년 12월말 공사를 시작하여 경기도 용인시에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대지면적 10,595㎡
-
맥도날드, ‘더블 1995 버거’,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 선보여
맥도날드가 기존 인기 메뉴에 패티를 한 장 더 추가해 든든하고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더블 1955 버거’,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을 재출시한다.맥도날드 관계자는 "더블 1955 버거는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1955 버거’에 두툼한 순 쇠고기 패티를 한 장 더해, 더욱 풍성한 고기 맛과 든든한 포만감을 제공한다"라며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1955 특제 소스와 그릴드 어니언, 신선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며, 미국 정통 오리지널 버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두 배로 늘어난 육즙과 식감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함께 출시되는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특
-
LF 닥스, 25SS 남성 스프링 아우터 선보여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모던 브리티시’ 스타일의 25SS 남성 스프링 아우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LF의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 컬렉션은 영국 클래식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프리미엄 소재와 세련된 실루엣, 그리고 실용성을 갖춘 봄 아우터를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이엔드 라인 ‘OBS(Old Bond Street)’에서 영국 전통 헤링턴 자켓을 변형한 블루종 자켓을 선보였다"라며 "헤링턴 자켓은 1930년대 영국에서 시작된 클래식 아이템으로, 짧은 기장과 코튼 소재, 체크 안감 등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닥스는 이를 현대적으로 변형해 유러피안 원사 업체 MARZOTTO의 울 시어서커
-
[생활경제 이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소방관들과 이재민들에게 지원 이어가 外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산불 화재 진화에 애쓴 소방관들 및 소방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그리고 화재로 인한 이재민들을 직접 찾아가 육우를 통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달 30일에는 경남 산청에 위치한 산불 피해 현장 통합 지휘본부를 직접 방문해 우리 소고기 육우를 드시고 지친 체력을 회복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육우 등심을 직접 구워서 제공했다. 이어 지난 4월 1일과 2일에는 지난달 지속된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영덕 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이재민들에게 직접 구운 육우를 직접 구워 점심으로 지원했으며, 오는 4일에는 안동 체육관의 이재민 대피소를 찾아 육우를 통한
-
스타벅스, 헬로 키티 MD 7종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월 4일 헬로 키티 컬래버레이션 MD 7종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상품 4종을 비롯해 신규 상품 3종을 새롭게 출시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헬로 키티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스타벅스가 헬로 키티 출시 50주년을 맞아 기획해 선보인 상품으로, 지난해 9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13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첫 선을 보인 바 있다"라며 "당시 국내에서는 출시된 총 4종의 상품이 출시 당일에 대부분의 재고가 소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라고 밝혔다. 당초 한정수량으로 출시되었으나 판매 종료 후에도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
-
이로-W컨셉, 25/S 단독 컬렉션 ‘에끌라 파스텔’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IRO)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패션 플랫폼 W컨셉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지난해 이로와 W컨셉이 함께 선보인 단독 컬렉션 '레 삐 드 이로(Les Filles de IRO)'는 출시 일주일 만에 주요 상품이었던 그래픽 티셔츠 판매율이 70%를 돌파,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이에 힘입어 올해 반팔 티셔츠 상품을 더욱 확대하고, 색상과 물량을 늘려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의 이름은 ‘파스텔의 빛’을 뜻하는 '에끌라 파스텔(Éclat Pastel)'이다. 코랄, 아이보리, 스카이블루 등
-
국순당,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2만 5천 세트 판매 돌파
국순당은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이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1년 동안 총 2만 5천 세트가 판매되는 등 판매호조를 보이며, 국내 장기숙성 전통 증류소주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고 3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짜는 "‘려 2013 本’은 국순당과 농업회사법인 국순당여주명주가 협력해 개발했다"라며 "2013년에 첫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의 장기 숙성해 선보인 제품이다. 지난해 4월 한정품으로 출시했으나, 출시 이후 한 달여 만에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판매가 완료되어 숙성 중인 원액의 양을 고려하며 추가 판매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려 2013 本’은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증류한 후 10년 동안 숙성하고 비냉각여과(Non Chill F
-
롯데리아, '지역 동반성장 문화 확산' 프로젝트 동참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번째 지역으로 진해중앙시장을 선정하고,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군항제 기간 동안 진해중앙시장 알리기 프로젝트에 동참한다.롯데리아 관계자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동반위와 함께 지역의 숨겨진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롯리단길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한다"라며 "환원한 수익금을 활용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해중앙시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진해를 상징하는 벚꽃과 부엉이가 그려진 타포린백 2종을 증정하고,
-
해태, 스틱 ‘구운고구마’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구운고구마’를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라며 "20년간 30여 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다"라고 말했다. 기존 스틱과자의 오독오독함 대신 달달함이 입안에 부드럽게 퍼지는 것이 특징. 고구마 특유의 달콤 담백함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한층 건강한 자색 고구마의 풍미를 담아 달달한 고소함을 살린 덕분이다. 엄선한 국산 자색 고구마를 분말로 반죽해 겉과 속이 자주색이라 눈과 입까지 즐겁다.한국인 소울 간식 고구마로 만든 스틱이라 ‘아는 맛의
-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망고 페스타’ 케이크 신메뉴 선보여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지난 2일 제철 생망고를 활용한 ‘망고 페스타’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프랑제리는 제철 과일 케이크를 1만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는 쑥대밭 시리즈를 망고 버전으로 준비했다"라며 "망고쑥대밭은 지난해 5월에 선보였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시기인 4월 초부터 망고쑥대밭을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랑제리는 망고쑥대밭의 가격은 유지하며 퀄리티는 더욱 향상했다"라며 "생크림 케이크 위에 생망고가 올라갔던 지난해 버전과 달리, 올해 망고쑥대밭에는 2개에서 3개 분량의 태국 등 동남
-
도미노피자, 보건의 날 맞아 국립정신건강센터에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파티카로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근무중인 의료진을 대상으로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전달했다.이번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국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진을 위해 신청하고 싶다”는 의료진의 사연을 채택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도미노피자는 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지난 2일 전달했다.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 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늘부터 이틀간 모든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ERO’S DAY’를 진행한다. 이 혜택은 매장에서 의료기관 명함, 사원증, 의료자격 신분증 등을 통
-
BBQ, 올해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7위 차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연간 1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종합 리뷰 플랫폼인 Yelp(이하 옐프)가 선정한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탑 50’에서 BBQ가 7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2004년 설립된 옐프는 2023년 기준 약 1억명 이상의 월간활성 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를 보유한 세계적인 리뷰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옐프는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에서도 다양한 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취합,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음식점, 카페 등의 외식업은 물론 미용실, 병원, 쇼핑몰 등 다양한 업종에서 500만개 이상
-
하림, ‘피오봉사단 12기’ 모집
하림이 환경보호와 동물복지를 실천할 ‘피오봉사단’ 12기 소비자 가족을 모집한다.하림 관계자는 "‘피오봉사단’은 2014년에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매년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어린 자녀가 즐겁게 참여하고, 부모도 동심으로 돌아가 주변 환경을 살피게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올해도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됐다. 먼저 피오봉사단 12기로 선정되면 하림 스마
-
홈앤쇼핑, ‘프롬더스킨 선크림’ 론칭 방송 완판
홈앤쇼핑이 지난 3월 20일 진행한 바이오모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더스킨’ 론칭 방송에서 선크림이 완판됐다.홈앤쇼핑 관계자는 "단 한 차례의 방송만으로 18,595통이 판매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프롬더스킨 선크림’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홈쇼핑을 통해 출시되었다"라며 "뛰어난 가성비와 탁월한 제품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4월 5일(토) 오전 10시 20분에 추가 생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프롬더스킨 선크림’은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
서울성모병원 김세웅 교수팀-KGC인삼공사 공동연구 대한남성과학회 해외학술상 수상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신동호 교수팀과 KGC인삼공사 R&D본부는 공동연구를 통해 발표된 “홍삼오일 섭취시 전립선비대증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 임상연구 논문이 지난달 말 열린 대한남성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해외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대한남성과학회 ‘해외학술상’은 1년간 해외학술지에 게재된 남성과학 분야 논문 가운데 가장 우수하다고 인정되는 연구에 대해 주는 상이다"라고 전했다. 김세웅•신동호 교수팀과 KGC인삼공사 R&D본부는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발기부전과 성욕감퇴 등 성기능 장애 개선도 할 수 있다
-
대상㈜ 종가, 日 시장 전용 ‘호시 패키지’ 선보여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브랜드 앰버서더 ‘호시’의 초상이 삽입된 패키지 3종을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글로벌 인기 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는 한국 김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바탕으로 지난 2023년부터 종가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다"라며 "대상㈜ 종가는 이번 ‘호시 패키지’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종가 김치’의 매력을 알리고, 동시에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패키지는 ‘종가’ 고유의 정체성은 살리면서, 일본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레시피로 만든 맛김치 제품으로 선보였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가 엄선한맛 김치’ 32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