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앤쇼핑-티웨이항공, 특가 항공권 출시
홈앤쇼핑은 봄맞이 기획으로 티웨이항공과 함께 해외 항공권 특가 티켓을 신규론칭 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특가 항공권은 다낭/방콕/나트랑/괌/사이판/싱가폴/코타키나발루/시드니/독일 총 9개 지역 국제선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주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다낭, 나트랑 노선까지 확보해 지방출발 고객들까지 편의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탑승기간은 각 노선 별로 4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예약 가능하며, 입출국 항공스케쥴도 선택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항공권 금액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 위탁수화물(15kg)이 모두 포함된 성인 1인 편도 기준으로 홈앤쇼핑 고객이라면 항공권 금액의 50%까지 적립금으로도
-
현대벤디스, 맞춤형 기업 메시지 서비스 '문자대장'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모바일 기업 현대벤디스는 기업 메시징 통합 솔루션 '문자대장'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문자대장은 단체문자·카카오 비즈톡·타겟마케팅 등 기업에서 발송하는 메시지를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메시지 발송 기능도 제공한다"라며 "서비스 신청은 식권대장 앱 또는 현대벤디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앞서, 현대벤디스는 식대 복지 서비스 외에도 푸드트럭 발주 서비스 '푸드트럭대장', 커피 구독 서비스 '커피대장', 간식 복지 서비스 '매점대장' 등 다양한 직원복지 아웃소싱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마시는 판비틴’ GS25 편의점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마시는 판비틴’ 제품이 GS25 편의점에 입점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마시는 판비틴 은 빠른 흡수와 간편한 섭취가 강점인 액상제형의 스틱 제품으로, 1포당 비오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를 함유했다. 여기에 비타민B군, 비타민C, 아누카사과추출분말, 맥주효모, 콜라겐펩타이드, L-시스틴 등을 함유해 다양한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상큼한 블루베리맛으로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능해, 바쁜 일상 속에서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이 제품은 동국제약의 건강식품 직영몰인 ‘동국제약 건강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4월 2일부터는 전국 8,000여개 GS25 편의
-
쿠팡, 봄맞이 키즈 패션 아이템 할인 이벤트 실시
쿠팡이 최대 반값 혜택을 담은 봄맞이 프리미엄 키즈 패션 할인전을 오는 6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블루독·타미힐피거키즈·아이러브제이 등 프리미엄 키즈 패션 브랜드 30여개가 참여한다. 바람막이, 원피스, 바디수트, 티셔츠, 신발, 잡화 등 전 카테고리에서 총 1700여개에 이르는 패션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블루독베이비 베리나나 우주복 세트 △타미힐피거키즈 남아용 바시티 자수 로고 반팔 면 티셔츠 △아이러브제이 여아용 스위버 세일러 맨투맨 △리바이스키즈 메쉬라인보머 자켓 △타티네쇼콜라 GJ퓨리쟈가드원피스 △알로봇 로비 바람막이 등을 선보인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산불 피해 극복 위한 삼다수 22만병 추가 지원 外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지난 3월 말 대형 산불 피해지역인 울산과 경북, 경남 피해지역에 구호용 제주삼다수(0.5리터) 3만 3600병을 긴급 지원한데 이어 4월 2일 제주삼다수 22만 4000병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원되는 제주삼다수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 피해지역에 지원될 예정이며, 향후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국 재난 발생 시 구호용 식수로 현장에 지원될 계획이다.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역대 최악의 산불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고,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모습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
-
이랜드이츠 ,피자몰 NC송파점 오픈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2일 NC송파점을 신규 오픈한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피자몰 NC송파점은 지난 1월 오픈한 NC강서점, 동아쇼핑점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오픈하는 피자 전문점 형태의 매장이다"라며 "피자몰의 전문점 매장은 방문 포장 및 배달 서비스 특화 매장이며, 현장 식사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NC송파점은 서울 송파구의 대표적인 대형 상업단지 가든파이브 내 영관 2층에 위치한 매장으로, 쇼핑 및 나들이로 방문한 소비자들과 인근 거주민들의 방문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피자몰 NC송파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메뉴로는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베이컨골드체다 피자 △골드 스위트 피자 △베이컨 웨지 포
-
한섬, ‘누크 더캐시미어’ 정식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5층에 자사 라이프 스타일 셀렉 스토어 ‘누크 더캐시미어(‘nooc the CASHMERE)’의 정식매장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누크 더캐시미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캐시미어’가 선보이는 첫 리빙·잡화 전문 편집 매장으로, 식기·파자마·조명·시계 등 70여 리빙 소품 브랜드의 1,0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대표 상품으로는 '비토시홈(BITOSSI HOME)' 접시 세트(9만원대), '비트라(Vitra)' 시계(60만 4,000원)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B2B 식음 박람회 'F&B 비즈 페스타' 개최 外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국내 최대 B2B 식음 박람회인 '2025 F&B 비즈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F&B 비즈 페스타는 삼성웰스토리가 2017년 식자재 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래 7회차를 맞이한 B2B 식음 박람회 푸드페스타의 새로운 이름이다.이번 F&B 비즈 페스타의 슬로건은 'Connect with WELSTORY'로 삼성웰스토리는 F&B 비즈 페스타를 식음 산업 종사자 모두가 연결되는 협력과 상생의 플랫폼으로 만들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삼성웰스토리는 외식 시장 침체와 글로벌 시장의 확대, 소비 트렌드 변화 등 급변하는 식음 비즈니스 환경에 어려움을
-
관광공사-어촌어항공단-해운조합, 해양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4월 2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및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채익)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의 연안자원을 활용하여 국민의 해양관광 접근성을 높이고, 해양자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유관기관들이 뜻을 모아 성사시켰다"라며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어촌·어항·섬(연안여객) 연계 지역 특화 해양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해양관광 활성화 캠페인(바다가는 달) 추진 관련 상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공사는 이
-
전한 강강술래 -한양여자대학교, 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
전한 강강술래와 한양여자대학교는 지난 1일 외식산업 육성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강강술래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학생들의 외식 경영 및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외식 현장 실습과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직업교육 및 산업교육 진흥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 △상호협력 하의 공동연구 활동과 기술 및 인프라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 등이다.이번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주식회사 전한은 외식 경영 기초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강강술래인턴십과 실무자 멘토링, 추후
-
이랜드재단-피자먹다, ‘피자 같이먹다’ 캠페인 진행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피자이노베이션의 1인 피자 브랜드 ‘피자먹다’와 손잡고 사회공헌 캠페인 ‘피자 같이먹다’를 전개한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 외식 기회 제공을 넘어 사각지대 청소년에게 사회적 유대감과 정서적 지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랜드재단과 ㈜피자이노베이션의 후원 협약식은 지난 4월 1일 서울 금천구 이랜드재단 사무실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피자먹다는 총 2천만 원 상당의 피자 상품권을 기부했으며, 이랜드재단은 이를 바탕으로 캠페인 파트너 단체들과 함께 청소년 지원을 본격화할 예정이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사각지대 청소년들에게 경제적 지원뿐만 아
-
하림,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자생식물 식재 활동 실시
종합식품기업 (주)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은 식목일을 앞두고 ‘새만금환경생태단지’를 찾아 생물 다양성 확대와 자연생태 보전을 위한 ‘생태 단지 지역에 자생식물(야생화) 식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이는 지난 2월 하림과 국립공원공단-전북지방환경청이 ESG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에 따른 첫 번째 실행 프로그램으로 하림 임직원 30명과 새만금환경생태단지 환경생태팀 직원들이 함께 협력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생태단지내 암석원 부지 일원에 원추리, 할미꽃, 금꿩의다리 등 23종 542개체가 식재가 이루어졌다. 암석원 부지는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내 다양한 생물 서식 공간 조성 및 생물
-
관광공사, 럭셔리관광 트래블마트 및 지자체 협업 연계 팸투어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방한 관광시장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럭셔리관광 양대 네트워크 회원사를 초청, 2025 럭셔리관광 트래블마트 및 지자체 협업 연계 팸투어를 진행한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핵심인 트래블마트는 4월 2일 콘래드 서울에서 개최되었으며, 글로벌 럭셔리 관광 네트워크인 버츄오소(Virtuoso)와 세렌디피안(Serendipians) 회원사 총 17명이 참석했다"라며 "이들은 국내 고급호텔 및 인바운드 여행사(DMC) 20개사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트래블마트 전후인 3월 26일부터 4월 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팸투어가 진행된다.
-
롯데리아, ‘잇츠 페스타’ 실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통합 외식 주문 앱 ‘롯데잇츠’에서 오는 7일부터 4월 27일까지 3주간 ‘롯데잇츠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인기 메뉴 할인 쿠폰, 선착순 이벤트, 마일리지 핫딜,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롯데잇츠 앱을 통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잇츠 페스타는 롯데리아를 포함해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까지 참여하는 롯데GRS의 캠페인으로 이번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먼저 각 브랜드별 TOP5 메뉴를 최대 50%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
하이트진로, ‘드라이랜드’ 제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뉴질랜드 ‘말보로(Marlborough)’지역 프리미엄 와인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Drylands Sauvignon Blanc)’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드라이랜드 와이너리는 1980년 설립, 말보로 지역 최초의 소비뇽 블랑 포도나무가 심어진 밭 일부를 소유하며 고품질 와인을 생산했다"라며 "2006년 세계 최대 소비뇽 블랑 생산업체인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가 인수하고 2020년 대규모 투자와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첫 출시된 2023년 빈티지는 미국 유명 와인 어워드인 ‘텍솜 어워드(The TEXSOM International Wine Awards)’에서 플래
-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위즐(Weezle)’ 전면 리뉴얼
롯데웰푸드는 올해로 25살을 맞은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위즐(Weezle)’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신규 플레이버(flavour, 맛)까지 새롭게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은 홈타입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충족하기 위해 단행됐다"라며 "여러가지 맛과 토핑의 조합으로 다채로운 풍미와 식감을 선사하며 ‘복합맛’ 아이스크림 시장을 이끈 위즐의 볼륨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는 복안이다"라고 밝혔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쿠키 ▲초코초코밤 ▲베리치즈케익 등 총 3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키친타월 패키지 전면 리뉴얼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깨끗한나라 키친타월 15종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제품의 용도와 특장점을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명확한 색상과 이미지 중심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제품을 쉽게 인지하고 목적에 맞는 제품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시각적 편의성을 강화했다.깨끗한나라 키친타월은 주방, 가성비, 피크닉 등 다양한 사용 목적에 따라 세분화돼 있으며,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리뉴얼 제품은 ▲데일리 키친타월(11종) ▲아껴쓰는 키친타월 ▲이지클린 키친타월 ▲셰프키친 3겹 키친타월 ▲셰프키친 안심 키친타월 총 15종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