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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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빠투, ‘세레모니’ 캡슐 컬렉션 선보여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영(young)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가 봄 시즌을 맞아 웨딩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빠투의 첫 웨딩 테마 ‘세레모니’ 캡슐 컬렉션은 웨딩 뿐만 아니라 특별한 행사에서 파리지엔 특유의 감성을 더해줄 빠투의 시그니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라며 "빠투 특유의 낭만적인 ‘네오 부르주아’ 무드를 바탕으로 클래식한 웨딩 룩에 1960년대 부르주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과감한 디테일이 더해져,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오 부르주아’는 1960~70년대의 부유한 계층을 상징하는 부르주아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을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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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온더고’ 중식 신제품 선보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미식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중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원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살린 풍부한 메인 토핑 함량을 자랑하고 한식을 비롯해 양식, 분식 등 30종 이상의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200만개를 넘어서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인기 외식 메뉴 중 하나인 중식 메뉴로,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은 ‘중화식 매콤잡채밥’, ‘중화식 볶음짬뽕’, ‘중화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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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년 연속 1위 차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식품산업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가치 있고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라고 전했다. 동원F&B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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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 위한 ‘월간배-네핏’ 공개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전용 혜택프로그램 ‘월간 배-네핏(배민커넥트 배네핏, 이하 배네핏)’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라이더 제휴서비스만을 담았던 배네핏 서비스를 월 단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바꿔 제휴뿐아니라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등으로 확대한다는 설명이다.우아한청년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배달 관련 제휴서비스 ‘배네핏’을 배달업계 최고·최대 규모로 제공해왔다. 다양한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운송수단, 정비, 주유, 금융, 보험, 통신, 의료, 여행 등 종합혜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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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함흥비빔면 마지막 판매 진행
오뚜기가 작년 재출시한 함흥비빔면이 올해 8만 개를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2017년 출시된 제품으로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한 한정판매 후 단종되었다"라며 "이후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2024년 6월 재출시 되었으며, 올해는 3월부터 8만개 한정으로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오뚜기 함흥비빔면은 함흥비빔냉면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춧가루와 참기름, 겨자를 베이스로 한 고소하고 매콤한 앙념과 무절임, 청경채, 편육 후레이크 등 풍부한 고명으로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시중 비빔면 중 가장 얇은 1mm 세면을 사용해 함흥비빔면 특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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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삼성웰스토리, '2025 F&B 비즈 페스타' 첫 날 2천여 명 몰려 外
삼성웰스토리(사정 정해린)가 지난 2일 개최한 B2B 식음박람회 '2025 F&B 비즈 페스타'에 행사 첫날 2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행사가 종료되는 4일까지 지난해보다 40% 증가한 약 7천여 명의 식음업계 종사자가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첫 날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된 곳은 지난해보다 규모와 컨텐츠를 대폭 강화한 제 1전시장의 글로벌관으로 F&B 업계의 새로운 성장 해답을 글로벌에서 찾기 위한 관람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행사장에는 벨기에와 튀르키에 주한대사가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고 유럽과 아시아, 미국 등 6개국 정부 산하기관과의 글로벌 식품 수출입 협력을 위한 관계자 간 네트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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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에어파크와 '주차 대행 서비스 할인' 이벤트 실시
노랑풍선은 주차 대행 전문업체인 에어파크와 함께 김포공항 주차 대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노랑풍선과 에어파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 노랑풍선을 통해 김포공항 국내선과 국제선 출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자차를 이용해 김포공항에서 출발할 경우 간단한 사전 예약 후 주차 대행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라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시 ▲평일 2만원 ▲주말 및 공휴일 3만원의 요금이 부과되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 노랑풍선을 통해 에어파크의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평일(월~목요일) 1만원 ▲주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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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소유진쇼, ‘미닉스’ 최신상 언팩쇼 실시
GS샵이 4월4일(금) 저녁 8시 35분 ‘소유진쇼’에서 음식물 처리기브랜드 ‘미닉스(Minix)’ 최신 모델 ‘더 플렌더 프로(The Flender Pro)’ 언팩쇼를 실시한다.GS샵 관계자는 "소유진쇼에서 100분간 단일 상품을 소개하는 언팩쇼는 처음이다. 최근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닉스가 홈쇼핑 시장 공략을 위한 신상품 첫 방송으로 ‘소유진쇼’를 선택하면서 이번 언팩쇼가 성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언팩쇼의 하이라이트는 소유진씨가 직접 진행한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영상이다"라며 "‘미닉스 더 플렌더 프로’의 핵심 기능인 자동 처리, 자동 절전, 자동 보관 등 '풀 오토케어'를 비롯해 19.5Cm의 슬림한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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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4월 봄 시즌 겨냥 선블록 편성
NS홈쇼핑은 선블록 상품을 집중 편성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특히 피부 타입 별, 선호하는 텍스처 별, 사용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선블록 상품을 만날 수 있다.NS홈쇼핑 관계자는 "4월 4일 오전 7시 25분에는 ‘엘렌실라 그린에너지 선케어세트’(59,900원)를 편성했다"라며 "남녀노소 가족 모두 바르기에 적당한 선스크린(50ml)과 간편하게 쓱바를 수 있는 선스틱(16g)을 모두 들어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 중 구매 시 선스크린 1개와 선스틱 1개, 여행용 선스크린(1ml)7개를 함께 받을 수 있다"라며 "여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해외여행, 물놀이시에도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선스틱과 함께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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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10주년 기념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 선보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프리미엄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 크림은 지난 2015년 4월 센텔리안24 브랜드 출범과 함께 오랫동안 동국제약 피부과학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바탕으로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800만개(2015년 4월~2024년 12월 기준)를 돌파한 메가 히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은 TECA의 확실한 효능과 효과에 대한 제품력으로 홈쇼핑에서 180회 이상의 매진 기록을 달성했다.동국제약은 센텔리안24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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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카페25 ‘천원 커피’ 판매량 44.7%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월 진행한 ‘천원 커피’ 행사의 높은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4월 천원 커피 행사를 한 달 더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지난 3월,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M)를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23% 할인 판매했다"라며 "그 결과, 핫 아메리카노(M) 점포별 일평균 판매량이 전월 대비 44.4%, 전년 동월 대비 18.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올 초부터 국제 생두 가격 상승에 프랜차이즈 및 저가형 커피 전문점들이 잇달아 커피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카페25의 ‘천원 커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특히 카페25 이용 고객 중 2030 세대 비중이 두드러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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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모바일 앱 새단장 기념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지난 해 3월 고객 편의성에 초첨을 맞춰 모바일 앱 개편작업을 진행해 리뉴얼 1년 만에 전년동기간 대비 MAU가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마트24 관계자는 "‘편의점 반값 레시피’, ‘24데이’, ‘신상반값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도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올해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새롭게 오픈해 매월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관점에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도했던 것이 주효했다"라고 평가했다.더불어 주류픽업 서비스를 보틀오더로 새 단장 하면서 픽업이 가능한 주류 상품을 기존 130여종에서 800여종으로 확대함으로써 편의점 주류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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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성동구 지역 장애인 대상 맞춤 정형신발 제작 지원
무신사는 올해 1분기에 서울 성동구 거주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 및 영케어러 자기돌봄비 지원을 완료했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해 10월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에서 지역 상생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성동구청 및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성동구 내에 발 기능 장애나 변형, 길이 차이 등으로 인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7명을 발굴하고 정형신발과 인솔 제작 지원금을 전달했다"라며 "1인당 9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은 성수동 수제화거리의 교정 신발 제작 전문 업체에서 정형신발을 맞춤 제작하는데 사용됐다"라고 말했다.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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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세븐카페&간편식 할인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따뜻한 봄 날씨와 나들이 시즌을 맞이하여 ‘편커족’들을 위한 세븐카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종이 필터를 이용한 핸드드립 방식의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론칭했다. 올해 11살을 맞이한 세븐카페는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아 볼 수 있어 편의점 매출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으며 세븐카페 아이스의 매출은 크게 오르기 시작했다"라며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월 대비 40% 신장했고 올해 3월 매출도 전월 대비(2월) 80% 상승하며 편의점 아이스 원두커피의 수요가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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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 선봬
롯데마트가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롯데마트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 그로서리는 성장성과 잠재성이 높은 시장이다"라며 "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2023년대비 7.1% 늘어난 259조 4412억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 온라인 식품 거래액의 합계는 47조 3568억으로 2023년 대비 15%나 증가했으며, 2017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선 식품은 신선도가 구매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인 만큼 오프라인 채널에서 직접 보고 구매하려는 소비 경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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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봄 맞이 ‘웨딩 페어’ 행사 실시
롯데백화점에서 4월 4일(금)부터 13일(일)까지 전점에서 ‘롯데웨딩페어’를 열고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혼인 건수는 전년 대비 약 15% 늘어난 22만 2000건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결혼 적령기인 30대 초반 인구가 늘어나며 2년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실제로, 구매력을 갖춘 30대 예비 신혼 부부가 증가하면서 롯데백화점의 예비 신혼부부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인 ‘롯데웨딩멤버스’ 객단가도 전년 대비 10% 상승하는 등 혼수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라고 말했다. 4월 웨딩페어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큐레이션’을 중심으로, 신규 럭셔리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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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CU가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한다.CU 관계자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600만 명을 넘어서며 최근 3년 동안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라며 "이에 따라 CU에서도 해외 결제 이용 건수의 전년 대비 신장률은 2023년 151.9%, 2024년 177.1%를 기록하며 2년 연속 2.5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24일부터 명동, 홍대, 인천공항 등 외국인의 방문 비율이 높은 직영점 5곳에 PDA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해 시범 운영 중이다"라며 "해당 서비스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뿐만 아니라 체코어, 힌디어, 스와힐리어까지 총 38가지의 언어를 통역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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