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BQ, 21개 필리핀 매장 오픈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이 필리핀 외식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제너시스BBQ그룹 관계자는 "지난 2022년 11월 필리핀에 진출한 BBQ는 마닐라 최고급 주거지 및 상업지로 꼽히는 보나파시오 글로벌시티(BGC) 내 센트럴스퀘어몰 2층에 367제곱미터, 136석 규모의 대형 매장을 1호점으로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약 2년여 만에 매장을 18개 까지 늘렸으며, 연말까지 추가 3개점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일평균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필리핀 최대 규모 쇼핑몰인 에스엠 몰 아시아(SM MALL OF ASIA)에도 352제곱미터, 220석 규모의 대형 매장을 열었으며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해리포터 시즌 한정 메뉴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BDGCP)와 손잡고 해리포터에서 영감을 얻은 도넛 4종을 오는 5일 선보인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글로벌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해리포터의 첫 협업으로, 전 세계 33개국에서 출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리포터와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콜라보는 여름방학이 끝난 후 다시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는 ‘Harry Potter : House of Hogwarts’ 컨셉을 적용해 호그와트 기숙사를 모티브로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 도넛 4종을 선보인다"라며 "각 도넛에는 ‘용기, 성실함, 지혜
-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 CJ올리브영 온라인몰 공식 입점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OnRitual)’이 국내 대표 H&B 스토어인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온리추얼은 지난 4월 브랜드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급성장하는 이너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최근 몇 년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19년 약 7,000억 원에서 2025년 약 2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특히 CJ올리브영을 비롯한 주요 유통 채널에서 관련 제품군 매출이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며, 뷰티와 건강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가 뚜렷하게 부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온리추얼은 쉽고 즐거운 ‘나만
-
LF 킨(KEEN)-세터(SATUR) 협업 스니커즈 공개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본격적인 FW 시즌을 앞두고 컨템포러리 브랜드 ‘세터(SATUR)’와 첫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협업 모델은 2024년 출시된 ‘재스퍼 자이오닉(JASPER ZIONIC)’을 기반으로, 킨의 아웃도어 DNA에 세터의 시그니처 니트 디자인 요소를 결합해 완성됐다"라며 "‘재스퍼 자이오닉’은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재스퍼(JASPER)’를 변형해 클래식한 감각은 유지하면서, 브러시드 스웨이드 소재의 거친 질감과 가벼운 하이킹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제품은 ‘재스퍼 자이오닉’의 클래식 아웃도어 디자인에 세터가 후드 끝이나 라이닝
-
신라면세점, ‘라 메르’ 뷰티 클래스 오픈
신라면세점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라 메르(La Mer)’와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VIP 고객을 초청해 가을철 스킨케어를 위한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라 메르의 ‘모이스처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모이스춰라이저(크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라 메르의 스킨케어 전문가(엑스퍼트)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낮과 밤의 피부 재생 및 회복(리쥬버네이션, Rejuvenation)을 위한 솔루션을 찾는 시간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번에 걸쳐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회당 12명으로 소규모로 진행되어 편안하고 프라이빗한 분
-
롯데장학재단, 발달장애인 일상생활교육에 1억원 지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4일(목) 종로장애인복지관에서 <2025년 발달장애인 일상지원 사업 전달식>을 열고,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1억원 규모의 일상생활교육을 지원했다.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일상지원 사업’은 재단에서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함께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라며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20개 발달장애인 지원기관에서 성인 발달장애인 257명을 대상으로 15회차 이상의 실습형 일상생활교육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발달장애인은 자립생활을 위해 다른 장애 유형보다 더 많은 지원이 요구된다"라며 "2021년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전체 발달장애인의 71%가 기본적인 일상
-
홈앤쇼핑, ‘소재 진위 확인용 QR코드’를 도입
홈앤쇼핑이 라이브 홈쇼핑 업계 최초로 의류 상품에 ‘소재 진위 확인용 QR코드’를 도입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 QR코드는 상품의 브랜드 TAG에 인쇄되며, 소비자가 스캔하면 해당 상품의 소재 감별 시험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 소재 감별 시험은 공신력 있는 KATRI 시험연구원과 협력을 통해 진행돼, 객관성과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QR코드는 우선 홈앤쇼핑 단독 판매 상품 중 캐시미어와 다운 소재 제품에 적용되며, 향후 적용 상품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첫 적용 상품은 오는 9월 5일 런칭 예정인 ‘테이트 덕다운 FW’ 제품이다.
-
애경산업 블랙포레, 알루미늄 용기 재활용률이 플라스틱 대비 75% 높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가 오는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알루미늄 용기를 적용한 제품 판매를 통해 폐용기 재활용률을 플라스틱 대비 약 75% 높였다고 5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블랙포레는 지난 2023년 선보인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로 대표 제품인 탈모증상완화 샴푸의 특징인 두피열 3℃ 감소 콘셉트 강화 및 사용 후 폐기물 감소(Less Waste)를 고려해 제품 용기에 재활용성이 높은 알루미늄을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랙포레는 두피열 감소, 탈락 모발 수 감소, 두피 피지 감소 등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탈모 케어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간 결과
-
이디야커피, ‘커피다이닝 Part. 3 Harvest’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9월 5일부터 가을 수확의 풍요로움을 주제로 한 시즌 한정 프로그램 ‘커피다이닝 Part. 3 Harvest’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제철 과일과 곡류를 활용한 3코스 음료와 디저트를 통해 가을의 감성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은 테마인 'Harvest'에 맞게 가을에 수확한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바쁜 일상에서 소소한 여유와 작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코스는 따뜻한 차를 웰컴 드링크로 제공하며 시작된다. 첫 번째 메뉴는 ‘로지 가든 스프리츠’로, 자몽과 무화과를 사용해 산뜻한 탄산감과 상큼한 맛을 더한 스파클링 음료다. 두 번째는 사과와 배, 오트
-
NS홈쇼핑,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파인드렉과 미주 수출위한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4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로 열린 ‘2025 글로벌 화장품 바이어 초청 국내 수출 상담회’(서울 명동)에서 아이디플라코스메틱(브랜드명: 아이디), 미국 아마존 판매대행사 파인드렉(Findrack)과 함께 미주 지역 수출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협력사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제품의 미국 아마존 플랫폼 본격 진출을 위한 것으로, NS홈쇼핑은 ▲신규 품목 개발 ▲수출 상품 품질관리 ▲TV홈쇼핑 영상 콘텐츠 제공 등 수출 중개자 역할을 맡는다"라며 "또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협력해 미국 현지 인허가 취득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자원순환의 날 맞아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전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맞아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부품과 자사 제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자원순환의 날’은 환경부가 2009년 제정한 기념일로, “다시 쓰고, 줄이고, 순환하자”는 의미의 숫자 9∙6(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 순환 의미)을 차용해 폐기물 감량과 자원 재활용을 알리기 위해 지정됐다.깨끗한나라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19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깨끗한나라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깨끗한나라가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해 온 사회공헌활동 ‘클린사이클(KleanCycle)’의 일환으로, ‘건강하고 깨끗
-
남양유업, ‘말차에몽+커피∙아이스크림’ 이색 홈 레시피 공개
남양유업이 신제품 ‘말차에몽’을 활용한 홈 레시피를 5일 공개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말차에몽 특유의 진하고 쌉쌀함을 바탕으로, 자사 ‘루카스나인’ 커피와 ‘초코에몽 아이스홈’ 아이스크림,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를 조합해 집에서도 간단히 색다른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제안했다"라고 전했다.먼저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크림과 빙수 레시피를 소개한다. 말차에몽 한 팩을 그대로 얼리면 ‘말차 아이스크림’이 된다. 빨대 입구에 나무젓가락을 꽂아 그대로 얼린 후, 종이팩을 제거하면 된다. 얼린 말차에몽을 살짝 녹여 팥이나 과일을 곁들이면 ‘말차 빙수’도 즐길 수 있다.커피와의 조합도 눈길을 끈다. 말차에몽에 ‘루카
-
G마켓, LG생활건강 ‘올인’ 티저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LG생활건강과 원데이 특가 프로모션 ‘올인’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앞서 오는 7일까지 ‘티저 프로모션’을 열고, 다양한 혜택을 선공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인은 G마켓이 핵심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업해 선보이는 간판 제휴 프로모션이다"라며 "하루동안 G마켓의 주요 마케팅 역량을 오직 한 개 브랜드에 집중하고, 단독상품 출시 및 대규모 할인, 경품 이벤트를 동시 운영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9월 8일(월) 열릴 행사는 LG생활건강에 올인한다.본 행사에 앞서 오는 7일까지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요 혜택으로 ‘30% 중복쿠폰’
-
롯데白 타임빌라스 수원,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의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이 오는 9월 5일(금)부터 18일(목)까지 ‘2025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첫 선을 보인 ‘K리그 X 산리오캐릭터즈’ 팝업스토어는 매일 수백 명 이상의 고객이 오픈런 행렬을 이룰 만큼 큰 화제를 모았으며, 행사 기간 중 누적 방문 고객이 약 25만 명에 달할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라며 "‘헬로키티’, ‘쿠로미’ 등의 산리오 인기 캐릭터가 K리그 유니폼을 입은 귀여운 모습에 각 구단의 팬들이 대거 운집해 키링 등의 인기 상품은 팝업 첫날 3시간 만에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뜨거운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어퍼스트로피(29’),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구어퍼스트로피(29’)가 내일(6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를 연다.이구어퍼스트로피는 2024년 3월에 론칭한 29CM의 자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아름다운 실용’을 콘셉트로 29CM의 고객의 취향과 실용성을 반영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출시해왔다. 특히 프래그런스 상품에 대한 고객 인지와 매력도가 높아지면서 최근 3개월간(6/1~8/31) 이구어퍼스트로피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90% 이상 증가해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이구어퍼스트로피는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프래그런스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강화한다. 6일 오픈
-
풀무원, ‘생만두’ 선보여
풀무원이 ‘생만두’라는 새로운 개념의 만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한 ‘순간 스팀 공법’을 활용, 만두피는 가볍고 촉촉하게 익히고 만두소는 생생하게 유지해 갓 빚은 듯한 신선함을 구현한 프리미엄 냉동만두 ‘풀무원 생만두’(400g/6,980원) 5종(고기배추, 새우청경채, 고기시금치, 고기미나리, 진한고기)을 출시했다고 전했다.풀무원은 고기 외에도 새로운 채소를 사용해 만두소를 꽉 채운 프리미엄 만두를 신선하고 간편하게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 니즈를 이번 신제품에 반영했다.풀무원 관계자는 "제품 출시와 함께, 바로 쪄낸 듯한 전문점 스타일의 만두라는 점과 살아있는 식감을 구현했다는 의미
-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쿠킹 클래스 진행 外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34개점에서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400g’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풀무원다논은 일상 속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2023년부터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다섯 번째 학기를 맞이한 지금까지 총 83회 쿠킹클래스가 열렸으며, 약 1,2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다양한 요거트 레시피를 직접 배웠다.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지난 4월 리뉴얼한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400g'을 활용한다. 또띠아랩, 샌드위치 등 간편하고 건강한 식사 대용 메뉴부터 파르페, 케이크, 쿠키 등 디저트까지 맛과 건강을 함께 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