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동원F&B, 제주바다 플로깅 행사 실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제주도와 손을 잡고 제주 해안 일대에서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동원F&B와 제주도가 지난 1월 맺은 MOU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동원F&B와 제주도는 협업 상품 개발과 제주 수산물 판로 확대를 비롯해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모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플로깅 행사와 함께 임직원 워케이션도 진행했다. 동원F&B 임직원은 서울을 벗어나 제주 표선면 일대에서 17일부터 이틀 간 근무했다. 이번 워케이션은 임직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근무함으로써 업무적인 영감과 휴식을 균형 있게 제공하기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신예 작가와 함께한 ‘오픈 스테이지’ 마지막 전시 개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오는 5월 6일까지 신예 작가 협업 프로젝트 ‘오픈 스테이지(Open Stage)’의 마지막 전시를 개최한다.‘오픈 스테이지’는 러쉬코리아가 브랜드 이념을 함께 전할 수 있는 신예 작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다. 지난해 6월부터 약 1년간 러쉬 강남역점 2층 전시 공간에서 신예 작가 12팀과 ‘동물’, ‘자연’, ‘인권’ 등의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여 왔다. ‘오픈 스테이지’ 프로젝트의 마지막 전시는 신예 일러스트레이터 ‘꼼씨’와 협업해 ‘Special or Precious(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를 주제로 멸종 위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다룬다.
-
대상㈜ ‘쉐프원’, 대리점주 동반 성장 ‘쉐프원 FAN 캠프’ 진행
대상㈜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쉐프원’이 지난 18~19일 양일 간 엘레시안 강촌(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소재)에서 B2B(기업 간 거래) 시장 영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쉐프원 FAN 캠프’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쉐프원 FAN 캠프’는 경기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주들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쉐프원 FAN 게더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 오프라인 스킨십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를 통해 점주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보다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모두가 쉐프원의 브랜드 팬(FAN)이 되어 B2B 시장 전반의 활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
-
오늘의집,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실시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에 전문화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오늘의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오늘의집 관계자는 "21일 오후 8시 ‘오늘의집 라이브’ 방송에서 최근 출시된 미닉스의 ‘더 플렌더 PRO’ 음식물처리기를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날 방송에는 미닉스 쇼호스트와 오늘의집 담당 MD가 직접 출연해 ‘더 플렌더 PRO’ 상품의 특장점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라며 "오늘의집 라이브 단독 혜택을 통해 고객은 라이브 방송 중 체감 혜택가 41만 4천원에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푸드컨테이너 상품을 증정하며, 방송 중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닉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어린이날 이벤트 선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주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호텔 및 리조트에서 어린이날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4곳(설악비치·충주·지리산하동·서귀포)에서 진행된다. 각 지점별 주요 내용은 ▲마술 공연, ▲그림 그리기 대회와 백일장, ▲리조트 내 리테일 상품 구매 시 인기 캐릭터 코코몽 인형 탈을 쓴 직원이 배달하는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라고 전했다.강원도 대표 키캉스(키즈+호캉스) 호텔로 손꼽히는 켄싱턴호텔 평창은 5월 1일(목)부터 5일(월)까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기간 매
-
해태, 어린이날 스페셜에디션 DIY 쿠키만들기 키트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온 가족이 함께 과자로 작품을 만들며 즐기는 가정의 달 DIY 선물 키트 “행복한 우리집 쿠키 만들기”를 선보인다.해태제과 관계자는 "5월까지만 온라인몰에서 한정 판매하는 어린이날 스페셜 에디션으로 해태 자사몰인 해태몰과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쿠키로 멋진 집도 만들고, 엄마 아빠와 아이들의 얼굴도 그릴 수 있어 가정의 달 선물로 제격이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기에 좋다.▲사브레 ▲홈런볼 ▲초코픽 ▲에이스 ▲얼려먹는 초코만들기 등 해태제과 대표 쿠키와 비스킷 제품 8종을 담아 온 가족의 행복한 놀이
-
모두투어, 여름 시즌 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단 10일간 진행되며, 6~8월에 출발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예약하면, 다양한 혜택을 중복으로 적용해 최대 15만 원까지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행지는 여름 시즌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지역 위주로 구성됐다. △동남아, △중국, △일본, △유럽 등 인기 지역은 물론 △지방 출발, △골프, △허니문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카테고리별로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상품 '모두시그니처'부터
-
공영홈쇼핑,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회 모집
공영홈쇼핑이 내달 16일까지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을 모집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선발된 위원은 매주 1회 진행하는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회에 참석해 TV홈쇼핑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한다"라며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이다. 회당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모집은 서울, 경인지역 거주자 중 홈쇼핑 상품을 사용한 경험이 많은 만 3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단 공영홈쇼핑 및 동종업체의 임직원이거나 임직원의 가족이라면 지원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이는 다음달 16일까지 지원서와 상품리뷰 등의 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
-
롯데칠성음료, 2024년 연간 1,220톤 플라스틱 사용 감축
롯데칠성음료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선도를 위해 추진한 패키지 경량화 활동으로 2024년 약 1,220톤(ton)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플라스틱 감축은 환경 보존과 자원 저감을 목표로 한 ESG활동으로, 먹는샘물 제품군 ET-CAP(Extra Tall Cap) 도입, 페트병 프리폼(Preform) 중량 감소, 초경량 아이시스 개발 등 지난해 신규 적용한 경량화 기술만으로 달성한 성과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년 2월 먹는샘물 제품의 병 입구 높이를 기존 18.5mm에서 12.8mm로 낮춤으로써 용량별 용기 중량을 최대 12% 줄였다. 낮아진 용기 입구에 제품 개봉의 불편함이 없도록 ET-CAP을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베피스, 공식 서포터즈 '베피스타' 13기 모집 外
쌍용C&B가 유아전문브랜드 베피스의 공식 서포터즈 '베피스타(BEFFYS+STAR)' 13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베피스타는 브랜드명인 '베피스(BEFFYS)'와 브랜드를 빛내 줄 '스타(STAR)'의 합성어로, 베피스 인기 제품을 체험한 후 생생한 후기를 공유하며 브랜드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46년 전통의 국민 위생용품 업계를 선도해온 쌍용C&B가 제조하는 기저귀, 물티슈 등의 대표 상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매 기수 모집 때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이번에 선발될 베피스타 13기에게는 베피스 인기 기저귀 2박스와 물티슈 1박스가 제공되며, 촬영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가랜드도 함께 증정된다. 이 외에도
-
BBQ 아이캔리부트, 현대百 목동점서 팝업스토어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산하 프리미엄 도시락 및 구독형 브런치 브랜드인 ‘아이캔리부트’가 서울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팝업스토어를 지난 18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아이캔리부트’는 오는 24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맛있는 쌀로 일상을 리부팅’이라는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연다"라며 "아이캔리부트는 건강한 재료를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헬시 플레저('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즐겁게 하는 건강 관리를 의미)’등의 외식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컬 쌀 디저트인 ‘가와지쌀 초코파이’와 ‘쌀오란다’등을 판
-
이랜드리테일 NC 불광점, ‘푸드 스트리트’ 오픈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4월 23일(수)에 서울 은평구 NC 불광점에 외식 복합관, ‘푸드 스트리트’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푸드 스트리트는 지하 1층 약 1,712㎡(518평) 대규모의 공간에 한식, 양식, 샤부샤부, 돈카츠 등 총 15개 식음 브랜드의 복합 콘텐츠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이츠의 대표 브랜드(▲수제 도우 피자 전문점 '피자몰'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 ▲수제 돈카츠 전문점 ‘테루’ ▲생선구이와 솥밥 한정식 전문점 ‘반궁’ ▲커피 및 음료 전문점 ‘더카페’)를 포함해 유명 맛집 브랜드(▲샤부샤부 전문점 ‘샤브연’ ▲한식 보리밥 전문점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 ▲튀
-
배민,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 설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서울 송파구 소재 커피전문점 읍천리382 송파역점에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모두의 민트트랙’은 휠체어나 유아차, 보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도 외식 매장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구 계단이나 턱에 경사로를 설치해주는 프로젝트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장애인 대상 전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경사로 제작 업체 한국경사로와 손잡고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순수 비영리단체인 따뜻한동행은 지난 2010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 보조기구 지원 등 장애 없는 세상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라며 "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 진행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진행한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의 ‘푸드케어 놀이터’ 부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연구하고 있는 푸드케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5월 공개를 앞두고 있는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공모전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놀이터에 방문한 것처럼 즐겁게 놀며 푸드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미션을 구성하는 데 주력했다"라며 "미래형 대체육 햄버거를 만드는 ‘헬시 버거 챌린지’, 영양
-
LF 헤지스, 여름 시즌 ‘건지 컬렉션’ 글로벌 선보여
LF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변화하는 계절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여름 프리미엄 컬렉션 ‘건지(Guernsey)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대표 라인인 ‘아이코닉 컬렉션’의 뒤를 잇는 여름 시즌 핵심 라인으로, 변화하는 기후와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헤지스는 점점 더 고온다습해지는 국내 기후와 길어진 여름 시즌에 맞춰, 기존의 피케 티셔츠 중심의 제품군에서 벗어나 리넨 셋업, 여름 스웨터, 여성 드레스 등 프리미엄 소재와 감각적인 스타일의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스타일은 물론 기능성까지 고려한 이번 컬렉션은 프리미엄
-
국순당 주향로-웰리힐리파크, 우리술알리기 행사 진행
국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는 연휴기간인 5월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국순당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 우리술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라며 "참가 신청은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총 100명 선착순 모집한다"라고 전했다. 웰리힐리파크는 체험 참여 고객의 편리를 위해 당일 웰리힐리파크에서 국순당 횡성양조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국순당 주향로 견학 및 우리술 시음 행사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포포몽, 한화리조트와 ‘반려견 심리 클래스’ 진행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한화리조트 평창과 함께 반려 가족을 위한 참여형 공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과 보호자가 소통하며 공감과 이해를 쌓는 반려 생활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체험형 클래스 시리즈다"라며 "실질적인 교육과 체험을 통해 깨끗한나라 포포몽의 브랜드 가치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반려견의 심리, 건강관리, 스트레스 케어 등을 주제로 연내 다양한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지난 18일 강원도 평창군 한화리조트 평창에서 첫 번째 프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