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대한민국 벤처기업 특별기획전’ 실시
쿠팡이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판로 확대와 상생 협력을 위한 ‘대한민국 벤처기업 특별기획전’을 연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지난해 11월 6일 열린 ‘플랫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과기정통부 장관-플랫폼사 CEO 간담회’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라며 "지난 간담회에 참석한 박대준 쿠팡 대표는 쿠팡의 상생 방안을 공유하며, 중소∙벤처기업 전용관 개설을 통한 판로 지원 의지를 밝힌 바 있다"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벤처기업 특별기획전’은 쿠팡에 입점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제품을 발굴∙홍보하고, 실질적인 판매 촉진을 위한 기획전이다. 기획전은 쿠팡 내 상생 플랫폼인 ‘착한상점’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쿨링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여름 출시돼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깨끗한나라 페퍼민트 쿨링 데오티슈’의 강점을 확장한 제품이다. 이는 피부에 닿는 즉시 온도를 약 9도 낮춰주는 강력한 쿨링 효과와 데오드란트(이하 데오) 기능으로 무더위 속 시원하고 청결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새롭게 선보인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역시 뛰어난 냉감 효과와 흡수력, 데오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아 더운 날씨에서도 위생적이고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원단, 성분, 향, 사
-
노랑풍선, '사이판 골캉스' 기획전 실시
노랑풍선은 마리아나관광청과 함께 '푸른 바다, 초록 필드 사이판 골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사이판에서의 관광과 휴양 뿐만 아니라 액티비티와 골프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상품을 구성했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을 통해 출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넓게 트인 디럭스 오션뷰 객실과 야외 수영장, 골프장이 결합돼 있는 '코럴오션 리조트 사이판' ▲푸른 자연에 둘러쌓여 있는 휴양형 골프 리조트 '라오라오베이 리조트' 등 총 두 개의 숙소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LPGA 공식 규격의 골프장으로 전 홀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
-
정관장, "正(정)情(정)한 그대, 그때 정말 좋았네" 이벤트 실시
정관장은 오는 22일(화)까지 ‘正(정)情(정)한 그대, 그때 정말 좋았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관장 관계자는 "인생에서 가장 좋았던 시절을 댓글로 남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정관장 활기력’,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라며 "이벤트는 정관장 공식 인스타그램과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정관장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정관장은 같은 기간 ‘정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몰 주문 완료 페이지에서 ‘건강과 행복만 가득하세요’, ‘존재만으로 빛나는 너에게’ 등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 이미지를 선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봄 외출 기획전 진행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이달 말일까지 글라스락 베이비 봄 외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나들이 시즌인 만큼 아이들과의 야외활동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외출 시 필요한 글라스락 베이비 유아용품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신규 패키지를 선보이고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행사 메인 제품인 ‘글라스락 베이비 올인원 외출 준비 패키지’는 눈금 이유식 용기 큰 용량 6조를 비롯해 휴대용 가위&집게 세트, 스테인리스 수저 세트, 방수 턱받이, 이유식 보냉백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 이번 기획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구성이다. 이유식 시기의 아
-
도미노피자, ‘도미노 사이언스 위켄드’ 실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4월 21일(월) 과학의 날을 앞두고 ‘도미노 사이언스 위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 사이언스 위켄드’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의 모든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오는 19일(토)부터 21일(월)까지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모든 피자(M, L)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 할인 쿠폰은 19일 일괄 지급된다. 이번 ‘도미노 사이언스 위켄드’는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제정된 과학의 날(21일)을 맞아 이공계 꿈나무 학생들과 업계 종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비회원의 경우 ‘도미노 사이언
-
이랜드이츠, 2년 만에 장애인 근로자 수 2배 증가
이랜드이츠는 2025년 1월 기준으로 자사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 수가 107명을 기록해 3.6%의 고용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이는 2023년 1월 말 기준 46명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4년부터 장애인 고용 증대를 위해 자체적으로 ‘장애인 의무 고용 제도’를 운영했다"라며 "이랜드이츠의 장애인 의무 고용 제도는 매장 내 상시 근로자 수가 30인 이상일 경우, 1명 이상의 장애인 근로자를 의무적으로 채용하게 하는 제도다"라고 밝혔다.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한 매장에는 인건비 등을 지원해 제도의 안정성을 강화했다.이랜드이츠는 장애의 유형과 정도를 구분하지 않는 채용을 적극 추
-
[생활경제 이슈] 요마트, 풀무원과 함께 ‘브랜드위크’ 프로모션 단독 진행 外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바른먹거리’ 브랜드 풀무원과 함께 단독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풀무원 브랜드위크’는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단 4일간 요기요 앱 내 ‘요마트’ 카테고리를 통해 만날 수 있다.간편한 식사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풀무원의 인기 간편식, 계절 신상품 여름 면류 등 70여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상품 할인은 물론, 풍성한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이벤트 기간 중 풀무원 제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 요마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
-
제16회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챌린지 참가자 모집
아모레퍼시픽이 4월 18일부터 ‘제16회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브랜드 챌린지는 ‘뉴 뷰티(New Beauty)’ 비즈니스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발굴을 위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이다"라며 "2000년대 초반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해 15회에 이르도록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미국과 일본의 대학생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해 새롭게 출범한다"라고 밝혔다. 올해 브랜드 챌린지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인 라네즈, 에스트라, 일리윤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
-
롯데칠성음료 여울,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여울’이 패키지를 리뉴얼 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여울’의 패키지 리뉴얼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디자인 어워드’에서 극찬을 받은 ‘여울’ 디자인의 기본 콘셉트인 '이응(ㅇ)'으로 표현한 여울물에 비친 달의 모습, 여울이 흐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물결 패턴의 병 디자인을 유지한 가운데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여울’의 병뚜껑은 소재를 변경하고 상단에 여울물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병뚜껑의 높이를 늘려 개봉 편의성을 높였고 캡씰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안정성을 더했으며, 제품 라벨을 하얀색에서 검정색으로 바꿔 라벨 주목도
-
하이트진로, '핵아이셔에이슬' 출고 시작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한정판 '핵아이셔에이슬'을 전격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온의 '핵아이셔'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이번 신제품은 전국 유흥채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핵아이셔에이슬의 출시는 지난 1일 만우절에 맞춰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공개됐다"라며 "해당 콘텐츠는 기존 아이셔에이슬 마니아 층은 물론, 극강의 신맛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에게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잇따라 공유되며 화제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티저 콘텐츠로 MZ세대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사전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라며 "만우절 콘텐츠인 만큼 출시 유무를 묻
-
오비맥주, 수월봉 인근 해안변 정화활동 및 환경보전 공동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지난 17일 오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수월봉에서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글로벌 본사 AB인베브 법무정책부문 책임장(CLO) 존블러드(John Blood)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종석)와 ‘푸른 제주바다 환호해(Cheers To Jeju)’ 공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푸른 제주바다 환호해’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지질공원인 수월봉 지질트레일 코스 일원에서 민관이 협력하는 지질유산 해안변 정화활동 및 환경보전 공동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임직원 120여 명, 제주도 및 세계유산본부 관계자,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
-
SSG랜더스 대 LG트윈스 3연전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월 18일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하는SSG랜더스 대 LG트윈스 3연전을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3연전 동안 SSG랜더스 선수들은 랜더스벅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한다"라며 "이번 스타벅스 데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랜더스벅 유니폼은 4월 10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 5분만에 매진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3연전 기간 동안 경기장 내부와 외부 곳곳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관람 포인트를 준비했다.먼저 입장권을 지참한 관람객이 개인 다회용 컵을 가져오면 경기장 외부에서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주한영국대사관서 봄 소풍 프로그램 진행 外
디아지오코리아가 주한영국대사관과 손잡고 지난 17일 국립서울맹학교 학생들을 주한영국대사관에 초청해 봄 소풍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봄 소풍은 일반인 출입이 평소에는 제한된 대사관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국립서울맹학교 시각장애학생들과 디아지오코리아 임직원이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하고 교류하며 따뜻한 기억을 남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디아지오코리아와 국립서울맹학교는 지난해 10월, 장애인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시각장애학생들과 임직원이 어울리며 하나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하는 연간 <킵워킹 with 디아지오>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했다. 이를 통해 2천만 원의 ‘킵워킹(Keep W
-
뚜레쥬르, 가정의 달 맞아 디저트 선물세트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앱 사전예약 및 픽업 예약 할인, ‘현대카드 M70 프로모션’ 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스트로베리 퀸’ 케이크는 가정의 달 시즌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 패키지로 만날 수 있다"라며 "신선한 딸기와 더 진한 풍미의 생크림, 우아한 비즈 레이스 장식과 가정의 달 무드에 맞는 케이크 픽까지 적용한 디자인으로 맛과 비주얼의 완성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꽃을 모티프로 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초코 원더 플라워’는 화분 모양의 케이크에 피치 컬러의 다알리아와 데이지 꽃이 담긴 제품으
-
동서식품,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수목원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17일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천리포수목원은 2010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 인증을 받은 국내 최다 식물종을 보유한 수목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봉사활동은 식목일이 있는 4월을 맞아 생물다양성 보전 및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획됐다"라며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수목원 관계자로부터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수목원으로 나가 직접 무궁화의 묵은 가지를 정리하고 동백나무를 식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밝
-
LF ‘티톤브로스’ 25SS 신제품 선보여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봄여름 시즌을 맞아 독보적인 기능성과 절제된 디자인을 겸비한 25SS 신상품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하이킹,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 나서는 국내 레저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기능성과 실용성, 디자인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티톤브로스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의 고온 다습한 기후 환경에 최적화된 실전형 기능성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시즌 대표 아이템은 ‘얼라이브 윈드 쉘 후디(ALIVE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