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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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 선보여
아영FBC은 뉴질랜드 와인 브랜드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Oyster Bay Chardonnay, 750ml)를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오이스터베이는 이미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으로 한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샤르도네 출시를 통해 또 한 번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화이트 와인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취향 다변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는 첫 물량이 수입되자마자 주요 판매처에서 빠르게 소진되며 2차 수입 물량 또한 빠르게 사전 예약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샤르도네 특유의 풍부한 아로마와 부드러운 질감은 소비뇽 블랑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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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아빗, ‘아빗 블루아가베 선미스트’ 와디즈 펀딩 론칭 外
스킨케어 브랜드 ‘아빗(abits)’이 자사의 첫 선케어 제품인 ‘아빗 블루아가베 선미스트’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식 론칭하며, 펀딩 오픈 직후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아빗은 ㈜오들리컴바인(대표 백소연)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로, ‘습관의 미학’을 기반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뷰티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아빗 블루아가베 선미스트’는 SPF 3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특허 성분 SOLARCEAR™와 블루아가베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까지 고려한 미스트형 선케어 제품이다. 메이크업 위에도 들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분사 기술을 적용해, 간편한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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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29CM, 봄 패션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평년 대비 낮은 기온에도 봄 외출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면서 블라우스, 스커트, 가디건 등 봄 패션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29CM가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블라우스와 스커트 관련 검색량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패션이 올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실루엣이 은은하게 비치는 시스루 소재가 주목받고 있다.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별로 살펴보면 △시어 블라우스(268%) △시스루 블라우스(93%) △시어 스커트(52%) 등이 전년 대비 높은 거래액 증가폭을 기록했다.29CM는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4월 28일까지 봄 나들이 기획전으로 ‘29 무드 리프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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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축산물 품질관리 강화 임직원 대상 전문화 교육 실시
NS홈쇼핑이 15일부터 16일까지 안성에 위치한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축산물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우수원물 선별교육(축산물)’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식품품질관리 강화의 일환으로 축산물의 품질관리 전문화를 위한 ‘우수원물 선별교육(축산물)’을 약 50여명의 품질관리 담당자 및 상품기획자(MD)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교육은 가정간편식과 함께 축산 가공식품 시장이 커지고 다양한 부위육을 활용한 식문화 확산에 따라 축산물 유통의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라며 "NS홈쇼핑은 가정간편식의 주재료로서의 축산물과 원물로 판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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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우리동네GS’앱, 사전예약 매출 173%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이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앱에서 미리 주문 및 결제하고, 편리한 시간에 수령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라며 "△신상품 및 IP(지적재산권) 제휴 상품, 화제성 높은 이슈 상품 등을 선보이는 ‘기획전’과 △도시락, 김밥 등 간편식을 상시로 예약해 수령할 수 있는 ‘예약주문’으로 구성돼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이슈’, ‘신상’, ‘한정’ 키워드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브라운관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기획전 상품이 높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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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직원 위기상황 대응 훈련 실시
이마트24는 이달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3차수에 거쳐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소화기 사용법, 대피요령, 응급처치법 등 위기상황 대응 훈련을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에 초기 대응 요령과 기도 막힘으로 인한 응급처치 등 만일의 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본사 임직원 및 지역 권역장 29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 훈련은 사업장 내에서 화재나 응급상황 발생 등의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대피요령 ▲응급처치법 등 이론, 영상 교육과 함께 ▲소화기 실사 ▲ 기도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교육 훈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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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글로벌, 1분기 日 거래액 2배 증가
무신사 글로벌이 올해 1분기 일본 내 거래액과 회원 수가 가파르게 성장했다.무신사 관계자는 "2025년 1분기(1~3월)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같은 기간 일본 누적 회원 수와 구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났다"라고 전했다. 신규 고객의 유입이 K-패션 브랜드 거래액 확대로 이어진 셈이다. 3월 기준으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82% 성장했다.무신사는 2021년 일본 도쿄에 첫 해외법인으로 무신사 재팬을 설립한 이후 현지 패션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적극적인 투자와 현지화 전략에 힘입어 일본 거래액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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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3종 선봬
풀무원식품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메뉴를 차별화한 냉면 플래그십 제품을 앞세워 올여름 국내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점점 길어지는 여름을 다채롭고 맛있는 여름면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냉면, 메밀면 등 제품을 보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냉면 카테고리에서는 스테디셀러인 ‘평양냉면’, ‘동치미냉면’, ‘함흥비빔냉면’에 더해,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 같이 메뉴 차별화에 중점을 둔 ‘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제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한우 물냉면’은 원재료와 생산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가 확실하게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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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해피 패밀리데이’ 선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4월 17일(목)부터 5월 7일(수)까지 3주간, 주요 완구 상품과 전자게임류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해피 패밀리데이’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토이저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약 2천여종에 달하는 행사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상품권 증정 ▲경품 행사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상품권 증정 행사를 3주간(04.17~05.05) 진행한다"라며 "일반적으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어린이날 할인 행사 기간 상품권 증정 행사를 2주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 5월 어린이날 연휴가 최장 6일간 진행되는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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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과일꿀꺽 왕꿈틀이’, ‘졸음싹다깨껌’ 선보여
오리온은(대표이사 이승준) ‘과일꿀꺽 왕꿈틀이’와 상쾌한 ‘졸음싹다깨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과일꿀꺽 왕꿈틀이는 펀(Fun) 콘셉트 젤리의 대명사 왕꿈틀이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맛과 식감, 디자인까지 파격적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라며 "외관은 큰 머리와 뾰족한 뿔, 가느다란 꼬리 모양 등 왕꿈틀이가 과일을 꿀꺽 삼킨 모습을 귀엽게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꿈틀이 특유의 쫄깃함을 유지하면서도 머리 부분에는 말랑한 과일 과즙 젤리를 채워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탱글한 이중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라며 "레몬, 복숭아 등 두 가지 맛을 한 봉지에 담아 골라 먹는 재미도 더했다"라고 말했다. 졸음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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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협력사 식품안전 교육 진행
신세계푸드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협력회사 57개사 70여 명의 직원을 초청해 ‘식품안전 상생 교육’을 진행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자재와 제품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법규 및 식품안전정책 △식품안전 동향 및 주요공정 관리 △협력회사 Audit 리뷰 및 관리강화방안 △식품 이물 분석 및 판별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협력회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자체 식품안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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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이봉원의봉짬뽕,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 출시
세븐일레븐은 개그맨 이봉원의 중식당 ‘봉짬뽕’의 시그니처 메뉴 짬뽕과 새우볶음밥을 편의점 버전으로 재해석한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짬뽕’,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봉짬뽕은 이봉원이 50년 전통 중식당에서 직접 수련을 거쳐 지난 2018년 창업한 식당으로 충청 지역 중식 대가의 탄생이라는 평을 받으며 천안 지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현재 천안을 넘어 봉짬뽕천안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오픈런 현상이 있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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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Beauty of SSG' 브랜드 캠페인 실시
SSG닷컴이 ‘Beauty of SSG(뷰티 오브 쓱)’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배우 차은우를 뷰티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전 세대가 선호하는 신뢰도 높은 배우를 광고모델로 기용해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2030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SSG닷컴은 17일 오전 공개되는 브랜드 캠페인 본편 영상에서 뷰티를 새롭게 규정했다. ‘뷰티 오브 쓱’은 세상의 모든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문구다. 차은우의 빨간 립스틱으로 시작하는 파격적인 영상을 통해 젊은층도 즐겨 찾는 뷰티 플랫폼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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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오일컷 참치마요 간편식 2종 선봬
CU가 물담금 참치를 활용해 지방 함량을 약 25% 낮춘 참치마요 김밥, 삼각김밥을 선보이며 건강한 간편식 강화에 나섰다.CU 관계자는 "참치마요는 편의점 대표 간편식 스테디셀러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CU에서 김밥 단품 매출 1위를 기록한 제품은 압도적 참치마요 김밥이었으며 참치마요를 주재료로 한 상품이 삼각김밥 단품 매출 순위 Top 10 중 9개를 차지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라고 전했다. CU가 이달 9일 선보인 간편식은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김밥(3,400원)’과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삼각김밥(1,200원)’이다.CU 관계자는 "오일컷 간편식 2종은 기름 담금 참치 대신 물담금 참치를 주재료로 활용해 지방 함량을 1/4 가량 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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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17일 오픈
이마트가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을 17일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푸드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 12월 대구 수성점에서 처음 도입한 ‘식료품 특화 매장’으로, 약 5개월간의 파일럿 테스트를 거친 후 5년 만에 서울에서 선보이는 이마트 신규 점포인 고덕점에서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은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유통 시장에서 이마트의 본업 경쟁력인 ‘그로서리 상품 개발 및 기획 노하우’를 집약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넥스트 이마트’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필수 장보기 상품은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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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라면, 출시 3개월 만에 1천만 봉 판매
농심은 농심라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천만 봉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소비자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제품을 다시 선보인다는 취지로 지난 1월 13일 농심라면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1975년 출시된 농심라면은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카피로 소비자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남아있는 제품이다"라며 "특히, 농심이 1978년 기업 사명(社名)을 바꾸는 계기가 될 만큼 상징성도 크다"라고 전했다. 소비자들은 농심라면에 대해 “간만에 옛날 맛이 나는 라면인데, 지금 나의 입맛에도 찰떡”, “요즘 먹은 라면 중 제일 맛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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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피토니끄, ‘허니머스크’ 샴푸·트리트먼트·바디워시·바디로션 대용량 선보여 外
더퍼스트터치의 두피·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피토니끄(PHYTONIQUE)가 감각적인 향과 건강한 성분을 모두 담은 ‘허니머스크’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바디로션 4종을 출시했다. 허니머스크 라인은 ‘프루티 시트러스’와 ‘우디 머스크’가 어우러진 깊고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향수의 발향 구조와 같은 3단계 노트를 적용했으며, 사용 직후부터 잔향까지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오랜 시간 은은한 향기가 지속된다.탑 노트는 복숭아, 사과, 레몬, 파인애플 등 생기 넘치는 프루티 시트러스로 시작되며, 미들 노트에서는 오키드, 라일락, 프리지아, 바이올렛 등의 플로럴 향이 섬세하게 퍼진다. 마지막 베이스 노트에서는 머스크,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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