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오아시스마켓이 18일, 기업회생 M&A로 진행되고 있는 티몬 인수와 관련하여, "채권자 및 법원의 의사를 전적으로 따를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티몬은 오는 20일 서울회생법원에서 관계인집회를 열고 지난달 법원에 제출한 회생계획안을 심의·결의할 예정이다. 회생계획안이 가결되기 위해서는 회생담보권자 조에서 4분의 3 이상, 회생채권자 조에서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지난 4월 14일 티몬의 인수예정자로 결정된 이후 티몬의 정상화를 위하여 각고의 노력을 다하여 왔다"라며 "남은 티몬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장시간 방치로 인해 무너진 티몬 내 각종 시스템을 복구 중에 있으며, 다시 처음부터 티몬을
-
소노시즌, 공식 온라인몰 개편 기념 프로모션 진행
소노시즌(SONOSEASON)이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개편하고 신규 가입 회원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소노시즌 관계자는 "공식 온라인몰뿐 아니라 전국 직영점과 백화점 매장, 브랜드 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운영 중이다"라며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비롯해 침구, 소노호텔앤리조트 전용 호텔 베딩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식 온라인몰 개편은 이커머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맞춰 자사몰 채널을 활성화시키고 고객 구매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라며 "이의 일환으로 기존에 없었던 적립금, 쿠폰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향후 레이아웃이나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베피스, 공식 서포터즈 '베피스타' 14기 모집 外
쌍용C&B가 유아전문브랜드 베피스의 공식 서포터즈 '베피스타(BEFFYS+STAR)' 14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베피스타는 브랜드명인 '베피스(BEFFYS)'와 브랜드를 빛내 줄 '스타(STAR)'의 합성어로, 베피스 인기 제품을 체험한 후 생생한 후기를 공유하며 브랜드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매 기수마다 많은 육아맘·육아대디들이 지원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이번에 선발될 베피스타 14기에게는 베피스 인기 기저귀 2박스와 물티슈 1박스가 제공되며, 촬영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가랜드도 함께 증정된다. 이 외에도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2명에게는 기저귀 1박스가 추가 지급된다. 활동 기간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사계절 안전지원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혹서기·장마철을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에게 우의세트, 배달조끼, 쿨스카프 등 여름철 안전물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계절 안전 지원 캠페인’을 고용노동부와 함께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의 계절성 물품지원은 다양한 환경 속에서 배달하고 있는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용품을 제공하고 안전배달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계절성 물품 선정에는 라이더 현장조사, 간담회 등으로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으로 배달수행에 도움되는 물품들로 구성했다. 우아한청년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사업은
-
아워홈, 인천공항T1에 한식 캐주얼 다이닝 ‘손수헌’ 오픈
아워홈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한식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손수헌’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손수헌은 아워홈만의 한식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로, 병원과 실버타운을 중심으로 운영했으나 이번 인천공항점 오픈을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고객에게 한식의 맛을 알린다는 계획이다"라며 "손수헌 인천공항 제1터미널점은 일반구역 4층 서편에 위치하며, 총 156석 규모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뉴는 ‘솥밥 한상 차림’과 ‘일품 반상 차림’ 두 가지로 구성했다"라며 "솥밥 한상 차림은 2인 이상 주문 가능한 메뉴로, 고급 품종인 천지향미(米)로 지은 수수솥밥에 고기 및 해산물 구이요리와 찬류를 곁들였다"라고 전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위크’ 프로모션 진행 外
고려은단이 22일(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포미위크(For Me Week)’ 프로모션에 참여, 신제품 ‘메가도스 이뮨샷’ 등 자사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은 ‘셀프 케어’와 ‘나를 위한 선물’을 테마로 한 포미위크의 핵심 가치에 맞춰 기획됐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고려은단의 시그니처 비타민 건강기능식품들을 엄선해 구성했다.행사 핵심 제품인 ‘메가도스 이뮨샷’은 22종의 멀티비타민과 미네랄, 9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아르기닌을 액상과 정제의 복합 제형으로 개발한 신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활력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
-
놀유니버스, 재난지역 관광 회복 위한 민관협력 프로젝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각종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입은 지역 사회의 회복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력 프로젝트에 나선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 NOL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 특별재난지역편’에 참여한다. 경남, 경북, 울산, 전남, 광주광역시 등 총 10개 특별재난지역 내 숙소를 대상으로 오늘 18일(수)부터 7월 17일(목)까지 매일 오전 10시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라며 "쿠폰은 투숙일 기준 7월 말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NOL ‘금주의 특가 호텔’ 기획전 내 숙소 예약 시 3%(최대 3만 원)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
홈플러스, 여름 맞아 ‘제철 먹거리’ 할인 행사 전개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각종 여름 제철 먹거리를 파격가로 선보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박, 복숭아 등 여름 대표 과일을 비롯해 육류, 채소, 가공식품 등 여름에 먹기 딱 좋은 먹거리를 엄선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20~21일 7대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산지 그대로 당도선별 수박**(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온라인 제외)’을 7kg 1만3990원, 8kg 1만4990원에 판매한다. 19~25일 ‘수박 전 품목(상품별 중량 상이/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컷수박 제외)’을 각 5000원 할인하고, ‘신비복숭아(800g)’와 ‘유명산지 천도복숭아(1.2kg)’는 각 8990원
-
신라면세점-중국여유그룹 ‘글로벌 면세 활성화’ 위한 교류 및 협력 확대
신라면세점은 이달 19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중국여유그룹(China Tourism Group, CTG) 경영진과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교류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이 날 회동에는 중국여유그룹 류쿤(Liu Kun) 부총장, 장리쥔(Zhang lijun) 부총경리, 요우청(You cheng) 연구원장, 왕옌광 (Wang yanguang) 부총경리 및 호텔신라 김준환 TR부문장(부사장), 김보연 TR부문 마케팅팀장(상무), 윤재필 TR부문 국내영업팀장(상무)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교류는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위한 것으로, 중국여유그룹에서는 한국 면세 업계의 발전 현황과 운영에 대해 답사하고
-
샘표, ‘국산 쌀소면’ 선보여
샘표가 100% 국산 쌀로 만든 ‘국산 쌀소면’을 선보였다.샘표 관계자는 "신제품 ‘샘표 국산 쌀소면’은 100% 국산 쌀로 만든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밀가루 없이 구현하기 까다로운 쫄깃하고 부드러운 소면 특유의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며 "베트남, 태국 요리에 쓰이는 쌀국수와는 식감이나 맛에서 차별화된 제품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소면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밀가루 없이 그대로 구현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 소면과 같이 끓는 물에 5분만 삶은 뒤 찬물에 헹궈 요리하면 된다"라며 "기존 밀가루 대체면과 달리 탱글한 면발에 구수한 풍미까지 갖춰, 잔치국수나 비빔면 등 다양한 면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라
-
갤러리아 광교, '고메이 웨이 페스타'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수원 광교점에서 6월 19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18일간 F&B 테마 페스티벌 ‘고메이 웨이 페스타(GOURMET WAY FESTA)’를 연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광교점만의 차별화된 F&B 콘텐츠 제안을 통해 고객에게 여름 시즌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스타 셰프 협업 팝업 ▲인기 음료 브랜드 시음 이벤트 ▲F&B 구매 혜택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기 셰프 팝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F&B 팝업스토어가 차례대로 펼쳐진다"라며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과 유튜브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셰프 ‘코우지’가 협업해 선보이는 스시 팝업(6/20~26) ▲‘중식여신’으로
-
애경산업,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 실시
애경산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함께 지난 17일 마포구 애경타워에서 생명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는 애경산업 임직원을 비롯해 애경타워에 근무하는 애경그룹 임직원, AK플라자 홍대점을 방문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생명 나눔의 가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이색 알바’ 진행
이디야커피가 잡코리아, 알바몬과 손잡고 여름철 인기 메뉴인 ‘생과일 수박주스’를 주제로 한 이색 아르바이트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이디야커피의 여름철 스테디셀러 메뉴인 ‘생과일 수박 주스’를 소재로 한 체험 아르바이트로, 이디야커피 화제의 메뉴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수박주스를 시음해 보는 과정을 통해,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메이트(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의 노고로 만들어진 음료를 경험하고자 하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색 아르바이트 채용은 일급 100만 원, 수박주스 지급의 매력도 높은 혜택으로 잡코리아와 알바몬 플랫폼을 통해 각기 다른
-
GS더프레시, ‘국민 생선’ 갈치 행사 진행
GS더프레시는 18일부터 7일간 제주 손질 갈치 3마리를 6900원에 판매한다. GS더프레시 관계자는 "행사 첫날인 18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생물 제주갈치(대∙1마리)를 8900원에 판매하는 ‘사전예약 오픈런’ 이벤트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고수온으로 수산물 시세 불안정성이 커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GS더프레시만의 산지 직거래 네트워크를 활용,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과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GS더프레시는 18일부터 5일간 여름철 보양 수산물을 테마로 한 ‘미리 복날’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5일간 ▲완도 전복(특대∙5마리) 9900원 ▲국산 손질바다장어(700g) 1
-
홈앤쇼핑 남미 크루즈 여행 방송, 450억 실적 기록
홈앤쇼핑이 지난 15일 방송한 ‘롯데관광 남미 6개국 크루즈 여행’ 상품에서 450억 원 상당의 상담예약 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남미 대륙을 순회하는 장기 크루즈 여행으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와의 협업을 통해 남미 주요 명소는 물론, 일반 관광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파타고니아 기항지 투어까지 포함되며 진정한 ‘일생일대의 여행’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라며 "특히 40~60대 고객층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과도한 일정보다 편안한 동행과 품질 좋은 여행’의 흐름을 잘 반영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여행 상품 구성에 숙소, 식사, 이동 방식까지 전반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정통 ‘냉메밀소바’ 출시 外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무더운 날씨에도 집에서 정통 일식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메밀소바’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면, 장국, 고명을 모두 담은 올인원 냉동 간편식으로,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한 팩으로 완성도 높은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밀면 특유의 씹을수록 구수한 식감에, 직접 우린 가쓰오장국과 간 무, 김, 쪽파, 와사비 등 고명이 더해져 전문점 수준의 메밀소바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이번 냉메밀소바의 가장 큰 강점은 ‘조리의 간편함’이다. 냄비에서 단 40초면 조리 가능한 메밀면과 희석 과정 없이 그대로 부어먹는 스트레이트 타입
-
G마켓, ‘워라밸 우수기업’ 전용 상설관 열어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워라밸(Work-Life Balance) 확산에 동참하는 중소기업의 상품을 모은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을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중소셀러를 응원하는 ‘상생마켓’ 코너에 새롭게 마련한 기획전으로, 식품부터 패션, 가전까지 다양한 가치소비 상품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은 지난 5월 30일 G마켓이 서울시,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체결한 '저출생 극복, 기업 일·생활 균형 확산’ 협약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G마켓과 옥션은 양육 친화 기업 문화 확산과 일·생활 균형에 앞장서는 600여 개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위한 상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