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피자앤컴퍼니, 반올림피자 브런치 피자 2종 출시 外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본격적인 피크닉 시즌을 맞아 ‘가벼운 브런치는 없다’는 콘셉트 아래, 풍성한 맛과 헤비한 토핑으로 든든한 만족감을 담은 반올림피자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배달의민족에서 7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메이플 베이컨 피자’와 ‘스모크 수비드 스테이크 피자’로, 따뜻한 봄날의 감성을 담아 피크닉이나 캠핑은 물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콘셉트의 감각적인 메뉴로 구성됐다.'메이플 베이컨 피자'는 달콤한 메이플 시럽이 스며든 짭조름한 베이컨과 부드러운 감자샐러드의 조화가 돋보이며, 바삭한 감자채와 고소한 피칸을 더해 봄날의 산
-
이니스프리, 비타민C 트위티 에디션 팝업 오픈
이니스프리가 오는 4월 2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올리브영N 성수의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성수에서 ‘이니스프리 비타민C 트위티 에디션 팝업’을 운영한다.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이니스프리 비타민C 트위티 에디션 팝업’은 ‘트위티 에디션과 함께 알아가는 7일 만에 칙칙함, 잡티 걱정 없이 환해지는 이니스프리 비타민C 비법’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며, ‘비타민C 7일 톤업 세럼’, ‘붙이는 비타민C 패드’, ‘비타민C 캡슐 수분 크림’ 및 ‘비타민C 잡티 톤업 선크림’ 등 이니스프리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팝업에는 제품의 효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다. ‘Brighten you
-
CJ온스타일, 선물페스타 진행
CJ온스타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선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선물’을 키워드로 모바일과 TV 전 채널을 통합해 진행하는 행사는 처음이다"라며 "오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일 어린이날, 6일 대체공휴일까지 긴 황금연휴에 비대면 모바일 선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해 이번 선물페스타를 특별히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12월 모바일 앱 내 ‘선물하기’ 전문관을 상품 포트폴리오와 맞춤형 큐레이션을 고도화해 새단장한 바 있다. 새단장 직후인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4월 15일까지 네 달간 선물하기 이용고객은 전년 동기간 대비 172% 증가
-
[생활경제 이슈] 제이준코스메틱, 'PDRN 포슬린 앰플' 신제품 출시 外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16일 순도 100% PDRN을 메인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PDRN 포슬린 앰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PDRN은 연어나 송어의 생식세포에서 DNA 조각을 추출한 물질로 항산화 및 재생 효과가 있다.이번 신제품은 도자기처럼 매끄럽고 윤기나는 피부 결을 완성해 준다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또 맑고 투명한 느낌의 은은한 주황빛 앰플 타입 제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하게 스며들어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인공눈물 타입의 1회 사용 용기로 위생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핵심 성분인 연어 PDRN은 피부 밸런스를 전반적으로 케어해 피부 컨디션을 보다 건강하게 가꿔주며 거칠어진 피부결과 약해진 피부 장
-
아영FBC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 선보여
아영FBC은 뉴질랜드 와인 브랜드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Oyster Bay Chardonnay, 750ml)를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알렸다. 아영FBC 관계자는 "오이스터베이는 이미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으로 한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샤르도네 출시를 통해 또 한 번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화이트 와인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취향 다변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이스터베이 샤르도네는 첫 물량이 수입되자마자 주요 판매처에서 빠르게 소진되며 2차 수입 물량 또한 빠르게 사전 예약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샤르도네 특유의 풍부한 아로마와 부드러운 질감은 소비뇽 블랑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
-
[생활경제 이슈] 아빗, ‘아빗 블루아가베 선미스트’ 와디즈 펀딩 론칭 外
스킨케어 브랜드 ‘아빗(abits)’이 자사의 첫 선케어 제품인 ‘아빗 블루아가베 선미스트’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식 론칭하며, 펀딩 오픈 직후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아빗은 ㈜오들리컴바인(대표 백소연)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로, ‘습관의 미학’을 기반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뷰티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아빗 블루아가베 선미스트’는 SPF 3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특허 성분 SOLARCEAR™와 블루아가베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까지 고려한 미스트형 선케어 제품이다. 메이크업 위에도 들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분사 기술을 적용해, 간편한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
[생활경제 이슈] 29CM, 봄 패션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평년 대비 낮은 기온에도 봄 외출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면서 블라우스, 스커트, 가디건 등 봄 패션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29CM가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블라우스와 스커트 관련 검색량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패션이 올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실루엣이 은은하게 비치는 시스루 소재가 주목받고 있다.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별로 살펴보면 △시어 블라우스(268%) △시스루 블라우스(93%) △시어 스커트(52%) 등이 전년 대비 높은 거래액 증가폭을 기록했다.29CM는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4월 28일까지 봄 나들이 기획전으로 ‘29 무드 리프레
-
NS홈쇼핑, 축산물 품질관리 강화 임직원 대상 전문화 교육 실시
NS홈쇼핑이 15일부터 16일까지 안성에 위치한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축산물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우수원물 선별교육(축산물)’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식품품질관리 강화의 일환으로 축산물의 품질관리 전문화를 위한 ‘우수원물 선별교육(축산물)’을 약 50여명의 품질관리 담당자 및 상품기획자(MD)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교육은 가정간편식과 함께 축산 가공식품 시장이 커지고 다양한 부위육을 활용한 식문화 확산에 따라 축산물 유통의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라며 "NS홈쇼핑은 가정간편식의 주재료로서의 축산물과 원물로 판매하
-
GS25 ‘우리동네GS’앱, 사전예약 매출 173%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이 올해 1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앱에서 미리 주문 및 결제하고, 편리한 시간에 수령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라며 "△신상품 및 IP(지적재산권) 제휴 상품, 화제성 높은 이슈 상품 등을 선보이는 ‘기획전’과 △도시락, 김밥 등 간편식을 상시로 예약해 수령할 수 있는 ‘예약주문’으로 구성돼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이슈’, ‘신상’, ‘한정’ 키워드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브라운관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기획전 상품이 높은
-
이마트24, 직원 위기상황 대응 훈련 실시
이마트24는 이달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3차수에 거쳐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소화기 사용법, 대피요령, 응급처치법 등 위기상황 대응 훈련을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에 초기 대응 요령과 기도 막힘으로 인한 응급처치 등 만일의 재난 상황에 대비하여 본사 임직원 및 지역 권역장 29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 훈련은 사업장 내에서 화재나 응급상황 발생 등의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대피요령 ▲응급처치법 등 이론, 영상 교육과 함께 ▲소화기 실사 ▲ 기도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교육 훈련에
-
무신사 글로벌, 1분기 日 거래액 2배 증가
무신사 글로벌이 올해 1분기 일본 내 거래액과 회원 수가 가파르게 성장했다.무신사 관계자는 "2025년 1분기(1~3월)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같은 기간 일본 누적 회원 수와 구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났다"라고 전했다. 신규 고객의 유입이 K-패션 브랜드 거래액 확대로 이어진 셈이다. 3월 기준으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82% 성장했다.무신사는 2021년 일본 도쿄에 첫 해외법인으로 무신사 재팬을 설립한 이후 현지 패션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적극적인 투자와 현지화 전략에 힘입어 일본 거래액은
-
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3종 선봬
풀무원식품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메뉴를 차별화한 냉면 플래그십 제품을 앞세워 올여름 국내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점점 길어지는 여름을 다채롭고 맛있는 여름면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냉면, 메밀면 등 제품을 보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냉면 카테고리에서는 스테디셀러인 ‘평양냉면’, ‘동치미냉면’, ‘함흥비빔냉면’에 더해,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 같이 메뉴 차별화에 중점을 둔 ‘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제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한우 물냉면’은 원재료와 생산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가 확실하게 차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해피 패밀리데이’ 선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4월 17일(목)부터 5월 7일(수)까지 3주간, 주요 완구 상품과 전자게임류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해피 패밀리데이’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토이저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약 2천여종에 달하는 행사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상품권 증정 ▲경품 행사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상품권 증정 행사를 3주간(04.17~05.05) 진행한다"라며 "일반적으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어린이날 할인 행사 기간 상품권 증정 행사를 2주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 5월 어린이날 연휴가 최장 6일간 진행되는 만큼
-
오리온, ‘과일꿀꺽 왕꿈틀이’, ‘졸음싹다깨껌’ 선보여
오리온은(대표이사 이승준) ‘과일꿀꺽 왕꿈틀이’와 상쾌한 ‘졸음싹다깨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과일꿀꺽 왕꿈틀이는 펀(Fun) 콘셉트 젤리의 대명사 왕꿈틀이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맛과 식감, 디자인까지 파격적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라며 "외관은 큰 머리와 뾰족한 뿔, 가느다란 꼬리 모양 등 왕꿈틀이가 과일을 꿀꺽 삼킨 모습을 귀엽게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꿈틀이 특유의 쫄깃함을 유지하면서도 머리 부분에는 말랑한 과일 과즙 젤리를 채워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탱글한 이중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라며 "레몬, 복숭아 등 두 가지 맛을 한 봉지에 담아 골라 먹는 재미도 더했다"라고 말했다. 졸음싹
-
신세계푸드, 협력사 식품안전 교육 진행
신세계푸드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협력회사 57개사 70여 명의 직원을 초청해 ‘식품안전 상생 교육’을 진행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자재와 제품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법규 및 식품안전정책 △식품안전 동향 및 주요공정 관리 △협력회사 Audit 리뷰 및 관리강화방안 △식품 이물 분석 및 판별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협력회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자체 식품안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 이봉원의봉짬뽕,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 출시
세븐일레븐은 개그맨 이봉원의 중식당 ‘봉짬뽕’의 시그니처 메뉴 짬뽕과 새우볶음밥을 편의점 버전으로 재해석한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짬뽕’,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봉짬뽕은 이봉원이 50년 전통 중식당에서 직접 수련을 거쳐 지난 2018년 창업한 식당으로 충청 지역 중식 대가의 탄생이라는 평을 받으며 천안 지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현재 천안을 넘어 봉짬뽕천안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오픈런 현상이 있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짬
-
SSG닷컴, 'Beauty of SSG' 브랜드 캠페인 실시
SSG닷컴이 ‘Beauty of SSG(뷰티 오브 쓱)’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배우 차은우를 뷰티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라며 "전 세대가 선호하는 신뢰도 높은 배우를 광고모델로 기용해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2030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SSG닷컴은 17일 오전 공개되는 브랜드 캠페인 본편 영상에서 뷰티를 새롭게 규정했다. ‘뷰티 오브 쓱’은 세상의 모든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문구다. 차은우의 빨간 립스틱으로 시작하는 파격적인 영상을 통해 젊은층도 즐겨 찾는 뷰티 플랫폼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17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