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정관장, ‘다이아몬드 프리챌린지’ 실시
정관장이 ‘다이아몬드 프리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2007년부터 멤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멤버스 고객은 정관장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을 비롯해 생일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아몬드’ 등급은 기존 ‘패밀리’, ‘실버’, ‘골드’, ‘로얄골드’에 이어 내년 1월에 새롭게 추가되는 정관장 멤버스 최상위 등급으로, 연간 2천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부여된다"라며 "정관장은 고객들이 한발 앞서 다이아몬드 등급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조기 체험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캠페인 기간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교보문고와 이색 협업 진행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교보문고와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은 선선한 날씨 속 여유를 즐기며 독서하기 좋은 시기로 꼽힌다. 연세유업은 이러한 계절적 감성과 함께 텍스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이 유행처럼 번지는 ‘텍스트 힙(Text Hip)’ 트렌드를 반영해 책과 함께하는 순간에 달콤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가을의 풍요로움처럼 크림을 가득 담은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을 통해, ‘책과 디저트로 만드는 가을의 힐링’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신제품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은 서점의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책 커버를 연상시
-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과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들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한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제과 제품에 담은 것은 비쵸비가 처음이다"라며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들의 전시·박물관상품·공연 등을 기획·운영해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알리는 공공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방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비쵸비를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보물
-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7일(토)부터 10월 6일(월)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하나/삼성/우리/IBK기업/전북JB/광주KJ)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75% 이상을 롯데슈퍼와의 공동 소싱 상품으로 준비했다"라며 "3년차에 들어선 통합 매입 역량을 바탕으로 대규모 물량을 확보해 원가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또 "과일은 본 판매에서
-
롯데홈쇼핑, 대학서 라이브 커머스 전 과정 실습 교육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일환으로, 이론 위주의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를 위해 대학 강의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해 이론과 현장 실습을 결합한 산학협력 모델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강의실 교육과 스튜디오 실습을 통해 실제 방송 운영 과정을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
아영FBC ,에라주리즈 ‘카이’2022 신규 레이블로 선보여
아영FBC는 카르메네르 아이콘 와인 ‘카이(KAI)’의 2022 빈티지를 새 레이블과 함께 선보인다고 22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아번 2022 빈티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레이블 디자인을 대폭 변경했다"라며 "전면의 3분의 1까지 확대된 로고와 플래티넘 컬러의 ‘KAI’ 문자 디자인과 크기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완숙한 상태에서 붉게 물드는 카르메네르 잎사귀를 모티브로 한 심볼은 가을 낙엽을 연상시키며 계절적 정취와 함께 와인의 깊은 풍미를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카이 2022’는 카르메네르 96%와 시라 4%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18개월 숙성했다. 어두운 루비 빛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소맛닭 폴에버’ 프로모션 진행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소맛닭’ 1100만 팩 판매 돌파를 기념해 최저가 프로모션 ‘소맛닭 폴에버’를 자사몰 단독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굽네몰의 대표 제품 ‘소맛닭(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판매 1100만 팩 돌파를 기념해 마련됐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단 9일간 소맛닭 4종 12팩을 62% 할인된 20,280원에 제공한다. 한 팩당 1,600원대로, 제품이 출시된 6년 전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이다.‘소맛닭’은 촉촉한 스팀 닭가슴살에 프리미엄 소스가 듬뿍 배어 있어 레스토랑 요리처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소스를 포함해 한 팩당 최대 160kcal로,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
[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당근패드’ 누적 판매 1000만 개 돌파 外
스킨푸드(대표 구도곤)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이하 당근패드)'가 2020년 출시 이후 지난 8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2020년 6월 출시된 당근패드는 제주에서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당근을 원료로 한다. 화학적 용매 대신 '찜' 요리 방식처럼 쪄서 추출한 당근 성분과 피부 마찰을 최소화한 와플형 순면 패드가 만나 부드럽고 지속적인 보습감을 선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당근패드는 출시 직후부터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21년부터 2024까지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패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올리브영을 비롯해 화해, 글로우픽 등 주요 뷰티 플랫폼 어워즈
-
컬리, ‘알뜰 추석 상차림’ 샛별배송 진행
컬리는 ‘추석 차례 상차림’ 기획전을 열고 600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추석 상차림을 위한 장보기와 조리 및 보관의 부담을 줄여주는 상품으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물가에 따른 실속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격대와 구색도 폭넓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 모둠 나물과 모둠 전, 잡채 등을 한 번에 준비하길 원한다면 배송 희망일을 지정할 수 있는 ‘상차림 세트’가 제격이다"라며 "전국 각지의 신선한 재료로 반찬을 만드는 동구나무 명절한정 상차림 세트를 비롯해 진가네반찬 명절 상차림 세트, 도리깨침 명절한정 프리미엄 상차림 세
-
모두투어·비토즈, 스테이블코인 결제 MOU 체결
모두투어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비토즈(BEATOZ)와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양사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시스템이 기술적 안정성과 사업 모델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한 개념검증(PoC)에 착수한다"라며 "본격적인 블록체인 기반 결제 도입에 앞서 실증 데이터를 확보하고, 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단계적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은 달러 등 법정화폐에 가치를 연동해 가격 변동성이 낮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송금·정산이 가능하다"라며 "▲결제 수수료 절감 ▲환율 변동 위험 최소화 ▲투명한 정산 ▲처리 속도 향상이라는
-
공영홈쇼핑, 추석 앞두고 협력사 판매대금 240억원 조기 집행
공영홈쇼핑이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기업·소상공인 협력사를 대상으로 240억 원 규모의 판매대금을 조기 집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과 거래 중인 900여 개의 중소협력사가 추석 전 상품대금을 수령한다"라며 "기존 지급일인 10월 10일 대비 8일을 단축한 2일부터 지급된다. 유통망 상생결제 협력사는 1일부터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 21일부터 9월 30일 내 배송이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한 상품대금을 선지급한다"라며 "최소 이틀이면 명절 전에 현금화가 가능한 셈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조기 지급 건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명절 전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침체로 현금 확보에
-
잡코리아·알바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드림즈크루’ 굿즈 선보여
잡코리아·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업계 최초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브랜드 패밀리 캐릭터 ‘드림즈크루’ 굿즈 공식 판매 채널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캐릭터를 직접 검색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드림즈크루’ 이름으로 개설됐다"라며 "최근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완판’ 반응을 얻고, 기존에는 이벤트 증정용으로만 제공되던 굿즈를 정식 판매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드림즈크루는 ‘모든 이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일하는 사람들의 도전과 성장을 함께하는 동반자로 기획됐다"라며 "이번 스토어는 이러한 철학을 확장해 ‘드림즈 마켓(Link your dre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스턴트(Stunt)’ 시리즈 출시 外
오클리가 새로운 퍼포먼스 아이웨어 라인업인 ‘스턴트(Stunt)’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는 선글라스 ‘스턴트 윙(Stunt Wing)’과 ‘스턴트 데빌(Stunt Devil)’, 그리고 안경형 모델인 ‘스턴트 글라이더(Stunt Glider)’까지 총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스턴트’라는 이름은 극한의 움직임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착용자를 지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리즈 전반에는 오클리의 새로운 하이퍼그립(HyperGrip) 테크놀로지가 적용됐으며, 특히 스턴트 데빌과 스턴트 글라이더는 각각 개구리 발과 오리 발의 구조적 특성에서 영감을 받아 흔들림 없는 고정력과 편안한 착용감을 구현했다.먼저, 스턴트 윙은 최고 수준의 안정감과 착
-
배민, ‘우아한테크코스 2026’ 신입생 모집·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국내 대표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의 2026년(8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작한 우아한테크코스는 IT 생태계에서 활약할 차세대 개발자를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실무형 개발 역량을 갖춘 우수 IT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션 프로젝트 기반의 학습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하는 개발자를 육성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협업, 커뮤니케이션 등 소프트 스킬 교육을 병행해 기술 역량과 인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우아한테크코스는 지금(1~6기)까지 총 595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약 78%(463명)가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불꽃야구’ 3종 굿즈 패키지 증정 이벤트 진행 外
요기요가 스튜디오C1의 유튜브 야구 예능 ‘불꽃야구’와 함께 굿즈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9월 28일까지 1주간 진행되며, 불꽃야구 팬들을 위한 ‘불꽃야구 3종 굿즈 패키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여 ‘불꽃야구 굿즈 패키지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요기요 주문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포장, 배달, 요마트, 요편의점 등 요기요 내 모든 주문이 참여 대상이며, 주문 1회당 1번의 당첨 기회가 주어져 주문 횟수가 늘어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경품으로 제공되는 ‘불꽃야구 3종 굿즈 패키지’는 총 5명의 당첨자에게 전달되며, ‘파이터즈 어센틱 홈 유
-
BBQ X 땡겨요, 가을맞이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0일까지 공공 배달 서비스 ‘땡겨요’를 통해 BBQ 메뉴를 주문하면 최대 7,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땡겨요’앱 내 BBQ 브랜드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라며 "땡겨요’는 앱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초 두 번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BBQ가 매일 추가로 지급하는 2,000원 쿠폰과 함께 활용하면 첫 2회 주문까지 총 7,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실속 있는 가격으로 BBQ의 메뉴를 즐길
-
크라운제과, ‘옹실한 칠곡쿠키’ 선보여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가 ‘옹실한 칠곡쿠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백미와 흑미를 더해 한층 풍부해진 곡물의 깊은 맛과 건강함을 동시에 살린 점이 특징"라며 "2005년 첫 선을 보인 오곡쿠키에 이어 ‘칠곡쿠키’가 더해지며 곡물 간식의 선택 폭을 한층 넓힌 것"라고 말했다. 이어 "▲귀리 ▲퀴노아 ▲땅콩 ▲렌틸콩 ▲검정깨에 ▲백미와 ▲흑미까지 7가지 곡물로 완성했다. 품질 좋은 국내산 쌀을 사용해 특유의 구수함과 곡물의 담백함을 균형감 있게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쌀(백미+흑미) 함량이 10%라 한입마다 건강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라며 "곡물의 풍부한 영양 덕분에 든든함은 물론 건강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