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라이온코리아, ‘1대 1 촉수화 통역’ 구강관리 교육 실시
라이온코리아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 밀알홀에서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구강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자사 오랄케어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라이온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구강건강 증진 CSR 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스마일재단과 협력해 진행했다"라며 "라이온코리아는 촉수화 및 근접수어 통역과 구강관리 용품을 지원했고,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가 공간 제공 및 참여자 모집, 스마일재단이 강사 지원과 운영을 맡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라이온코리아는 교육 대상을 시청각장애인으로 선정한 만큼, 15명의 1대 1 촉수화 통역과 2명의
-
LF 던스트(Dunst), "미국 시장 성장세 지속한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홀세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K패션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LF 관계자는 "2019년 LF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시작한 던스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홀세일(wholesale, 도매)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20개국, 약 70여 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던스트는 파리·뉴욕 패션위크 기간 쇼룸을 운영하며 전 세계 패션 바이어들에게 컬렉션을 소개하며 접점을 꾸준히 늘려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홀세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매년 글로
-
[생활경제 이슈] 무스텔라, 2025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 수상 外
㈜그레이스가 국내 공식 수입하는 온 가족 프리미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무스텔라’가 대한민국 대표 여성·주부·육아 전문지 베이비뉴스에서 주관한 ‘2025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아용 클렌저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는 임신, 출산, 육아, 생활용품 등 13개 분야, 100개 부문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해 각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무스텔라는 ‘유아용 클렌저’ 부문에서 32%의 지지를 얻으며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무스텔라는 프리미엄 베이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로 프랑스의 권위 있는 제약회사 Laboratoires Expanscience의
-
샘표, 명절 상차림 고민 덜어주는 추석 특별 기획전 진행
샘표가 추석을 맞아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30일까지 ‘우리맛 샘표 특가전’을 진행한다.샘표 관계자는 "먼저 새미네마켓에서는 명절음식에 꼭 필요한 샘표 간장과 연두, 고기양념, 잡채소스 등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진간장 금F3(1.7L), 순식물성 콩발효의 천연 감칠맛으로 삼색나물부터 탕국까지 명절음식을 맛있게 완성시키는 △연두 순(500ml), 자연재료를 굽고 우려내 끓는 물에 넣으면 깊고 담백한 국물 맛을 내는 △연두링(다시마표고야채 80g), 추가 양념이 필요 없는 △조선 불고기양념, △조선 갈비양념,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명절 별미에 깔끔한 풍미를 더할 △조선고추장(
-
CJ온스타일 ‘셀럽뷰티위크’ 진행
CJ온스타일이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할 셀럽 추천 뷰티템을 선보이는 ‘셀럽뷰티위크(Celeb Beauty Week)’를 오는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여름 폭염과 자외선으로 늘어난 스킨케어 수요를 환절기 뷰티템으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라며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올여름(6~8월) 스킨케어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 대표 셀럽 IP를 앞세워 마스크·세럼·에센스 등 스킨케어 제품을 셀럽이 직접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셀럽들은 모바일 라이브 등에서 피부 고민별 솔루션과 루틴을 제안하며, 고객은 생생한
-
애경산업 루나, 日서 ‘그라인딩 컨실버터 오프라인 론칭 발표회’ 진행
애경산업 루나는 지난 22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소재한 복합 쇼핑몰 ‘히카리에 홀’에서 브랜드 앰배서더 ‘레이’(REI)와 함께 ‘루나 그라인딩 컨실버터’의 오프라인 론칭을 기념하는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는 루나 그라인딩 컨실버터 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브랜드 앰배서더인 레이가 직접 사용해 본 제품 후기와 레이만의 뷰티 팁 등을 공유하며 일본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현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하야시 유카리’가 루나 그라인딩 컨실버터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를 진행했다"라며 "특히 루나의 강점인 커버력을 강조한 ‘결점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장기 운영 점포에 연차별 로열티 단계적 인하 지원 外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별관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제3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장기 운영 점포에 대한 연차별 로열티 단계적 인하 지원 방안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 3자 구도를 통한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로, 지난 6월30일 출범했다.이번 3차 상생위원회의 가장 핵심적인 성과는 장기 운영 점포(3년차·5년차·10년차)에 대한 연차별 로열티 인하 지원에 대한 합의 도출이다. 더본코리아 점주의 평균 운영기간이 5~6년인 점을 고려할 때, 많은 가맹점주들이 혜택 받을 것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원재료 담은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추석 선물세트는 고단백 원료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선물류부터 디저트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프리미엄 원료로 건강한 맛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파란라벨의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고단백 서리태로 단백질을 11g 함유했다. 목초액을 먹고 자란 암탉이 낳은 신선한 목초(木醋)란을 사용했으며, 특허받은 주종 발효 기술과 숙성된 쌀 누룩으로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단맛을 살렸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제주도 우도의 햇살과 바람이 키운 귀한 땅콩을 사용한 구움과자로, 오동통한 모양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도 땅콩크림을 넣
-
웹투어,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최대 5만원 할인쿠폰 발급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이다. 행사 기간 동안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1인 1회 한정으로 최대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포천, 경남
-
노랑풍선, ‘진에어X동남아시아 옐로팡딜’ 열어
노랑풍선은 오는 29일까지 동남아시아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으로, 이번에는 전 상품을 진에어 항공편으로 구성했다"라며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12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품은 △베트남(나트랑&달랏·다낭&호이안·푸꾸옥) △태국(방콕&파타야·치앙마이&치앙라이)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필리핀(세부·보홀) △괌 등 동남아시아와 대표 휴양지를 아우른다"라고 말했다. 대표 일정으로는 ▲5성급 호텔 숙박과 랍스터 무제한 특식을 포함한 나트랑&달
-
이디야커피, ‘동절기 간식 5종’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고객들에게 추억의 맛을 선사할 동절기 간식 5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붕어빵, 꿀 호떡, 계란빵 등 길거리 간식 콘셉트의 메뉴를 선보이며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왔다"라며 "이번 시즌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대중적인 옥수수 플레이버를 활용한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동절기 간식은 ▲꿀 호떡 ▲팥 붕어빵 ▲슈크림 붕어빵 ▲콘치즈 계란빵에 ▲옥수수 찰빵이 더해져 총 5종으로 구성됐다"라며 "각 메뉴는 저마다의 개성을 담아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꿀 호떡’은 달콤한 호떡소를 넣은
-
노브랜드 버거, ‘NBB 아카데미’ 확대한다
신세계푸드는 늘어나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 문의와 신규 가맹점 출점 가속화에 따라 가맹점 교육을 위한 ‘NBB 아카데미’를 확장 오픈했다고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 5월 신규 가맹 모델 도입 이후, 노브랜드 버거 신규점 출점 문의는 기존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최근에는 월 두 자릿수 출점 성과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NBB 아카데미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본부의 전문가들이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에 필요한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시설로, 이번 확장 오픈을 통해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교육 진행이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매주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장에서
-
CU-정지선 셰프, 고량주 함유 막걸리 ‘고량탁’ 선보여
CU가 중식의 대가(大家) 정지선 셰프와 손잡고 고량주를 섞은 막걸리 ‘고량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의 구매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1년간 편의점에서 판매된 믹솔로지 주류 구매 추정액은 약 6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CU 관계자는 "실제, 믹솔로지 대표 주종인 하이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3년 553.7%, 2024년 315.2%, 2025년(1~8월) 166.0%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2천 5백만 캔을 돌파했으며, 최근에는 과일 원물 2종을 넣어 칵테일 스타일로 즐기는 ‘생더
-
홈앤쇼핑, 한채영의 쇼핑코드 주문액 5억 7천만 원 기록
배우 한채영이 홈앤쇼핑에서 선보인 신규 프로그램 ‘한채영의 쇼핑코드(SHOPPING CODE)’가 론칭 방송에서 주문액 5억 7천만 원을 기록, 전월 동시간대 주문금액 대비 150% 초과 달성에 성공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한채영의 쇼핑코드’는 9월 2일 저녁 7시 35분 첫 방송을 시작했다. 에르메스, 버버리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하는 ‘명품 특집전’으로 꾸며진 이날 방송은 한채영의 고정 진행 데뷔 무대였다"라며 "특유의 솔직하고 친근한 소통 방식은 시청자들의 신뢰와 호응을 끌어내며 제품 완판에 가까운 성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3회차 방송인 9월 16일부터는 편성이 확대됐다"라며 "매주 저녁
-
[생활경제 이슈] 29CM, “가방·슈즈 집중해 2주 만에 10억 돌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여성 잡화를 집중 조명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29 에센셜 픽스(29 Essential Picks)’를 앞세워 브랜드 매출 상승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9CM는 지난해 8월부터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슈즈·가방 등 잡화를 매월 새로운 테마로 소개하는 ‘29 에센셜 픽스’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8월 말까지 총 12회차를 발행했고 매 콘텐츠 공개 직후 2주간 참여 브랜드 제품의 전체 거래액이 평균 1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클로즈업 이미지와 숏폼 영상으로 브랜드 룩북에서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 소재와 디테일을 담아낸 전략이 주효했다. 29 에센셜 픽스에 참여한 여성 디자이너 잡화 브랜드의 개
-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가을 시즌을 맞아 러너들을 위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증정 이벤트를 내달 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진행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달 수험생 대상 이벤트에 이어 이달에는 러너를 대상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댓글∙인증샷 두 가지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며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러닝 크루·메이트를 태그하고 ‘테이크핏 프로가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라고 말했다. 개인 참가자는 러닝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
-
무신사 스탠다드, 25 FW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고 겨울 시즌 공략에 나선다.무신사 관계자는 "시티 레저 컬렉션은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넘는 아웃도어 무드를 기반으로 포켓, 스트링 등 기능적인 디테일을 더한 유틸리티 스타일을 제안한다"라며 "지난 2023년 9월 캡슐 컬렉션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고객 반응에 힘입어 2024년부터 매 시즌 정규 컬렉션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즌 컬렉션은 총 28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이중 △플리스 재킷 △베스트 △윈드브레이커 △라이트 다운 △헤비 아우터 등 활용도 높은 아우터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