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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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디저트 캐릭터 ‘떼리앙’ 론칭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인기 디저트 메뉴를 형상화한 캐릭터 ‘떼리앙’을 론칭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떼리앙은 롯데리아를 귀엽게 발음하는 것에서부터 착안해 캐릭터가 함께 떼로 다니는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네이밍했다"라며 "롯데리아만의 대표 디저트를 표현한 ‘시그니처’, 하절기 시즌성 메뉴 ‘아이스샷’, 각 지역 맛집과 협업해 만든 이색 디저트 ‘롯리단길’ 등을 포함해 총 21종으로 구성해 ‘리아 스낵 타운’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캐릭터는 대한민국 최초 햄버거 브랜드 롯데리아의 헤리티지를 살려 역사가 깊고 오래된 문화의 상징인 ‘토우’로 표현해 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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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롯데캐슬 잠실점 리뉴얼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4월 17일(목) 새롭게 단장한 롯데캐슬 잠실점을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서울 송파구 롯데캐슬골드 프라자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롯데캐슬 잠실점은 지하철 2호선과 8호선이 지나는 잠실역과 직접 연결돼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라며 "인근에 주거시설은 물론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등 주요 시설이 자리해 유동인구가 풍부한 상권으로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은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매장 환경 개선과 리로케이션 출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영등포 타임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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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하림, 신제품 ‘구워먹는 닭’ 배달의민족 B마트에서 판매 外
하림이 신제품 ‘구워먹는 닭’을 출시하고, 배달의민족의 즉시배달 서비스 ‘B마트’에서 가장 먼저 판매한다고 밝혔다.‘구워먹는 닭’은 신선한 국내산 닭 한 마리를 먹기 좋게 손질한 가정간편식(HMR)이다. 해동 과정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며, 냉장 제품으로 신선도가 높아 육즙과 풍미가 그대로 살아 있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22~25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식감을 맛볼 수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하면서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하림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7일 하루 동안 B마트에서 ‘구워먹는 닭’을 최대 38%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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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가든호텔, 뷔페 라스텔라 ‘어린이날 파티’ 실시
서울가든호텔은 2025년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일)부터 ~ 5일(월)까지 양일간, 뷔페 레스토랑 ‘라스텔라’에서 ‘어린이날 파티’를 준비했다. 서울가든호텔 관계자는 "파티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메뉴와 체험형 프로그램,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날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라스텔라 뷔페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츄러스, 과일 푸딩, 케이크, 핫도그, 소떡소떡, 치킨너겟, 젤라또 아이스크림 등 다채로운 키즈 메뉴가 준비된다. 양일간 라스텔라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에게는 ‘실바니안 패밀리 색칠놀이 키트’와 ‘1인 1컵 케이크 꾸미기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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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히어로 프로그램’ 지원 활동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서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히어로(Hero)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년간 국군장병, 소방관, 경찰관 등 직접 만나 응원한 히어로가 2만 3천 명을 넘어섰다.스타벅스 관계자는 "파트너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활동하는 히어로들을 방문해 전달한 물품은 커피 약 2만 3천 잔, 푸드 약 2만 1천 개에 달한다"라며 "이 외에도 지난해 10월에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군인 전용 앱을 통해 국군장병 51만 명을 대상으로 연간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부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지원을 시작으로 각 기관과 복지 혜택을 지원하는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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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단신]롯데리조트, 분양 회원권 ‘시그니처 L’ 리뉴얼 신규 상품 출시
롯데리조트는 지난해 선보인 분양 회원권 ‘시그니처 L’의 혜택을 대폭 강화한 2차 신규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지난해 3월 첫 출시한 ‘시그니처 L’은 롯데리조트는 물론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등 다양한 롯데그룹 계열사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분양회원 상품으로, 롯데리조트 속초 · 부여 통합회원권과 제주 아트빌라스 회원권으로 구성됐었다.이번에 리뉴얼한 상품은 롯데리조트 속초와 부여의 통합회원권으로 롯데리조트 멤버십 최초로 롯데리조트 속초 호텔동도 분양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전 회원권으로는 롯데리조트 속초의 콘도동만 이용 가능했다.통합회원권은 10~30평형 ‘스위트.L(Su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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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맵파민 페스티벌’ 4단계 메뉴 ‘마라핫’ 공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자사앱을 통해 진행 중인 ‘맵파민(매운맛+도파민) 페스티벌’의 4단계 메뉴를 ‘마라핫’으로 공개하고 해당 메뉴 주문시 10개의 랜덤 치즈볼을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자사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매운맛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맵기 정도에 따라 설정된 단계에 해당하는 랜덤 치즈볼을 증정하는 ‘맵파민 페스티벌’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각 단계 별로 1단계 메뉴인 ‘맵소디’는 2알, 2단계 ‘땡쇼크’는 3알, 3단계 ‘매운양념치킨’은 5알의 랜덤 치즈볼이 제공되는데, 최종 4단계 메뉴가 최근 출시된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에 향취고추의 풍미를 더한 신메뉴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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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부야 맘스터치, 누적 방문객 70만명, 매출 50억 돌파
맘스터치는 이달 16일 오픈 1주년을 맞이한 도쿄 1호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누적 방문객 70만 명, 매출 5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4월 일본 맥도날드가 39년 간 영업한 자리에 들어선 ‘시부야 맘스터치’는 올해 3월 기준 누적 방문 고객 수가 70만명을 넘어섰다"라며 "지난 1년간 ‘시부야 맘스터치’를 이용한 고객을 모으면 일본 K-팝 성지인 ‘도쿄돔’(수용인원 4만5,600명 규모)을 15개 이상 채우고도 남을 만큼 인기를 끈 셈이다"라고 전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지난 1년간 약 5억1천만엔(한화 약 50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현지 1위 버거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일본 맥도날드의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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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미국서 메디큐브 팝업 스토어 ‘글로우 랜드’ 진행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LA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에 약 5000명에 달하는 방문객을 동원했다.에이피알 관계자는 " 지난달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미국 LA(로스앤젤레스) 멜로즈 거리에서 진행한 메디큐브 팝업 스토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최근 메디큐브가 미국 시장에서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기획됐다.에이피알은 LA의 상징으로 꼽히는 영화 ‘라라랜드’와 테마파크 ‘디즈니랜드’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LA 팝업 스토어에 ‘글로우 랜드’(Glow Land)라는 이름을 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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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문화재단,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대상문화재단(이사장 임창욱)이 지난 16일 웨스틴조선 서울 오키드룸에서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생 축하회”를 진행하고, 대학(원)생 및 중고생 등 총 270명에게 1년간 12억 5,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대상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수여식은 국내 대학(원)생과 학부모, 외국인 유학생, 대상그룹 관계자, 내빈 등 130여 명이 참석해 장학증서 수여, 졸업생 축하, 선배 장학생과의 시간 등을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은 인문학, 기초과학, 순수과학 등 비인기 학과 대학생들을 중점 지원해왔고, 2022년부터는 인구보건, 기후환경, 인공지능, 에너지, 배터리 등 미래산업 및 문화예술, 통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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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파스텔 컬러’가 주요 트렌드로 부상한다"
LF는 올봄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로 대표되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가 주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패션계는 부드러운 파스텔톤이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과거 유아복에서 주로 사용되던 ‘베이비 핑크’와 ‘스카이 블루’ 두 가지 컬러가 런웨이를 넘어 일상까지 빠르게 확산되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 컬러로 부상했다"라며 "명품 브랜드는 물론, 골프웨어, 풋웨어, 액세서리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두 컬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봄 분위기를 불어넣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같은 컬러 트렌드는 소비자의 정서적 니즈와도 맞닿아 있다.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서 사람들은 단순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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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협력사 식품안전 교육으로 ESG 경영 실천
신세계푸드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협력회사 57개사 70여 명의 직원을 초청해 ‘식품안전 상생 교육’을 진행했다.신세계푸드는 식자재와 제품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법규 및 식품안전정책 △식품안전 동향 및 주요공정 관리 △협력회사 Audit 리뷰 및 관리강화방안 △식품 이물 분석 및 판별법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협력회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자체 식품안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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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라이딩 지원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16일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안전라이딩 지원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민B마트 강북미아점, 광진자양점 등 각지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현장 배달라이더 모임인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캠페인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를 찾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에게 오토바이 종합정비키트를 지급하고 배민라이더스쿨의 안전운행 정보를 총망라한 ‘우아한배달백과사전’을 함께 전달하며 안전운행을 응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2024년부터 선제적·자발적으로 진행한 ‘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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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라이딩 지원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16일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안전라이딩 지원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민B마트 강북미아점, 광진자양점 등 각지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현장 배달라이더 모임인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캠페인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를 찾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에게 오토바이 종합정비키트를 지급하고 배민라이더스쿨의 안전운행 정보를 총망라한 ‘우아한배달백과사전’을 함께 전달하며 안전운행을 응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2024년부터 선제적·자발적으로 진행한 ‘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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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운카이’, 프리미엄 일식 도시락 출시 外
서울드래곤시티의 모던 재패니즈 다이닝 ‘운카이(UNKAI)’가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새로운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인다. 호텔 셰프의 손길로 정성스럽게 완성한 요리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 일식 도시락(Wherever To-Go 식도락) 6종이다. 이번에 출시된 도시락은 서울드래곤시티의 고층 건물을 잇는 스카이 브릿지에 조성된 엔터테인먼트 시설 ‘스카이킹덤’ 34층에 위치한 정통 일식 레스토랑 ‘운카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메뉴로 구성돼 따뜻한 날씨에 나들이를 떠나는 상춘객은 물론 비즈니스 정찬 런치 등에도 제격이다. 구성도 다양하다. 정통 일본식 모듬 구이와 튀김, 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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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꿀 음료’3종 20만 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가 캐릭터 ‘누누씨’와 협업해 선보인 봄 시즌 메뉴 ‘꿀 음료’ 3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잔을 돌파했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꿀을 활용한 음료에 캐릭터 ‘누누씨’를 더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누누씨’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인기를 끌며, 친숙한 이미지와 재치 있는 문구로 MZ세대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캐릭터다"라고 전했다. ‘꿀 음료’ 3종은 꿀을 활용한 달콤한 맛과 봄철에 어울리는 산뜻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익숙한 재료를 사용한 구성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신메뉴 3종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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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토트넘 공식 파트너십 빵, 케이크 라인업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팀 선수들을 모티브로 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제품 출시는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으로 토트넘 홋스퍼와 체결한 공식 파트너십의 일환이다.먼저 토트넘 훗스퍼의 팀 주장을 맡고 있는 국가대표 ‘캡틴’ 손흥민을 비롯해 제임스 매디슨(James Maddison), 루카스 베리발(Lucas Bergvall), 아치 그레이(Archie Gray) 등 토트넘 인기 선수들의 포토 스티커 20종을 랜덤으로 만날 수 있는 토트넘 빵을 출시한다. △달콤한 꿀필링과 고소한 해바라기씨, 호박씨가 들어간 허니볼 5개로 구성된 ‘토트넘 허니볼’ △호두, 크림치즈, 파마산 치즈의 고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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