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U, 오일컷 참치마요 간편식 2종 선봬
CU가 물담금 참치를 활용해 지방 함량을 약 25% 낮춘 참치마요 김밥, 삼각김밥을 선보이며 건강한 간편식 강화에 나섰다.CU 관계자는 "참치마요는 편의점 대표 간편식 스테디셀러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CU에서 김밥 단품 매출 1위를 기록한 제품은 압도적 참치마요 김밥이었으며 참치마요를 주재료로 한 상품이 삼각김밥 단품 매출 순위 Top 10 중 9개를 차지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라고 전했다. CU가 이달 9일 선보인 간편식은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김밥(3,400원)’과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삼각김밥(1,200원)’이다.CU 관계자는 "오일컷 간편식 2종은 기름 담금 참치 대신 물담금 참치를 주재료로 활용해 지방 함량을 1/4 가량 낮
-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17일 오픈
이마트가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을 17일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푸드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 12월 대구 수성점에서 처음 도입한 ‘식료품 특화 매장’으로, 약 5개월간의 파일럿 테스트를 거친 후 5년 만에 서울에서 선보이는 이마트 신규 점포인 고덕점에서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은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유통 시장에서 이마트의 본업 경쟁력인 ‘그로서리 상품 개발 및 기획 노하우’를 집약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넥스트 이마트’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필수 장보기 상품은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
농심라면, 출시 3개월 만에 1천만 봉 판매
농심은 농심라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천만 봉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소비자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제품을 다시 선보인다는 취지로 지난 1월 13일 농심라면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1975년 출시된 농심라면은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카피로 소비자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남아있는 제품이다"라며 "특히, 농심이 1978년 기업 사명(社名)을 바꾸는 계기가 될 만큼 상징성도 크다"라고 전했다. 소비자들은 농심라면에 대해 “간만에 옛날 맛이 나는 라면인데, 지금 나의 입맛에도 찰떡”, “요즘 먹은 라면 중 제일 맛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생활경제 이슈] 피토니끄, ‘허니머스크’ 샴푸·트리트먼트·바디워시·바디로션 대용량 선보여 外
더퍼스트터치의 두피·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피토니끄(PHYTONIQUE)가 감각적인 향과 건강한 성분을 모두 담은 ‘허니머스크’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바디로션 4종을 출시했다. 허니머스크 라인은 ‘프루티 시트러스’와 ‘우디 머스크’가 어우러진 깊고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향수의 발향 구조와 같은 3단계 노트를 적용했으며, 사용 직후부터 잔향까지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오랜 시간 은은한 향기가 지속된다.탑 노트는 복숭아, 사과, 레몬, 파인애플 등 생기 넘치는 프루티 시트러스로 시작되며, 미들 노트에서는 오키드, 라일락, 프리지아, 바이올렛 등의 플로럴 향이 섬세하게 퍼진다. 마지막 베이스 노트에서는 머스크, 통
-
설화수 글로벌 앰버서더 임윤아 공식 행보 시작
설화수가 브랜드 프로그램 ‘글로벌 컬처 트립’을 개최했다. 설화수 관계자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배우 임윤아가 이번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한 연회 행사 ‘홀리스틱 나이트(Holistic Night)’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라고 전했다.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 ‘설화수 글로벌 컬처 트립’은 설화수가 진출한 주요 10개 국가인 한국, 미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캐나다, 인도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및 주요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청해 K뷰티의 정수를 선보이는 브랜드 프로그램이다. 이번 컬처 트립의 대미를 장식하는 특별한 순간이었던 ‘홀리스틱 나이트’ 행사에는 배우 임윤아
-
SPC그룹, 장애 청소년의 꿈 응원 ‘SPC행복한펀드’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SPC행복한펀드’ 2억원 기부 약정식을 진행했다.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 펀드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기금이다"라며 "2012년부터 ‘푸르메재단’을 통해 총 26억 원을 전달해 약 1700명의 장애 청소년들을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SPC행복한펀드’ 기금은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교육, 장애 보조기기 지원, 재활치료, 가족 여행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된다. 특히, 재능을 가진 장애 아동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미술∙음악∙체육 등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2025 가정의 달 선물세트’ 출시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25 가정의 달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2025 가정의 달 선물세트’는 한국허벌라이프의 주요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목표별 맞춤형 선물 구성을 제안한다. 봄철은 일교차, 꽃가루, 미세먼지 등으로 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활력 증진•수분 보충•면역력 관리 등 목적에 따른 제품 구성과 휴대성,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브랜딩 굿즈, 그리고 봄을 닮은 포근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먼저, ‘프리미엄 트리플 헬스 드링크 선물세트’는 바쁜 일상 속 에너지 충전과 활력 증진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프
-
골프존, ‘골프존 어패럴’ 앰버서더 이유비·문수인 선정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어패럴 브랜드 ‘골프존 어패럴’ 앰버서더로 방송인 이유비와 모델 문수인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브랜드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골프존 어패럴’은 지난 2월 10일 공식 론칭한 골프웨어 브랜드로,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이 20여 년간 스크린과 필드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탄생했다"라며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는 골프존의 ‘PLAY DIFFERENT’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나 골프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던함과 기능성을 결합한 플레이 웨어(Play Wear)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 의류 시장에 성공적인 브랜드
-
오아시스마켓, '샌드위치 기획전'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2주간 '소풍의 설렘 가득한 샌드위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간편한 건강식으로 주목받는 샌드위치 관련 품목을 한자리에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샌드위치에 필요한 식재료부터 완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별해 구성했다"라며 "빵, 샐러드, 스프레드는 물론 샌드위치에 풍미와 영양을 더할 햄, 치즈, 야채까지 균형 있게 선보이며,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최대 3천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샌드위치 재료는 카테고리별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알차게 마련됐다. 먼저, 샌드위치의 기본이
-
쿠팡, 중소상공인 위한 판매 설명회 진행
쿠팡은 15일 쿠팡 판매자들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쿠팡 애즈콘’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판매자의 니즈에 맞춘 실질적인 판매 성장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라며 "온라인 생중계를 도입한 이번 행사에선 오프라인 참석자를 합쳐 65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쿠팡의 자동화 물류 기술을 바탕으로 한 로켓배송과 마켓플레이스 등 주요 비즈니스 운영 전략과 실무 적용 방식이 폭넓게 소개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실시간으로 포착할 수 있도록, 쇼핑 및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예측모델로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법도 공유했다. 쿠팡 개발 담당자
-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첫 일본 팝업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오는 4월 20일까지 일본 도쿄 신주쿠 루미네2 2층에서 첫 일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아카이브 앱크가 작년 4월 오픈한 일본 공식 온라인몰에 이어 첫 일본 오프라인 고객을 만나는 자리로, 아카이브 앱크의 세계관을 감각적으로 구현한 전시와 다양한 이벤트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힌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팝업은 ‘기록의 형태(A Shape of Archive)’를 테마로,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기록과 보존(Archiving)’ 철학을 시각화한 전시형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 선보여
매일유업이 새롭게 설탕을 전혀 넣지 않은 컨셉의 바나나 우유인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를 출시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는 기존 매일유업의 인기 바나나 우유인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라인업의 새로운 신제품이다"라며 "기존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가 색소를 넣지 않은 특징을 살려 재미있는 제품명을 지었다면, 이번 신제품은 색소무첨가와 저지방 콘셉트는 그대로 살리면서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도 맛있는 바나나 우유라는 점을 강조해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라는 제품명을 지었다"라고 전했다.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는 설탕무첨가에 무색소, 저지방(자사 일반우유 대비 지방함량 1/2*)이 특징
-
하나투어, ESG 기반 사회 책임 활동 강화
㈜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올해 ESG경영 기반의 사회적 책임 활동 확대를 위해 기부한 금액이 25년 1~4월 누적 기준 약 2억 원에 이른다고 밝혔다.지난 4일 하나투어는 법무부 서울남부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이승현), 사회통합 지역협의회(회장 최애영) 등 기관과 뜻을 모아 공동으로 성금 3,500만 원을 전달했고, 이 중 1,500만 원은 하나투어가 후원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이재민 구호 물품 전달과 재난 취약 계층의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지난 3월 1일에도 삼일절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저우 유적지 기념관의 시설 개선과 유지 보수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하나투어는 여행업 특
-
bhc, 1분기 복지단체에 치킨 2천 마리 기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년 1분기 동안 서울ㆍ수도권 일대의사회복지단체에 치킨 약 2천 마리를 기부하며, 올해도 변함없는 나눔 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고 있다.bhc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작은안나의집(경기도), 서울동부청소년집(서울특별시), 장봉도 혜림요양원(인천광역시), 영락노인요양원(경기도), 명진들꽃사랑마을(서울특별시) 등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총 30회 치킨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bhc가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이다. 12년째 지속되고 있는 이 나눔은 보여주기 식의 일회성
-
[생활경제 이슈] 프로티원, 더현대 서울서 팝업스토어 오픈 外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Proteeone)이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7일간 더현대 서울에서 '빛나는 나의 재발견(Change your daily routine)'을 테마로 특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딸기맛과 커피맛 파우치 신제품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잼 작가와 협업한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한정 수량 출시된다. ‘맛있게 먹고 즐겁게 운동하면 빛나는 나를 재발견할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김잼 작가 특유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시음은 물론
-
[생활경제 이슈] 2025 광주요 도자축제 개최 外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2025 광주요 도자축제>를 개최한다.광주요 이천센터점, 한남점, 백화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클래식, 모던, 백자 등 광주요 전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도자축제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맞이 직영점 단독 신제품 ‘광주요 하늘시리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소리잔, 원형 평접시 17, 일자 머그 구성으로 시원하게 뻗은 청량한 하늘빛 컬러가 매력적인 시즌 제품이다. 또한 신제품 ‘미각 설빛 소리잔’, ‘박미란작가 컬래버 옻칠 달항아리’도 도자축제 현장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다가오는 가정의 달 구매의 편의를 위해 광주요 베스트셀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로맨틱 블러쉬 립 앤 치크’ 출시 기념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립과 치크 메이크업을 하나로 완성할 수 있는 ‘로맨틱 블러쉬 립 앤 치크’를 출시한다.‘로맨틱 블러쉬 립 앤 치크’는 립과 치크를 톤온톤으로 자연스럽게 물들여주는 멀티 아이템으로, 감도 높은 20가지 컬러로 구성돼 다양한 피부 톤과 분위기에 맞춘 연출이 가능하다.신제품에는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고르게 발리는 빌더블 크림 텍스처가 적용됐다. 레이어링 정도에 따라 다양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며, 수분 케어 히알루론산 식물성 버터와 볼륨 케어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 있는 피니시를 선사한다.미세하고 고운 입자의 ‘RAW HD POWDER’ 성분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