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쿠팡, 딸기 수박 신규 매입 나선다
쿠팡이 경상북도 고령군과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신규 매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쿠팡은 고령군의 500여 개 농가와 협력하여 딸기, 수박, 멜론 등 대표 농산물을 신규 매입하고, 로켓프레시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빠르게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16일 쿠팡 서울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정희용 국회의원, 이남철 고령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령군의 우수 농·특산물 발굴과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함께
-
크라운해태, 제4회 크라운해태 한음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4월 16일(수) 광주 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4회 크라운해태 한음공연’이 시민들과 함께 흥겨운 전통음악 축제로 열렸다.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스스로 즐기며 배우고 익힌 전통음악을 통해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공연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열고 있다"라며 "지난해 대전과 대구에 이어 열린 광주 공연도 전석 지역 고객을 초청한 감사 공연으로 한층 진한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광주 공연은 임직원 180명이 참여해 크라운해태 한음회 역대 최대 규모다. 지역의 특색을 살린 전통음악에 광주지역 한음영재들까지 공연무대에 올라 지역주민들과 함께 흥
-
[생활경제 이슈] 가마솥순대국밥, 미스터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이벤트 진행 外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가마솥순대국밥’이 미스터트롯3에서 미(美)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천록담(이정)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기념으로 매장에서 식사를 하시는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미스터트롯3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100매(SR석)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4월 15일부터 가마솥순대국밥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30,000원 이상 식사 시, 쿠폰 1매가 증정된다. 해당 쿠폰 뒷면에 인적사항을 기제하여 점주에게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결과는 5월 8일(목) 개별 문자로 발표된다.가마솥순대국밥은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 약 2년 만에 맛과 양, 그리고 여러 유튜브 및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보
-
모두투어, '캐나다 완전일주' 신상품 선보여
모두투어는 올해 하계 시즌 웨스트젯 항공의 인천-캘거리 직항 노선 확대에 맞춰, 캐나다를 가장 완벽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신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웨스트젯은 인천-캘거리 노선을 시기에 따라 4~5월에는 주4회, 6~10월에는 주5~6회 운항한다"라며 "캘거리는 198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로키산맥 밴프 국립공원의 관문으로 통하는 캐나다 서부 핵심 도시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 '캐나다 완전일주 10일'은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풀서비스 캐리어(FSC) 항공사인 웨스트젯 항공의 캘거리 왕복 직항편을 이용한다. 캘거리 직항으로 로키와 더욱 가까워져 △재스퍼, △킹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웰치스 활용한 로우슈거 쿨라타 선보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포도주스 전문 브랜드이자 농심의 대표 소다 음료 ‘웰치스(Welch’s)’와 손잡고 로우슈거 쿨라타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웰치스 포도 쿨라타 로우슈거 △웰치스 체리 쿨라타 로우슈거 2종으로, 웰치스 그레이프와 체리스트로베리 플레이버를 활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게, 지난 2020년 출시한 ‘웰치스 크러쉬’ 대비 당 함량과 열량을 85%씩 줄인 로우슈거・로우칼로리 제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쿨라타 2종은 웰치스 포도 베이스, 웰치스 딸기 베이스를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 맛 음료의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탄
-
롯데리아, 네 번째 협업 디저트 신메뉴 ‘쥐포튀김’ 4번째 디저트 ‘쥐포튀김’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의 ‘롯리단길 캠페인’을 통해 네 번째 협업 디저트 신메뉴 ‘쥐포튀김’을 오는 17일 출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롯리단길은 지역의 숨겨진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22년 시작해 매년 꾸준히 진행 중에 있다"라며 "그간 판매했던 청주 미친만두, 부산 깡돼후, 서울 우이락의 평균 판매 수량이 목표 대비 128%를 달성하는 등 차별화된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 해는 진해 쥐포튀김 출시를 통해 지역 상권을 홍보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이번 디저
-
현대리바트, 신개념 인테리어 패키지 ‘더 룸’ 선보여
현대리바트가 가구를 고르듯 ‘공간 테마’를 고르면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새로운 개념의 인테리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국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데다,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인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라고 전했다.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 내에 신개념 인테리어 패키지 ‘더 룸(THE ROOM)’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내달 1일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미니도서관’ 패키지, 중·고등학생 자녀를 위한 ‘스터디카페’ 패키지, 성인 자녀를 위한 ‘뷰티&패션’ 패키지 등 자녀 방 패키지 3종을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지
-
롯데웰푸드, 부산항만공사와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진행
롯데웰푸드가 ‘국민안전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15일 부산항만공사(BPA)와 함께 항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졸음번쩍, 잠 깨!’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졸음번쩍, 잠 깨!’ 캠페인은 양사가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항만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이다"라며 "항만 이용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국민안전의 날(16일)을 맞아 더 많은 현장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한다. 오는 18일까지 부산항 항만안전점검, 화물차휴게소 물품 나눔, 부산항만공사 임직원 출퇴근 차량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롯데
-
정식품, 굿네이버스에 결식아동 후원금 및 베지밀 전달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지난 15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총 3천만원 상당의 후원금 및 베지밀 두유 전달식을 진행했다.정식품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간 굿네이버스와 함께 ‘착한소비 굿바이’(GOOD_BUY)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굿네이버스의 ‘착한소비 굿바이’ 캠페인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착한 상품’으로 지정하고,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내외 아동 복지사업에 후원하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정식품은 베지밀 전 제품에 캠페인 로고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구매만으로도 ‘착한 소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억 6천만원 상당의 후원금 및 제품을 지
-
[유통단신]토니모리, ‘쿠팡 메가뷰티쇼’ 참여, 디즈니 ’마리’ 캐릭터 테마 제품 2종 출시
토니모리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성수동 XYZ 서울에서 열리는 쿠팡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토니모리는 이번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하여 디즈니 캐릭터 ‘마리’를 테마로 한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팩투폼’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아리스토캣>의 고양이 캐릭터 ‘마리‘의 시그니처 핑크 리본을 콘셉트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았다.‘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5,000ppb 함유해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채워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S 18V-15 S Professional’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고강도 절단 및 그라인딩 작업이 가능한 전문가용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S 18V-15 S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신제품은 ▲GWS 18V-15 S 100mm(베어툴) ▲GWS 18V-15 S 100mm(키트, 프로코어(ProCORE) 8.0Ah 배터리 2개, GAL 1880 CV 충전기 1개 포함) ▲GWS 18V-15 S 125mm(베어툴) 등 세부 구성에 따라 3종으로 나뉜다.‘GWS 18V-15 S’는 유선 1,500W 공구와 맞먹는 강력한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무선 그라인더로도 고강도 작업에 적합한 성능을 자랑한다. 진동 방지 기능이 적용된 슬림한 손잡이로 편리함을 향상시켰으며 작업 피로도를 낮췄다. 또한, 실시간 상태 업데이트를
-
도미노피자, ‘2025 인천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파티카로 피자 나눔
도미노피자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가 과학기술을 즐길 수 있는 ‘2025 인천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아트플랫폼 일대에서 열린 ‘2025 인천 사이언스 페스티벌(이하 인천 사이언스 페스티벌)’ 현장을 방문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파티카로 피자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도미노피자 피자 나눔은 오는 21일 과학의 날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과학 미래를 응원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한편 도미노피자는 오는 19일(토)부터 21일(월)까지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모든 피자(M, L)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
삼양라운드스퀘어, 과학 행사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 참가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 행사인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에 참여하여 푸드케어를 주제로 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는 지난해 행사를 찾은 방문객만 49만 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과학기술 행사다"라며 "올해는 ‘과학기술의 엔진, 내면의 호기심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엑스포과학공원,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 2전시장 등에서 오는 20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플레이그라운드 오브 푸드케어’(Playground of Foodcare)라는 콘셉트 아래 푸드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서울 및 부산에서 4월 창업설명회 개최 外
한솥도시락은 오는 4월 19일(토)과 25일(금) 서울 및 부산 지역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4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한솥도시락은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솥도시락 창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매달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한솥 창업설명회에서는 ▲창업 및 운영 노하우 ▲시장 전망 ▲업계 트렌드 등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최근에는 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기 위해 설명회 개최 범위를 확장했다. 먼저, 지난 해 9월에는 설명회 개최 지역을 지방으로 확대하고, 부산 지역에서 첫 지방 창업설명회를
-
[생활경제 이슈] 글라스락,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3관왕 달성 外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5’의 제품 부문에서 3개의 글라스락 제품으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적인 권위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66개국에서 1만 1000여 건을 출품하고 23개국 131명의 전문가들이 심사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SGC솔루션은 지난 2012년부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에어, 프리저, 퓨어 등의 유리밀폐용기를 비롯해 라벨라, 라쁘띠 등의 쿡웨어와 얌얌, 베이비 컨테이너 등의 유아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는 ‘글라
-
GS25, FC서울과 스포츠 특화 매장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GS스포츠와 손잡고 프로축구단 FC서울을 테마로 한 스포츠 특화 편의점(이하 특화 매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그룹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고 양사의 고객, 팬들에게 차별화 경험을 제공하려는 점 등이 이번 특화 매장 추진의 주요 배경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의 GS25 연남한양점을 특화 매장으로 새롭게 꾸며 오는 17일 재개장 하기로 했다"라며 "△접근성 △상징성 △화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030 고객 비중이 높고, 유동 인구가 가장 활발한 입지의 편의점을 이번 특화 매장으로 탈바꿈해 운영하기로 한 것"라고 밝혔다. 특화 매장은 43평(144
-
스타벅스, 청년 장애인 작가 작품 담은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다가오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18일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담은 텀블러와 머그를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SS 커뮤니티 콘서트 셰이 텀블러(355ml)’와 ‘커뮤니티 사자 머그(355ml)’로 지난해 열린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에서 수상한 정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으로 디자인했다"라고 말했다. SS 커뮤니티 콘서트 셰이 텀블러(355ml)에는 김동연 작가의 작품인 ‘친구와 함께 하는 연주회’를 디자인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해당 작품은 동물들의 악기 연주에 맞춰 춤추는 나무, 해, 구름 등의 모습을 그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표현했다.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