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모두투어, 여름 시즌 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단 10일간 진행되며, 6~8월에 출발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예약하면, 다양한 혜택을 중복으로 적용해 최대 15만 원까지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여행지는 여름 시즌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지역 위주로 구성됐다. △동남아, △중국, △일본, △유럽 등 인기 지역은 물론 △지방 출발, △골프, △허니문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카테고리별로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상품 '모두시그니처'부터
-
공영홈쇼핑,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회 모집
공영홈쇼핑이 내달 16일까지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을 모집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선발된 위원은 매주 1회 진행하는 소비자 상품평가 위원회에 참석해 TV홈쇼핑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한다"라며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이다. 회당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모집은 서울, 경인지역 거주자 중 홈쇼핑 상품을 사용한 경험이 많은 만 3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라며 "단 공영홈쇼핑 및 동종업체의 임직원이거나 임직원의 가족이라면 지원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이는 다음달 16일까지 지원서와 상품리뷰 등의 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
-
롯데칠성음료, 2024년 연간 1,220톤 플라스틱 사용 감축
롯데칠성음료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선도를 위해 추진한 패키지 경량화 활동으로 2024년 약 1,220톤(ton)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플라스틱 감축은 환경 보존과 자원 저감을 목표로 한 ESG활동으로, 먹는샘물 제품군 ET-CAP(Extra Tall Cap) 도입, 페트병 프리폼(Preform) 중량 감소, 초경량 아이시스 개발 등 지난해 신규 적용한 경량화 기술만으로 달성한 성과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년 2월 먹는샘물 제품의 병 입구 높이를 기존 18.5mm에서 12.8mm로 낮춤으로써 용량별 용기 중량을 최대 12% 줄였다. 낮아진 용기 입구에 제품 개봉의 불편함이 없도록 ET-CAP을
-
[생활경제 이슈] 쌍용C&B 베피스, 공식 서포터즈 '베피스타' 13기 모집 外
쌍용C&B가 유아전문브랜드 베피스의 공식 서포터즈 '베피스타(BEFFYS+STAR)' 13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베피스타는 브랜드명인 '베피스(BEFFYS)'와 브랜드를 빛내 줄 '스타(STAR)'의 합성어로, 베피스 인기 제품을 체험한 후 생생한 후기를 공유하며 브랜드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46년 전통의 국민 위생용품 업계를 선도해온 쌍용C&B가 제조하는 기저귀, 물티슈 등의 대표 상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매 기수 모집 때마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이번에 선발될 베피스타 13기에게는 베피스 인기 기저귀 2박스와 물티슈 1박스가 제공되며, 촬영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가랜드도 함께 증정된다. 이 외에도
-
BBQ 아이캔리부트, 현대百 목동점서 팝업스토어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산하 프리미엄 도시락 및 구독형 브런치 브랜드인 ‘아이캔리부트’가 서울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팝업스토어를 지난 18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아이캔리부트’는 오는 24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맛있는 쌀로 일상을 리부팅’이라는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연다"라며 "아이캔리부트는 건강한 재료를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헬시 플레저('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즐겁게 하는 건강 관리를 의미)’등의 외식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로컬 쌀 디저트인 ‘가와지쌀 초코파이’와 ‘쌀오란다’등을 판
-
이랜드리테일 NC 불광점, ‘푸드 스트리트’ 오픈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4월 23일(수)에 서울 은평구 NC 불광점에 외식 복합관, ‘푸드 스트리트’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푸드 스트리트는 지하 1층 약 1,712㎡(518평) 대규모의 공간에 한식, 양식, 샤부샤부, 돈카츠 등 총 15개 식음 브랜드의 복합 콘텐츠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이츠의 대표 브랜드(▲수제 도우 피자 전문점 '피자몰' ▲이탈리안 다이닝 브랜드 ‘리미니’ ▲수제 돈카츠 전문점 ‘테루’ ▲생선구이와 솥밥 한정식 전문점 ‘반궁’ ▲커피 및 음료 전문점 ‘더카페’)를 포함해 유명 맛집 브랜드(▲샤부샤부 전문점 ‘샤브연’ ▲한식 보리밥 전문점 ‘사월에 보리밥과 쭈꾸미’ ▲튀
-
배민,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 설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서울 송파구 소재 커피전문점 읍천리382 송파역점에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를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모두의 민트트랙’은 휠체어나 유아차, 보행기를 이용하는 고객도 외식 매장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구 계단이나 턱에 경사로를 설치해주는 프로젝트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장애인 대상 전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경사로 제작 업체 한국경사로와 손잡고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순수 비영리단체인 따뜻한동행은 지난 2010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 첨단 보조기구 지원 등 장애 없는 세상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라며 "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 진행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진행한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의 ‘푸드케어 놀이터’ 부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연구하고 있는 푸드케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5월 공개를 앞두고 있는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공모전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놀이터에 방문한 것처럼 즐겁게 놀며 푸드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미션을 구성하는 데 주력했다"라며 "미래형 대체육 햄버거를 만드는 ‘헬시 버거 챌린지’, 영양
-
LF 헤지스, 여름 시즌 ‘건지 컬렉션’ 글로벌 선보여
LF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변화하는 계절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여름 프리미엄 컬렉션 ‘건지(Guernsey)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대표 라인인 ‘아이코닉 컬렉션’의 뒤를 잇는 여름 시즌 핵심 라인으로, 변화하는 기후와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헤지스는 점점 더 고온다습해지는 국내 기후와 길어진 여름 시즌에 맞춰, 기존의 피케 티셔츠 중심의 제품군에서 벗어나 리넨 셋업, 여름 스웨터, 여성 드레스 등 프리미엄 소재와 감각적인 스타일의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스타일은 물론 기능성까지 고려한 이번 컬렉션은 프리미엄
-
국순당 주향로-웰리힐리파크, 우리술알리기 행사 진행
국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주향로X웰리힐리파크 협업 우리술알리기’ 행사는 연휴기간인 5월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국순당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국가 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 우리술 시음 등으로 진행된다"라며 "참가 신청은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총 100명 선착순 모집한다"라고 전했다. 웰리힐리파크는 체험 참여 고객의 편리를 위해 당일 웰리힐리파크에서 국순당 횡성양조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국순당 주향로 견학 및 우리술 시음 행사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포포몽, 한화리조트와 ‘반려견 심리 클래스’ 진행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한화리조트 평창과 함께 반려 가족을 위한 참여형 공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과 보호자가 소통하며 공감과 이해를 쌓는 반려 생활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체험형 클래스 시리즈다"라며 "실질적인 교육과 체험을 통해 깨끗한나라 포포몽의 브랜드 가치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반려견의 심리, 건강관리, 스트레스 케어 등을 주제로 연내 다양한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지난 18일 강원도 평창군 한화리조트 평창에서 첫 번째 프로
-
코오롱FnC, 몽골 교수 대상 한국 초청 연수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몽골 국립과학기술대학교 교수를 대상으로 한국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한국 초청 연수는 순환패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 교수 4명을 대상으로 국내 순환패션 기업, 브랜드 탐방 및 재생소재 연구기관 견학,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관련 수업을 참관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교수들은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매장 방문을 비롯해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서울새활용플라자, 순환경제 업체인 수퍼빈 아이엠팩토리,
-
하이트진로,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No.1 브랜드로서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위해 ‘필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 ‘필라이트 클리어’를 25일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에 이은 9 번째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퓨린컷’ ‘라들러’ 등 기존 발포주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제품을 매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 소통을 지속해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라이트 클리어 역시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발포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듣는 제품이다.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
-
아웃백, 프리퀀시 스탬프 이벤트 실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앱을 통해 ‘프리퀀시 E-스탬프 시즌1’ 이벤트를 진행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프리퀀시 시즌1 이벤트는 오늘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약 40일간 진행되며, 포장 주문을 포함해 매장에서 쿠폰 및 할인 적용 후 결제 금액이 15만 원 이상일 경우, 아웃백 자사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E-스탬프가 적립된다"라고 말했다. 선착순 2,000명에게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 보냉백 세트’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는 ‘투움바 파스타 메뉴교환권’을 증정한다.먼저,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
-
락앤락, 지구의 날 맞아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진행
생활용품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구의 날을 맞아 2025년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캠페인을 런칭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과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 시키는 활동으로 국내 대표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실제 지난해 수거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2,896kg에 달하며, 약 6.5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동안 오래되어 사용하지 않는 밀폐용기를 가져오면, 락앤락 ‘비스프리 퓨어’를 제공한다.금번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은 개인뿐만
-
생활공작소,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60개점에 제품 샘플링 실시
생활공작소가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총 60개 지점에 입주사 멤버를 대상으로 제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오는 4월 말까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49개 지점’과 ‘파워드 바이 패스트파이브 11개 지점 등 총 60개 지점에 자사 주방용품과 위생용품을 샘플링 한다"라며 "각 지점 메인 라운지와 층별 공용 키친에 자사 핸드워시와 친환경 주방세제, 고무장갑, 일회용 수세미, 무표백 키친타올, 싱크대 물막이 등 6개 제품을 패키지 형태로 샘플링하여 입주사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샘플링은 생활공작소가 최근 진행하고 있는 ‘생공적인 오피스어택’ 캠페
-
대명아임레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대명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이용자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을 시행하고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주요 리뉴얼 내용은 △최신 IT트렌드를 반영한 UI/UX 최신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이용 개선 △홈페이지 보안 강화 △상품 다이렉트 가입 및 결제 시스템 탑재 등으로 고객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로 대명아임레디 회원은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가입 현황을 확인하거나 결제수단을 직접 변경할 수 있다"라며 "가입증서, 장례행사 내역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