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통단신]지벤세이프티, '지벤' 경량성을 강화한 안전화 출시
지벤세이프티(대표 김대호)의 친환경 안전화 지벤이 경량성을 한층 강화한 안전화를 출시했다고 22일,밝혔다.지벤세이프티는 국내 안전화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기업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독일 친환경 고기능성 소재 '심파텍스(sympatex)'와 MOU를 체결, 양적 성장과 함께 고기능성 방수 안전화를 출시하며 질적 성숙을 이루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회사 관계자는 "2025년 신제품 컬렉션은 더 가볍고, 더 편안하고, 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된 제품들로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경량 설계를 통해 발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발 구조를
-
신세계인터내셔날, 라부르켓 ‘린넨워터 코리앤더’ 한국 시장 단독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네츄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은 신제품 ‘린넨워터 코리앤더’를 국내 시장에 독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라부르켓의 린넨워터는 다림질할 때 혹은 커튼이나 쇼파, 침구류, 의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섬유 탈취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그간 섬유 탈취제는 주로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선보이던 아이템이었으나, 니치 향수를 소비하는 고객들이 바디용품에 이어 방향제와 세제 등의 홈케어 용품까지 자신이 즐겨 쓰는 향수 브랜드의 제품을 찾기 시작하면서 판매가 급증하게 됐다. 라부르켓의 린넨워터 또한 향에 대한 고객들이 관심과 수준이 높아지면서
-
NS홈쇼핑, 가정의 달 맞아 ‘5억드림대축제' 이벤트 진행
NS홈쇼핑이 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5억 드림 대축제’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 하는 ‘5억 드림 대축제’에서는 구매객을 대상으로 행운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추첨을 통해 골드바, 황금카네이션 등 5억원 상당의 경품을 주는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5억 드림 대축제’ 행사 기간 내에 NS홈쇼핑 TV방송, T커머스 채널, 모바일과 앱에서 1회 이상 구매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응모자에게는 총 세번의 순금 당첨 찬스가 주어진다"라며 "행사기간내 전체 응모객을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해 골드바 100g을 주고 5명을 추첨 총 200명에게 3.75g의 골드바를 준다"라고 말했다. 매
-
남양유업, 야구팬 위한 ‘위쎈’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위 특화 발효유 ‘불가리스 위쎈(이하 위쎈)’을 증정하는 SNS 응원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진행 중인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참여형 SNS 프로그램이다"라며 "시즌∙트렌드와 연계한 주제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으며, 4월은 ‘승부’ 콘셉트를 바탕으로 야구 팬들을 위한 콘텐츠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간식으로 선정된 ‘위쎈’은 네이밍을 활용한 “우리 팀이 쎈팀이다”는 콘셉트를 통해 야구팬들의 응원 열기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리고 있다. 좋아하는 팀의 댓글 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
-
G마켓, 스타배송 고객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스타배송 그랜드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할인행사와 함께 ‘스타 랜덤박스’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스타배송 전 상품을 대상으로 15%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한다"라며 "G마켓, 옥션 고객 누구나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1만원 이상 스타배송 상품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된다"라고 밝혔다. 여기에 카드사 결제할인 및 브랜드 별 중복 할인쿠폰 등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스타 랜덤박스’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과 CJ대한통운이 함께 마련한 이벤트로, 총 1,200명의
-
무신사, 월 위빙백 검색량 전년 대비 4배 증가·
무신사에서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위빙백이 대표 인기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위빙백(weaving bag)은 가죽이나 라탄 등을 엮어 만든 가방으로 입체적인 짜임과 내추럴한 패턴이 특징이다"라며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고 무게도 가벼워 봄·여름 시즌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에 입점된 브랜드 중에서는 1985년 벨기에에서 시작된 핸드메이드 가방 브랜드 '드래곤 디퓨전'이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드래곤 디퓨전은 수작업으로 가죽을 정교하게 직조한 디자인과 클래식한 감성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오리지널리티 덕에 ‘드래곤백’이라
-
롯데마트와 슈퍼, ‘스마트팜’ 농산물 확대
롯데마트와 슈퍼가 스마트팜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제공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을 농업에 접목해 작물의 생육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농업 방식이다"라며 "온도나 습도는 물론이고, 광량과 이산화탄소 등 농산물이 생육하기에 필요한 각종 변수를 최적화해 생산 효율을 극대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구 온난화에 따른 생산성 악화라는 위기에 직면한 최근 농업 환경 속에서 스마트팜은 CA 저장 기술과 함께 미래 농업의 한 축으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팜 시장 규모는 2021년 2.4억
-
CU, 즉석 라면 매출 286% 급상승
이달 들어 전국적으로 봄 나들이객들이 붐비면서 CU의 라면 특화점(라면 라이브러리)를 중심으로 편의점의 즉석 라면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CU가 본격적으로 기온이 높아지기 시작한 지난 열흘간(4/11~20일) 한강 인근 10여 개 점포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 라면의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286%나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CU 관계자는 "이달 중순부터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면서 봄을 즐기려는 상춘객의 발걸음이 한강으로 몰려들었기 때문이다"라며 "실제, 지난 20일에는 CU의 한강 편의점에서는 점포당 평균 1천여 개의 즉석 라면이 날개 돋힌 듯 팔려 나갔다"라고 전했다. 해당 점포들에서는 오전부터 저녁까지 편의점 즉
-
롯데百, 'LTM ART FESTA' 진행
롯데백화점이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타운 명동이 위치한 소공동은 역사적으로 쇼핑의 중심지이자 예술적 콘텐츠까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해왔다"라며 "롯데백화점은 이번 'LTM ART FESTA'를 통해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롯데타운 명동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하고, 롯데타운에 대한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DOWNTOWN FEVER(도심의 열기)’를 테마로 명동 일대를 힙하고 트렌디한 공간으로 변화시켜 고객들에게 도심 속 뮤지엄 경험을 선사하고, 여러 계열사가 함께 전시, 기프트,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
-
세븐일레븐-롯데마트·슈퍼, 품질보장 신선식품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1~2 인가구 증가로 편의점이 주요 장보기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편장족(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편의점은 전국에 위치한 점포를 기반으로 원하는 시간에 간편한 장보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근거리 생활 쇼핑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올해(1/1~4/21) 세븐일레븐 신선 야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하며 늘어난 편장족의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증가하는 편장족을 위해 신선식품 카테고리 구색을 확대하
-
풀무원, 비건 인증 라면 ‘로스팅 정면’ 지구식단 브랜드로 리뉴얼
풀무원식품은 비건 인증 라면 ‘로스팅 정면’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인 ‘풀무원지구식단’ 제품군으로 편입하고 ‘식물성지구식단 로스팅 정면’(4입/5,450원)으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로스팅 정면’은 지난 2020년 첫 출시한 이래 풀무원 대표 비건 라면(건면)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비건 라면은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제대로 깨고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을 낸 비결은 풀무원의 건면 제조 기술 ‘HTT(High Temperature Touchdown Roasting) 로스팅 공법’에 있다"라며 "버섯, 양파, 배추 등 12가지 채소의 풋내는 줄이
-
이마트24, ‘셰프의킥’ 라인업 선보여
이마트24가 ‘셰프의킥’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셰프의킥’이란 여경래, 최현석 셰프가 상품 개발에 참여한 이마트24의 새로운 자체브랜드(PL)로,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유명 셰프들의 ‘킥(비법)’이 상품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마트24는 유명 셰프들이 상품 개발에 참여한 만큼 대중적이면서도 차별화된 맛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깐풍기&깐풍만두(7,900원) ▲깐풍치킨버거(4,500원)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2,000원) ▲경장육사김밥(3,800원)과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단호박크림뇨끼(5,900원) ▲트러플
-
NS홈쇼핑,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실시
NS홈쇼핑이 지난 18일부터 중소기업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식품 품질 안전 교육프로그램 2025년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은 NS홈쇼핑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 품질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실무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22년부터 실시해 온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올해는 100여곳의 유통/제조 협력사가 신청해 총 12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며 NS홈쇼핑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18일 진행된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1차 교육에서는 최신 식품위생관련 법규, 25년 식품위생법 변경사항 해설 및 식품위생법 위반 사례 스터디
-
제주신라호텔, 가정의 달 패키지 상품 출시
제주신라호텔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여행 상품을 출시한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5월은 어린이날(5월 5일), 어버이날(5월 8일), 부부의 날(5월 21일) 기념일이 몰려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으며, 올해는 특히 5월초 황금연휴를 이용해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여행객들의 수요가 높다"라고 전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어린이와 함께 하는 체험 학습 여행 컨셉의 ‘스태리 홀리데이(Starry Holiday), △유아와 편안한 여행 컨셉의 ‘스위트 아이 러브 포 베이비(Sweet I Love For Baby)’, △부부·연인 간 로맨틱 여행 컨셉의 ‘와인 페어링 프로포절(Wine-Pairing Proposal)’ 등 여행 컨셉에 따라 다양한 객실 패키지 상품을
-
LF몰, ‘가족의 발견’ 4월 에피소드 공개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월간 기획전 ‘가족의 발견’의 일곱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한다.LF 관계자는 "‘가족의 발견’은 실제 가족들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상황에 어울리는 착장을 제안하는 LF몰의 월간 기획전이다"라며 "작년 10월부터 엄마와 딸, 아빠와 아들 등 다양한 가족의 사연을 담아 꾸준한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4월 에피소드는 결혼 30주년을 맞은 중년 부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사내 커플로 만나 세 자녀를 키우며 서로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고 살아온 부부의 실제 결혼식 및 데이트 사진 속 모습을 재해석해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
-
애경산업,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 선보여
애경산업의 기능성 비건 솔루션 브랜드 ‘닷솔루션’(.solution)에서 눈에 띄고 신경 쓰이는 피부 모공의 탄력을 케어해 주는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는 탄력 핵심 성분이자 저자극 식물성 성분인 ‘바쿠치올’을 함유해 처지고 늘어진 모공을 탄탄하게 케어해 준다"라며 "또한 애플민트, 펩타이드, 스쿠알란, 돌와추출물 성분 등 4가지 모공 케어 부스팅 성분을 함유해 모공의 탄력뿐만 아니라 보습과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가로 모공과 빗살 모공 크기 개선 △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X 페스티버 협업 프로모션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테크 디자인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의 IP팬덤 굿즈 브랜드 페스티버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파파존스만의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담은 한정판 굿즈를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4월 21일(월)부터 5월 18일(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에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코카-콜라 1.25L 세트를 주문하면 최대 9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페스티버와 협업으로 제작된 파파존스 한정판 굿즈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세트 구성은 파파존스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