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풀무원, ‘아임리얼 100’ 브랜드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실온 과채주스 라인 ‘아임리얼 100’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아임리얼 100’은 과즙과 물만을 사용해 과일의 순수한 단맛을 살린 실온 과채주스이다"라며 "풀무원은 지난 1월, 풀무원의 오랜 음료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온 과채 음료인 ‘아임리얼 100 고농축’을 선 출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섭취와 보관의 편리함,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하며 과채주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라고 밝혔다.풀무원은 이를 바탕으로 전체 환산 과즙 함량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시그니처 건기식 라인업 선보여 外
고려은단은 23일(수)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비타민, 오메가3 등 대표 건기식 제품들로 구성한 ‘네이버 브랜드데이’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일교차가 큰 봄철 활력과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부터 미세조류에서 추출해 해양 오염·중금속 걱정 없이 안전하게 섭취 가능한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 대표 건강기능식품 제품들을 선보인다.23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이지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 △메가도스C 3000 비타민C 3000mg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
샘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선물세트 선보여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가정의 달이자, 감사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차 한 잔의 여유를 선물할 수 있도록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샘표 관계자는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는 상큼한 과일 본연의 맛과 잘 어울리는 독일산 허브 블렌딩 베이스로 풍부한 아로마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티 제품이다"라며 "과일과 스테비아 잎으로 깔끔한 단맛을 낸 제로 칼로리, 제로 카페인 제품이라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선물세트는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5종(△납작복숭아차 △청귤차 △산딸기차 △유자블라썸 △애플시나몬 각 6입)과 티백
-
CU, "냉동 피자, 냉동 만두 매출 처음으로 넘어섰다"
편의점에서 냉동 피자가 지난 30여 년간 냉동 간편식의 절대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냉동 만두의 매출을 처음으로 넘어섰다.CU가 최근 5년간 냉동 간편식의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올해(1/1~4/20) 냉동 피자의 매출 비중이 28.1%를 기록하며 냉동 만두(27.2%)의 매출을 뛰어 넘었다.CU 관계자는 "냉동 피자는 지난 2021년 17.9%로 냉동 간편식 중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낮았지만 2022년 19.1%, 2023년 22.2%, 2024년 24.3%로 꾸준히 증가하다가 올해 처음으로 20% 후반대 매출 비중을 기록했다. 지난 5년새 무려 10.2%p나 급상승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반면, 국내 편의점이 생긴 90년대 초창기부터 운영되어 오던 냉동 만두
-
롯데마트, 봄맞이 캠크닉 할인 대전 선보여
롯데마트가 24일(목)부터 30일(수)까지 7일간 봄맞이 ‘캠크닉(캠핑+피크닉) 할인 대전’을 진행, 나들이 먹거리 및 용품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2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 특가 행사를 준비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4990원에 판매한다"라며 "롯데마트는 통상적으로 1등급 이상의 한우를 취급하지만, 한우 수요가 늘어나는 나들이 시즌에 맞춰 가성비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의 기호를 만족시키고자 2등급 한우 등심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대한 많은 고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1인당 2킬로그램(kg)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다"라며 "더불어 ‘호주청정우 부채살/치마살(각 100g/냉장/호주
-
롯데百, ‘이와5 아쌍블라주5’ 선봬
롯데백화점이 와인을 닮은 프리미엄 사케 ‘이와 5 아쌍블라주5’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와 5’는 사케의 기본 양조 방식인 단일 양조 방식을 탈피해, 샴페인과 같은 블렌딩 방법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블렌딩 사케다"라며 "이와 5의 숫자 5는 오감과 함께 사케 양조 과정에 사용한 5가지 효모를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프랑스 샴페인 ‘돔페리뇽’에서 1990년부터 28년간 최장기 수석 와인메이커를 지낸 리샤르 지오프루아가 오너로서 양조에 참여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그는 새로운 사케를 제조하는 과정마다 100회 이상의 테이스팅을 거쳐 블렌딩 비율을 결정하여,
-
세븐일레븐, 젊은 1인 가구층 공략 위해 ‘꾹밥’ 2종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16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손잡고 젊은 1인 가구층을 겨냥한 간편 컵밥 시리즈 ‘꾹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해 1인 가구 수가 1천만명을 돌파하고 서울시 1인가구 비율이 40% 가까이 육박하면서 식사 해결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서울시가 매년 시민의 생활상과 사회 인식을 조사하는 ‘서울서베이’를 통해 생활 실태 조사를 분석한 결과 1인 가구가 겪는 주요 어려움으로는 ‘균형 잡힌 식사’가 1위로 꼽히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고물가 상황과 ‘시성비(시간의 가성비)’, ‘식사 스낵화’ 현상 등이 가속화 되면서 저렴한 가격에
-
[생활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아이얌, ‘바닷속 친구들 비스킷’ 2종 출시 外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신제품 ‘바닷속 친구들 비스킷’ 2종을 출시하며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 우리밀로 만든 아이 전용 영양 간식이다. 해조칼슘과 철분, 비타민 8종에 단백질을 더한 아이들 맞춤 영양 설계가 특징이며, 색소와 향료, L-글루탐산나트륨 무첨가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이번 신제품은 아이의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고소하고 담백한 ‘우유 비스킷’과 체다치즈의 풍미를 더한 ‘치즈 비스킷’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집어 먹을 수 있도록 핑거푸드 형태로 만들어져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후디스몰 회원
-
풀무원푸드앤컬처, ‘지구의 날’ 맞아 식생활 캠페인 펼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460여 개 위탁급식 사업장에서 한끼 식사로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구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현재 위탁급식 사업장에서 ▲일일 식수 및 잔식·잔반량 등록시스템 운영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메뉴 운영 ▲작은 밥공기·국그릇 선택을 통한 소식 실천 유도 ▲영양균형의 원볼(One-bowl) 메뉴 제공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
G마켓, 국내 해양 관광상품 할인 기획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5월 24일까지 한 달간 ‘5월은 바다 가는 달-파도 파도 끝없는’ 기획전을 열고 국내 바다여행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5월 바다 가는 달’ 해양관광 상품 할인전은 G마켓이 단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라며 "프로모션을 통해 바다 가는 달 할인쿠폰과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상품명에 ‘바다가는달’이 포함되어 있는 여행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다양한 주제의 여행지도 확인할 수 있다. ‘파도파도 끝없는 재미’ 코너에서는 어촌 체험 마을을 주제로,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 ‘고창 장호어촌체험마을’, ‘선재 어촌체험마
-
이마트24, ‘통나무케이크’ 한정판매
이마트24는 ‘아리키친’과 협업해 ‘통나무케이크’를 한정 판매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통나무케이크는 이름처럼 통나무 모양을 본 떠 만든 것으로, 지름 12cm의 미니사이즈 케이크에 숲 속의 그림 같은 풍경을 정교하게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나무껍질은 초콜릿 가나슈, 이끼와 풀은 버터크림, 작은 버섯은 수제 머랭쿠키로 표현했다. 특히, 이 가나슈는 전문 베이커리에서 사용하는 벨기에산 프리미엄 초콜릿을 더해, 진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이마트24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색적인 디저트 상품을 기획하던 중, 화려한 비주얼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베이킹 콘텐츠를 소개하는 유튜버 ‘아리키친’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이
-
무신사 스탠다드, 트리플 스트리트 송도점 열어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인천 지역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오는 24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에 신규 점포를 오픈한다"라며 "이번 매장은 1~2층에 걸쳐 330평(영업 면적 기준 1,091㎡) 규모로 조성되며, 무신사 스탠다드 맨·우먼·키즈 패션을 비롯해 뷰티·스포츠·홈 등 전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트리플 스트리트 송도점은 무신사 스탠다드의 24번째 오프라인 매장이자, 인천 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이다. 송도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 쇼핑몰에 자리한 만큼, 인근 대형 주거 단지와 대학 캠퍼스를 이용하는 대학생과 직장인의 수요가
-
[생활경제 이슈] 더 플라자 ‘오이스터 배(Oyster Bae)’, 메뉴 개편 및 해피아워 프로모션 출시 外
더 플라자가 운영하는 ‘오이스터 배(Oyster Bae)’가 식음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해피아워 프로모션 ‘어반 딜라잇(Urban Delight)’을 출시했다.오이스터 배는 오픈 초기부터 트렌디한 미식 경험을 찾는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중시하는 50~70대 GG세대(Grand Generation) 등 고객층이 다양해지고 있다. 새로운 고객층 유입에 맞춰 주류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페어링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오이스터 배는 주류 128종과 메뉴 7종을 추가했다. 바텐더(Bartender)가 엄선한 234종의 주류는 1만원대부터 1천만원대 프리미엄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맥켈란 시리즈’ 등이 있으며 ‘맥켈란 릴
-
백미당, '시그니처 라떼' 3종 선보여
백미당이 유기농 우유와 차별화된 원료를 담은 ‘시그니처 라떼’ 3종을 23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백미당이 청정 농가에서 생산한 유기농 우유와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라떼 맛을 완성해, 우유 본연의 깊은 풍미와 지역 상생 가치를 담아 선보이는 프리미엄 음료 라인업이다"라며 "출시 제품은 ▲흑율무 라떼 ▲백미당 라떼 ▲두우유 라떼 등 3종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흑율무 라떼’는 연천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개발된 ‘로코노미(Loconomy)’ 제품으로, 지역 상생 가치를 담았다. 100% 국내산 연천 율무에 정읍 흑임자, 그리고 지리산 꿀을 넣어 만든 크림을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완성
-
[생활경제 이슈] 굽네 듀먼, ‘헬시 소프트 트릿’ 2종 출시 外
‘듀먼(D'human)’이 기능성 원료를 더한 영양 간식 ‘헬시 소프트 트릿’ 2종을 오는 2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반려견의 기대 수명이 길어지고 노령견의 개체수도 늘어나면서 안과질환, 관절질환 등 노년기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견이 건강하게 나이 들 수 있도록 돕는 일상 속 건강관리 식품에 대한 반려인들의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헬시 소프트 트릿’은 부드럽고 말랑한 식감의 트릿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프리미엄 영양 간식이다. 기호성 높은 국내산 닭고기와 노르웨이산 연어 생육으로 만든 부드러운 트릿 속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당근과 마리골드, 관절 건강에 효과적인 상어연골과 초록입홍합 등
-
롯데온, 내일ON다 제품군 확대…점유율 상승 효과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전체 상품군 중 절반이 ‘내일ON다’로 배송됐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지난 3월 ‘내일ON다’ 제품군 확대로 일군 성과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는 내일ON다 서비스는 2023년 론칭한 익일 배송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롯데온은 최근 내일ON다 제품군을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늘렸다. 론칭 초반 가공식품, 생활, 주방, 반려동물 용품 등 1만 개 정도였던 내일ON다 상품군은 지난해 23만 개로 늘어난 바 있다. 향후 꾸준히 내일ON다 적용 상품을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익일 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상품에서 내일ON다 플래그 부착 여부와 주문 마감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
신세계푸드,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신세계푸드가 국내 최초 천연 펄프 원료로 만든 식품 흡수 패드인 ‘천연 펄프 흡수패드’로 제19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에 선정된 신세계푸드의 ‘천연 펄프 흡수 패드’는 수산물과 육류 등 신선식품 포장시 사용되는 흡수 패드의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천연 펄프로 대체해 개발했고, 사용 후 폐기시 기존 흡수 패드와 달리 자연 분해가 쉬워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천연 펄프를 주원료로 사용했음에도 젖어서 쉽게 찢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높여 시장성도 확보했다.신세계푸드는 ‘천연 펄프 흡수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