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 학기 회원 모집 시작
홈플러스가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 학기 회원 모집을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여름학기 강좌는 고물가시대 ‘가성비 문화 경험’ 제공을 내세우며 기존 인기 강좌와 더불어, 불황에 더욱 화제를 모으는 이색 프로그램들을 반영해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여름철별자리 천체관측’, ‘점프홀릭 흠뻑 물총쇼’, ‘줄넘기 2단뛰기 마스터하기’, ‘그림기초 사람 그리기 마스터’ 등 여름 시즌에 딱 맞는 이색 강좌와 함께 ‘바른글씨교정’, ‘수학요리 여러가지도형’, ‘움직이는 이모티콘 작가체험’, ‘아이돌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교육과 재미까지 갖춘 강좌들을 선보인다.강서점, 월드컵점, 영등포점 등
-
소노시즌, ‘패밀리 페스타’ 프로모션 실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스퀘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 선물 아이템으로 적합한 소노시즌의 인기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다음 달 25일까지 전국 소노시즌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먼저 ‘그래피놀 호텔 베딩 풀패키지’를 5월 11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불 커버와 속통, 베개 커버와 베개로 구성된 패키지로, 소노시즌이 자체 개발한 ‘그래피놀’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 항균성, 소취성을 두루 갖춘 것
-
LF 닥스, 25SS 여성 ‘리비에라’ 컬렉션 선보여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5SS 시즌을 맞아 여성 ‘리비에라(Riviera)’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1930년대 프랑스 리비에라 지역에서 시작된 클래식한 바캉스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여름 스타일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비에라는 니스, 칸, 모나코 등이 속한 프랑스 남부 지중해 연안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고급 리조트와 문화 예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로 잘 알려진 곳이다"라며 "특히 1930년대 유럽 상류층이 이 지역을 여름 휴가지로 찾기 시작하면서,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휴가 패션’이라는 개념이 자리잡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닥스는 이번 시즌,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지구의 날 맞이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실천 가이드 소개 外
브리타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실천 가이드를 소개했다.지구의 날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4월 22일이다. 올해로 55주년을 맞은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시작된 순수 민간 주도의 환경운동으로, 유엔이 지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는 성격을 달리 한다.브리타는 일회용 생수병 사용을 줄이는 실천으로, 생수 음용 대신 미니 정수기 사용을 권장한다. 4단계 정수 기술이 적용된 브리타 필터는 개당 최대 150리터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 수돗물 내 중금속과 초미세입자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필
-
11번가 ‘싸이닉’, 김민지 선수 앰배서더 선정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육상 여신’ 김민지 선수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11번가 관계자는 "화려한 미모 덕분에 ‘육상 여신’으로 불리는 400m 육상선수 김민지는 유명 걸그룹 비주얼 멤버와 닮은 꼴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현재 한 축구 예능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운동신경과 밝은 에너지를 뽐내며 활약 중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싸이닉’ 측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저속 노화를 핵심으로 하는 ‘싸이닉’의 선케어 제품과 김민지 선수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이미지가 이상적으로 부합한다고 판단해 앰배서더로 발탁했다”며 “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한정판 ‘토트넘 홋스퍼 포토볼’ 사전예약 外
파리바게뜨가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파트너십 굿즈로 ‘토트넘 홋스퍼 포토볼’을 출시한다.‘토트넘 홋스퍼 포토볼’은 토트넘 홋스퍼의 구단 로고와 소속 선수들의 사진이 담긴 축구공으로, 일반 축구 경기용 규격인 5호 사이즈로 제작됐다. 손흥민(Son Heung-min) 선수를 비롯해 루카스 베리발(Lucas Bergvall)∙아치 그레이(Archie Gray)∙브레넌 존슨(Brennan Johnson) 등 인기 선수 4인의 사진이 인쇄된 한정판 제품이다.파리바게뜨는 27일까지 ‘토트넘 홋스퍼 포토볼’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파바앱·해피오더·카카오예약하기를 통해 토트넘 제품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9900원에 예약이 가능하다
-
[생활경제 이슈] 메가MGC커피, 화제성 TOP ‘언슬전’ 제작 지원 外
메가MGC커피는 방송가 최고의 화제작인 tvN 토일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극본 김송희, 연출 이민수)(이하 ‘언슬전’)을 제작 지원한다고 밝혔다.tvN의 신규 작품 ‘언슬전’은 산부인과에서 전공의 생활을 꿈꾸는 새내기 레지던트들의 본격적인 성장기를 담아낸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다.차갑게 느껴졌던 의료 현장에 사회 초년생들의 성장통을 통해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게 될 ‘언슬전’은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구도원 등이 출연하며 방송 첫 화부터 넷플릭스 등 OTT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와 화제성을 동시에 잡았다.최근 방영된 3,4화에서는 메가MGC커피 율제병원점을 공간적 배경으로, 커
-
동원F&B,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 19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친환경 포장재 ‘미세발포필름’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다.동원F&B 관계자는 "미세발포필름은 연포장(Flexible Package)의 주요 원료인 플라스틱 필름에 질소를 분사해 균일한 미세 기포를 형성시킨 친환경 소재다"라며 "완충력과 보냉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경량화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평균 10% 이상 줄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동원F&B는 딤섬류 4종에 미세발포필름을 적용했으며 만두 등 냉동 식품 전반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미세발포필름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레스(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가맹점과 정기적 소통 강화 위한 ‘동행위원회’ 발족 外
바른치킨(대표 이근갑)이 지난 21일 서울시 송파구 이루에프씨 본사에서 '동행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가맹점과 본사 간 소통 강화에 나섰다.이날 발족식에서는 창단 행사와 함께 위원회 출범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원부자재 수급 현황 및 업계 동향 △가맹점 영업 활성화 방안 △메뉴 및 마케팅 정책 등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바른치킨 동행위원회는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 협력과 동반 성장을 위해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서 현장의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브랜드 전략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월 1회 정기 회의를 진행하며, 이근갑 바른치킨 대표와 본부장 3명을 포함한 본사 임직원 5명과 가맹점 대표 10명이 참여한다
-
[생활경제 이슈] 이니스프리, ‘BOTTLE RE:PLAY’ 공병수거 캠페인 진행 外
이니스프리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브랜드 대표 ESG 활동인 ‘2025 BOTTLE RE:PLAY(보틀 리플레이)’ 공병수거 캠페인을 진행한다.공병수거 캠페인은 이니스프리가 2003년부터 22년 동안 자원 선순환을 위해 꾸준히 진행한 캠페인이다. 4월 22일(화)부터 6월 24일(화)까지 기존보다 풍성한 혜택을 담은 공병수거 캠페인, ‘2025 BOTTLE RE:PLAY’ 이벤트가 진행된다.이벤트 기간 동안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10개부터 가능했던 온라인 공병수거가 5개 단위로 진행 가능하다. 온라인 공병수거 1개 당 600점이 지급되어 월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며, 최초 공병수거 참여 고객에게는 뷰티포인트 추가 5,000점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
젝시믹스, ‘멜로우데이’ 선보여
젝시믹스(XEXYMIX)(대표 이수연)가 4년 간의 기술력과 R&D 성과가 집약된 심리스 언더웨어 ‘멜로우데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신규 라인은 ‘멜로우데이 후크형 브라’, ‘멜로우데이 런닝형 브라’, ‘멜로우데이 쇼츠’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과 함께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8가지의 다채로운 컬러가 준비됐다"라고 말했다. 신축성이 우수한 나일론 원단을 사용했으며, 봉제선을 제거한 프리컷 및 핫멜팅 기법을 적용해 레깅스를 입어도 매끈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브라 2종에는 아시안 여성의 핏을 고려한 물방울 쉐
-
아워홈, 온더고 서포터즈 ‘온더고 클럽 2기’ 발대식 개최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공식 서포터즈 ‘온더고 클럽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 클럽’은 온더고 주요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개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서포터즈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 가치 확산에 참여한다"라며 "아워홈은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접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첫 운영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카페에서 진행된 온더고 클럽 2기 발대식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15명이 참여했
-
웅진식품, ‘솔브앤고 프로타민’ 선보여
웅진식품이 신개념 단백질 음료 ‘솔브앤고 프로타민’을 새롭게 선보인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솔브앤고 프로타민’은 하루 한 잔으로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고 일상 속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고함량의 프로틴과 활력비타민B까지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완전 단백질 24g과 BCAA 4800mg을 담았으며, 특히 13종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함유해 하루 한 잔으로도 영양 보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초코맛과 고소한맛 2종으로 출시됐으며, 저당 및 저지방 설계로 하루 한 잔 든든하지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단백질과 비타민을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간편하게 영양 보충을 하고자
-
GS25, 베트남 하노이서 6개점 일 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베트남 하노이에 문을 연 베트남GS25 매장의 하루 평균 매출이 500만원(한화 기준)을 넘어서는 등 K편의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2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베트남GS25는 지난 3월14일, 하노이에 6개 매장을 동시에 오픈했다"라며 "호치민을 중심으로 한 베트남 남부 지역의 1위 편의점 브랜드로 올라선 후 하노이를 교두보 삼아 본격적인 베트남 북부 진출에 나선 것"라고 전했다. 이어 "6개 매장의 경우 하루 평균 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오픈 초기에는 하루 최고 매출 1000만원을 돌파하는 기염도 토했다"라고 말했다. 한국 편의점의 하루 평균 매출과 비교할 시 무려 2.5배 높은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와 제주, 5월 가정의 달 풍성한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호텔 제주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패키지부터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아이들에게 소중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롯데호텔 월드는 5월 한 달간 호텔 전용 롯데월드 티켓을 소지한 투숙객 대상으로 원더도어를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장 15분 전 조기 입장할 수 있는 ‘원더타임’ 특전을 제공한다.또한, 매 짝수 달 23일부터 단 3일간 운영되는 시그니처 기획전 ‘월클데이’를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투숙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2매, ‘원더도어’ 이용이 가능한 원더밴드 1개 등 가족 고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콘크리트 커터‘GCS 18V-230 Professional’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고속 절단이 가능한 전문가용 충전 절단 그라인더 ‘GCS 18V-230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GCS 18V-230’은 강력한 18V 브러시리스 모터가 장착돼 있으며, 최대 무부하 속도는 6,200m/min, 절삭 가능한 최대 깊이는 83mm, 배터리를 제외한 중량은 약 5.4kg이다. 습식 절단 방식으로 비산먼지를 줄이면서 빠르고 효율적인 절단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이를 통해 콘크리트 시공, 철거, 석조 및 석재 외관 작업을 수행하는 기술자에게 적합하며, 절단 날을 변경하여 철근·파이프 등 금속 자재는 물론 벽돌 블록·포장재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제품은 고강도 작업에 맞춰 다양한
-
[유통단신]신송식품, '구수한 누룽지' 출시
신송식품은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특징인 ‘구수한 누룽지’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출시하는 신송의 ‘구수한 누룽지’는 쌀을 불리지 않고 바로 밥을 짓는 ‘취반형 누룽지’방식으로 제조되어, 일반 누룽지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쉽게 불려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딱딱하지 않은 식감 때문에 어린이부터 노약자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과 편의를 모두 고려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제품은 뜨거운 물이나 육수에 간단히 불리기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누룽지탕, 누룽지 죽, 누룽지 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하여, 바쁜 일상 속 아침 식사 대용이나 야식, 속 편한 음식을 찾는 이들에게 건강한 한 끼 식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