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CJ제일제당,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등 ‘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CJ제일제당은 이달 ‘습김치’의 매운맛 비법을 담은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하고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김치’, ‘습파김치’ 등 강렬한 매운 맛의 김치 제품에서 카테고리를 확대해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습실비김치’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CJ제일제당은 단순히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니라, ‘습’만이 가진 ‘고유의 매운맛’을 구현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라며 "최적의 고춧가루 배합으로 깔끔한 매운맛에 김치의 시원한 단맛과 깊은 감칠맛이 어우러져 ‘습’만의 독보적 매운맛이 소비자를
-
오뚜기 진라면, "새 씰스티커로 소비자 감사 이벤트 진행한다"
㈜오뚜기의 대표 라면 브랜드 ‘진라면’이 하반기에도 새로운 씰스티커와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으로 소비자와의 특별한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2025년 상반기 진라면 멀티팩(5개입)에 방탄소년단 진의 초상과 자필 손글씨, 오뚜기 캐릭터 ‘우떠’가 담긴 씰스티커 12종을 동봉한 프로모션은 소비자의 뜨거운 참여로 1,300만 개(생산 기준)가 단 50일 만에 모두 소진됐다"라며 "특히 이벤트가 개시된 3월 오뚜기몰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10배 급증하며 강력한 구매 효과를 입증했다"라고 전했다. 씰스티커 수집 열풍으로 온라인몰 박스 단위 구매가 이어지며 준비 물량은 예상보다 1개월 이상 앞서 소진됐다.올
-
이랜드 스파오, ‘스추페’ 캠페인 선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9월 26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스추페(스파오 추석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추페는 스파오가 상반기 고객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고, ‘온 가족이 합리적인 쇼핑을 누리고, 풍성한 추석을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온·오프 통합 브랜드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파오는 △신세틱레더 소재로 제작된 스웨이드 재킷 △고밀도코튼 오버핏셔츠 △고밀도코튼 스트라이프셔츠 등 간절기 및 가을에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스추페를 위해 대량으로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25년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프렌치
-
대상, 한국바이오협회 주최 ‘바이오헬스기업 채용설명회’ 참가
대상이 지난 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바이오헬스기업 통합 채용설명회’에 참가해 바이오헬스 분야 예비 인재와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주관, 한국바이오협회 주최로 열리는 종합 바이오 산업 행사 ‘G-Bio Week 2025’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바이오 전문 인력들에게 채용 정보와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청년 구직자들과 만나 바이오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취업 준비 과정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와 조언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날 대상에서는 R&D전략운영팀 박동근 팀장이 연
-
[생활경제 이슈] 듀오락 ‘광고 캠페인 이후 매출 2배 성장 外
‘듀오락(DUOLAC)’이 지난 9일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 이후 듀오락 몰 매출액이 전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준비된 행사 제품이 모두 소진되는 등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TV CF 유튜브는 조회수 250만회를 돌파했다.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보장균수’ 경쟁에서 벗어나, 유산균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장 속 생존력’을 제시한다. 듀오락은 독자적인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을 통해 최대 221배 강력한 장 속 생존력을 확보했으며, 이를 핵심 메시지로 소비자에게 전달했다.캠페인 성과는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율 상승이 동시
-
[생활경제 이슈] 노비타, ‘제로 필터샤워헤드 세트’ 출시 外
욕실 전문기업 노비타가 정교한 필터링 기술로 잔류 염소와 미세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제로 필터샤워헤드’ 2종을 선보인데 이어, ‘제로 필터샤워 세트’ 및 ‘제로 필터샤워 리필세트’를 선보인다.이번 세트 제품은 샤워기 헤드 단품 구매 후 교체 필터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니즈를 반영했다. 샤워헤드와 필터를 함께 구성한 ‘제로 필터샤워 세트’와 제로 필터샤워헤드 제품만 구매한 고객들이 추후 필터만 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제로 필터샤워 리필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필터형 샤워기는 내부 필터의 교체가 위생과 직결되는 만큼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노비타는 이번 세트를 통해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
롯데웰푸드, 원재료 시세 예측 AI 시스템 도입
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기후 변화, 국제 정세 등 다양한 변수로 급등락하는 원재료 시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재료 시세 예측 모델 'AI 구매 어시스턴트’를 도입했다"라며 "이 시스템은 날씨, 환율, 재고량, 선물 가격 등 수십 가지 변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예측값을 제공해 일관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구매 어시스턴트는 지난 10년간의 여러 변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조건에서 가격이 오르고 내리는지'에 대한 복잡한 상관관계를 학습했다"라며 "이
-
매일헬스뉴트리션, ‘밀세라 콜라겐 3종’ 선보여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표 박석준)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셀렉스 밀세라'가 콜라겐 드링크, 파우더 스틱, 구미 젤리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셀렉스 밀세라' 콜라겐 제품들은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과 겉을 지켜주는 밀크세라마이드를 핵심 성분으로 하여, 겉과 속을 동시에 케어하는 ‘뷰티 시너지' 효과에 집중했다"라며 "또한 비오틴• 비타민C•히알루론산·엘라스틴•글루타치온 등 이너뷰티 성분을 담아 빈틈없이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밀세라 콜라겐 제품은 총 3종으로 구성된다"라며 "▲'밀세라 콜라겐 드링크'는 125mL 음료 제품으로 저
-
오아시스마켓, '추석 선물 기획전' 실시
오아시스마켓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내달 5일까지 '2025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정성과 맛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 · 명절 한상차림'이라는 주제로, 고객들이 보다 실속 있고 간편하게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 10% 할인 쿠폰도 지급해 고객들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육·수산·과일·건강식품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중심으로 한우 선물세트, GAP 인증 과일세트, 프리미엄 수산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의 고급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명절 상차림 준비를 위한 '한
-
골프존, '미리보는 2025 동부건설 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with 골프존' 방송 공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오는 30일(화) 오후 6시 골프존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미리보는 2025 동부건설 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with 골프존’ 스크린대회 방송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개최하는 ‘2025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을 앞두고 골프존이 마련한 이벤트 대회다"라며 "KLPGA 여제들의 스크린 팀 대항전으로 앞선 7월에 골프존 서울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한국토지신탁 골프단의 박지영, 조아연 프로와 동부건설 골프단의 지한솔, 박주영 프로가 한 팀을 이뤄 승부를 겨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기는 KLPGA 유일의 변형 스테이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샘표식품과 업무협약 맺어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가 국내 대표 식품기업 샘표식품주식회사(이하 샘표)와 손잡고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공동 행보에 나선다.한돈자조금과 샘표는 지난 9월 24일(수) 오전에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에서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돈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7월부터 공동 마케팅 협력 논의가 시작됐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지속 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이번 협약에
-
카카오골프예약, 가을 골프시즌과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가을 골프 시즌과 추석 연휴에 맞춰 매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룰렛 이벤트’는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무료 라운드권 ▲’카카오골프예약’ 선결제 5만원권 쿠폰 ▲프렌즈스크린/프렌즈아카데미 3만원 쿠폰 ▲R3U 골프공 ▲커피 쿠폰 등 총 1만 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며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방문 시 매일 한 번씩 주어지는 이벤트 기회에 응모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3개월 만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세 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
아성다이소, ‘공간활용템 기획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공간활용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안 곳곳의 숨은 공간을 활용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 주는상품을 구성했고, 욕실용품, 거실용품, 주방용품 등 30여 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욕실 벽면에 타공 없이 추가 수납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욕실용 다용도 선반’을 판매한다"라며 "물기가 닿지 않는 쪽에 설치하여 상부에는 여분의 화장지나 치약 등을 올려두고, 하부에는 샤워 타월을 걸어 건조시키는 용도로 활용해도 괜찮다"라고 말했다. 또 " 윗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공간 활용 욕실 수납 선반’을 구매해 볼 만하다"라며 "벽면과 변기의 틈새에
-
콜마비앤에이치 ‘국가 공헌 대상’ ESG경영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3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국가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모범적인 경영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고 국가지속가능역량 확보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립 이래 ‘4성 5행(四性五行)’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인권 존중과 인간 중심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는 조직 문화와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4성은 창조성, 합리성, 자주성, 적극성이며 5행은
-
코오롱세이브프라자, 연중 최대 규모 행사 ‘콕세일’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직영 아울렛 코오롱세이브프라자가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10일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콕세일’을 진행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콕세일은 연 2회 열리는 코오롱세이브프라자의 최대 규모 정기 행사다"라며 "올 3월 열린 봄 시즌 콕세일에서는 행사 전체 기간인 10일간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0% 성장률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년 대비 구매 고객 수 및, 코오롱세이브프라자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역시 크게 늘었으며 네이버 검색창 기준 ‘코오롱세이브프라자’ 검색량도 210% 상승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 성과로
-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7일 만에 12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출시 직후 무서운 속도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9월 17일~24일 집계)에 오르며 ‘라떼의 세대교체’를 알렸다"라며 "원조 ‘품절 대란’ 음료인 슈크림라떼가 지난 2023년 출시 8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기록보다도 더 빠른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9년 첫 선을 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해마다 높은 인기로 ‘블글라’라는 애칭을 얻은 스타벅스 가을 시그니처 음료다. 올해는 늦가을로 출시일이 다소 늦어지면서 기다린 고객들의 수요가 더 몰린 것으로 분석
-
몽고식품, ‘송표 1905’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갖춘 프리미엄 간장 ‘송표 1905 오리지널·블랙라즈베리’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몽고식품 관계자는 "‘송표 1905’는 1905년 국내 최초 간장공장에서 시작된 몽고식품의 정통 발효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프리미엄 제품이다"라며 "‘송표 1905 오리지널’은 국내 유일의 시더우드통(삼나무통)에서 숙성한 덧간장 제품으로 진하면서도 높은 감칠맛을 자랑하며, ‘송표 1905 블랙라즈베리’는 특허 받은 복분자 발효숙성공법을 활용해 과일 특유의 향기와 와인과 같은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