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신세계푸드,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신세계푸드가 국내 최초 천연 펄프 원료로 만든 식품 흡수 패드인 ‘천연 펄프 흡수패드’로 제19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에 선정된 신세계푸드의 ‘천연 펄프 흡수 패드’는 수산물과 육류 등 신선식품 포장시 사용되는 흡수 패드의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천연 펄프로 대체해 개발했고, 사용 후 폐기시 기존 흡수 패드와 달리 자연 분해가 쉬워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천연 펄프를 주원료로 사용했음에도 젖어서 쉽게 찢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높여 시장성도 확보했다.신세계푸드는 ‘천연 펄프 흡수패
-
SSG닷컴, 새벽배송 권역 울산광역시로 확대
SSG닷컴은 ‘쓱 새벽배송’ 권역을 울산광역시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25일부터는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다음달 1일부터는 익산시와 군산시에서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시작한다.SSG닷컴 관계자는 "이 지역 고객은 장보기 상품을 밤 10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받아볼 수 있게 된다"라며 "대부분의 신선식품에는 ‘신선보장제도’가 적용돼 배송받은 상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판단될 경우 간편하게 환불받을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권역 확대로 쓱닷컴은 전국 6개 광역시에서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등 충청권에 진출한 지 5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SSG닷컴이 단기
-
이마트앱, 산지 직송 택배 서비스 ‘오더투홈’ 오픈
이마트가 월간 300만명이 이용하는 이마트앱을 통해 산지 직송 서비스인 ‘오더투홈’을 24일(목) 공식 출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더투홈’은 고객이 이마트앱에서 주문한 신선식품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여 산지에서 집으로 배송해주는 산지 직송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더투홈의 가장 큰 특징은 중·대용량의 ‘신선식품 전문’ 이라는 점과 ‘직배송’ 서비스다"라며 "오프라인 이마트 신선식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이를 이마트앱 배송서비스로 확장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최근 산지와 직접 거래하여 농산물을 배송 받는 형태인 ‘농부와의 직거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크다. 특히, 20대 이하 젊은 고객들이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부자되는집 퓨어 코튼’ 출시 外
㈜모나리자가 33m 길이의 두루마리 화장지 신제품 '부자되는집 퓨어코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33m의 넉넉한 길이로 실용성을 극대화했으며, 3겹 데코 엠보싱으로 도톰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 100% 천연 펄프와 코튼 펄프를 함유해 순면처럼 극강의 부드러운 사용감을 자랑한다.무형광, 무색, 무향 3無 공법을 적용해 어린아이부터 민감한 피부의 성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로부터 'Excellent' 인증을 받아 국제적 공신력까지 확보했다.무엇보다 33cm 길이로 오래 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특히 비데 후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
-
[생활경제 이슈] 글라스락 공식몰 ‘지구지키기 프로젝트’ 기획전 진행 外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지구의 날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이달 말까지 ‘지구지키기 프로젝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과 함께 지구 환경의 가치를 되새기고, 글라스락을 통해 일상에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기획한 행사다.‘지구지키기 프로젝트’ 기획전에서는 생활에서 쉽게 소비되는 비닐과 플라스틱 소재의 제품 대신, 유리 도시락 용기와 다회용 지퍼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글라스락 런치박스’와 ‘글라스락 셰프토프 지퍼백’을 기획전 특가로 마련했다. 또한 일회용컵과 빨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유리컵&유리빨대 구성의 ‘제로웨이스트 홈카페 키
-
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신규 론칭
헥토헬스케어가 이너뷰티 신규 브랜드 '온리추얼'을 론칭, 사이트를 공식 오픈하고 '온리추얼 글로우업 콜라겐'을 선보인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온리추얼(OnRitual)은 쉬지 않고 계속 한다는 뜻의 ‘온(On)’에 규칙적으로 행하는 의미 있는 루틴을 뜻하는 ‘리추얼(Ritual)’을 더한 브랜드명이다"라며 "쉽고 즐거운 나만의 리추얼을 제안하는 이너뷰티 브랜드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메이크 밸런스, 리브 베러(Make Balance, Live Better)’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들의 이너 뷰티 습관을 전파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온리추얼의 첫 번째 제품 ‘온리추얼 글로우업 콜라겐’은 전달력을 고려한 저분자
-
정관장, 가정의 달 "사랑을 정(正)하세요" 행사 실시
정관장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4월 23일(수)부터 5월 16일(금)까지 ‘사랑을 정(正)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베스트셀러 ‘에브리타임’, 갱년기 여성건강 솔루션 ‘화애락’, 프리미엄 기력회복 ‘천녹’을 비롯하여 ‘홍삼정’, ‘홍삼톤’, ‘다보록’, ‘홍이장군’, ’아이패스’, ‘황진단’, ‘달임액’ 등 정관장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정관장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포인트를, 4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 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로드샵에서는 삼성카드 Link 혜택을 연결해 2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5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
폴 바셋-밀도, PAUL & meal° 오픈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밀도와 손잡고 21일, 광화문에 ‘Paul & meal°’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커피를 넘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폴앤밀도 매장에는 폴 바셋 커피바와 상하 아이스크림바, 밀도 베이커리 세 가지로 나누어져 각 메뉴의 전문성을 보여준다. 특히, 밀도는 매일 매장에서 빵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들도 선보인다. 상하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상시로 만나볼 수 있다. 인
-
롯데칠성음료 '탐스 쥬시'와 '탐스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과일 탄산음료 '탐스(TAMS)'의 새로운 제품 '탐스 쥬시(TAMS JUICY)'와 더욱 맛있어진 '탐스 제로(TAMS ZERO)'를 발매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과일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탐스를 새롭게 단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탐스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오렌지, 포도, 사과, 파인애플 맛으로 재정비했다"라며 "리뉴얼을 통해 기존 과일 향에 과즙을 더해 잘 익은 과일 맛과 풍부한 과일 향을 맛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탐스 쥬시는 과즙감을 더한 제품으로 상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고 오렌지 맛과 포도 맛으로 구성
-
하이트진로-LA다저스 ‘한국 문화유산의 밤’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LA다저스와 함께 진행한 ‘한국 문화유산의 밤(Korean Heritage Night)’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메이저리그(MLB) 팬들을 대상으로 ‘진로(JIRNO)’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문화의 매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한국 문화유산의 밤’은 LA 다저스가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와의 유대를 강화는 물론, 한국 문화를 현지에 소개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 간 홈경기와 함께 진행됐다.경기 시작 전, ‘진로(
-
피자헛, ‘반값다 피자헛’ 전국 매장 확대
한국피자헛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인기 프로모션 ‘반값다 피자헛’을 22일부터 전국 매장으로 확대 적용한다.한국피자헛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진행된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은 평일 최대 50% 할인과 주말 1+1 혜택이라는 파격적인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라며 "이에 기존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되던 해당 프로모션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피자헛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프로모션 혜택은 모두 동일하게 유지된다. 4월까지 평일에는 피자헛의 인기 메뉴 ‘수퍼슈프림’ 피자가 배달 주문 시 40%, 포장 주문 시 50% 할인
-
동아오츠카, 레바논평화유지단 동명부대 31진에 포카리스웨트 분말 지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5월 파병 예정인 레바논평화유지단(동명부대) 31진 장병 250명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 1,300포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2007년 7월 1진이 레바논에 최초로 전개된 이래, 동명부대는 지난 17년간 유엔의 요청에 따라 레바논에서 평화유지 및 지역 안정화 임무를 수행해왔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는 레바논의 혹서와 건조한 기후 속에서도 효율적인 수분 보충이 가능하도록 분말 형태의 포카리스웨트를 지원했다.포카리스웨트 분말은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군 장병들이 훈련이나 작전 중에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이온 보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
빙그레, 프로틴바 ‘더:단백 크런치바 초코 mini’ 선보여
빙그레는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한 한 입 크기의 영양간식 ‘더:단백 크런치바 초코 mini’를 새롭게 선보였다.빙그레 관계자는 "‘더:단백 크런치바 초코 mini’는 체내 단백질 구성을 고려, 1봉지(161g) 기준 단백질 40g과 BCAA(분지사슬 아미노산) 6,500mg을 함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달콤하고 바삭한 한 입 사이즈의 프로틴바로, 단백질 초콜릿과 블랙칩 비스켓을 더해 더욱 맛있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더:단백 크런치바 초코’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더 작은 사이즈로 설계해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위생적인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과 보관이 용이, 단백질
-
유한킴벌리-한국토지주택공사, 제도권 밖 출생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장 이한준)와 지난 21일 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지난해에 합계 출생률이 9년 만에 반등하며 사회적으로 긍정적 기조가 확산되는 가운데, 양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으로 꼽히는 혼인 외 출생아에게 주목했다"라며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혼인 외 출생아는 전체의 4.7%에 해당하는 1만 857명으로, 규모와 비율 모두 집계 이래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제도 밖 출산으로 태어나는 아이는 지속 증가함에도, 대상 가정과 아이를 위한 제도의 뒷받침과 사회적 인식은 아직 미흡하다.
-
[생활경제 이슈] 레고랜드 코리아, 레고 페스티벌 전체 라인업 공개 外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펼쳐지는 새로운 레고 페스티벌의 풍성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역대급 가족 놀이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레고랜드는 ‘2024레고 플레이 웰 통계자료’에서 76%의 부모가 아이들의 놀이 부족을 우려하는 점에 주목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레고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6월 11일 세계놀이의 날을 맞이하여 6월 14일까지 운영되며 총 5가지 테마 존에서 만들고, 춤추고, 신나게 즐기는 등 차원 높은 놀이 경험을 선사한다. 각 존은 독특한 테마와 상징적인 새로운 레고 모델로 꾸며진다.먼저 인기 게임 ‘레고 포트나이트’ 테마로 꾸며진 ‘게이밍 존’에서는 21,000개 이상
-
글래드 호텔, 지구의 날 기념하여 친환경 굿즈 제공하는 이벤트 실시
글래드 호텔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하기 위해 친환경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일상 속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는 2025년 4월 22일(지구의 날)부터 5월 6일(화)까지 진행되며, △버려진 플라스틱과 커피찌꺼기로 만든 친환경 글래드 텀블러 △글래드가 직접 큐레이션한 글래드 줍깅 키트 △지속가능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의식주의’와 함께 글래드 호텔 침구를 업사이클링하여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친환경 글래드 슬리퍼 등 다양한 친환경 굿즈를 선물로
-
롯데GRS, ‘탄소중립포인트제’ 업무 협약 체결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 사회 전환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부와 지난 21일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홀에서 탄소중립포인트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에는 환경부 김완섭 장관,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한화진 위원장을 포함해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 기업들과 청년 서포터즈 등이 함께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롯데GRS는 탄소중립포인트제 협약에 따라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소비자들이 탄소중립을 더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부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홍보하는 등 우리 사회가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