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성수주조장, 日 ‘사케 품평회’서 막걸리 사상 최초 수상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북지역의 대표적인 양조장인 ‘성수주조장’이 ‘국제 사케 품평회(International Sake Challenge)’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대회에서 한국의 막걸리가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이번 품평회는 준마이긴조, 다이긴조, 발포주, 프리미엄 등 총 7개 카테고리에서 심사가 이뤄졌다. 성수주조장은 비사케 주류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부문에 딸기 막걸리를 출품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품질과 디자인, 업력, 고객의 평판 등 다양한 평가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성수주조장은 올해 수상 업체 가운데 유일한 해외 업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
아워홈,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참여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18일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여해 시니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는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접근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스마트 복지를 실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라며 "숭실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49개 기관 어르신 약 1500여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개선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노인 복지 시설 관계자, 이용자를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서비스 전시, 간식 후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
-
홈플러스,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 선보여
홈플러스가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100% 냉장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생생’은 ‘냉장 고기(生)’를 사용해 ‘육즙이 살아있다(生)’는 의미다. 손이 많이 가는 양념육을 간편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얼리지 않은 100% 냉장 고기로 시간 대비 품질 만족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념육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신장하는 등 양념육을 찾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도 브랜드 론칭에 힘을 실어줬다"라고 밝혔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양념육은 냉동 원료육을 해동해 사용하지만, ‘생생’은 100% 냉장 원료육이기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김치’ 검색량 380% 증가 外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10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김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38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달 1일부터 15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최다 검색어는 ‘김치’가 차지했고, 이 기간‘김치’의 총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80% 증가했다.또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김치 상품이 방송 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한 방송 알람 설정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240% 증가했다.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이번 달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판매한 김치 상품의 총 방송 횟수는 전년 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줄었지만,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방송 당 평균 김치 구매 건수는
-
[유통단신]푸마, 친환경 심파텍스 적용 ‘남성 쉴드 우븐 후드 자켓’ 2종 출시
푸마(PUMA)는 독일의 친환경 멤브레인 제조 기업 심파텍스(sympatex)와의 협력을 강화하면서 심파텍스 친환경 소재를 채용한 ‘남성 쉴드 우븐 후드 자켓’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제품 ‘남성 쉴드 우븐 후드 자켓’은 외부 환경에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쉴드(Shield) 트레이닝 컬렉션으로, 인체공학적 패턴을 사용하여 야외 활동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미드나이트블랙과 다크올리브 2종이다.특히 이번 신제품은 뛰어난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자랑하는 심파텍스 멤브레인(Sympatex membrane)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심파텍스 멤브레인은 폴리에스테르 기반으로 100% 재활용이 가능해 유럽의 친환경 섬유품질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충전식 집진기 ‘GAS 18V-12 MC Professional’ 출시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강력하고 편리한 바이터보 충전 집진기 ‘GAS 18V-12 MC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신제품은 보쉬 전동공구가 올해 전동공구 사용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주력하는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중 하나다. 제품은 355 x 450 x 470 mm의 크기로 작지만 파워는 강력하며, 보쉬만의 강력한 바이터보 브러시리스(BITURBO Brushless) 모터, 큰 필터 용량과 우수한 사이클론 기술이 적용돼 흡입력이 탁월하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 특히, 분진 분류 등급 중 필터 시스템 여과율 99.9%를 만족하는 M등급 집진기로써 콘크리트, 벽돌, 목재, 석고, 타일 시멘트 등 작업 현장에서
-
컬리상품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컬리상품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이다"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 등 총 4종의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1만 원권은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일은 이날 오후 3시다.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선물 받은 컬리상품권의 등록코드를 복사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컬리페이 상품권 등록 페이지가 열리고, 해당 창에 복사한 코드를 넣고 충전하기만 누르면 된다. 충전한 컬리캐시는 컬리에서 결제 시 사용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냉동국탕류 신제품 4종을 출시하고, 또 한 번 라인업을 강화한다. 대상 관계자는 "치솟는 외식 물가로 가정간편식(HMR)이 대세로 자리 잡으며 집에서도 외식 수준의 메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냉동 국물요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며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냉동 국물요리 시장 매출액은 2,575억 원으로 전체 국물요리 시장의 48.4%를 차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상㈜은 국물요리 성수기인 겨울을 앞두고 독보적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한 1팩 구성의 국탕류 신제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하
-
인터파크 투어, 바탐 패키지 선보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최근 신규 취항한 제주항공 ‘인천~바탐’ 노선 항공권이 포함된 인도네시아 바탐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바탐 섬은 인도네시아의 여러 소수인종이 공존하는 섬으로 다양한 문화를 지니고 있다"라며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있고, 연평균 기온이 22도에서 31도 사이로 유지되어 골프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 제주항공이 ‘인천~인도네시아 바탐’ 노선에 신규 취항하면서 접근성이 높아져 더욱 주목받고 있다.인터파크 투어의 바탐 골프 3박 5일 패키지 상
-
맘스터치, ‘버거 300원 인상’
맘스터치는 24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한다고 22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배달 플랫폼들의 수수료 인상에 따른 점주들의 수익성 악화와 인건비ㆍ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의 고른 상승으로 매장 경영의 어려움을 토로해온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부득이하게 진행됐다"라며 "인상폭과 품목 등은 복수의 가맹점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전반적인 판매가 조정은 지난해 3월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상 품목은 버거(28종), 치킨(12종), 사이드 메뉴(12종) 포함 총 62종이다. 인상폭은 버거 300원, 치킨은 500원, 사이드 메뉴 100원이다"라며 "이에 따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7개월 연속 흑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7개월(3~9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11번가 관계자는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3월부터 시작한 흑자 행진을 지난달(9월)에도 이어가며, 올해 3분기까지(1~9월)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70억원 이상 개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 전략을 펼치면서 셀러와의 동반성장 노력을 더해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특히 론칭 이후 꾸준히 펼쳐 온 셀러 지원 활동을 기반으로, 최근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셀러들을 적극 지원하며 신뢰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9월에도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라고 말했다. 11번가 내
-
차오차이, 중화요리 소스 신제품 선보여
차오차이가 일상의 식재료로 고급 중화요리를 만들 수 있는 소스 제품 인기에 힘입어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소스’와 ‘차오차이 시추안짜장소스’ 2종을 출시했다. 차오차이 관계자는 "이로써 차오차이는 동파육과 고추잡채, 짜장까지 총 13종의 중화요리 소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리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물론 제대로 맛을 내기 어렵다는 이유로 외식, 배달에만 의존했던 중식을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라며 "특히 차오차이 요리소스를 이용하면 동파육, 고추잡채, 몽골리안 비프 등 고급 중식당에서나 맛보던 메뉴들을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맛있게 요리할 수 있어 반응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2024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外
본아이에프가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4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참가 브랜드는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본우리반상, ▲멘지 5개 브랜드로, 하나의 공간 속 각 브랜드별 특색을 반영한 상담 부스를 마련해 예비 창업자를 만날 예정이다.이번 박람회에서 ‘본죽&비빔밥’은 새롭게 리브랜딩 된 4세대 인테리어 컨셉을 소개한다. 올해 초 가맹점 1,000호점을 돌파한 본죽&비빔밥은 10년 이상 장수 매장이 전체 매장의 65%에 달하는 ‘장수 프랜차이즈’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두 가지
-
무신사 스탠다드, 24FW 슈퍼세일 매출 160% 증가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4년 하반기 FW(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 ‘슈퍼세일’ 기간에 매출이 160% 이상 뛰어올랐다.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슈퍼세일 기간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2023년 10월 13일 ~ 2023년 10월 22일)과 비교해 약 16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무신사 관계자는"이는 온라인과 전국 16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 성과를 더한 것이다"라며 "온라인만 떼어놓고 보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35% 증가했고 오프라인 점포 매출은 거의 4배 이상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슈퍼세일 기간에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다녀간 방문객 수도 약 60
-
[IT이슈] 당근, 경찰행정발전 감사장 받아 外
당근은 신지영 당근서비스 대표가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서울강동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경찰행정발전 감사장은 지역 사회의 치안 및 범죄 예방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당근마켓은 지역 경찰서와의 협력을 강화해 치안 홍보 활동을 돕고 이용자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감사장을 받게 됐다.감사장을 수여한 강동경찰서와는 카드뉴스와 이용자 공지 등으로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을 알리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콜백 유도 스미싱 △악성 앱 설치 유도 △숙박 업소 사칭 △항공사 사칭 등 다양한 유형의 피싱 범죄 수법을 이용자들에게 자세히 안내하고, 이를 통해 범죄
-
롯데홈쇼핑, 에이글, 랩스, 플로트 독점 판권 인수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에이글, 랩스, 플로트 등 독점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는 수입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기존 홈쇼핑 판매 목적이 아닌, 국내 론칭 이력이 없는 글로벌 브랜드를 발굴해 사업권을 계약하고, 국내 패션 전문몰, 편집숍 등 쇼핑 플랫폼에 유통하는 형태다"라고 전했다. 지난 3월 이탈리아 친환경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를 직수입하고,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에이글’, 프랑스 레인웨어
-
여기어때, 추석 대비, 연말 해외 여행객 비중 ‘3배’ 증가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 8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추석의 전체 여행자 중 해외여행 선택 비율보다 연말에 출국할 계획이라는 응답자의 비율이 ‘3배’ 이상 컸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자세히 보면, 지난 추석 연휴를 즐긴 여행객 중 국내, 해외를 다녀왔다는 응답은 각각 89.0%, 11.0%로, 국내의 인기가 훨씬 높았다"라며 "하지만 연말 여행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해외를 고른 응답자가 31.7%까지 늘며 분위기가 사뭇 무르익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장인들의 연차 소진이 집중되는 연말, 공항에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란 예측이 나오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연말 해외여행을 준비중인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