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J중공업, 한국ESG기준원 평가 ‘통합 A등급’ 획득
HJ중공업은 한국ESG기준원의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대표 ESG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한다. HJ중공업은 환경(E) A, 사회(S) A+, 지배구조(G) B+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등급을 받으면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하였다. 특히 환경과 사회 부문은 지난해 대비 2단계씩 오르면서 통합 등급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및 주요 환경 이슈들에 대한 이사회 관리 활동을 통해 환경경영 추진 동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 관련 리
-
동아제약 '벳플', 2024 메가주(MEGAZOO) 일산 참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마인드풀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메가주 일산’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동아제약에 따르면 '메가주'는 세계 각국의 바이어를 비롯한 업계 종사자들과 반려인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펫 산업 박람회다. 사료나 용품뿐만 아니라 애견 동반 여행, 펫테크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가 소개된다.올해 1월 동아제약에서 선보인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벳플은 1년 동안 서울, 부산, 경기 등 다양한 지역에서 열리는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에 참여해,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 경험을 늘렸다.벳플은 이번 박람회에서도 반
-
건국대병원 이승준 교수, 대한수부외과학회 우수학술상 수상
건국대병원은 본원 정형외과 이승준 교수가 2일 대한수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학술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이승준 교수는 논문에서 척수근 신전건의 아탈구와 관련된 내용의 우수성과 수부외과학 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인정받아 수상했다.척수근 신전건은 손목을 구부린 후 다시 펼 수 있도록 하는 팔꿈치 쪽에 있는 근육과 힘줄로 아탈구는 완전히 탈구가 되지 않고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일부만 탈구된 상태를 말한다.수상 논문은 ‘원위 척골의 형태가 증상이 있는 척수근 신전건의 아탈구에 미치는 영향과 척수근 신전건 부건초의 해부학적 재건술의 임상적 결과’이다.이번 논문은 척골의 음성 변위가 증상이 있는
-
두산에너빌리티, 남부발전과 발전용 가스터빈 케이싱 교체공사 계약 체결
두산에너빌리티가 국내 중소 협력사들과 손잡고 연간 1조원 이상으로 전망되는 7F 가스터빈 서비스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남부발전과 신인천복합화력 가스터빈 8기에 대한 케이싱(Casing) 교체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기존 로터, 고온부품 공급에 이어 이번 케이싱 교체공사까지 수주하며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에 필요한 3대 핵심 역량을 모두 인정받았다.케이싱은 고온, 고압, 고속으로 운전하는 가스터빈의 덮개 역할을 하는 기기로, 제작은 물론 설치 시 고난이도 기술력이 필요해 그 동안 해외 가스터빈 원제작사들이 주로 수행해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경쟁입찰을 통해 이번 대규
-
인천성모병원, ‘COPD·결핵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9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와 ‘제6차 결핵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제9차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는 지난해 1년간 전국 6339개 의료기관에서 COPD로 외래진료를 받은 만 40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평가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확장제 처방 환자비율 등 3가지 평가지표와 3가지 모니터링 지표를 통해 진행됐다.평가 결과,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COPD 평가에서 92.8점(전체 평균 69.4점)을 받아 8년 연속 1등급을 획득해 COPD 관리 우수 의료기관임을
-
롯데월드, 피너츠 IP 접목한 겨울 시즌 축제 오픈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피너츠'와 만난다. 오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롯데월드에서 겨울 시즌 축제 '미라클 윈터 : 스누피 크리스마스 인 롯데월드'가 펼쳐지며, 테마파크 곳곳에 피너츠 IP를 활용한 콜라보 콘텐츠가 준비된다. 이번 시즌 축제는 어드벤처 실내 공간을 비롯해 아이스가든까지 콜라보 영역을 확장했으며, 피너츠 테마의 포토존, 체험, 굿즈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콘텐츠를 마련한다. 이로써 손님들은 롯데월드가 선사하는 클래식한 겨울 감성과 피너츠 IP의 개성이 한데 어우러진 시즌 축제를 즐기며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어드벤처 곳곳은 피너츠 캐릭터들이 가득한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
함파트너스, 종합 디지털 마케팅 회사 스카이벤처스 자회사 편입
함파트너스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스카이벤처스(대표 이진웅)를 M&A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하며, 트랜드에 앞서가는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최고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함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M&A를 통해 함파트너스는 홍보&마케팅 시장의 과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서 브랜드 전략, 광고, 프로모션, 디지털, 인플루언서, 언론홍보, 퍼포먼스, 웹과 앱 기반 인공 지능 솔루션까지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영역에서 종합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양 사는 앞으로 각자의 강점을
-
아영FBC 샴페인 파이퍼 하이직, 글로벌 캠페인 공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대표 샴페인 하우스인 파이퍼 하이직(Piper Heidsieck)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트위스트 더 스크립트’(Twist the Script)를 선보인다고 12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캠페인 ‘트위스트 더 스크립트’는 전통적인 틀에 얽매이지 않는 철학과 혁신을 보여줌과 동시에,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기존의 틀(Script)를 깨버리고자(Twist)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위스트 더 스크립트’ 캠페인은 파이퍼 하이직이 걸어온 도전의 순간들을 되새기며, 브랜드의 과감한 정신을 예술적 표현으로 재해석한 캠페인이다"라며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예측할 수 없는 순간의 즐거움’을 담
-
오뚜기, ‘지역식 국물요리’ HMR 첫 TV CF 선보여
㈜오뚜기가 각 지역의 맛을 그대로 담은 ‘지역식 국물요리’ HMR 특징을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가수 싸이를 모델로 발탁하고 첫 TV CF를 선보였다.㈜오뚜기 관계자는 "가수 싸이를 모델로 발탁해, 각지의 국물 맛을 담은 오뚜기 지역식 국물요리 HMR의 강점을 보다 생생하고 진실되게 전달한다"로 전했다. 이어 "이번 지역식 국물요리류 HMR의 첫 TV CF는 ‘대한민국 대표 국물 맛집’ 컨셉으로 제작됐다"라며 "가수 싸이가 노포 감성의 골목 거리에서 재치 있는 표정과 동작을 선보이며 부산 돼지국밥, 청주 돼지김치 짜글이 등 다양한 지역식 국물요리를 소개하고, 집에서 간편하고 맛깔스럽게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싸
-
이랜드 공홈, 방문자 1500만명 돌파
이랜드 그룹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의 올해 방문자수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이랜드 관계자는 "지난 2022년 6월 그룹의 홈페이지를 재단장하면서 일반적으로 운영되는 기업 공식 홈페이지의 틀을 과감히 깨고, ‘매거진형 콘텐츠’를 메인으로 내세운 공홈을 선보였다"라며 "이와 함께 광고성 콘텐츠를 지양하고, 고객에게 알차고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생산해 고객과 소통 중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지난달부터는 에디터 체제로 개편하면서 직원들이 직접 에디터로 참여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션말티즈’, ‘햇살한줌’, ‘배터리’, ‘Mr.푸딩’, ‘은은한조명’, ‘윤조이’ 등 특색 있는 필명으로 젊고 트렌디한
-
[IT이슈] 롯데시네마, 수능 수험생 및 청소년 대상 이벤트 진행 外
롯데시네마가 수험생과 1318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틴틴위크’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롯데시네마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오는 11월 14일(목)부터 11월 26일(화)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 및 만 13~18세 청소년 대상 7천원 영화 관람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수능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미니언즈키링콤보(팝콘M+음료2+마라맛팝콘땅콩+미니언즈키링)를 다시 선보임과 동시에 6천원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함께 지급해 즐거움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면 영화 7천원 관람 쿠폰과 매점 할인 쿠폰이
-
넥슨, 3분기 영업이익 4672억원...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이정헌) (3659.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은 12일 자사의 2024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3분기 매출 1,356억 엔(한화 1조 2,293억 원,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영업이익 515억 엔(한화 4,672억 원),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순이익 270억 엔(한화 2,450억 원,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 이상 3분기 기준 환율 적용)을 기록했다. 넥슨은 올 3분기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등 주력 IP 프랜차이즈 3종의 매출 합계가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했고, 신규 IP 육성 측면에서도 ‘퍼스트 디센던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매출의 경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 노무 해결사’ 전화 상담 센터 운영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1일부터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실시간 전화 상담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복잡하고 어려운 근로기준법 대응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함께 지난해 시작한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라며 "공인 노무사가 사업장에 방문해 직접 1:1 상담을 진행하거나, 노무 관련 집체 교육, 노무 상담 사례집 제공 등 방식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지원 대상도 점차 늘려 올해 하반기부터 소상공인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범위를 넓혔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800명 이상의 중
-
R.LUX, 프랑스 럭셔리 뷰티 '클라랑스' 신규 입점
‘R.LUX’에 유럽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Clarins)가 신규 입점했다.R.LUX 관계자는 "천연 식물 성분 화장품으로 유명한 클라랑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올해 70주년을 맞았다"라며 "22가지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세럼 '더블세럼 G9'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산부를 위한 '바디파트너'는 튼살 관리 제품으로 유명하다"라고 말했다. R.LUX는 오는 24일까지 클라랑스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원스텝 클렌저(30ml)를 증정한다. 클라랑스의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은 클라랑스 본사를 통해
-
잡코리아, 구직자 개인정보보호 강화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이하 개보위)와 공동으로 '민간협력 자율규제'에 참여해 구직자 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대폭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민관협력 자율규제는 개보위가 온라인플랫폼 분야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다"라며 "민관협력 자율규제에 참여한 기업과 개보위가 플랫폼 내에서 적용할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방안을 만들고 기업이 이를 준수하는 방식이다"라고 전했다. 2023년 7월부터 구인·구직 분야 자율규약이 시행돼 인재 검색, 공고 게시, 채용 대행·시스템 등 부문에 적용 중이다.잡코리아는 이번 자율규제 이행기준보다 더 강화
-
알바몬x잡코리아, ‘카페드림즈’ 방문 온라인 사전 투표 실시
알바몬(대표 윤현준)과 잡코리아가 11월 ‘Café DREAMZ(이하 카페드림즈)' 방문 대학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사전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카페드림즈 프로모션은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로 바쁜 대학생들을 리스펙트 하기 위해 기획된 대학생 응원 프로젝트다"라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금까지 전국 30개 대학에서 카페드림즈를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 연말까지 총 50개 대학에서 카페드림즈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카페드림즈 방문 대학은 온라인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곳으로 선정한다. 12월 본교에서 카페드림즈를 만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이달 24일(일)까지 알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뉘’ 컬러 신제품 출시 外
르크루제(LE CREUSET)가 밤하늘의 신비로움에서 영감을 받은 ‘뉘(nuit)’ 컬러 신제품을 출시했다.신제품 ‘뉘(nuit)’는 밤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로, 달빛이 비치는 바다의 모습처럼 블랙과 다크블루의 조화로움을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럽게 표현한 컬러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뉘 컬렉션은 르크루제의 무쇠주물 대표 제품인 시그니처 원형냄비만 단독으로 출시됐다. 세련된 블랙과 신비한 블루 컬러의 오묘한 그라데이션과 함께 밤하늘에 반짝이는 빛처럼 돋보이는 포인트 실버 놉(뚜껑 손잡이)의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이다.특히 뉘(Nuit) 컬러는 깊고 고요한 밤하늘의 색감을 그대로 제품에 담아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다이닝 분위기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