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제일제당, 3분기 매출 4조 6,204억 기록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 4조 6,204억 원(-1.1%, 이하 전년 동기비), 영업이익 2,764억 원(+0.4%)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 4,143억 원의 매출(-0.4%)과 4,162억 원의 영업이익(+5.1%)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9,721억 원(-1.1%)과 영업이익 1,613억 원(-31.1%)을 기록했다"라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 5,690억 원)에서 차질을 빚었다"라고 말했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 4,031억 원)은 ‘K-푸드 신영토 확장’ 성과를 이어갔다. 올해 집중적으로 사업을
-
해태, ‘우리집만두’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가정식 왕교자 ‘우리집만두’를 출시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빚어 즐기던 집 만두 본연의 맛을 왕교자 만두로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정마다 만드는 방식도 다르고 만두소 재료도 다르지만 공통적인 특징은 김치와 두부가 절대 빠지지 않는 것"라며 "가정식 만두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전통적인 만두소 재료인 김치와 두부를 듬뿍 넣어 빚던 전통 만두를 큼직한 왕교자로 빚었다"라고 말했다. 전통 가정식 만두의 맛을 좌우하는 김치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 명장이 만든 것이라 한층 특별하다. 100% 국내산 농산물로 정성 들여 만든 ‘이씨
-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14일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인근에 스타벅스의 ‘THE’ 매장인 ‘더춘천의암호R’점을 오픈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더춘천의암호R점'은 스타벅스의 6번째 ‘THE’ 매장으로 춘천의 다양한 특징들을 표현한 독특한 인테리어와 스타벅스 프리미엄 커피인 리저브를 전용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장 내외부에서 춘천 의암호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명 뒤에 ’R’로 표기되는 리저브(Reserve) 매장에서는 시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다채로운 풍미의 스페셜티 커피는 물론 다양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음료까지, 커피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더춘천의암호R’점은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월까지 매출액 20% 증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00주년을 맞아 올해 다양한 일품진로 제품을 선보인 결과, 10월까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증류식 소주 시장이 지난해부터 정체기에 접어들었지만, 하이트진로만 나 홀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소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성장 배경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 확대를 위해 꾸준한 신제품 출시 ▲모델 발탁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 일품진로 전담 조직을 운영해 전국 단위로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특
-
노랑풍선, 일본지사 'YBJ' 설립
노랑풍선은 지난 7일 도쿄 신주쿠의 호텔 그루브에서 'YBJ (YELLOW BALLOON JAPAN)'라는 일본 현지 법인을 공식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출범 행사에는 고재경 회장, 최명일 회장, 김진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관계자와 현지 관광업계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일본 지사 설립을 통해 일본 여행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라며 "YBJ는 단체 여행상품의 개선은 물론, 개별 여행 시장 확대를 위한 전초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개별여행객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컨텐츠와 인프라를 발굴해 국내외 여행
-
SPC 파스쿠찌, ‘수험생 프로모션’ 실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SPC그룹 관계자는 "티라미수의 어원인 ‘나를 끌어올리다(Tirare Mi Su)’의 의미처럼, 파스쿠찌의 티라미수를 통해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끌어올리기를 바라는 행운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15일부터 21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 고객들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포인트 앱)에서 이벤트 쿠폰을 받아 수능 수험표와 제시하면 ‘카사타 티라미수(쇼트)’를 5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제공한다.17일까지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수험생 친구를
-
[생활경제 이슈] 두끼 타코 브랜드 ‘BT버거앤타코’, ‘SETEC 2024’ 참가 外
타코 &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버거앤타코’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제7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BT버거앤타코는 국내 2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두끼’에서 운영하는 두 번째 브랜드다. 인기 많은 수제버거에 차별화된 아이템 ‘타코’를 접목해 ‘버거와 타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경쟁력을 갖추었다.매장 이용 외 배달, 포장 주문도 많아 소형 평수 창업이 가능해 초기 투자 비용이 적고 운영 효율성이 높아 창업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어 가맹점이 빠르게 느는 추세다.이번 창업박람회에서 BT버거앤타코는 부스를
-
관광공사, ‘지속 가능한 관광 위한 위기 대응 전략’ 포럼 진행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지사장 제상원)는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와 함께 지난 11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위기 대응 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지역 관광지의 위기 발생에 대한 대응 전략 수립과 관광지 리브랜딩을 통한 신규 관광객 유입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 발제자는 한양대학교 신학승 교수로 강릉, 양양, 평창 등 강원도 주요 관광도시 이미지 분석을 통한 시사점을 기반으로 리브랜딩 대응 정책 수립과 더불어 거버넌스 협력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윤지민 이사는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관광스타트업의 역할’
-
관광공사 ‘중문데이’ 개최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지사장 김만진)는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2024 중문데이’를 개최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중문데이는 제주도민에게만 할인 혜택을 주는 당일 이벤트였으나, 올해는 양일로 행사 기간이 늘어나고 제주 도민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즐길 거리로 채워진다"라고 전했다. 먼저, 주 행사장인 여미지식물원에서는 특급호텔 셰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반짝상점(팝업스토어)과 식물교실, 각종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온실식물원에서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아트드로잉과 피아노 공연 등이 진행되며, 잔디광장에서
-
CJ푸드빌-충남 당진시, 지역 상생 성과 공유회 진행
CJ푸드빌은 12일 빕스 천안펜타포트 점에서 충청남도 당진시와 진행한 지역 상생 협력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와 체결한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당진시와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 주요 성과와 의미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라며 "행사는 오성환 당진시장 및 당진시 관계자들과 CJ푸드빌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성과 공유, 당진 새우를 활용한 CJ푸드빌 메뉴 소개 및 시식 등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CJ푸드빌은 대표 외식 브랜드인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에서 고객들이 당진 새우를 더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도록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빕
-
[생활경제 이슈] 페넬로페 ‘0퍼센트 아기물티슈’ 출시 外
더퍼스트터치의 하이엔드 영유아 브랜드 페넬로페는 무라벨 캡을 적용한 ‘0퍼센트 아기물티슈’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0퍼센트 물티슈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캡에 부착되는 라벨을 없앴다. 일반 물티슈와 다르게 라벨 스티커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 없어 분리배출이 간편하다. 패키지에 사용되는 잉크 사용량도 기존 대비 50% 이상 줄여 최소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피부에 자극이 되거나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했다. 밀싹추출물, 귤추출물, 올리브나무잎추출물을 비롯한 자연 유래 추출물과 마시는 물 수준으로 깨끗한 10단계 UV 살균 정제수 등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안전성을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라지 사이즈 피자 출시 기념 파격 이벤트 진행 外
고피자(대표 임재원)는 1인 피자를 넘어 여러 명이 즐길 수 있는 ‘라지 사이즈 피자’를 출시하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인기 메뉴인 ‘불새 피자’ 라지 사이즈 1판 구매 시, 연말까지 사용 가능한 ‘불새 피자’ 퍼스널 사이즈 1판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것으로, 3-4인이 즐길 수 있는 라지 사이즈 피자 한 판 가격에 1인 피자를 추가로 즐길 수 있는 통큰 혜택을 제공한다.단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방문 및 포장 시 제공되는 혜택으로, 매장 당 하루 한정 50명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진행 매장은 고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
콜마비앤에이치,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참가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지난 10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24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행사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혈당조절 여주 건강기능식품 5,000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진행된 블루런은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제고와 당뇨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국민 건강 캠페인으로, 당뇨 환자뿐 아니라 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적극 참여했다"라며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행사에서 당뇨 관리 및 건강한 생활에 관한 정보와 제품 체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활동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블루런 행사에 마련된 홍보 부스는 ‘전시존’, ‘시식
-
㈜골든블루-가수 ‘윤하’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유튜브 공개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는 국내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윤하’와 함께 협업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의 콘텐츠를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는 ‘골든블루’의 브랜드와 어울리는 감성적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한 아티스트가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다"라며 "싱어송라이터 프롬(Fromm)을 시작으로 ‘아도이(ADOY), ‘이루리’, ‘SURL’, ‘솔루션스’ 등 총 5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평균 조회수 1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콘텐츠의 주인공인 윤하는 2004년 만 16세의 나
-
아모레 해피바스, 퍼퓸부티크 라인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프리미엄 향과 보습 탄력 기능을 담은 ‘퍼퓸부티크’ 라인을 출시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프리미엄 향료를 블렌딩해 은은하면서 풍부한 잔향을 자랑하는 퍼퓸부티크 라인은 로즈 블러쉬, 라 플레르, 상탈 머스크 등 총 세 가지 향으로 바디워시 3품목과 바디로션 2품목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프레 플로럴 계열의 로즈 블러쉬 향과 파우더리 플로럴 계열의 라 플레르 향에는 150년 전통의 프랑스 향료사 ‘MANE’의 향을 적용했다"라며 "또한 고급 향수를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까지 더해 제품을 욕실에 두는 것 만으로 특별한 향과 분위기를 연출한다"라고 말했다. 피부 보습력을
-
유한킴벌리-충주시청 ∙ 한국환경공단 핸드타월 자원순환 MOU
유한킴벌리는 지난 11일 충주시청,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과 핸드타월 자원순환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충주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진재승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 조길형 충주시장, 신명석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핸드타월 자원순환 캠페인, 일명 ‘바이사이클(Bi:CYCLE)’을 위해 협업할 것을 약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3자는 바이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산업계 내 자원순환을 확산하고, 탄소 배출 저감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충주시청 내에서 사용된 핸드타월을 분리, 수거하여 핸드타월 생산 공정의 원료
-
롯데웰푸드,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 행사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1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체험 공간을 열어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한국의 토종 데이 문화를 알렸다"라며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 중 하나인 ABC는 타임스 스퀘어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이색 한국 문화를 취재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뉴욕 타임스 스퀘어의 중심부인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빼빼로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샘플링 공간, 메시지 이벤트존 그리고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메시지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