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우아한형제들, 2024 배민프렌즈의 밤 진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2024 배민프렌즈의 밤’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프렌즈’는 배민 사장님들이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누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배민이 마련한 사장님 커뮤니티다"라며 "지난 2020년 10월 1기로 시작해 올해 8기까지 누적 111명의 사장님들이 활동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송년 행사는 배민프렌즈 1기부터 8기까지 70여 명의 사장님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장님들은 ‘나눔을 통한 성장’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올해 배민프렌즈 활동을 되돌아봤다. 올해 배민프렌즈는 사랑의밥차와 함께 사장님 요리 재능기부를
-
[생활경제 이슈] 프로골퍼들, 유원골프재단에 따뜻한 기부 행렬 이어져 外
한국의 골프 유망주들을 양성해 글로벌 골프 인재의 요람 역할을 해온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 출신의 유명 프로 골프선수들이 후배 선수들을 위해 써달려며 유원골프재단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유원골프재단은 지난 3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장유빈 선수(22, 신한금융그룹)로부터 장학금 4천만 원을 전달받고 이어 7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이제영 선수(23, MG새마을금고)와 팬클럽 ‘러블리제영’이 조성한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내년 1월 중에도 성유진 선수(24, 한화큐셀)와 후원회가 함께 적립한 장학금 1천만 원 전달식을 앞두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에 전달된 장학금 전액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사용될
-
[생활경제 이슈] SPC 비알코리아, ‘CCM 명예의 전당’ 헌액 外
배스킨라빈스, 던킨을 운영하는 SPC 비알코리아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 경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CCM 인증은 기업이 어느 정도로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2년마다 재평가를 통해 인증이 갱신된다. ‘CCM 명예의 전당’은 12년 이상 인증을 유지한 기업이 오르게 된다.비알코리아는 2011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소비자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명예의 전당 영예를 안았다.비알코리아는 모든 부서 직원들이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
-
CJ제일제당 햇반,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 우수상 수상
CJ제일제당 햇반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에서 우수상(한국사보협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J제일제당 햇반은 ‘햇반 곤약밥으로 밥만 바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차별화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았다"라며 "특히, 간편한 실천 메시지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챌린지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
웰크론, 소비자중심경영 6회 연속 인증 획득
웰크론(사장 신정재)은 202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라고 전했다. 웰크론은 지난 2014년 국내 침구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웰크론은 이번 재인증 평가에서 ▲최고경영자 및 임직원들의
-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 연속 인증 획득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인증을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심사에서 매일유업은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운영 기준을 확립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해 개선활동을 수행하는 VOC 프로세스, 품질을 최우선으로
-
교촌에프앤비, ‘돌봄종사자 지원사업’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돌봄종사자들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교촌의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2025년 초고령화 사회 진입 등 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하여 사회적 안전망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돌봄종사자들의 역할과 지원 필요성에 주목하여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생활지원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요양보호사),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애인복지 종사자)에 각각 2,000만원을 기부, 총 6,000만 원 지원을 통해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위해 힘쓴 돌봄종사자(생활지원사, 요양보호사
-
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 진행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6일부터 닷새간 전국 15개 주요 지역에서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연말정산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공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는 오는 16일(수원, 화성, 대전, 창원, 부산)을 시작으로 17일(서울, 성남, 천안, 광주, 부산), 18일(인천, 전주, 대구), 19일(서울, 안양, 안산), 20일(서울, 울산)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총 32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라며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선착순 접수를 진행 중이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
-
메가박스,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생중계 상영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새해를 맞이하는 ‘2025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2025년 1월 1일 오후 7시에 생중계 상영한다고 10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신년음악회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흥겨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대를 모은다"라고 말했다.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는 1941년부터 매년 새해 첫날에 오스트리아 빈의 무지크페라인 황금홀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클래식 행사로, 슈트라우스 일가를 비롯한 빈 출신 또는 빈에서 활동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왈츠와 폴카, 빈을 대표하는 무곡으로 활기차게 막을
-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 획득 후 재인증이다.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다"라고 말했다. 이어 "홈앤쇼핑은‘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CCM 인증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
-
홈플러스,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본사가 소재한 서울시 강서구 등촌1동 소외계층을 위해 연말 봉사활동으로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ESG 주요 목표 중 하나인 ‘다음 세대를 위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의 일환이다"라며 "올해 ‘나눔 플러스 박스’는 즉석밥, 시리얼, 김 등 홈플러스 자체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PB(Private Brand) 상품은 물론 카레, 짜장, 우유, 시리얼 등 집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먹거리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는 미래를 이끌어 갈 다음 세대를 위해 집밥인 ‘홈밥(홈플러스+밥)’을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
-
㈜동서・동서식품, 이웃돕기 성금 9억원 기탁
㈜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 기관에 총 9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동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하였고, 동서식품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 2억8,000만원을 비롯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한국세계자연기금, 대한적십자사, 해피빈 등 총 8개 단체에 8억원을 기부했다. 동서 관계자는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환경보전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 상하키친, 크리스탈제이드∙더키친일뽀르노 간편식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간편식 브랜드 상하키친은 글로벌 차이니즈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와 정통 나폴리식 퀴진 레스토랑 ‘더키친 일뽀르노’와 협업하여 레스토랑 간편식을 포함한 총 16종의 간편식을 쿠팡을 통해 런칭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국내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미식 열풍에 힘입어 각 레스토랑 셰프들의 노하우를 담은 음식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리들을 상품으로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리스탈 제이드는 전 세계에 100여개 이상의 매장을 둔 글로벌 차이니즈 레스토랑 브랜드이다"라며 "국내에서는 중국 현지 요리사들을 50인 이상 초청하여 중화요리 정통의 맛을 그대로
-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위한 기부금 전달
10일 공영홈쇼핑은 서울시 마포구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방송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총 1억 8천만 원의 기부금이 시청자미디어재단, 방송콘텐츠진흥재단,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한국방송학회에 전달됐다"라며 "기부금은 인재 육성을 위한 콘텐츠 제작 공모전 개최, 콘텐츠 교육을 비롯해 방송관련 학술 연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공영홈쇼핑은 이 밖에도 대학 장학금 전달 등 방송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롯데백화점 한우 할인 실시
롯데백화점은 12월 13일(금)부터 12월 15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일산, 김포공항점 제외)에서 '연말결산 Meat Week 고객 감사제'로 한우 전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1년 중 단 한 번 진행되는 행사로,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한우를 연중 최대인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한우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한우 사골곰탕 등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대표 부위는 등심, 안심, 채끝 등 구이 및 스테이크용 부위, 안창살, 제비추리, 치마살, 토시살 등 특수부위 등이다.
-
이디야커피, 4,000호점 ‘천안대로DT점’ 열어
이디야커피는 천안시 동남구에 '천안대로DT점'을 오픈하며 국내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가맹점 4,000호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천안대로DT점’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형태의 대형 매장으로, 천안IC 인근 차량 통행이 활발한 상권 초입에 입점했다"라며 "기존 DT 매장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권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천안대로DT점’은 170평 규모의 2층 매장으로, 따뜻한 감성의 베이지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파스텔 컬러포인트를 가미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연출하며, 고객들이 아늑하게 머물 수 있는 휴식공간을 구현했다.또한 주변으
-
[생활경제 이슈] 손오공, 개비의 매직하우스 팝업 스토어 오픈 外
드림웍스 제작 ‘개비의 매직하우스’가 오는 12월 13일부터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손오공은 글로벌 완구 회사 스핀 마스터(Spin Master)와 계약하고 ‘개비의 매직하우스’ 공식 완구의 국내 완구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드림웍스가 제작한 TV 시리즈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12살 소녀 주인공 개비가 고양이 친구들과 함께 인형의 집인 매직하우스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법 같은 모험으로 안내하는 개비와 고양이 친구들은 우정의 소중함, 배움의 즐거움 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손오공은 개비의 매직하우스 팝업 스토어를 12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운영하여 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