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정식품, '그린비아' BI 리뉴얼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그린비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리뉴얼했다.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는 1991년 출시된 국내 최초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다"라며 "환자용 전문 영양식을 시작으로 지난 30여 년간 한국인의 영양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균형 영양식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BI는 그린비아의 비전인 ▲전문성 ▲최초 ▲돌봄의 세 가지 키워드를 형상화했다"라며 "신뢰감을 주는 짙은 그린 컬러는 오랜 연구와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기반으로 한 그린비아의 전문성을 나타낸다"라고 밝혔다. 포인트로 더한 깃발 모양은 국내 최초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로서 그린비아의 정체성과 개발 혁신, 그리고 특수
-
노랑풍선, CCM 7회 연속 획득
노랑풍선은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 수여식’ 에서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 평가해 2년 단위로 인증한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은 지난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을 경영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CHORUS)을 통해 고객 상담과 예약을 실시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헤이즐넛 코코아 맛 담은 ‘누텔라’ 음료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페레로社의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손잡고 12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아이스 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던카치노다. 누텔라가 더해져, 겨울 시즌과 어울리는 초코 음료와 던킨 시그니처 음료 ‘던카치노’를 더욱 다채롭고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누텔라 헤이즐넛 초코’ 2종(핫・아이스)은 고소한 헤이즐넛과 우유로 만든 베이스 위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리고 누텔라 드리즐과 아몬드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 음료를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
-
한국맥도날드, 친환경 랩지 도입 및 재생페트 확대
한국맥도날드가 업계 최초로 메뉴 포장에 친환경 ‘바이오왁스 랩지’를 도입하고, 100% 재생페트 사용 범위를 확대해 매장 내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 2025년까지 전국 매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패키지를 재활용, 재생이 가능한 소재로 100%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3R(Reduction, Reusable, Recycling)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다방면의 노력에 힘입어 전환율은 현재 약 89% 수준을 달성한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바이오왁스 랩지’의 도입 역시 해당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라며 "바이오왁스 랩지는 현재 글로벌 맥도날드 65개 마켓에서 사용 중이며, 한국맥도날드의 도입은 국내 QSR(Qui
-
모두투어,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유명 방송인이 직접 체험하고 추천하는 일정의 상품으로 구성된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사이판은 연중 따뜻한 열대기후와 약 4시간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사계절 인기 있는 여행지이며, 특히 12월부터 2월 건기에는 쾌적한 날씨로 더욱 여행하기 좋다"라며 "해당 기간의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하였고, 자녀와 함께 하는 3인 이상의 가족 여행객의 비중이 70%로 높게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활동 중인 김서정 아나운서와 나주윤 배우가 아바타가 되어 항공, 숙박, 여행코스, 가이드 등 패키지여행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
-
현대그린푸드-aT ‘해외 단체급식 연계 K푸드 수출 확대 위한 업무협약
현대그린푸드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손잡고 해외 단체급식 사업장에 한식을 접목한 ‘K단체급식’ 메뉴를 확대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aT와 ‘해외 단체급식 연계 K푸드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K단체급식 대중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aT의 ‘K푸드 수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양측은 해외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K푸드 메뉴 제공을 확대하고 중소 식품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K푸드 및 식자재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 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5일과
-
농심,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 기부
농심이 연말을 맞아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전달한다. 농심 관계자는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라며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7만 박스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
-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와사비' 선보여
샘표 질러(Ziller)가 고단백 어포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크레이지핫, 스위트청양간장)의 인기에 힘입어 ‘와사비’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샘표 관계자는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은 국내 육포 시장 1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라며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 구수한 맛이 풍성해진 황태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250도 고온에서 구워 눅눅함 없이 바삭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샘표만의 비법 소스가 잘 배어들어 손에 묻어나지 않으며, ‘크레이지핫’은 화끈한 매운맛이, ‘스위트청양간장’은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양념과 칼칼한 청양고추의 ‘맵,단,짠
-
스타벅스, CCM 우수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의 조직 문화 구축 및 운영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전했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
-
남양유업, ‘우유팩 공익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과 경각심 제고를 위해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사 제품인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900ml 우유팩 측면에 딥페이크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는 공익 메시지를 담았다"라며 "이를 통해 딥페이크 기술을 악용한 허위 영상물 제작 및 유포가 명백한 범죄임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디자인은 이달 약 60만 개 제품에 적용돼 생산 및 판매된다.딥페이크는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를 의미하는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기존 사진이나 영상을 다른 이미지와 합성하는 기술을
-
bhc ‘2024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 실시
bhc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에서 ‘2024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를 열었다.bhc 관계자는 "가맹점과 본부 상호 간에 올 한 해 성과를 격려하고, 2025년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된 화합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맹점주 및 본사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진행된 어워드는 1, 2부로 나눠 열렸으며, △오프닝 공연 △축사 △시상식(1⸱2부)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매장 운영 10년 차 및 20년 차를 맞은 장기 운영 매장 시상에서는 경기 시흥정왕점 등 총 6개 가맹점이 20년 장기 운영 매장으로 선정돼
-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수료식 진행
㈜락앤락이 지난 6일 락앤락 서울 본사에서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을 마쳤다고 전했다.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은 활동 성과 소개, 친환경 팀미션 발표, 수료증 수여 및 우수 활동자와 최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3년에 시작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10년 이상 운영된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매년 상하반기 두 기수를 배출하며 친환경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밝혔다. 금번 그린메이트 23기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17개 대학에서 20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3개월간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용기내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진행했다. 락앤락의 프리저핏,
-
관광공사, 맞춤형 관광프로그램 운영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가 올해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박람회와 연계해 선보인 ‘블레저(Bleisure) 관광프로그램’에 약 1천 명의 외국인이 참가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블레저는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출장 중 여가를 즐기거나 출장 일정과 연계해 즐기는 여행을 의미하며, 원격근무와 워케이션 등의 트렌드와 함께 확대되고 있다"라며 "공사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고 지난 6일에 막을 내린 서울국제소싱페어(12.4~6, 코엑스) 등 14개의 전시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출장과 더불어 한국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전시박람회 참가자는 온라인 플
-
우아한형제들, 2024 배민프렌즈의 밤 진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2024 배민프렌즈의 밤’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프렌즈’는 배민 사장님들이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누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배민이 마련한 사장님 커뮤니티다"라며 "지난 2020년 10월 1기로 시작해 올해 8기까지 누적 111명의 사장님들이 활동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송년 행사는 배민프렌즈 1기부터 8기까지 70여 명의 사장님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장님들은 ‘나눔을 통한 성장’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올해 배민프렌즈 활동을 되돌아봤다. 올해 배민프렌즈는 사랑의밥차와 함께 사장님 요리 재능기부를
-
[생활경제 이슈] 프로골퍼들, 유원골프재단에 따뜻한 기부 행렬 이어져 外
한국의 골프 유망주들을 양성해 글로벌 골프 인재의 요람 역할을 해온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 출신의 유명 프로 골프선수들이 후배 선수들을 위해 써달려며 유원골프재단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유원골프재단은 지난 3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장유빈 선수(22, 신한금융그룹)로부터 장학금 4천만 원을 전달받고 이어 7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이제영 선수(23, MG새마을금고)와 팬클럽 ‘러블리제영’이 조성한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내년 1월 중에도 성유진 선수(24, 한화큐셀)와 후원회가 함께 적립한 장학금 1천만 원 전달식을 앞두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에 전달된 장학금 전액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사용될
-
[생활경제 이슈] SPC 비알코리아, ‘CCM 명예의 전당’ 헌액 外
배스킨라빈스, 던킨을 운영하는 SPC 비알코리아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 경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CCM 인증은 기업이 어느 정도로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2년마다 재평가를 통해 인증이 갱신된다. ‘CCM 명예의 전당’은 12년 이상 인증을 유지한 기업이 오르게 된다.비알코리아는 2011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소비자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명예의 전당 영예를 안았다.비알코리아는 모든 부서 직원들이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
-
CJ제일제당 햇반,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 우수상 수상
CJ제일제당 햇반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에서 우수상(한국사보협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J제일제당 햇반은 ‘햇반 곤약밥으로 밥만 바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차별화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았다"라며 "특히, 간편한 실천 메시지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챌린지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