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이노베이트, 경주 보문관광단지에서 자율주행셔틀 운행
롯데이노베이트가 이달 10일부터 4개월간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관광단지 일대에서 관광형 자율주행셔틀을 운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의 자율주행셔틀은 경주화백컨벤션센터, 경주힐튼호텔, 경주월드, 라한셀렉트 등다양한 관광지와 호텔, 리조트를 잇는 약 9km 구간을 운행한다. ‘2025 경주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는 자율주행 서비스로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경주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10월 국내 최초로 취득한 B형 자율주행차(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시속 40km 운행허가로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보문관광단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스타 2024부터 AGF 2024까지 여정 마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지난달 14일 진행된 ‘지스타 2024’ 참가에 이어 지난 8일 막을 내린 ‘AGF 2024(Anime x Game Festival 2024)’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창립 이래 처음으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 참가했다. BTC관 100부스 규모로 전시관을 구성해 대형 개발 프로젝트 4종을 선보였다.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장르 ‘발할라 서바이벌’은 시연 버전을 공개하며 시원시원한 스킬 액션과 세로형 한 손 플레이의 묘미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했다. 이 외에도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 ‘프로젝트 C(가칭)’와 AAA급 MMORPG ‘프로젝트 Q(가칭)’, 콘솔 도전작
-
네오위즈홀딩스, 연말 맞이 임직원과 함께한 자원 활동 ‘2024 오색오감’ 성료
네오위즈홀딩스가 임직원 참여 자원 활동 프로그램 ‘2024 오색오감’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홀딩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오색오감’은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 주최하는 연말 행사다. 네오위즈홀딩스 나성균 의장이 마법나무재단 이사장으로 있으며, 지역 사회와 소외된 이웃에게 다섯 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비전 아래 2008년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는 ‘지구와 사람을 지키는 다섯 가지 활동’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오색오감은 지난 10월 첫 번째로 진행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를 시작으로, 약 두 달간 △목공 맞춤 가구 제작, △점자촉각 시계놀이 만들기, △커피 찌꺼기 업사이클링, △연탄 나눔 활동을
-
웹젠 임직원 자녀 코딩 교육 교실, 2024년 하반기 ‘Let’s PLAY 코딩!' 진행
웹젠이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 ‘Let’s PLAY 코딩!’의 하반기 수업을 진행했다고 10읿 ᅟᅡᆰ혔다. 웹젠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임직원 자녀 38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을 제공했다. ‘Let’s PLAY 코딩!’은 초등학생 이하의 임직원 자녀에게 2018년부터 매년 1~2회 시행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코딩 교육에서는 임직원 자녀들을 연령별 세 그룹으로 편성하고, 각각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는 ‘로봇마우스’를 이용해 코딩 명령어에 따라 그림과 도형을 그리는 언플러그드 코딩 수업을 진행했다. 바둑판 형태의 지도에서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크리스마스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난 9월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었던 ‘진형 완성 이벤트’가 다시 열린다. 다음 달 6일까지 해당 이벤트를 통해 원하는 서번트(캐릭터) 5종을 빠르게 신화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선택한 서번트의 주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신화 등급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재화들이 주어진다. 또한 ‘아란문자’, ‘누우의 크리스탈’, ‘골드’ 등 수련장 성장 재료 3종도 얻을 수 있다. 서번트 활용도를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크리스마스 전야제 이벤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미니 게임을 새롭게 선보인다. ‘왼쪽? 오른쪽! 크리스마스 파티’ 미니 게임은 제한된 시간동안 컨베이어 벨트 위로 쏟아지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검수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화면 속 좌우 방향키를 터치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점수 달성’ 등 이벤트 일일 미션을 수행해 전용 재화 ‘산타의 선물’을 획득하며, 이는 포인트 교환소에서 ‘신화 등급 스킬’,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최고 점수 랭킹에 따른 에테르 보상도 지급한다.
-
데브시스터즈, 부산에서 ‘쿠키런 은하수 정거장’ 팝업 개최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IP 쿠키런이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총 13일간 부산 용두산공원에서 ‘쿠키런 은하수 정거장’ 팝업을 운영한다. 다양한 지역으로 찾아가는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 캠페인의 올해 마지막 여정이다. 부산 용두산공원은 최근 다채로운 야간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가 찾는 야간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이번 팝업은 장소의 특색을 살려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열리는 나이트 팝업으로 진행한다. 공간은 밀키웨이맛 쿠키가 운행하는 꿈의 열차가 정차한 은하수 정거장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밀키웨이맛 쿠키는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에서 쿠키들을 꿈 세계로 인도하는 열차의 차장으로 등장하며, 귀엽고
-
CU 길리듀 위스키, 누적 판매량 5만 개 돌파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스카치 위스키 길리듀가 출시 19일 만에 누적 5만 개 이상 판매됐다.CU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길리듀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적절한 배율로 블렌딩한 후, 엑스 쉐리와 버번 오크통에 숙성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CU는 국내 위스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김창수 대표와 원액 선정과 주입, 위스키 라벨 등의 브랜드 과정을 협업해 길리듀 위스키를 완성했다.해당 상품은 출시(11/20) 7일 만에 7천여 개가 팔려나가며 위스키 업계 슈퍼 루키의 등장을 알렸다. 이어 둘째 주 1만 4천여 개, 셋째 주(12/4~8)는 5일 만에 2만 9천 여 개
-
NHN ‘한게임 섯다&맞고’ 대학생 쇼츠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가 ‘한게임 섯다&맞고 대학생 쇼츠 영상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게임 섯다&맞고’는 2030 세대의 젋은 층 이용자의 유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쇼츠 영상 공모전을 진행했다. ‘한게임 섯다&맞고’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을 주제로 총 50개의 영상이 출품됐으며, 조회수와 투표수에 따라 총 3개의 영상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3일 NHN 판교 사옥에서 1~3등 팀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 작품들을 감상한 뒤 콘셉트와 팀 소개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순서로
-
LG U+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 올해 누적 참여 건수 700만 건 돌파
LG유플러스는 자사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이용한 고객들의 누적 참여 건수가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올해 4월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이다.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의 멤버십 관련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 TF를 꾸렸다. 올 한 해 LG유플러스는 대학생 TF와 함께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
-
'LG 엑스붐' 글로벌 뮤지션 ‘윌아이엠’이 설계 맡는다
LG전자는 세계적인 뮤지션이자 기업가인 윌아이엠(will.i.am)에게 LG 엑스붐의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Experiential Architect)’을 맡겼다고 10일 밝혔다. 윌아이엠은 “LG 엑스붐과 함께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문화를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음악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의지를 드러냈다. 윌아이엠은 뛰어난 음악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LG 엑스붐 오디오 제품의 사운드 방향성을 설계하고 음향 튜닝 작업 등을 진행한다. LG 엑스붐은 ‘풍성한 저음 기반의 부드럽고 조화로운 사운드’라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강력한 출력으로 들을수록 신나는 사운드를 선사하는 모드와 오랫동안 듣기 좋은
-
[생활경제 이슈] 페넬로페 ‘2025 미라클 올데이’ 기저귀 출시 外
더퍼스트터치의 하이엔드 영유아 브랜드 페넬로페는 강력한 흡수력으로 밤낮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저귀 ‘미라클 올데이’를 2025년형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2025 미라클 올데이는 더욱 얇고 가벼워진 ‘미라클 에어 시트’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부피를 30% 줄였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두께감은 줄이고 통기성을 높였으며, 부드러운 ‘미라클 안심 커버’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흡수력도 한층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됐다. ‘미라클 파워 흡수’ 기술로 소변이 기저귀에 닿자마자 샐 틈 없이 가두며, 역샘을 방지해 활동량이 많은 낮에도 밤새 긴 시간 기저귀를 착용할 때도 쾌적함을 유
-
아영FBC,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 선보여
아영FBC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며 국민 와인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0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청사 에디션’은 2021년 한국에서만 만들어진 전용 스페셜 에디션 ‘도깨비 에디션’과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한 ‘청룡 에디션’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스페셜 에디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인창고를 지키는 악마’ 있다는 디아블로 고유의 전설을 모티브로 한국 특유의 전통 풍속인 ‘십이간지’와 연결해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지혜와 변화를 주제로 기획된 ‘청사 에디션’은 병 디자인부터 특별하다. 궁궐 단청 문양을 배경으로 도깨비의 얼굴과 푸른 뱀이 조화를 이루고
-
카페24, ‘무직타이거’ 쇼핑몰 구축 지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무직타이거 브랜드의 굿즈 상품 600여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무직타이거샵’ 구축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카페24 관계자는 "무직타이거는 한국적 정서와 위트를 담은 호랑이 캐릭터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아왔다"라며 "구찌, 코카콜라, 이랜드 스파오 등 여러 대기업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였고, 중국과 일본에서도 40여건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는 무직타이거가 주인공인 애니메이션이 한일 양국에 동시 방영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직타이거의 제작사 스튜디오무직은 공식
-
한컴라이프케어, 용인 한컴일반산업단지 준공식 진행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방위·안전 장비 전문 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372910, 대표 오병진·김선영)는 용인시 양지면에 위치한 한컴일반산업단지 준공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용인 한컴일반산업단지는 2015년 산업단지 지정 계획 수립 이후 약 9년간의 개발을 거쳐 완공됐다"라며 "총사업비 약 400억 원이 투입되어 5만9천㎡ 규모로 조성된 이 단지는 방위 및 안전 관련 제조 산업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섬유, 의료, 정밀 광학 기기, 전자부품, 통신 장비 등 첨단 제조 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산업단지는 영동고속도
-
[생활경제 이슈] 코이(Koy),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2종 출시 外
배우 고현정의 뷰티 철학을 담은 코이(Koy)가 2024년 연말을 맞이해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낭만적인 겨울을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이번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는 모두에게 행복하고 로맨틱한 연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코이만의 무드를 가득 담았다. 특히, 레드와 그린 색상의 조합에 오너먼트로 포인트를 주는 크리스마스 감성의 패키지로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에 제격이다.코이의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2종은 ‘솔리드 플래티넘 레티놀릭 리프팅 세럼 홀리데이 세트’와 ‘플로우 홀리데이 세트’로 구성됐다. 특히, 2종 모두 12월 한달 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및
-
삼양사, 메디앤서 리얼 스킨핏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선보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더마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 신제품인 ‘리얼 스킨핏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삼양사 관계자는 "기존 메디앤서 콜라겐 마스크 라인의 성능을 강화한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라인을 지난달에 출시한 바 있다"라며 "이번 신제품 역시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라인의 특징을 반영해 피부 흡수율이 뛰어나고 피부 탄력과 볼륨 개선에 특화된 것이 강점이다"라고 말했다. 리얼 스킨핏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는 기존 1960달톤(Da) 크기의 콜라겐을 10분의 1 수준으로 줄인 189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다. 또 인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의 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피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