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홈쇼핑, 사내 비서 ‘A.I 벨리곰’ 챗봇 도입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사내 직원들의 회사생활 궁금증을 해소하고 업무 편의성을 돕는 A.I 챗봇 ‘벨리궁그미’를 오픈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벨리궁그미’는 ‘벨리곰’과 ‘궁금이’의 합성어로, 인사, 복지, 기업문화, 경영개선 등 회사생활 전반에 대한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답변한다"라며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디자인, 성격, 말투에 챗봇을 적용해 친밀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거대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기반으로 학습된 생성형 A.I가 다양한 질문에 최적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라며 "사내 시스템과 연계해 인사,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도출 등 업무를
-
G마켓, 스타 애장품 기부딜 ‘감별사’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진행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자립준비청년에 전달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라며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스타 애장품 기부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100원딜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장품은 추첨을 통해 전달하며,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고객입장에서는 무료로 기
-
여기어때, 일본 사가현 숙소·항공 할인 이벤트 실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일본 ‘사가현’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숙소 및 항공 할인 혜택을 키운다. 후쿠오카, 오사카 대신 소도시 곳곳으로 떠나는 수요를 공략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사가현 숙소 전용 혜택으로 총 16만원의 더하기 쿠폰팩을 발급한다"라며 "해외 여행객 전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해외숙소 최대 8% 할인 쿠폰과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폰은 내년 3월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연말부터 연초까지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사가행 왕복 항공권도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가행 항공권은 일, 월, 수, 금, 주 4회 운행하고 있어
-
CU, 맛폴리 3탄 ‘딸기 피스타치오 컵’ 선보여
CU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을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5,200원)은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활용한 신상 딸기 디저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13일 CU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 권 셰프가 출연해 해당 상품 제조 영상이 공개된 뒤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려 온 상품이기도 하다"라며 "쿠키와 흰우유, 피스타치오 생크림, 딸기잼, 생딸기 등 각기 다른 맛이 나는 층들을 겹겹이 쌓아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품도 지난 10월 출시 이후 포켓CU의 최단 시간, 최다 판
-
풀무원, 롯데마트에 ‘점보 시리즈’ 단독 론칭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대표 유통사들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트렌디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신제품을 출시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경기 침체로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풀무원은 유통사와 협력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라며 "이는 단기적인 가격 할인 행사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론칭했다. 빅 사이즈 제품 특유의 식감과 크기의 매력을 강조한 간편식 ‘점보 밀떡볶이’
-
W컨셉,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 발매
W컨셉이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에서 출시하는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를 국내 유통사 중 최초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자체 앱과 사이트에서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를 공개한다. 사이즈는 220~285mm로 출시되며 발매가는 17만 9천원이다"라며 "더블유컨셉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담은 패션 화보도 함께 공개해 고객이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도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는 나이키 우먼스에서 출시된 새로운 모델이다"라며 "세련된 메탈릭 실버 컬러를 적용했으며 부드러운 실루엣과 미래 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에어맥스의 쿠셔닝을 적용해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모바일 금액권 선보여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노브랜드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모바일 금액권은 5천원부터 5만원(5천원·1만원·2만원·3만원·5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브랜드 버거 자체 앱에 등록 후 포인트 차감 방식 또는 전용 바코드를 통해 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SSG닷컴,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모바일 금액권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15일까지 11번가에서 모바일 금액권 2만원권,
-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이마트가 2025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오는 12월 13일(금)부터 내년 1월 15일(수)까지 총 34일간 설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 기간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별로 최대 50%를 할인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신세계 상품권 증정 혜택은 사전예약 기간 내에서도 일찍 구매할수록 크게 누릴 수 있다. 1차 기간(12/13~1/8)에는 결제 금액의 12%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결제 금액대별로 최소 3만 6천원~최대 120만원이다. 2차 기간(1/9~1/15)에는 결제 금액의 8%를 상품권으로 증정하며, 결제 금액대별로 최소 2만 4천원~최대 80만원이
-
한컴-업스테이지, AI 기술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업스테이지와 ‘AI 기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한컴어시스턴트’와 업스테이지의 대규모 언어모델(LLM) ‘솔라(Solar)’를 결합한 혁신적인 AI 설루션 개발에 나선다"라며 "특히 솔라 미니 또는 솔라 프로를 한컴어시스턴트에 적용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컴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명령하면 고객 환경에 맞는 AI 모델을 활용해 내용을 이해하고, 목적에 부합하는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제품이다. 문서 작성과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한다. 여기에 업
-
호텔신라-서울디자인재단(DDP), 중구 지역 관광 활성화 나서
호텔신라가 중구의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재단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구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호텔신라 관계자는 "중구의 글로벌 관광 중심지인 서울디자인재단과 호텔신라가 협력해, 중구 지역 관광 산업을 한층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호텔신라는 이달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와 호텔신라 이정호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디자인재단과 호텔신라의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DDP 사계절 축제 활성화, △중구 지역 발전을 위한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中 시안 매장 오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중국에 추가로 2개 매장을 오픈하며 중국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젝시믹스는 지난 8일과 9일 중국 시안(西安) 중다 인터내셔널(中大国际)과 완샹청(The MixC)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시안은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소비유통 산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중산층 비율도 높은 지역으로, 애슬레저 상품에 대한 수요도 상당하다.이번에 오픈한 두 곳 모두 현지 파트너사인 YY스포츠와 '매장 고급화·대형화 전략'을 채택해 대형 복합 쇼핑몰에 오픈했다.쇼
-
인터파크 투어, 中 여행객 한달새 2배 급증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달 1일 중국의 한국 관광객 대상 무비자 발표 이후 인터파크 투어 중국 패키지 상품 예약건수가 두배 가량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무비자 시행 이후 20대부터 40대까지의 젊은 중국 여행객 비중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10일 인터파크 투어 해외패키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달간 중국 패키지상품 예약건수는 전월(10월) 대비 104.8%, 예약인원은 86.7% 증가했다. 중국여행 비수기인 겨울시즌인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증가폭이다. 전년 동월대비로도 예약건수는 226.1%, 예약인원은 185.4% 급증했다.특히 여행자들의 연령별 비중이 눈길을 끈다. 중국은 전통적으로 60대 이상 고령층에서 선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구스아일랜드와 IP 계약 체결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글로벌 수제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와 IP 계약을 체결하고, 펍 레스토랑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구스아일랜드는 지난 1988년에 탄생해 미국 시카고의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로 명성을 쌓아온 미국 1세대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다. 구스아일랜드가 지난 2016년 서울 역삼동에 오픈한 수제맥주 펍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연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매장 내 양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직접 양조한 최고 맛과 품질의 크래프트 맥주도 만나볼 수 있다.프레시지는 구스아일랜드와 IP 사용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차별화된 간편식 제
-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MEP)’ 태국서 출시
삼양식품은 신규 브랜드 ‘맵(MEP)’을 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하고, 방콕 ‘시암 스퀘어 원’에서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로, 매운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했다"라며 "가장 한국적인 맛부터 이국적인 맛까지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했으며, 정형화 되어있지 않고 다채롭게 변주되는 K-푸드의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은 새우 베이스의 국물을 기반으로 갈릭와 샬롯의 원료를 사용하여 크리미한 매운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
[IT이슈] 롯데시네마, ‘2025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생중계 外
롯데시네마가 2025년 1월 1일 새해를 맞이해 ‘2025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극장 생중계한다고 밝혔다.‘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는 194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새해 첫날 오스트리아 빈 무지크페라인 황금홀에서 열리는 전통적인 클래식 콘서트이다. 슈트라우스 일가를 비롯하여 빈 출신 또는 빈에서 활동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왈츠, 폴카와 같이 빈을 대표하는 무곡 등 활기찬 음악으로 흥겹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어 클래식 팬들의 특별한 새해맞이 문화로 자리매김했다.‘2025 신년음악회’의 지휘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지휘자 리카르도 무티가 맡는다. 리카르도 무티는 1971년을 시작으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19년 연속 구세군 모금활동 진행 外
파리바게뜨가 올해도 구세군과 함께 미니 자선냄비를 전국 3,400여 매장에 설치하고 모금 활동을 19년째 이어간다. 파리바게뜨는 2006년부터 매년 겨울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하고,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해왔다. 올해도 파리바게뜨는 구세군에 1호 성금을 전달했으며, 내년 2월 말까지 석 달간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모금을 진행한다. 계산대 앞에 미니 자선냄비와 후원 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비치해 고객들이 계산 후 남은 잔돈을 넣거나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구세군 1호 성금과 자선냄비 설치는 매년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
맘스터치,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 130% 급증"
맘스터치는 가맹본부의 적극적인 품질개선 노력과 마케팅에 힘입어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8월 기존 시그니처 순살치킨인 ‘싸이순살’의 조각 당 크기와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빅싸이순살’을 새롭게 출시하고, 9월부터 제품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후 올해 10월부터 11월까지 전국 1440여개 가맹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빅싸이순살’에 해당하는 순살치킨이 13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가맹점 수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빅싸이순살’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맘스터치 치킨에 대한 고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