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 3년 연속 취득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국토교통부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 사업자 인증’을 3년 연속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우아한청년들이 안전한 이륜차 배달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증받았다는 의미가 있다.국토교통부가 2021년 제정한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제도(이하 ‘소화물 인증’)는 안전하고 편리한 소화물(작은 화물)배송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사업자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우아한청년들은 2021년 7월 업계 1호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도 취득하며 3년 연속 인증기업으로 자리잡았다.국토부는 소화물 인증 심사시 안전교육, 보험정책, 서
-
CJ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위한 유상증자
CJ바이오사이언스는 조금 전 공시를 통해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총 400억원, 3,952,960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10,119원이며, 모회사이자 대주주인 CJ제일제당이 모든 주식을 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주주로서의 책임 강화 차원에서 이번 유상증자를 제3자 배정방식으로 결정했다"라며 "선제적인 자본확충을 통해 CJ바이오사이언스의 재무건전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아워홈,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하는 제도로, 매년 심사를 거쳐 우수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라며 "아워홈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복지 제도 운영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아워홈은 임직원들이 일과 일상의 균형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난임 치료에 따른 휴직 제도 △심리 상담 프로그램 운영 △시간제 휴가 시행(2시간 단위) △장기근속자 포상 휴가 제공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
LF ‘이자벨마랑’ 더현대 서울점 리뉴얼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더현대 서울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 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은 최근 대규모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며 ‘영앤럭셔리(Young&Luxury)’ 고객을 타깃으로 ‘럭셔리(명품)’ 분야를 강화했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이자벨마랑 매장은 기존 ‘글로벌 컨템포러리 패션’ 영역에서 ‘럭셔리’ 영역으로 바뀐 2층 내에서 매장 위치 변경과 인테리어를 새롭게 단장했다"라고 말했다. LF는 리뉴얼 오픈한 신규 매장을 뉴 럭셔리와 트렌디함이 공존하는 ‘패션 허브’ 매장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더현대 서울 2층에 위치한
-
[생활경제 이슈] 서울장수,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참가 外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지난 12월 6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에 막걸리 업계를 대표하여 참가, 우리쌀로 빚은 막걸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농협이 쌀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K-라이스페스타’는 쌀 가공식품과 전통주 제조·판매업체 250여 곳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우리쌀 축제다. 전국 각지의 쌀 관련 상품들을 전시·판매하는 것은 물론 시식,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서울장수는 이번 행사에서 ‘도심 속 캠핑’을 주제로 한 ‘어반 캠핑’ 컨셉의 독창적인 부스를
-
컬리, 2024 연말 캠페인 실시
컬리는 ‘투 올 더 익스플로러즈, 프롬 컬리(To All the Explorers, From Kurly)’라는 콘셉트로 ‘2024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컬리의 숨겨진 큐레이션 제품을 찾아 떠나는 탐험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1월부터 12월까지의 일러스트 카드를 확인하면 월별로 각기 다른 상품들을 발견할 수 있다. 안내 문구에 맞춰 카드 속 컬리 아이템을 클릭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하루에 한 번씩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할 때마다 당일 사용 가능한 래플 응모권이 주어진다. 100만 원 상당의 ‘시슬리’ 수프리미아 앳 나이트 더 수프림 안티에이징 크림, ‘네스프레소’ 버츄
-
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프’ 누적 판매액 3654억 기록
무신사의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가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4일 자정에 종료한 무진장 겨울 블프는 4천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 금액 3654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행사 종료를 하루 앞두고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 총판매액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판매된 상품 수는 730만 개를 넘긴 가운데 행사 종료 직전인 4일 23시 59분경에는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기록했다.행사 기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 순위에는 △노스페이스 남성 199
-
대상그룹 후원 베트남 장학퀴즈쇼 진행
대상그룹이 후원하는 ‘베트남 장학퀴즈쇼’가 지난 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총상금 5억 동(한화 약 2800만 원) 규모로 열린 이번 장학퀴즈쇼에는 베트남 전국 6만여 명의 중학생이 참가해 큰 화제를 모으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라며 "퀴즈쇼의 결승전은 베트남 공영방송 채널 VTV3에서 방영됐으며 3년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결승전에서는 약 60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최종 우승은 하노이 코뉴에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호앙 아잉트(12세, 여) 학생에게 돌아갔으며 장학금 2억 동(한화 약 1100만 원
-
롯데리아, ‘26주적금 with 롯데리아’ 선보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롯데리아’ 상품을 금일부터 내달 1월 8일까지 한달 간 운영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은 26주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된 금액을 저축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아 많은 소비자들이 맛있는 즐거움을 누리며 저축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매주 자동이체 성공 시 롯데리아의 햄버거를 비롯해 인기 메뉴 6종 및 롯데잇츠 마일리지 등 7번의 주차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주차에는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
-
[생활경제 이슈]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소주21, ‘K-라이스페스타’서 증류주 부문 우수상 수상 外
배상면주가는 순쌀 증류식 소주 ‘느린마을소주21’이 ‘2024 우리쌀 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이하 K-라이스페스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농협경제지주가 주최 및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K-라이스페스타는 국산쌀 소비 확대를 위해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쌀 축제다. 박람회는 지난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으며, 국산쌀로 만든 쌀가공식품과 우리술을 시상하는 품평회도 함께 진행됐다.이번 품평회의 우리술 증류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느린마을소주21(알코올 21%)’은 배상면주가가 ‘좋은 소주는 좋은 막걸리로부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020년 출시한 제품이다. 느린마을소
-
CJ제일제당, 보울(bowl) 형태 ‘햇반 용기죽’ 출시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죽 신제품 7종을 CJ더마켓에서 선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죽·트레이죽에 이어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울(bowl) 형태의 용기에 담았으며, 전복·전복내장·소고기·버섯야채·누룽지닭백숙·통단팥·단호박 7종이다"라며 "특히, 각 제품마다 고소한 김과깨, 감칠맛 파와깨, 풍미가득 견과, 참기름 토핑 등이 별첨돼 있어 맛과 풍미를 극대화시켜 준다"라고 전했다. 용기죽 제품은 먼저 CJ더마켓을 통해 선보이며, 추후 소비자 반응 등을 살펴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있다.CJ제일
-
요기요, 겨울방학 맞이 브랜드 제휴 프로모션 실시
요기요가 겨울방학 맞이 브랜드 제휴 프로모션을 오늘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요기요 관계자는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과 수도권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일산·광교점)’과 함께 연말에 어울리는 브랜드 제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요기요 앱에서 ‘처갓집양념치킨’ 주문 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쿠아플라넷' 입장권(1인 3매)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요기요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아쿠아플라넷(일산·광교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1등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이벤트에 응모한 요기요 고객이
-
정관장, ‘데워먹는 홍삼원’ 선보여
정관장이 ‘데워먹는 홍삼원’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정관장 관계자는 "‘데워먹는 홍삼원’은 갓 달여낸 홍삼의 맛과 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한방음료이다"라며 "125년 정관장의 노하우를 담은 깊고 진한 홍삼의 풍미에 계피, 대추, 생강, 구기자 등 식물 성분을 엄선해 담은 홍삼원만의 최적화된 배합으로 저칼로리, 저당 트렌드도 충족한다"라고 말했다. 티 팟(Tea Pot)을 모티브로 한 ‘데워먹는 홍삼원’ 파우치 포장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맛과 영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편의성까지 갖췄다. 20초만 데우면 손안 가득 따뜻한 온기가 퍼져 쌀쌀한 겨울에 건강한 기운을 더해준다.최근 코로나 이후 웰니스에 대한 늘어
-
CGV, ‘IMAX 마스터피스’ 기획전 진행
CGV가 IMAX 포맷 必(필)관람 영화 네 편을 상영하는 ‘IMAX 마스터피스 기획전’을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IMAX 마스터피스 기획전’에서는 ‘인터스텔라’, ‘덩케르크’가 오는 11일부터 전국 IMAX관에서 상영되고, ‘듄’, ‘듄: 파트2’는 CGV용산아이파크, 센텀시티에서 상영된다"라며 "CGV센텀시티는 오픈 일정에 맞춰, 오는 13일부터 기획전이 시작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터스텔라’는 웜홀을 통한 시간 여행이 가능하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황폐해진 지구의 인구를 위해 우주로 떠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라며 "‘덩케르크’는 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덩케르크 해안에 고립된 40
-
쿠팡, 크리스마스 준비 필수템 행사 진행
쿠팡이 성탄절 준비를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 및 소품, 홈파티 푸드 등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 두 가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트리/소품 세일’ 기획전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조명, 캔들, 디퓨저 등 성탄절 집 꾸미기 인기 품목 2000여개를 선보인다"라며 "코코도르, 헤트라스, 우드윅 등 인기 브랜드의 디퓨저와 캔들도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기획해 참여한다. 와우회원들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쿠팡이 이번 기획전을 위해 직접 수입한 트리 세트, 장식품 등 바이어들이 특별히 엄선하여 직접 수입한 트리와 소품 등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을 만나볼
-
[IT이슈] 롯데시네마, '이터널 선샤인' 전 세계 최초 4K 리마스터링 재개봉 外
다양한 콘텐츠 경험의 무한 확장을 추구하는 롯데시네마가 개봉 20주년을 맞은 <이터널 선샤인>을 전 세계 최초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오는 12월 18일 단독 재개봉한다.<이터널 선샤인>은 해외를 비롯하여 국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개봉 후 20주년이 지난 지금도 로맨스 영화의 수작으로 꼽힌다. 헤어진 연인의 기억을 지워갈수록 더욱 더 깊어지는 두 남녀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멜로로 기억과 사랑에 대한 깊은 통찰,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두 주인공이 얼어버린 강 위에 누워 별자리를 바라보는 장면은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겨울 로맨스 영화의 한 장면으로 꼽
-
아모레몰, 2024 Winter 아세페 진행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12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2024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끝없이 펼쳐지는 기적 같은 혜택’ 콘셉트의 이번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는 2024년 대미를 장식하는 역대급 규모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아세페 최초로 준비한 54가지 한정 기획 상품과 함께 스타벅스 미니 파우치가 담긴 어드벤트 캘린더를 제공하고, 인기 영화 위키드와 협업한 스페셜 굿즈로 구성된 6개 브랜드 베스트세트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롯데웰푸드와 함께하는 ‘릴레이 브랜드데이’에서는 라이브 방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 2024년 롯데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