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크래프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 신설
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이하 게임테크랩)’을 새롭게 개설하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게임테크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게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인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을 담았다. 게임테크랩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합격자는 24주 동안 합숙하며, 게임 엔진과 그래픽스 이론부터 최신 기술까지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또한 크래프톤을 포함한 현업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텐센트 통해 중국 서비스
넥슨은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텐센트 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중국에서 ‘카잔’을 PC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네오플은 텐센트 게임즈와 협업해 ‘카잔’만의 게임성을 중국 시장에 충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PC 플랫폼용 현지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 이용자들은 텐센트 게임즈의 게임 유통 플랫폼인 위게임(WeGame)에서 ‘카잔’을 위시리스트(관심 목록)에 추가할 수 있으며, 현지 서비스명과 출시 일정
-
컴투스홀딩스 XPLA, 리워드 앱 '마이비' 온보딩 계약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원셀프월드’가 개발한 리워드 앱 ‘마이비(MyB)’를 온보딩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블록체인 기술의 실질적 활용 사례를 늘리고 웹3 서비스를 대중화시키는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마이비’는 이용자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앱테크 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자신의 취향을 인증하면 소울바운드토큰(SBT) 기술로 보호되는 ‘취향 뱃지’를 획득한다. 이 기술은 데이터 변조와 복제를 방지해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는 동시에, 광고주에게는 신뢰도 높은 타겟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마이비는 출시 6개월 만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필드 콘텐츠인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은 현재 버전 기준 최상위 난이도의 지역으로서 140레벨대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유저들 간 자유 PvP도 가능하다. 유저들은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에서 새로운 신화 장비인 '사운딕 시리즈'의 완제품과 전설 장비인 '슈퍼소닉 시리즈'의 완제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생명의 이슬, 대양의 눈물, 초원의 숨결 등 전설 장비 제작에 필요한 고급 재료들과 바하마르 개척에 사용되는 '개척
-
카카오커머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우리만의 행복한 크리스마스 한 조각’ 프로모션을 25일까지 총 17일간 진행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 카드 또는 머니로 디올, 메종마르지엘라, 우영미 등 럭스(Lux)의 브랜드 상품부터 스토케, 레고, 테디테일즈 등 유아동 상품까지 프리미엄 선물 15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최대 3만 원, 사용 횟수 제한 없음) 받을 수 있다. ‘너와 나누고픈 크리스마스 한 조각’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글귀 한 조각을 고른 뒤 친
-
카카오모빌리티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 튜토리얼 영상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디지털재단과 손잡고 시니어를 위한 택시 호출 서비스 접근성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교육 영상 시리즈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을 공동 제작하고, 앱 설치・호출・결제 등 단계별 사용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디지털 포용성 확대 일환으로, 시니어들이 겪는 현실적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서울디지털재단 내 ‘어디나지원단’ 강사진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지원단이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들로 구성된 만큼, 관련 의견들을 반영함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KT, 12월 연말 멤버십 혜택 강화
KT가 송년모임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KT 멤버십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준비했다. 파스쿠찌, 브레댄코,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와 매드포갈릭, 더플레이스 등 외식 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휴 혜택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다. 13일부터 시작하는 KT 멤버십 12월 ‘달.달.혜택’도 연말에 사용하기 좋은 여행과 외식 등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달.달.혜택이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원하는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
-
LG이노텍, CES 2025서 미래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 부스 조성
LG이노텍은 내년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5’에 참가하여, 미래 모빌리티 혁신 부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내년 1월 7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서는 미래 유망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들의 다양한 신제품 및 기술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LG이노텍은 올해와 동일한 위치인 웨스트홀 초입에 오픈 전시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예년과 달리 CES 2025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를 기획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CES를 차량 전장 및 센싱 부품 관련 신규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
-
LG전자, ‘컴포트 키트’ 신규 6종 출시
LG전자가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LG 컴포트 키트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총 13종의 컴포트 키트를 운영하며, 고객 중심으로 가전을 사용할 때 불편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찾아내 제품군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새로 추가된 컴포트 키트 6종은 가전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주는 신규 및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이뤄졌다. 각 키트들은 장애인 뿐만 아니라 시니어 고객이 가전 사용 중 겪는 불편함을 세심하게 분석해 이를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표
-
SK하이닉스 이상락 부사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SK하이닉스는 이상락 부사장(Global S&M 담당)이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 수출 저변 확대에 공헌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에서 이 부사장은 AI 시대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HBM을 비롯한 AI 향 메모리 시장을 선도했으며, ‘24년 상반기 기준 186억 불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 등 반도체 업계 위상 제고 및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 부사장은 “이번 수훈은 SK하이닉스 모든
-
롯데마트·슈퍼,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2월 12일(목)부터 내년 1월 15일(수)까지 35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행사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2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라며 "상품권 수령 대신 해당 금액만큼 즉시 할인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프로모션은 선물세트 구매 시기가 빠를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구매 금액에 따라 1차 사전예약 기간(12/12~1/8)에는 최대 120만원, 2단계 기간(1/9~15)에는 최대 8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지급한다"라고 밝혔다. 롯데마트몰에서도 오프라인과 동일한 혜택으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권 대신 최대 120만원 상당의 즉
-
W컨셉, 스타일 크리에이터 모집
W컨셉은 이달 말까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W컨셉 관계자는 "스타일링에 관심 많은 고객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참여 방법은 W컨셉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활용해 10초 이상의 스타일링 영상을 촬영한 뒤 스타일클립에 해시태그 ‘스타일클립챌린지’와 함께 올리면 된다"라며 "W컨셉의 검수를 거쳐 승인된 영상에는 W컨셉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천 포인트를 무제한 지급한다"라고 밝혔다. 내달 10일에는 스타일클립챌린지 어워즈를 진행한다. 영상 업로드 수, 퀄리티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우수 영상을 제작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부
-
SSG닷컴, ‘뷰티 쓱세일’ 진행
SSG닷컴이 오는 15일까지 2024년을 결산하는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최고의 호응을 얻은 상품, 라이징 브랜드 상품 등을 한데 모아 ‘어워즈’ 상품으로 선보인다"라며 "‘에스티 로더’, ‘비오템’ 등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피지오겔’, ‘마녀공장’에 이르는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할인, 사은 등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사봉’ 홀리데이 세트, SSG머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매일 오전 9시, 오후 6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을 연다. 9일 오전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세트
-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풀무원다논이 ‘위솔루션’을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하여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식약처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따라 ‘위솔루션’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 인정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풀무원다논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개별인정형 원료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해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100년 전통 발효유 세계 판매 1위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
-
‘더 팰리스 73’, 스타로드자산운용 컨소시엄에 매각
더랜드그룹 계열사인 랜드미와 투게더홀딩스는 스타로드자산운용 컨소시엄과 지난 4일 더랜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서초구 반포동 ‘더 팰리스 73’ 사업 부지 매각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양사는 앞서 지난 10월 15일 매입의향서(LOI) 수령 후 긴밀하게 협의를 진행해온 바 있다. 스타로드자산운용 컨소시엄은 부지 매입을 위해 양해각서에 이행보증금까지 납입하는 등 ‘더 팰리스 73’ 매입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고 있다.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양측은 늦어도 내년 2월에 본 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매매대금은 5500억원이다. 더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MOU)에는 체결 이후 2개월 내 본 계약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
코웨이,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 직영점’ 열어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부산시 중구 롯데백화점 광복점 9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광복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광복 직영점은 해운대점에 이은 부산 지역 두 번째 직영 매장이다"라며 "코웨이 직영 매장 중 롯데백화점에 최초 입점했으며,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과 마산점에 이은 세 번째 백화점 입점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광복 직영점 오픈으로 코웨이는 전국 총 18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부산 광복 직영점은 신제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를 비롯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베스트셀러를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백화점 내부에 위치해 쾌적
-
정식품,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 실시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오는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나눔 활동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을 진행한다.정식품 관계자는 "2012년 시작된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는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게 베지밀을 기부하는 사랑 나눔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 부제를 ‘10℃일반(십시일반)’으로 정했다"라며 "여러 사람이 힘을 합하면 작은 힘으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십시일반의 뜻에, 한 사람 당 온도계를 10℃ 이상 올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총 25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