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IT이슈] 리본카, "소비자가 중고차에 바라는 건 ‘품질’" 外
비대면 직영인증증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지난달 회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중고차 구매 의향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2일 공개했다.이번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1.2%가 ‘올해 말 혹은 내년에 중고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답한 가운데, 이들 중 85.4%가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항목(복수응답)으로 ‘품질’을 꼽았다. ▲2위 정비 시스템(43.2%) ▲3위 애프터 서비스(41.0%) ▲4위 차량 환불 여부(21.2%) ▲5위 냄새(20.0%)가 뒤를 이었다.중고차 구매를 결심하게 하는 가장 큰 요소는 가격이었다. 중고차 구매 의사가 있는 응답자들은 중고차를 선택하는 이유로 ‘신차 대비 저렴한 가격(49.7%)’을 가장 많이 선택했
-
bhc, 태국서 11개 매장 개점 성과 올려
올해 1월 태국에 첫 진출한 bhc는 최근 랑싯(Rangsit)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퓨처 파크몰(Future Park Mall)에 11호점을 여는 등 1년도 되지 않아 방콕과 주요 위성 도시에 11개 매장을 개점하는 성과를 올렸다.bhc 관계자는 "12월 현재 기준으로 태국 매장 주문량은 70만 건을 넘었으며, 50만 명이 넘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라며 "연말까지 누적 주문 건수는 100만 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bhc가 태국 내 대표 K-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형 쇼핑몰에 매장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현지 고객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라며 "방콕 최대
-
현대캐피탈 ‘소비자중심경영’ 2회 연속 인증 획득
현대캐피탈이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년 주기로 인증한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2022년에 CCM 인증을 최초 획득한 이후, 이번에도 CCM 인증을 받아 오는 2027년까지 5년간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CCM 인증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는 “현대캐피탈은 경영진의 CCM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관심도가 높아
-
라온시큐어, 모바일 신분증 검증ᆞ사본 생성 솔루션 출시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국가 모바일 신분증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검증하고 사본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솔루션 ‘옴니원 VC 컨버터(OmniOne VC Converter)’를 선보였다. 라온시큐어 관계자는 "다수의 금융 기관과 옴니원 VC 컨버터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어 "은행, 보험사, 증권사 등 금융 기관은 이용자가 은행계좌 개설 등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 신분증으로 신원을 확인하고 증거자료로 신분증 사본 이미지 파일을 보관한다"라고 말했다. 옴니원 VC 컨버터는 이 같은 과정을 모바일 신분증으로 진행 시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사본 이미지를 생성하는 솔루션이다. 가령 은행 이용자
-
현대그린푸드 베즐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Vezzly)’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와 베이커리 등의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베즐리는 ‘달콤한 상상 속 크리스마스 마을(Magical Christmas Village)’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상징물을 형상화한 케이크 6종을 선보인다"라며 "크리스마스 트리 케이크, 화이트 트리 케이크, 이글루 케이크, 딸기 가득 케이크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휘낭시에, 슈톨렌, 몽블랑 파티 등 연말 시즌 한정 베이커리 6종도 함께 선보인다. 베즐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
코오롱FnC 에피그램, 15종의 방한 액세서리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 15종의 방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그중 ‘플레어 바라클라바’와 ‘울 손모아 장갑’은 작년 일부 컬러 완판을 기록했던 에피그램의 겨울 시그니처 액세서리 제품이다"라며 "올해도 본격 추워진 12월 1주차부터 전주대비 190% 판매율이 신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에피그램 ‘플레어 바라클라바’는 넥라인이 아래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디자인으로, 겨울철 아우터 안쪽 뿐만 아니라 밖으로도 편하게 꺼내서 착용 가능하다. ‘울 손모아 장갑’은 캐시미어가 함유된 울 나일론 혼방 니트 소재로 고급스러운 터치
-
락앤락, ‘메트로X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 선보여
락앤락이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락앤락 관계자는 "2539 세대들에게 프리미엄 텀블러로 각광받고 있는 ‘메트로 킹 텀블러’(820㎖)와 ‘메트로 투웨이(355㎖, 475㎖)’에 코지모지 키링을 적용해,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을 새롭게 선보인 것"라고 밝혔다.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은 메트로 시리즈에 어울리는 색상을 특별히 적용해, 락앤락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또한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 외에도 꽃 키링, 폼폼 스트랩, 아크릴 강아지 키링, 밧줄 스트랩,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키링 실리콘 세트, 구름 키링, 하트 부착고리, 3D 입체 스티커, 체리 키링 등 총 10종으로 구
-
LG생활건강 유시몰 칫솔, 400만 개 판매 돌파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 칫솔[1]의 누적 판매 수량이 400만 개를 넘어섰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유시몰 칫솔의 400만개 판매 기록은 2021년 브랜드가 국내에 처음 선을 보인지 약 4년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라며 "1898년 영국의 오랄케어 브랜드로 시작한 유시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차별화 된 상쾌함으로 최근 올리브영 등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차별적 고객경험’을 선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인 유시몰 ‘레귤러 칫솔’은 탄력 있는 초 미세모로 프라그와 구취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칫솔 상단부의 0.01㎜ 두께의 초 미세모가 치아 사이 사이에 쏙쏙 들어가
-
골프존, ‘2024 메리츠증권 GTOUR MIXED CUP’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12월 14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GTOUR 정규투어 첫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의 혼성매치 ‘2024 메리츠증권 GTOUR MIXED CUP’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4 메리츠증권 GTOUR MIXED CUP’은 메리츠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시즌 네 번째 혼성대회로 총상금 7천만 원, 우승상금은 1천 5백만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크린골프투어 GTOUR에서 활약하고 있는 80명의 남녀 프로가 출전하며 참가 선수는 남녀 각각 7차 대회 종료 기준 성적으로 대상포인트 상위 30명, 신인상 포인트 상위 및 추천선수 10명의 선수를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
-
아성다이소, ‘윈터투게더 시리즈’ 선보여
㈜아성다이소가 ‘윈터투게더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기획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방한용품, 패브릭 소품, 패션잡화 등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한용품은 따뜻한 재질과 앙증맞은 포인트가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라며 "‘윈터투게더 원 포인트 아동 비니’는 겨울철 머리를 따뜻하게 감싸주면서도 신축성이 뛰어나 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상품이다"라고 밝혔다. 캐릭터가 그려진 라벨이 귀여움을 더해준다. ‘윈터투게더 아동 자수 포인트 장갑’은 토끼 자수가 새겨진 아동용 장갑으로 연
-
SOOP,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진행
SOOP은 오는 28일(토) 상암 콜로세움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SOOP으로 사명과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뉴브랜딩 이후 처음 열리는 시상식으로, 올해 이적하여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준 스트리머들도 함께 참여하고 축하하는 진정한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6일 ‘2024 SOOP 대상’ 페이지를 통해 ‘신인상’과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들을 발표했다"라며 "신규 스트리머와 버추얼 스트리머들의 참여와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로 선정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는 지난해 96명에서 104명으로
-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2차 얼리버드 티켓 판매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을 관람할 수 있는 2차 얼리버드 티켓을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공연 및 전시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한다.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지난 11월 공개한 ‘슈퍼 얼리버드 티켓’이 조기 완판되며 추가 티켓 문의가 쇄도하자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준비했다"고 밝혔다.이어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은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 트로피 등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대규모 전시다"라며 "△1970년대 펠레의 국가대표 실착 저지 △메시의 커리어 주요 매치 컬렉션 △박지성과 손흥민의 실착 저지 등 진귀한 축구 역사의 순간을 실물로 한
-
식료품 특화매장 ‘이마트 푸드마켓 수성점’ 그랜드 오픈
이마트가 ‘그로서리 상시 저가’를 지향하는 식료품 특화매장 ‘이마트 푸드마켓 수성점(대구시 수성구)’을 13일 연다.이마트 관계자는 "쌓아온 31년 업력의 상품기획 노하우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새로운 포맷의 점포로 1년 내내 식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그로서리 하드 디스카운트 매장’을 표방한다"고 밝혔다.‘이마트 푸드마켓 수성점’은 격변하는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을 정면 돌파할 성장 동력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를 내세운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가격 혁신’ 모델이다.‘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이 장보기를 넘어 휴식-체험-쇼핑이 어우러진 지역 밀착형 쇼핑몰로 거듭난 ‘공간 혁신’이었다면, ‘이마트 푸드마켓
-
안랩, ‘유명 기업 및 기관 사칭’ 피싱 공격 주의 당부
안랩이 최근 연말연시 시즌을 노려 유명 기업 및 기관을 사칭해 피싱 메일을 배포하고, 가짜 사이트 접속을 유도한 공격 사례를 다수 확인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사례에서 공격자는 유명 항공사·기관·대형병원 등을 사칭해 화물 배송이나 공과금 납부, 건강 지원금 신청 등 연말연시에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내용으로 피싱 메일을 유포했다"라며 "메일에는 피싱 사이트로 연결되는 악성 첨부파일 및 URL을 포함해 피해자의 계정 탈취를 시도했다"라고 말했다. 피싱 메일의 문장이 자연스럽고, 이미지 속에 악성링크를 다중으로 숨기는 등 고도화된 수법을 사용하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안랩은 이번
-
SPC 파스쿠찌, 가맹사업 설명회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19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설명회는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 등 5개 지역에서 진행하며, 서울은 오전 10시, 그 외 지역은 오후 2시에 열린다"라며 "파스쿠찌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설명회 당일 가맹사업을 계약하면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각 지역별 설명회 장소와 자세한 안내는 파스쿠찌 공식 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가맹사업 설명회에서는 이탈리아 감성을 강조한 센트로양재점(서울)∙센트로광안리점(부산) 등 대표 매장을 통해 파스쿠찌의 사업 전략을 소개하고, 에스프
-
하나투어, 'AI 환불금 캘린더'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항공사별 환불 규정을 학습한 AI가 취소 수수료를 안내하는 ‘AI 환불금 캘린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하나투어 관계자는 "‘AI 환불금 캘린더’는 항공사 취소 수수료 규정을 분석 및 학습한 AI가 취소 일자로부터 남은 출발일을 계산한 후 예상 환불금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고객 편의 서비스다"라며 "취소 신청일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에 인지하기 쉬운 캘린더 형태로 사용자 환경(UI)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마이페이지>해외 항공 예약 상세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트랜스포머 아키텍처 기반의 AI 모델이 비정형 텍스트로 된 복잡한 항공사 위약금 규정에서 중요 정보를 추출하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소비자 이벤트, ‘버거킹 456 게임’ 공개 外
버거킹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다. 오는 12월 19일부터 1월 8일까지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현실로 옮겨온 ‘버거킹 456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버거킹 456 게임’은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을 버거킹 매장으로 옮겨온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오징어 게임>의 스토리에 기반해 기획된 프로모션으로, 버거킹 매장에서 매일 1명, 456만 원 상당의 골드바 당첨자가 탄생한다.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된다. 매장에서 특정 제품 구매 후 받은 영수증에 적힌 주문번호를 함께 기재된 AR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