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유통단신] 한샘-한샘서비스, 상생 일자리 창출 공로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여
㈜한샘(대표 김유진)은 구인난과 청년실업 해결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사업단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에서 한샘 RH교육인사부 오정민 파트장과 한샘서비스 시공기획팀 김성준 팀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경협중소기업협력센터가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청년 구직자를 훈련시키고 중소협력사가 해당 교육 수료자를 채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는 빈 일자리 해소에 기여하고, 사업의 우수 성과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우승 기업 발표
로레알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 2024’의 OI 그라운드(Open Innovation Ground)에 참여해 12일 2024년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우승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은 로레알 그룹 북아시아 지역에서 시작된 이니셔티브로, 2020년 중국 첫 론칭 이후 한국에서는 작년 6월 비바 테크놀로지에서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기업 협업
-
CJ푸드빌, ‘빕스 마곡 원그로브점’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13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마곡 원그로브점’을 오픈한다.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 마곡 원그로브점’은 지난 11월로 영업을 종료한 ‘등촌점’의 리로케이션 이전 오픈에 따른 것으로 ‘등촌점’은 빕스 1호점으로서 의미를 지닌 곳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빕스 등촌점은 1997년 빕스가 탄생하며 영업을 시작한 1호점으로 27년간 같은 자리에서 빕스만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보여왔다"라며 "서울 서부권에서 외식 다이닝 업계의 터줏대감으로 이 기간 총 700만명이 다녀갈 만큼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마곡지구가 개발되고 상권이 변화하면서 보다 유동인구가 많고 매장 이용의 편
-
롯데百,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 '뷰티관' 리뉴얼
롯데백화점이 12월 13일(금) 본점 지하 1층에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뷰티관'을 리뉴얼 오픈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토탈 퍼퓸 앤 프래그런스 브랜드 '로에베퍼퓸'을 강북상권 최초로 선보이고, 안티에이징 전문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헬레나 루빈스타인'과 럭셔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스쿠' 등도 새롭게 오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외에도 기존 '시슬리', '라프레리', '겔랑',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디올'에 이어, '발몽', '데코르테', '아모레퍼시픽뷰티'에서도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용 스킨케어룸을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뷰티관에 방점을 찍는다"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 선보여
청호나이스가 신제품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를 출시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는 실내공기 오염도를 실시간 감지해 알아서 관리하는 ‘스마트 AI모드’가 탑재되었으며 고성능 탈취 특화 필터를 적용해 기존 자사 필터 대비 약 2.5배 이상 향상된 탈취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에 적용된 ‘스마트 AI모드’는 제품이 실내공기 오염도를 실시간 감지해 동작세기를 4단계로 자동 조절해 알아서 관리한다"라며 "소비전력을 절감하는 AI절전모드와 더 빠르게 청정하는 AI쾌속모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생활패턴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어 실내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
-
더존비즈온,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 개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에 개최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 이미 3천여 명에 육박하는 참가신청이 몰리며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세미나 첫날인 16일 수원, 화성, 대전, 창원, 부산 지역의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인사담당자 등 실무진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모든 직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한다"라고 말했다. 조기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신청을 서둘러야 하며, 참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
코웨이, ‘비렉스 수납형 프레임’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넉넉한 수납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수납형 침대 프레임 ‘코웨이 비렉스 수납형 프레임’을 출시했다.코웨이 관계자는 "비렉스 수납형 프레임은 여유로운 수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공간 활용성이 중요한 자녀 방이나 1인 가구에 적합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웨이 비렉스 수납형 프레임은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며 "헤드보드 상부에 120mm 너비의 선반을 마련해 안경, 핸드폰 등 자주 쓰는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좌우 측면에도 다양한 높이의 선반을 비치해 책, 일상용품 등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프레임 하부에 여유로운 네 개의
-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 2차 얼리버드 티켓 하루만에 완판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지난 12일 공연 및 전시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통해 선보인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 2차 얼리버드 티켓이 하루만에 완판됐다고 12월 13일 밝혔다.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전 vol.1> 은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과 트로피 등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대규모 전시다"라고 말했다. △1970년대 펠레의 국가대표 실착 저지 △메시의 커리어 주요 매치 컬렉션 △박지성과 손흥민의 실착 저지 등 진귀한 축구 역사의 순간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관광공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13일, 공사 자회사 KTO파트너스와 함께 원주에 거주하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에는 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과 변정섭 노동조합 위원장, KTO파트너스 정진수 대표 등 양 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원주 봉산동에 거주하는 주민에게 연탄 1,600장을 직접 배달했다"라며 "나머지 연탄 8,400장과 난방유 등은 한파를 대비해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라고 밝혔다. 같은 날 공사는 KTO파트너스와 사회공헌·봉사활동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노사 공동으로
-
롯데온 희망퇴직 프로그램 시행
롯데온이 2차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1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온은 이날 오후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사내 공지했다. 대상은 근속 2년 이상 직원으로 2022년 12월 13일 이전 입사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1월 6일까지다.희망 퇴직자에게는 6개월 치 급여를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위키드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外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위키드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을 론칭했다. 지난 11월 20일 국내 개봉한 영화 ‘위키드’ 제작사인 유니버설 픽쳐스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위키드 x 러쉬’ 리미티드 에디션은 영화 위키드 속 오즈의 성과 마법사에서 영감을 받은 보디 스프레이, 샤워 젤, 배쓰 밤 등 총 11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특히 보디 스프레이 2종인 ‘글린다 업랜드’와 ‘엘파바 트롭’은 영화 위키드의 두 주인공인 글린다와 엘파바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글린다 업래드’는 로즈 오일, 바닐라 앱솔루트를 메인 어코드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꽃향기가 특징이다. ‘엘파바 트롭’은 풍부
-
[IT이슈] 당근, 중고거래 ‘두 동네 글쓰기’ 기능 오픈 外
당근이 이용자들의 편리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중고거래 ‘두 동네 글쓰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해당 기능은 당근에서 체크인 된 두 개의 동네에 같은 판매글을 동시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이다. 당근 앱에서 판매글 작성 시 페이지 하단의 ‘같은 글 올리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한 번의 글쓰기만으로 두 동네에 동일한 판매글이 게시된다.당근은 거주지나 직장, 학교 등 주로 활동하는 지역 두 곳을 선택해 GPS 동네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 때 이용자가 설정한 지역별로 원하는 판매글을 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데, 동일한 게시글을 두 지역에 모두 올리고 싶은 경우에는 같은 글도 동네 설정을 변경해서 새로 작성해야 하는
-
관광공사,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대상 수상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가 제작한 ‘AI vs KOREAN’ 시리즈 영상이 지난 12일 서울 세빛섬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분야 대상을 받았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2012년~)’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드(2021~)’를 2022년부터 통합한 것으로, 온라인에서 진행한 우수한 캠페인을 분야별로 선정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공공분야 대상을 받은 AI vs KOREAN 캠페인 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된 시리즈물로 한국인이 추천하는 진짜 한국여행 정보가 광고를 넘어 관광 콘
-
빙그레, ‘빙그레 비밀학기’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빙그레의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프로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빙그레 관계자는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성장과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공유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빙그레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 연계 프로모션의 공로를 인정받아 프로모션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수상을 받은 ‘빙그레 비밀학기’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행복한 낭만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참여형 캠페인으로,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빙
-
롯데웰푸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서 4개 상 수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12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2개 부문 4개 상(금상 1개, 은상 1개, 우수상 2개)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라며 "매년 뛰어난 창의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한다"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시상 중 CSR 부문에서 자일리톨 브랜드의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전문 의료기기가 설치된 버스를 타고 전국
-
CJ웰케어 바이오코어,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서 장관상 수상
CJ웰케어는 프리미엄 유산균 ‘바이오코어(BYOCORE)’가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CJ웰케어 관계자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부문 유일한 정부시상 제도다"라며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발해 대국민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순위를 매긴다"라고 말했다. 우수상에 해당하는 장관상을 수상한 ‘바이오코어’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함량·고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의 근본적인 건강 개선을
-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4050 여성주문 비중절반 이상 차지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주문건수를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하고, 4050 여성의 주문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현장 생방송, 인플루언서 협업, 직원 출연 1인 방송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며 라방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라방 전문 쇼호스트를 배치해 화제성에 전문성까지 갖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라며 "고객들로부터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던 콘텐츠는 지난 3월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현장 라이브 방송이다"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