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텔레콤, AI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달러 투자
SK텔레콤이 글로벌 AI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Twelve Labs)’에 3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13일 밝혔다. 트웰브랩스는 영상을 이해하고 검색할 수 있는 멀티모달AI 모델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202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됐다. 올해 6월 엔비디아의 자회사 엔벤처스(NVentures)와 뉴엔터프라이즈어소시에이트(NEA) 등으로부터 약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화제가 된 기업이다. 트웰브랩스는 우수한 AI 영상이해모델을 통해 영상 속에 다양한 사람과 사물을 식별하고 행동까지 파악한다. 이를 기반으로 영상검색 솔루션 ‘마렝고(Marengo)’와 영상에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
카카오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시상식 개최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지난 12일 카카오 AI캠퍼스에서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성장 스토리 공모전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소상공인, 스몰 브랜드, 스타트업, 대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들과 카카오 임직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3회를 맞이한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는 카카오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해 성과를 이룬 파트너들의 온라인 공모전이다. 상생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카카오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는 광고뿐만 아니라 커머스, 로컬로 지원 분야를 확장하고 수상팀도 31개 팀으로 확대됐다. 수상팀은 총 2억 5천만 원 규모의
-
LG유플러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깃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를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
-
NHN클라우드, ‘데이터 시대 CRM으로 살아남기’ 세미나 성료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가 패스트파이브의 IT신사업부 ‘파이브클라우드’와 공동 개최한 ‘데이터 시대 CRM으로 살아남기(부제: 효율은 맥시멈, 리소스는 미니멈! 데이터 시대의 CRM 개발과 운영 방법 with Notification Hub)’ 세미나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NHN클라우드의 메시지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노티피케이션)’을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툴과 연동해 사업 성과를 내고 있는 고객 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서비스 ‘Notification Hub(이하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NHN클라우드 메시지사업팀의 김연선 전임이 각 세
-
LG전자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7개 부문 수상
LG전자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온라인 광고산업의 활성화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시상하는 상훈으로, 2022년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 개편하며 규모와 위상이 커졌다. 매년 250여 편의 디지털 광고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그 가운데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디지털PR △특별부문 7개 대부문별로 우수작들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올해 LG전자는 퍼포먼스-검색(대형), 크
-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권 연말 맞이 20% 할인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오는 16일부터 유전자 검사권 연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전자 검사권 할인 이벤트는 12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되며, 뱅크샐러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개 번들형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에서 판매하는 유전자 검사는 개인의 유전자를 분석해 △피부/모발 △영양소 △운동 △식습관 △건강관리 등 63종에 해당하는 유전형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탈모 △새치 △퇴행성 관절염증 감수성 △피부노화 △혈압 △혈당 △골질량 등 부모님과 가족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고, 나에게 맞는 수면 습관 추
-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 개최
호암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특화 강연 프로그램인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Fun & Learn, 2024 Winter Hot Talk Festival!)’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8회째를 맞는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과 인문 지식을 전하고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AI와 로봇의 시대'(1일차), '지구를 구하는 히어로즈'(2일차), '우주의 비밀을 찾아서'(3일차)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1일차 (12월 23일), 'AI와 로봇의 시대'에선 배순민 KT AI Future Lab 랩장은 'AI 세상의 미래를 만드는 상상력+'를 주제로 AI의 발전 과정과
-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8K, 업계 최초 8K 협회 표준 인증 획득
삼성전자의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8K(The Premiere 8K)'가 '8K 협회(8K Association)'로부터 프로젝터 표준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8K 협회는 8K 생태계를 선도하는 20여개의 글로벌 주요 기업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새로운 8K 표준을 정립하고 업계와 소비자 교육을 목표로 설립됐다. 이번 인증 기준에는 ▲8K 해상도 ▲HDR 지원 ▲색 영역 ▲명암비 ▲업스케일링 ▲몰입형 오디오 등 시청 경험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손태용 부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프로젝터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
-
삼성전자, 구글·퀄컴과 XR 언락(XR Unlocked) 행사 개최
삼성전자는 구글, 퀄컴과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구글 캠퍼스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XR 언락(XR Unlocked)' 행사를 개최하며 '안드로이드 XR' 플랫폼과 이를 탑재할 최초의 기기인 '프로젝트 무한(無限)'을 소개했다. XR(eXtended Reality)은 사용자가 시각, 청각, 움직임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 주변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날 공개된 '안드로이드 XR'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개방형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한 플랫폼으로, 멀티모달(Multi-modal) AI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외부·가상 현실과 다양한 감각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XR
-
비보존 제약, 비마약성 진통제 품목허가에 상한가
비보존 제약이 비마약성 진통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개장 직후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13일 오전 9시 58분 기준 비보존 제약은 전일 대비 2610원(30.00%) 오른 1만1310원을 기록 중이다. 개장 2분여 만에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날 비보존 제약은 비마약성 진통제 어나프라주(성분명 오피란제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어나프라주는 국산 38호 신약이 됐다. 다중-타깃 신약개발 원천기술을 통해 발굴한 약물 어나프라주는 세계 첫 비마약성, 비소염제성 진통제다. 글라이신 수송체2형(GlyT2)과 세로토닌 수용체2a(5HT2a)를 동시에 억제해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에
-
이마트 '동파육·양장피·유산슬' 3종 선보여
이마트가 가족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를 맞아 다채로운 식탁 메뉴를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중화요리를 업그레이드한 동파육·양장피·유산슬 중식 3종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화요리는 인기 외식 메뉴지만 1~2인 가구가 여러 요리를 주문하기에 부담되는 높은 가격대와 대용량이라는 특성이 있다"라며 "이마트는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대형마트표 가성비 요리’를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동파육’은 이마트 비밀연구소의 중식 셰프와 협업해 정통 동파육의 맛과 청경채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2인분 용량을 14,980원으로 상시 판매하며 12월 19일(목)까지 1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
한컴-LG AI연구원, AI 사업 협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LG AI연구원(원장 배경훈)과 인공지능(AI)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 및 서비스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력은 한컴의 시장 내 입지와 경쟁력을 LG AI연구원의 첨단 AI 기술과 결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한컴은 30년 이상 축적한 문서 설루션 기술력과 폐쇄망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AI 서비스 제공 역량을 입증해 왔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LG AI연구원의 대규모 언어모델 ‘엑사원
-
이디야커피, 신년운세 타로점 이벤트 실시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신년운세 타로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가 지난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EDIYAMMY’ 캠페인의 일환으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하는 심리테스트 형태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타로점 결과 이미지 저장 후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변우석 사인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월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옥외광고, TV CF, 포토카드 이
-
11번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11번가가 오는 25일까지 어린이와 어른을 위해 엄선한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연다. 11번가 관계자는 "올 한해 인기를 모은 장난감부터 유아동 도서, 게임기, 문구용품에 이어,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 홈파티 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어린이 선물로는 올해(1~11월) 11번가 내 장난감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권을 차지한 프리미엄 장난감, 캐릭터 완구 등의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판매 1~5위*를 차지한 ▲레고 ▲뽀로로(아이코닉스) ▲캐치티니핑 ▲마이리틀타이거 ▲대호토이즈 부터, ▲손오공(피셔프라이스, 바비, 옥토넛 등) ▲영실업(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등) ▲
-
에누리 가격비교, 메리 에누리 데이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올 한 해 에누리 가격비교를 이용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메리 에누리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 추가 적립 혜택부터 올해 에누리 인기 카테고리, 상품 등 2024년 주요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e머니 이벤트는 에누리 가격비교 전체 카테고리에서 1천원 이상만 구매하면 기본 적립금에 추가 적립까지 더블 혜택으로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연말을 맞아
-
갤러리아百,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여
갤러리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팝업의 주인공은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과 SNS에서 이름을 알린 셰프들이다. ▲‘중식여신’ 박은영의 ‘크림멘보’ ▲‘만찢남’ 조광효와 ‘초이다이닝’의 콜라보 팝업 ▲‘평가절하’ 박정현의 ‘포그서울’ ▲인플루언서 ‘말왕’과 ‘장충동왕족발’의 콜라보 팝업 등을 업계 최초로 연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 등 2개 점포에서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를 맛볼 수 있는 팝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라며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일평균 매출이 약 1천 4백만원으로 2주 동안 약 2억원의
-
신라호텔, 겨울방학 맞아 유명 전시회 연계한 키캉스 상품 선보여
겨울 방학을 앞두고, 신라호텔이 의미있는 방학을 보내고 싶어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유명 미술관과 손잡고 키캉스(키즈+호캉스) 상품을 출시한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 조현화랑과 손잡고 ‘보스코 소디(Bosco Sodi)’ 신규 전시에 맞춰 키즈 아트 클래스를, 제주신라호텔은 제주현대미술관과 연계해 ‘교과서 속 명화’를 테마로 전시를 관람하고 창작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의 ‘키즈 아트 익스피리언스: 보스코 소디(Kids Art Experience: Bosco Sodi)’는 서울신라호텔 지하 1층 아케이드에 위치한 조현화랑에서 <보스코 소디> 전시에 맞춰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독특한 질감의 부조 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