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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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울대병원 "소아 발목 성장판 골절, '생체흡수성 나사'로 치료 부담 ↓"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정형외과 성기혁 교수 연구팀이 소아의 발목 성장판 골절 치료에 사용하는 생체흡수성 나사와 금속 나사를 이용한 수술 결과를 비교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발목 성장판 골절은 뼈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장판을 포함하는 발목 부위가 손상된 것을 말하며, 10세 전후의 소아에게 흔하게 발생한다. 골절 부위의 뼛조각이 정상 위치에서 크게 어긋날 경우, 제대로 붙지 않거나 성장판이 손상돼 다리 변형이나 길이 차이가 생길 위험이 있어 수술적 치료가 필수적이다.골절 부위를 고정하기 위해서는 나사가 사용되는데, 이 때 금속 나사를 사용하는 경우 나사를 제거하기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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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세계 최초 중증 간 섬유증 ‘경구용 신약’ 개발 나서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자사의 신약 후보 물질 ‘DWP220’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 단장 박영민)이 주관하는 2024년 제2차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시작된 범부처 국가 R&D 사업이다. 2021년부터 10년간 국내 신약개발 R&D 생태계 강화, 글로벌 실용화 성과 창출, 보건 의료분야의 공익적 성과 창출을 목표로 신약 개발의 전주기 단계를 지원한다.간 섬유증은 간에 반복적인 손상과 염증이 발생하면서 정상 간 조직이 비정상적인 결합 조직으로 대체되는 과정으로, 대개 간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는 ‘지방간’이 오랜 시간 지속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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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싱글몰트 위스키와 블렌디드 위스키의 차이점: 당신의 취향은?
'위스키'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시대다. 한정판 위스키를 구하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는 풍경이 전혀 낯설지 않다. 우리의 생각보다 위스키의 세계는 더 깊고 넓다. "싱글몰트가 명품이라면, 블렌디드는 예술이다." 위스키 전문가들 사이에서 회자되는 말이다. 싱글몰트의 강렬한 개성과 블렌디드의 절묘한 조화는 각기 다른 매력으로 애호가들을 사로잡는다. 싱글몰트와 블렌디드, 어떤 위스키를 선택해야 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답은 없다. 다만 각각의 특징을 이해한다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현명한 선택이 가능하다. 영국 법령은 스카치 위스키를 다섯 가지로 분류한다. 하나의 증류소에서 옥수수나 밀 등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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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조주완 CEO “위기는 위험과 기회…지속성장 위해 한계 돌파하자”
LG전자 조주완 CEO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REINVENT, 구조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한계돌파’란 주제로, 올해를 마무리하는 CEO F.U.N. Talk을 열었다. 조주완 CEO는 이날 구성원들에게 2025년 회사가 마주할 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사업전략 방향을 상세히 공유했다. 그는 “위기는 위험과 기회가 합쳐진 말이기도 하다”며, “위기일수록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는데 집중하며 현명하게 헤쳐나갈 것”을 당부했다. 지속성장을 위해 한계를 돌파하려면, 시장 변화와 경쟁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고 대응하면서 모든 분야에서 REINVENT를 정교하게 이뤄내야 한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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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제12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카카오의 콘텐츠CIC(대표 양주일)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제12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브런치스토리가 2015년부터 진행한 종이책 출판 공모전으로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열었다. 특히 이번 회차는 역대 최다 응모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회차 대비 약 20% 늘어난 10,50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됐고, 1000:1이 넘는 경쟁률을 나타냈다. 10곳의 출판사가 각각 한 작품을 선정해 총 10개의 대상 수상작이 탄생했다. 이번에 신설한 소설 부문은 대중적 힐링 소설 작품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종합 부문에서는 인공지능(AI) 트렌드를 다룬 2개 작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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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핫딜’ 리뉴얼 오픈
KT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KT닷컴 ‘핫딜’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KT닷컴 액세서리 판매 협력사인 오렌지스펙트럼㈜과 제휴를 통해 기존의 ‘5시핫딜’ 이벤트를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1시마다 공동구매 형식으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타임딜’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커스터머부문 영업·채널본부장 오성민 상무는 “KT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핫딜 리뉴얼을 시작으로 자사 고객의 구매 혜택을 강화하고, 마이케이티 앱 이용 경험 혁신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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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AI 데이터센터용 고용량 SSD ‘PS1012 U.2’ 개발 완료
SK하이닉스가 AI 데이터센터용 고용량 SSD(Solid State Drive) 제품인 ‘PS1012 U.2*’(이하 PS1012) 개발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AI 시대의 본격화로 고성능 기업용 SSD(eSSD, enterprise SSD)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고, 이를 고용량으로 구현할 수 있는 QLC* 기술이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런 흐름에 맞춰 당사는 이 기술을 적용한 61TB(테라바이트)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PS1012는 최신 PCIe 5세대(Gen5)를 적용해 4세대 기반 제품보다 대역폭이 2배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데이터 전송 속도는 32GT/s(초당 기가트랜스퍼)에 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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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25년형 ‘LG QNED evo’ 공개
LG전자가 4K 영상을 손실/지연 없이 전송하는 무선 솔루션과 AI 화질개선·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한 2025년형 ‘LG QNED TV’를 공개했다. 2025년형 LG QNED TV는 ▲최대 4K∙144Hz 무선 AV 전송 솔루션 ▲신규 색 재현 기술 ▲AI 성능을 강화한 화질/음질 프로세서등을 탑재했다. LG전자는 무선 AV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LG QNED evo(모델명: 86/75/65QNED9M)’를 처음 공개한다. 최상위 라인업인 ‘LG 올레드 evo(M시리즈)’에 적용된 무선 솔루션을 QNED evo로 확대 적용한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이 솔루션은 최대 4K 해상도·144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손실, 지연 없이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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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OLED 제조 공정에 AI 도입
LG디스플레이가 OLED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인공지능) 생산 체계’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AI 생산 체계’는 AI가 OLED 공정 제조 데이터 전수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AI의 도입으로 공정 데이터 분석 능력은 강화되고 동시에 분석 속도와 정확도까지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AI 생산 체계’는 복잡도가 높은 OLED 제조 공정에 특화됐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제조 공정에 필요한 도메인 지식(Domain Knowledge, 특정 분야의 전문 지식)을 AI에 학습시켰다. 이를 활용하면 OLED 제조 공정에서 발생 가능한 수많은 이상 원인의 경우의 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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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익시오’ 아이폰12 이상으로 적용 단말 확대
LG유플러스의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됐다. 기존에는 아이폰14 이상 단말기에서만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와 아이폰13를 보유한 고객들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1월 7일 출시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모든 아이폰 고객들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이후 열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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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5서 'AI 홈' 탑재한 스크린 가전 공개
삼성전자가 다음 달 7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AI 홈'이 탑재된 스크린 가전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AI 홈'은 제품에 탑재된 터치스크린을 통해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모든 가전을 원격으로 모니터링∙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AI 홈' 기반의 고도화된 연결성을 통해 가사의 수고를 덜어주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비전 하에 다양한 스크린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I 홈' 탑재 스크린 가전은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와 7형 터치스크린을 각각 탑재한 비스포크 세탁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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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인기 게임 6종, 크리스마스·연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 ‘퀸즈나이츠’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늘부터 내달 8일까지 ‘붕어빵 만들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한 붕어빵 재료를 조합하면 다양한 능력치를 활용할 수 있는 붕어빵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현발파 마을에서는 함박눈이 내리고, 크리스마스 캐롤을 들을 수 있어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마을에 배치된 북극곰 앞에서 휴식을 취하면 휴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등급에 맞는 몬스터 사냥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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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론칭 100일 기념 3차 직업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국내 론칭 100일을 기념해 17일, 신규 3차 직업 업데이트와 함께 경험치 5배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3차 직업은 총 9종으로 검사 계열 ‘룬나이트’와 ‘로얄가드’, 법사 계열 ‘워록’과 ‘소서러’, 복사 계열 ‘아크비숍’과 ‘수라’, 상인 계열 ‘미케닉’, 도둑 계열 ‘길로틴크로스’, 궁수 계열 ‘레인저’이다. 3차 직업은 전승 2-2차 직업 이후 베이스 레벨 120을 달성하면 관련 퀘스트를 통해 바로 전직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즌제 PVE 콘텐츠 ‘고대 도장’을 오픈했다. 고대 도장은 팀 단위 PVE로 한 파티 당 최대 3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클리어한 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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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영웅 ‘단테스’ 추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가 신규 영웅 ‘단테스’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단테스’는 전설 등급의 바람속성 근거리형 영웅이다. 가장 가까운 적의 후방으로 이동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힌 후 은신 효과를 받는 ‘쉐도우 뱀파이어’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엔씨(NC)는 단테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인 ‘단테스 던전’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2025년 1월 1일까지 매일 이벤트 던전을 공략하고 ‘단테스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영웅 확정 소환권 (단테스)’을 포함해 ‘영웅 경험치’, ‘아데나’ 등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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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믹스, 테일즈런너에 크리스마스 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신생 게임사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테일즈런너의 대표 업데이트 시리즈인 ‘라스트 카오스’에 새로운 두 가지 맵이 추가됐다. '4444 트레이닝' 맵은 8대8 팀 대결로 꼬리잡기와 기차놀이 형식의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악마신전 대난투' 맵은 6대6 팀전으로 각 팀에서 1명씩 보스로 변신하여 상대 팀의 타워를 공격하는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업데이트로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출시된다. 최고 등급 복장 ‘진 아르케’를 비롯해 겨울 테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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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가치소비’, ‘헬시 플레저’ 겨냥한 설 세트 강화
이마트가 최근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가치 소비’및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기획했다.이마트 관계자는 "‘가치 소비’ 대표 브랜드인 ‘자연주의’ 선물 세트 매출이 계속 신장함에 따라 관련 세트를 강화했다"라며 "‘자연주의’ 브랜드는 저탄소 및 무농약, 유기농, 무항생제 등을 사용한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주로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개년 설 ‘자연주의’ 세트 매출은 연 평균 20%를 웃도는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또한 직전 명절이었던 24년 추석에도 매출이 23년 추석대비 11% 증가하며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가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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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식품부산물 고부가가치 자원화 업무협약’ 체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이마트,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 등 10개 정부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 사료 자원화 시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들 정부기관 및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식품의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양질의 부산물을 축산 사료 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제 특례 실증화 사업을 본격 진행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식품 부산물은 폐기물관리법상 음식물류 폐기물로 분류돼 재활용이 어려웠는데, 이번 추진하는 규제특례 실증화 사업을 통해 양질의 부산물을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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