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CCM 우수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의 조직 문화 구축 및 운영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전했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
-
남양유업, ‘우유팩 공익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과 경각심 제고를 위해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사 제품인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900ml 우유팩 측면에 딥페이크 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는 공익 메시지를 담았다"라며 "이를 통해 딥페이크 기술을 악용한 허위 영상물 제작 및 유포가 명백한 범죄임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디자인은 이달 약 60만 개 제품에 적용돼 생산 및 판매된다.딥페이크는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를 의미하는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기존 사진이나 영상을 다른 이미지와 합성하는 기술을
-
bhc ‘2024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 실시
bhc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에서 ‘2024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를 열었다.bhc 관계자는 "가맹점과 본부 상호 간에 올 한 해 성과를 격려하고, 2025년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된 화합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맹점주 및 본사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진행된 어워드는 1, 2부로 나눠 열렸으며, △오프닝 공연 △축사 △시상식(1⸱2부)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매장 운영 10년 차 및 20년 차를 맞은 장기 운영 매장 시상에서는 경기 시흥정왕점 등 총 6개 가맹점이 20년 장기 운영 매장으로 선정돼
-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수료식 진행
㈜락앤락이 지난 6일 락앤락 서울 본사에서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을 마쳤다고 전했다.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은 활동 성과 소개, 친환경 팀미션 발표, 수료증 수여 및 우수 활동자와 최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3년에 시작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10년 이상 운영된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매년 상하반기 두 기수를 배출하며 친환경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밝혔다. 금번 그린메이트 23기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17개 대학에서 20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3개월간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용기내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진행했다. 락앤락의 프리저핏,
-
관광공사, 맞춤형 관광프로그램 운영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가 올해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박람회와 연계해 선보인 ‘블레저(Bleisure) 관광프로그램’에 약 1천 명의 외국인이 참가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블레저는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출장 중 여가를 즐기거나 출장 일정과 연계해 즐기는 여행을 의미하며, 원격근무와 워케이션 등의 트렌드와 함께 확대되고 있다"라며 "공사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고 지난 6일에 막을 내린 서울국제소싱페어(12.4~6, 코엑스) 등 14개의 전시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출장과 더불어 한국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전시박람회 참가자는 온라인 플
-
우아한형제들, 2024 배민프렌즈의 밤 진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2024 배민프렌즈의 밤’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프렌즈’는 배민 사장님들이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누고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배민이 마련한 사장님 커뮤니티다"라며 "지난 2020년 10월 1기로 시작해 올해 8기까지 누적 111명의 사장님들이 활동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송년 행사는 배민프렌즈 1기부터 8기까지 70여 명의 사장님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장님들은 ‘나눔을 통한 성장’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올해 배민프렌즈 활동을 되돌아봤다. 올해 배민프렌즈는 사랑의밥차와 함께 사장님 요리 재능기부를
-
[생활경제 이슈] 프로골퍼들, 유원골프재단에 따뜻한 기부 행렬 이어져 外
한국의 골프 유망주들을 양성해 글로벌 골프 인재의 요람 역할을 해온 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 출신의 유명 프로 골프선수들이 후배 선수들을 위해 써달려며 유원골프재단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유원골프재단은 지난 3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장유빈 선수(22, 신한금융그룹)로부터 장학금 4천만 원을 전달받고 이어 7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이제영 선수(23, MG새마을금고)와 팬클럽 ‘러블리제영’이 조성한 장학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내년 1월 중에도 성유진 선수(24, 한화큐셀)와 후원회가 함께 적립한 장학금 1천만 원 전달식을 앞두고 있다. 유원골프재단에 전달된 장학금 전액은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사용될
-
[생활경제 이슈] SPC 비알코리아, ‘CCM 명예의 전당’ 헌액 外
배스킨라빈스, 던킨을 운영하는 SPC 비알코리아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 경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CCM 인증은 기업이 어느 정도로 고객 중심으로 운영되는 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2년마다 재평가를 통해 인증이 갱신된다. ‘CCM 명예의 전당’은 12년 이상 인증을 유지한 기업이 오르게 된다.비알코리아는 2011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소비자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 명예의 전당 영예를 안았다.비알코리아는 모든 부서 직원들이 고객의 의견을 확인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
-
CJ제일제당 햇반,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 우수상 수상
CJ제일제당 햇반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 부문에서 우수상(한국사보협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J제일제당 햇반은 ‘햇반 곤약밥으로 밥만 바꿔!’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차별화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았다"라며 "특히, 간편한 실천 메시지와 M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챌린지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
웰크론, 소비자중심경영 6회 연속 인증 획득
웰크론(사장 신정재)은 202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웰크론 관계자는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라고 전했다. 웰크론은 지난 2014년 국내 침구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웰크론은 이번 재인증 평가에서 ▲최고경영자 및 임직원들의
-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 연속 인증 획득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인증을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심사에서 매일유업은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운영 기준을 확립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해 개선활동을 수행하는 VOC 프로세스, 품질을 최우선으로
-
교촌에프앤비, ‘돌봄종사자 지원사업’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돌봄종사자들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교촌의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2025년 초고령화 사회 진입 등 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하여 사회적 안전망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돌봄종사자들의 역할과 지원 필요성에 주목하여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생활지원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요양보호사),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애인복지 종사자)에 각각 2,000만원을 기부, 총 6,000만 원 지원을 통해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위해 힘쓴 돌봄종사자(생활지원사, 요양보호사
-
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 진행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6일부터 닷새간 전국 15개 주요 지역에서 ‘2024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모든 직원이 알아야 할 AI 연말정산: ONE AI로 원(願)하는 답(答)을 찾다’를 주제로 연말정산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공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는 오는 16일(수원, 화성, 대전, 창원, 부산)을 시작으로 17일(서울, 성남, 천안, 광주, 부산), 18일(인천, 전주, 대구), 19일(서울, 안양, 안산), 20일(서울, 울산)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총 32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라며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선착순 접수를 진행 중이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
-
메가박스,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생중계 상영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새해를 맞이하는 ‘2025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2025년 1월 1일 오후 7시에 생중계 상영한다고 10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신년음악회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흥겨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대를 모은다"라고 말했다.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는 1941년부터 매년 새해 첫날에 오스트리아 빈의 무지크페라인 황금홀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클래식 행사로, 슈트라우스 일가를 비롯한 빈 출신 또는 빈에서 활동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왈츠와 폴카, 빈을 대표하는 무곡으로 활기차게 막을
-
홈앤쇼핑,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지난 2022년 CCM 신규 인증 획득 후 재인증이다.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다"라고 말했다. 이어 "홈앤쇼핑은‘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CCM 인증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
-
홈플러스,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본사가 소재한 서울시 강서구 등촌1동 소외계층을 위해 연말 봉사활동으로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ESG 주요 목표 중 하나인 ‘다음 세대를 위한 따뜻한 세상 만들기’의 일환이다"라며 "올해 ‘나눔 플러스 박스’는 즉석밥, 시리얼, 김 등 홈플러스 자체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PB(Private Brand) 상품은 물론 카레, 짜장, 우유, 시리얼 등 집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먹거리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나눔 플러스 박스’ 만들기는 미래를 이끌어 갈 다음 세대를 위해 집밥인 ‘홈밥(홈플러스+밥)’을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
-
㈜동서・동서식품, 이웃돕기 성금 9억원 기탁
㈜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 기관에 총 9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동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하였고, 동서식품은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한 2억8,000만원을 비롯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한국세계자연기금, 대한적십자사, 해피빈 등 총 8개 단체에 8억원을 기부했다. 동서 관계자는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환경보전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