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획득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2년마다 재평가한다.이브자리는 201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한 이래 2019년, 2021년, 2023년 재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5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평가 기간 ▲고객 맞춤 컨설팅 서비스 강화 ▲고객 요구 사항 반영 품질제고 지속 등 고객중심경영을
-
나인하이어, '위기의 비즈니스, THICK Data로 역전하라' 세미나 진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6일 서울 잡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위기의 비즈니스, THICK Data로 역전하라'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나인하이어는 최근 경기 둔화와 내수 시장 부진의 위기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 및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의 CEO, 임원, 인사 담당자 등이 참석해 준비된 강연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는 백영재 전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CEO)가 연사로 참여했다. 백 전 대표는 ▲구글 ▲블리자드 ▲CJ ▲맥킨지
-
[생활경제 이슈] 화요, ‘화요53 청사에디션’ 출시 外
㈜화요가 2025년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를 맞아 ‘화요53 청사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한국적인 터치감이 인상적인 일러스트 작가 ‘박연’과의 협업으로 뱀과 꽃이 어우러진 청사에디션이 탄생했다.푸른 뱀은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며 특히 창의성과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해로, 화요53에 푸른 뱀의 에너지를 담아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총명한 눈에 담긴 지혜와 우아한 뱀의 곡선은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화요53의 목넘김과 깔끔한 맛을 상징한다. 뱀과 어우러진 꽃은 광주요그룹의 도자사업부 ㈜광주요의 1대 문양인 ‘모란문’을 형상화한 것으로, 화요53의 화려한 꽃향과 깊은 풍미를 나타냄과 동시에 화요의 시작인 식
-
쿠팡 로켓프레시, 매일유업 가정간편식 신제품 선보여
쿠팡은 매일유업에서 새로 출시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선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선 출시하는 제품은 매일유업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상하키친과 상하키친과 콜라보한 크리스탈제이드와 일뽀르노 제품 13종으로 3개월간 쿠팡 로켓프레시에서만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크리스탈제이드 7선유니짜장면 △크리스탈제이드 마늘깐풍기 △크리스탈제이드 레몬딜버터크림새우 △일뽀르노 포모도로파스타 △일뽀르노 트러플크림파스타 △일뽀르노 볼로네제파스타 등 매장에서 인기가 높은 대표메뉴와 △상하키친 모짜렐라코코넛핫도그 △상하키친 통모짜케이준감자핫도그 △상하
-
CGV, ‘씬(CCIN)’ 12월 작품으로 ‘원스’ 선정
CGV는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씬스텔러’로 참여해 영화 ‘원스’를 ‘씬(CCIN)’의 12월 작품으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CGV는 지난 10월 새로운 관람 문화를 제안하는 고객 주도형 큐레이션 서비스 ‘CCIN(Contents Curation IN CGV)’을 론칭했다. CGV 관계자는 "공식 취향 큐레이터인 ‘CCIN’s Teller(씬스텔러)’가 되어 극장에서 상영할 영화를 추천하고, 관람 방법을 제안하는 등 CCIN을 기획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라며 "배우 이제훈이 첫 씬스텔러로 참여해 영화 ‘메기’를 첫 작품으로 선정했으며, 이에 이어 지난달에는 배우 전소니가 영화 ‘괴물’을 두 번째 작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 씬스텔러로
-
배민방학도시락, 겨울 방학 결식 우려 아동 1000명 식사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겨울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 1,000명에 식사를 지원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집중 모금 캠페인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겨울방학 기간인 8주 동안(1월 6일~2월 26일) 전국 8개 지역의 결식우려 아동 1,000명에게 매주 도시락 한 끼와 식사권 3매 등 총 3만 2,000끼니의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후원자들의 후원금은 전액 도시락 제작에 쓰고, 배민은 배민 식사권을 후원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기간 동안 결식우려 아동의 식사를 챙기고 안전을 살피는 배민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2020년 시작해
-
알바몬-풀무원, 두부 ‘시식’ 또는 ‘요리’ 알바생 모집
알바몬과 풀무원이 무한 두부지옥에 도전할 알바생을 모집한다. 알바몬 관계자는 "양사는 건강한 음식으로 연말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기 요리 서바이벌 예능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영감을 얻어 이색 알바 채용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이어 "본 이색 알바 채용 이벤트는 건강한 두부 요리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며 "22일까지 알바몬을 방문해, '알바몬x풀무원 무한 두부지옥에 도전할 알바 모집' 이벤트 공고 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알바 종류는 '시식'과 '요리' 두가지다. 먼저, 시식 알바에 채용된 알바생들은 풀무원이 운영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
-
CJ올리브영 브링그린-웨이크메이크, '오징어 게임' 시즌2 컬래버 에디션 출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가 오는 12월 26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손잡고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컬래버 상품은 오는 12월 말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매장, 올리브영 글로벌몰 등 글로벌 9개 국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한국 콘텐츠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1위를 차지하며 K콘텐츠 붐을 일으킨 작품이다. 브링그린과 웨이크메이크는 전 세계 글로벌 고객들에게 보다 트렌디하고 친근하게 K뷰티의 경쟁력을 소개하고자 이번 컬래버
-
요기요, 연말 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실시
요기요가 한 해 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요기요 관계자는 "프로모션 기간 중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브랜드인 에르메스의 가방 및 시계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6일간 총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되며, 고객은 에르메스 가든파티 가방(1차)과 다이아몬드 시계(2차)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라며 "요기요는 추첨을 통해 각 차수에 1명씩 선정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에서 ‘에르메스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 눌러 음식을 주문하면 자동 참여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
정식품, '그린비아' BI 리뉴얼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그린비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리뉴얼했다.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는 1991년 출시된 국내 최초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다"라며 "환자용 전문 영양식을 시작으로 지난 30여 년간 한국인의 영양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균형 영양식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BI는 그린비아의 비전인 ▲전문성 ▲최초 ▲돌봄의 세 가지 키워드를 형상화했다"라며 "신뢰감을 주는 짙은 그린 컬러는 오랜 연구와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기반으로 한 그린비아의 전문성을 나타낸다"라고 밝혔다. 포인트로 더한 깃발 모양은 국내 최초 특수의료용도식품 브랜드로서 그린비아의 정체성과 개발 혁신, 그리고 특수
-
노랑풍선, CCM 7회 연속 획득
노랑풍선은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 수여식’ 에서 7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 평가해 2년 단위로 인증한다"라고 전했다. 노랑풍선은 지난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을 경영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CHORUS)을 통해 고객 상담과 예약을 실시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헤이즐넛 코코아 맛 담은 ‘누텔라’ 음료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페레로社의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손잡고 12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아이스 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던카치노다. 누텔라가 더해져, 겨울 시즌과 어울리는 초코 음료와 던킨 시그니처 음료 ‘던카치노’를 더욱 다채롭고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누텔라 헤이즐넛 초코’ 2종(핫・아이스)은 고소한 헤이즐넛과 우유로 만든 베이스 위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리고 누텔라 드리즐과 아몬드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 음료를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
-
한국맥도날드, 친환경 랩지 도입 및 재생페트 확대
한국맥도날드가 업계 최초로 메뉴 포장에 친환경 ‘바이오왁스 랩지’를 도입하고, 100% 재생페트 사용 범위를 확대해 매장 내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 2025년까지 전국 매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패키지를 재활용, 재생이 가능한 소재로 100%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3R(Reduction, Reusable, Recycling)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다방면의 노력에 힘입어 전환율은 현재 약 89% 수준을 달성한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바이오왁스 랩지’의 도입 역시 해당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라며 "바이오왁스 랩지는 현재 글로벌 맥도날드 65개 마켓에서 사용 중이며, 한국맥도날드의 도입은 국내 QSR(Qui
-
모두투어,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유명 방송인이 직접 체험하고 추천하는 일정의 상품으로 구성된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사이판은 연중 따뜻한 열대기후와 약 4시간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사계절 인기 있는 여행지이며, 특히 12월부터 2월 건기에는 쾌적한 날씨로 더욱 여행하기 좋다"라며 "해당 기간의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하였고, 자녀와 함께 하는 3인 이상의 가족 여행객의 비중이 70%로 높게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활동 중인 김서정 아나운서와 나주윤 배우가 아바타가 되어 항공, 숙박, 여행코스, 가이드 등 패키지여행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
-
현대그린푸드-aT ‘해외 단체급식 연계 K푸드 수출 확대 위한 업무협약
현대그린푸드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와 손잡고 해외 단체급식 사업장에 한식을 접목한 ‘K단체급식’ 메뉴를 확대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aT와 ‘해외 단체급식 연계 K푸드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K단체급식 대중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aT의 ‘K푸드 수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양측은 해외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K푸드 메뉴 제공을 확대하고 중소 식품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K푸드 및 식자재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 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5일과
-
농심,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 기부
농심이 연말을 맞아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전달한다. 농심 관계자는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라며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7만 박스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
-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와사비' 선보여
샘표 질러(Ziller)가 고단백 어포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크레이지핫, 스위트청양간장)의 인기에 힘입어 ‘와사비’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샘표 관계자는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은 국내 육포 시장 1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라며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 구수한 맛이 풍성해진 황태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250도 고온에서 구워 눅눅함 없이 바삭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샘표만의 비법 소스가 잘 배어들어 손에 묻어나지 않으며, ‘크레이지핫’은 화끈한 매운맛이, ‘스위트청양간장’은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양념과 칼칼한 청양고추의 ‘맵,단,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