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오뚜기, ‘통참깨 참기름’, ‘통들깨 들기름’ 스프레이 선보여
㈜오뚜기가 전통기름류인 참기름과 들기름을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통기름 및 식품 제조 노하우가 담긴 이번 제품은 통참깨 및 통들깨 100%를 활용한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 ‘통들깨 들기름’ 총 2가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병, 알루미늄 캔 형태의 제품이 양 조절이나 깔끔한 사용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이번 스프레이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하여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다. 계란프라이나 비빔밥, 어묵볶음 등의 요리 시작과 마무리에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싶거나 음식 섭취
-
농심,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농심이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농심 관계자는 "소멸 위기의 꿀벌 생태계 보존을 위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협약을 체결해 청년 양봉인과 우수 양봉인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꿀벌 질병관리 진단키트 보급 및 밀원수 식목 등으로 생태계 보호에 힘을 보탰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이후 50년이 넘는 기간동안 꿀꽈배기에 국산 아카시아꿀을 사용해 왔으며,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국산 꿀은 약 160톤에 이른다"라고 말했다. 또한 농심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 상생컨소시엄 기획사업’에 참여, 농심 스낵(꿀꽈배기, 옥수수깡
-
CGV ‘미생: 더할 나위 없었다’ 특별 상영
CGV는 드라마 ‘미생’ 방영 10주년을 기념해 김원석 감독이 직접 선택한 레전드 회차인 13화를 극장에서 관람하는 ‘미생: 더할 나위 없었다’를 특별 상영한다고 11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드라마 ‘미생’은 2014년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고 tvN에서 방영한 작품으로,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영 당시 직장인의 애환과 현대인의 삶을 잘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미생 열풍을 일으키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라며 "이번에 상영하는 ‘미생: 더할 나위 없었다’는 신입사원 장그래의 아이디어로 진행된 영업3팀의 요르단 사업
-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2024 윈터 컬렉션’ 공개 外
오클리가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 시즌을 맞아 보온성을 극대화한 ‘2024 윈터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규 윈터 컬렉션은 스키웨어 셋업과 고글 등으로 구성됐으며, 추운 날씨 속 편안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기능성과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특히, 바람이 강하고 눈이 내리는 상황에서도 안전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방풍 및 방수 성능을 향상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스포티한 무드에 모던함을 더하며,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겨울철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활용성까지 높였다.먼저, 어패럴 제품은 모두 셋업 형태로 출시됐으며, 장시간 야외 활동에 유용한 뛰어난 방한성을 갖췄다.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착한도시락’ 기부 진행 外
한솥도시락이 12월 신메뉴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기부 행사는 12월 한달 동안 진행된다. 대상이 되는 착한도시락은 최근 한솥도시락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도시락 3종(데미 미트볼 덮밥, 햄버그 나폴리탄 파스타, 소불고기 청양크림 파스타)으로 고객이 착한도시락을 구매하실 때마다 도시락 한 개당 100원의 기부금을 한솥도시락 본사에서 부담하여 적립하고 이를 기부하는 행사다.‘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보다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한다. 지난 2018년 시작된 ‘착한도시락’ 기부 행
-
[생활경제 이슈] 티스캐너, ‘해외 골프투어 예약 이벤트’ 진행 外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해외 골프투어 이벤트 상품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해외 골프투어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해외 골프투어 예약 이벤트’는 추위를 피해 비교적 온화한 국가로 골프여행을 계획 중인 골퍼들을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티스캐너를 통해 해외 골프투어 이벤트 상품 상담, 결제, 출발 시 다양한 혜택이 지급된다.이벤트는 총 3단계로 진행되며, ‘STEP1. 상담’ 단계는 티스캐너 이벤트 페이지 내 기재된 상담번호를 통해 티스캐너 이벤트상품 전화문의시 '골프공 하프더즌'이 지급된다. ‘STEP2. 결제’ 단계는 티스캐너를
-
이랜드이츠 피자몰, '윈터 블라썸' 선보인다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12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을 선보인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하얀 눈이 만개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며, 흰색과 검은색의 색감 대비를 메인 콘셉트로 삼았다"라며 "피자 메뉴 및 샐러드바 메뉴에서 블랙 앤 화이트의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맛을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피자몰의 겨울 신메뉴는 피자 3종과 샐러드바 메뉴 12종으로 구성됐다. 피자 메뉴로는 ▲블랙 올리브의 풍미와 부드러운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 ‘블랙 라벨 포테이토 피자’ 와 ▲겨울 제철 식재료인 시금치로 맛을 낸 ‘스피니치 알프레도 치킨 피자’ 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 고객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슈퍼데모 행사 실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을 직접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코스트코 주요 매장에서 슈퍼데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슈퍼데모 행사는 코스트코 매장 내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며 새로운 상품들을 경험할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스트코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발란’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특히 코스트코는 창고형 할인마트 중에서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고객 접점을
-
바디프랜드, 선호 위치 기억하는 마사지 모듈 신기술 특허 획득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마사지 모드 종료 후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둔 선호 위치 및 강도로 마사지 모듈이 작동하여 숙면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 모듈 제어 방법에 관한 특허를 획득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해당 특허는, ‘마사지 모듈을 제어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특허 제 10-2719017호)’로,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메디컬파라오, 에덴, 팔콘 시리즈 등 주요 헬스케어로봇 제품에 적용된 마사지 모듈 제어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특허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마사지 모드가 종료된 후 마사지볼의 위치와 간격, XD 모듈 강도를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설정 가
-
LG생활건강, 지속가능경영 공로 인정 ‘대통령표창’ 수상
LG생활건강이 올 한해 지속가능경영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10일 오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지속가능경영 유공’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고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등으로 포상한다"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기후변화대응,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상생 협력, 사회공헌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롯데웰푸드,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지역 동반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공기관과 대·중견·중소기업을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해마다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주최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이 대표로 참석해 이달곤 동반위 위원장으로부터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
-
[생활경제 이슈] 천호엔케어, ‘제 33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연속 11년 수상 外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2024 제 33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4개의 제품이 은상과 동상, 팩스타상을 수상하며 11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올해로 33회를 맞은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패키지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디자인과 소재의 심미성, 창의성, 경제성 등을 심사하여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이번 공모전에서 천호엔케어의 ‘퓨어’ 라인과 ‘천심본 침향녹용담은 황제흑염소’가 각각 ‘은상’과 ‘동상’을, ‘푸릇푸룻’ 라인과 ‘에치에치 배도라지 젤리스틱’이 ‘팩스타상’을 수상했다.은상을 수상한 ‘퓨어’ 라인은
-
메가박스, ‘니지산지’ 콘텐트 협약 체결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일본 최대 버추얼 그룹 ‘니지산지’의 콘텐트 업무 협약을 국내 극장 단독으로 체결하고, 오는 31일 니지산지와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생중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니지산지’는 일본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애니칼라(ANYCOLOR) 주식회사’의 대표 프로젝트로 2018년 출범해 현재 약 150여명의 버추얼 라이버가 유튜브 및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업계에 혁명을 일으켰다"라며 "독창적인 콘텐트와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능력을 갖춘 니지산지 라이버들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메가박스는 이번 업무 협약
-
한국맥도날드, ‘2024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 진행
한국맥도날드가 ‘2024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Food Safety Hero Award)’를 통해 매장 식품 안전 분야 최상위 점장을 선정했다고 11일(수) 밝혔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은 식품 안전 관리 척도 전반을 검토해 이를 우수하게 실천한 상위 1% 점장들을 선정하는 한국맥도날드의 내부 시상식이다"라며 "주요 검토 항목은 ▲식품안전 관련 법률 사항 준수 ▲내부 및 제3자 점검 결과 ▲식재료 관리를 포함한 전반적 식품안전 관리 절차 준수 등으로, 이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된다"라고 말했다. 수상자에게는 ‘푸드 세이프티 히어로’ 상패와 개인 부상은 물론, 공급업체 견학
-
안랩, ‘기업에서 발생하기 쉬운 인권 리스크’ 특강 개최
안랩은 12월 11일(수), 기업·노동 분야 전문가인 법무법인 율촌 조상욱 변호사를 초청해 ‘기업에서 발생하기 쉬운 인권 리스크’를 주제로 ESG 특강을 진행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직장 내 성희롱 ▲장애인 차별 ▲성차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인권 리스크를 주제로 유관 법규, 발생 시 조치, 실제 사례 및 예방 방안을 상세히 다뤘다"라고 말했다.강연자인 법무법인 율촌 조상욱 변호사는 "인권 리스크는 조직 문화와 기업 평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일상적 인권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실질적 팁을 전달했다.
-
코웨이,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6년 연속 선정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6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6.7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 계단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라며 "이로써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이래 16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
-
[IT이슈] 엑스골프, "동계 특가 전쟁이 시작됐다"外
엑스골프(XGOLF)는 최근 골프장들의 고객유치를 위한 동계 특가 전쟁이 시작 되었다고 전했다.코로나팬데믹 이후 골프 붐으로 예약이 어려웠을 뿐아니라 가파르게 올랐던 골프장그린피가 비성수기를 맞아 요금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최근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파르게 내려온 골프장들의 요금을 보고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어느 겨울 때와 다르게 예약률도 증가하고 있다.이에 예약률이 저조한 골프장들은 비성수기 대비 착한 요금을 내세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비성수기 대비 엑스골프(XGOLF)에서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각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골프장경우 경기권 1인당 그린피가 4만원부터, 강원권 4만원부터, 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