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갤러리아백화점 ‘블랙 갤러리아데이’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12일부터 15일까지 ‘블랙 갤러리아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점포별 이색 팝업부터 할인 행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울 명품관, 수원 광교점에서 인기 F&B 콘텐츠를 선보인다"라며 "가장 이목을 끄는 행사는 15일 수원 광교점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나폴리 맛피아의 밤 티라미수 쿠킹클래스’다. 최근 인기를 끌었던 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 닉네임 ‘나폴리 맛피아’로 출연해 우승을 거둔 권성준 셰프가 대표 디저트인 ‘밤 티라미수’ 만들기를 직접 시연한다"라고 말했다. SNS 이벤트 추첨 및 광교점 문화센터 수강 고객(선착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연 후엔 사진 촬영 및
-
하림,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판매
㈜하림이 소스인팩 신제품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을 출시하고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하림 관계자는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와 매콤마늘소스가 동봉되어 번거롭게 양념을 준비하지 않아도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닭볶음탕을 만들 수 있다"라고 전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쳐낸 뒤 냄비에 넣고 매콤마늘소스, 물 200ml와 함께 중불에서 15~18분간 익히면 된다. 냉장 보관 제품이라 해동할 필요도 없다. 매콤한 고추장 양념에 알싸한 풍미의 마늘을 듬뿍 넣어 칼칼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다. 기호에 따라 감자, 당근, 양파, 당면 등을 추가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하림은 신제품
-
GS샵 ‘소유진 쇼’, 주문액 140억 기록
GS샵이 9월 6일(금)부터 12월 6일(금)까지 소유진 씨가 진행하는 ‘소유진 쇼’(이하 ‘소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누적 주문액 140억 원을 기록했다. GS샵 관계자는 "소쇼는 가족의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종합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5분에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9월 6일(금)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6일(금)까지 총 14회차 방송이 진행됐는데 방송 평균 주문액이 10억 원에 달한다. 특히 직전 3개월(6~9월) 동시간대 주문액과 비교하면 25.1%가 늘어 ‘소유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실제로 최고 13억 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던 9월 13일(금)에는 헤어 뷰티기기 ‘다이슨 에어랩’과 ‘안티에이징
-
[생활경제 이슈] 연돈볼카츠, ‘뚜열치’ 라인업 확대 外
더본코리아의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볼카츠(대표 백종원)가 히트 메뉴 ‘뚜껑열린치킨도시락(이하 뚜열치)’의 인기를 이어갈 신메뉴 3종(뚜껑열린치킨도시락 매콤양념,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 오리지널, 오징닭튀김덮밥도시락 바베큐양념)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22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연돈볼카츠가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뚜열치’는 가맹점 매출 증가에 일조한 히트 메뉴다. 실제 ‘뚜열치’의 인기로 지난 10월 기준 연돈볼카츠 매장별 월평균 매출은 3,400만 원을 넘어선 바 있다. 연돈볼카츠는 뚜열치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새로운 튀김덮밥 시리즈를 대거 확대하며, 볼카츠를 넘어 튀김덮
-
굽네치킨,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 실시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비바리퍼블리카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함께 ‘꽝 없는 굽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굽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자 전원에게 추첨을 통해 굽네의 오븐치킨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을 1.25L 콜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교환권 혹은 굽네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토스 앱 내 혜택 탭 클릭 후 진행중인 이벤트에 접속한 뒤 친구에게 쿠폰을 선물하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특히 이번 이벤트는 굽네의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이
-
롯데홈쇼핑, 사내 비서 ‘A.I 벨리곰’ 챗봇 도입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사내 직원들의 회사생활 궁금증을 해소하고 업무 편의성을 돕는 A.I 챗봇 ‘벨리궁그미’를 오픈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벨리궁그미’는 ‘벨리곰’과 ‘궁금이’의 합성어로, 인사, 복지, 기업문화, 경영개선 등 회사생활 전반에 대한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답변한다"라며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디자인, 성격, 말투에 챗봇을 적용해 친밀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거대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을 기반으로 학습된 생성형 A.I가 다양한 질문에 최적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라며 "사내 시스템과 연계해 인사,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도출 등 업무를
-
G마켓, 스타 애장품 기부딜 ‘감별사’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진행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자립준비청년에 전달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라며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스타 애장품 기부딜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100원딜로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애장품은 추첨을 통해 전달하며,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고객입장에서는 무료로 기
-
여기어때, 일본 사가현 숙소·항공 할인 이벤트 실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일본 ‘사가현’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숙소 및 항공 할인 혜택을 키운다. 후쿠오카, 오사카 대신 소도시 곳곳으로 떠나는 수요를 공략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사가현 숙소 전용 혜택으로 총 16만원의 더하기 쿠폰팩을 발급한다"라며 "해외 여행객 전체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해외숙소 최대 8% 할인 쿠폰과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폰은 내년 3월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연말부터 연초까지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사가행 왕복 항공권도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가행 항공권은 일, 월, 수, 금, 주 4회 운행하고 있어
-
CU, 맛폴리 3탄 ‘딸기 피스타치오 컵’ 선보여
CU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을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5,200원)은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활용한 신상 딸기 디저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13일 CU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 권 셰프가 출연해 해당 상품 제조 영상이 공개된 뒤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려 온 상품이기도 하다"라며 "쿠키와 흰우유, 피스타치오 생크림, 딸기잼, 생딸기 등 각기 다른 맛이 나는 층들을 겹겹이 쌓아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품도 지난 10월 출시 이후 포켓CU의 최단 시간, 최다 판
-
풀무원, 롯데마트에 ‘점보 시리즈’ 단독 론칭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대표 유통사들과 함께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트렌디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신제품을 출시하는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경기 침체로 식품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풀무원은 유통사와 협력해 좋은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협업을 기획했다"라며 "이는 단기적인 가격 할인 행사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참신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로 풀무원은 롯데마트와 협업한 ‘점보 시리즈’를 론칭했다. 빅 사이즈 제품 특유의 식감과 크기의 매력을 강조한 간편식 ‘점보 밀떡볶이’
-
W컨셉,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 발매
W컨셉이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에서 출시하는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를 국내 유통사 중 최초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자체 앱과 사이트에서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를 공개한다. 사이즈는 220~285mm로 출시되며 발매가는 17만 9천원이다"라며 "더블유컨셉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담은 패션 화보도 함께 공개해 고객이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도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이키 에어맥스 뮤즈는 나이키 우먼스에서 출시된 새로운 모델이다"라며 "세련된 메탈릭 실버 컬러를 적용했으며 부드러운 실루엣과 미래 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에어맥스의 쿠셔닝을 적용해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모바일 금액권 선보여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했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노브랜드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모바일 금액권은 5천원부터 5만원(5천원·1만원·2만원·3만원·5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브랜드 버거 자체 앱에 등록 후 포인트 차감 방식 또는 전용 바코드를 통해 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SSG닷컴,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노브랜드 버거는 모바일 금액권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15일까지 11번가에서 모바일 금액권 2만원권,
-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이마트가 2025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오는 12월 13일(금)부터 내년 1월 15일(수)까지 총 34일간 설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 기간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별로 최대 50%를 할인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신세계 상품권 증정 혜택은 사전예약 기간 내에서도 일찍 구매할수록 크게 누릴 수 있다. 1차 기간(12/13~1/8)에는 결제 금액의 12%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결제 금액대별로 최소 3만 6천원~최대 120만원이다. 2차 기간(1/9~1/15)에는 결제 금액의 8%를 상품권으로 증정하며, 결제 금액대별로 최소 2만 4천원~최대 80만원이
-
한컴-업스테이지, AI 기술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업스테이지와 ‘AI 기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한컴어시스턴트’와 업스테이지의 대규모 언어모델(LLM) ‘솔라(Solar)’를 결합한 혁신적인 AI 설루션 개발에 나선다"라며 "특히 솔라 미니 또는 솔라 프로를 한컴어시스턴트에 적용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컴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명령하면 고객 환경에 맞는 AI 모델을 활용해 내용을 이해하고, 목적에 부합하는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제품이다. 문서 작성과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한다. 여기에 업
-
호텔신라-서울디자인재단(DDP), 중구 지역 관광 활성화 나서
호텔신라가 중구의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재단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구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호텔신라 관계자는 "중구의 글로벌 관광 중심지인 서울디자인재단과 호텔신라가 협력해, 중구 지역 관광 산업을 한층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호텔신라는 이달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와 호텔신라 이정호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디자인재단과 호텔신라의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DDP 사계절 축제 활성화, △중구 지역 발전을 위한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中 시안 매장 오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중국에 추가로 2개 매장을 오픈하며 중국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젝시믹스는 지난 8일과 9일 중국 시안(西安) 중다 인터내셔널(中大国际)과 완샹청(The MixC)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시안은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소비유통 산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중산층 비율도 높은 지역으로, 애슬레저 상품에 대한 수요도 상당하다.이번에 오픈한 두 곳 모두 현지 파트너사인 YY스포츠와 '매장 고급화·대형화 전략'을 채택해 대형 복합 쇼핑몰에 오픈했다.쇼
-
인터파크 투어, 中 여행객 한달새 2배 급증
인터파크 투어는 "지난달 1일 중국의 한국 관광객 대상 무비자 발표 이후 인터파크 투어 중국 패키지 상품 예약건수가 두배 가량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무비자 시행 이후 20대부터 40대까지의 젊은 중국 여행객 비중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10일 인터파크 투어 해외패키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달간 중국 패키지상품 예약건수는 전월(10월) 대비 104.8%, 예약인원은 86.7% 증가했다. 중국여행 비수기인 겨울시즌인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증가폭이다. 전년 동월대비로도 예약건수는 226.1%, 예약인원은 185.4% 급증했다.특히 여행자들의 연령별 비중이 눈길을 끈다. 중국은 전통적으로 60대 이상 고령층에서 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