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팬슈머 크루 서울’ 9기 모집
롯데호텔 서울은 4일부터 16일까지 '팬슈머 크루 서울(FANSUMERCREW SEOUL)' 9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팬슈머(Fan+Consumer)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해 브랜드를 키워내는 주체적인 소비자를 뜻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2021년부터 팬슈머 크루 1기를 시작으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호텔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팬슈머의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로 호텔의 다양한 공간을 간접 경험할 수 있어 SNS 상에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기도 했다.이번 팬슈머 크루 서울 9기는 2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호텔의 숙박 또는 레스토랑을 체험한 후 호텔 연관 콘텐츠를 만들 예
-
매드포갈릭, ‘M CLUB’ 개편 기념 ‘웰컴X2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 개편을 기념해 스테이크 940원과 파스타 940원 이용권 제공 등의 내용을 담은 통 큰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최근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을 개편하며 무료 메뉴 이용권, 와인 할인 쿠폰, 다인 식사권 등 보다 실속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였다"라며 "이를 기념해 2월 4일(화)부터 2월 28일(금)까지 M CLUB 신규 가입 고객에 웰컴 바우처 혜택을 두 배로 제공하는 ‘웰컴X2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M CLUB에 신규 가입하면 기본 웰컴 바우처인 ‘만다린 치킨 샐러드’ 이용권과 함께
-
‘아주 보통의 하루’를 위한 관절 건강 운동..."과하지 않게 꾸준히가 중요"
2025년 트렌드 중 하나로 ‘아보하’를 꼽는다. 아보하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는 ‘아주 보통의 하루’라는 의미다. 평범한 일상을 누리기 위해서는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이 아보하의 건강관리법으로 꼽힌다.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김태섭 원장은 “맨몸 운동으로 대표적인 걷기, 스트레칭은 같은 시간 운동을 하는데 강도가 높으면 그만큼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되는 운동”이라며 “걷기는 다른 운동에 비해 강도가 낮지만 무리해서 걷게 되면 무릎, 발목, 발바닥에 무리가 갈 수 있어 강도는 자신의 체력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늘려 나가는 것이 좋다”고 말했
-
두산로보틱스, 동남아 지역에 대규모 협동로봇 공급
두산로보틱스가 동남아 지역에 대규모로 협동로봇을 공급하면서 북미, 유럽에 이어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두산로보틱스는 태국 방콕에 위치한 로봇 시스템통합(SI) 업체 ‘VRNJ’와 ‘협동로봇 300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두산로보틱스는 이번 MOU에 따라 자사 협동로봇 모델 4종류(A, H, M, P시리즈), 300대를 2년간 VRNJ에 공급하기로 했으며, 이 중 60대를 선발주 받았다. 또한 양사는 생산현장에 적용할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수요처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M시리즈는 모든 6축 회전 축에 토크센서(힘 센서)를 내장해 0.2뉴턴(20g)에 불
-
[패션 단신] '리이(RE RHEE)' 2025 F/W 서울패션위크, '잔향의 형태' 조명
디자이너 브랜드 ‘리이(RE RHEE)’는 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해 2025 F/W 컬렉션을 오는 9일 오후 3시 중구 DDP 아트홀 1관에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리이(RE RHEE)’는 이준복 디자이너와 주현정 디자이너가 함께 이끌어가고 있는 브랜드로 이준복(Junebok Rhee) 디자이너의 ‘RHEE(이)’와 ‘다시’라는 의미의 ‘RE(리)’를 합성하여 ‘다시 나를 찾다’라는 의미를 가진 브랜드로 매 시즌마다 ‘정제된 고급스러움, 절제된 트렌드’가 조화된 룩을 전개하며 수많은 고객과 소통해 뛰어난 소재와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리이의 25 F/W 컨셉은 "잔향의 형태 Traces of a Lingering Scent"이다.이준복 디자이너는
-
HLB파나진, 국내 최초 비소세포폐암 ROS1 동반진단 식약처 허가
HLB파나진은 독자 개발한 진단제품인 ‘파나뮤타이퍼 ROS1(PANAMutyper ROS1)’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이자(Pfizer) 폐암 표적치료제 ‘잴코리(성분명 크리조티닙)’의 동반진단 제품으로 허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국내 업체 최초로 ROS1 바이오마커에 대한 동반진단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파나뮤타이퍼 ROS1는 중합효소연쇄반응(PCR) 기반으로 유전자 변이 표적 바이오마커인 'ROS1' 변이 여부를 진단한다. 보통 ROS1 저해제 처방을 위한 바이오마커 진단으로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과 PCR 방식이 있는데, NGS은 2주 정도 기간이 소요되는데 반해 PCR은 수 시간 내 검사가 완료돼 환자에게 적합한 표적항
-
교원 웰스, 항균 필터 탑재한 ‘에어가든 Lite’ 공기청정기 출시
교원 웰스(Wells)가 공기청정기 신제품 ‘에어가든 Lite’ 2종(24평형, 26평형)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에 저소음까지 실현한 에어가든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가격 부담은 낮춰 경제성을 강화한 모델이다. 에어가든 라이트는 4개 호흡기 질환이 동시 유행하는 '쿼드데믹' 우려 확산으로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자사 모델 최초로 ‘항균더블케어필터’를 도입했다. 항균 소재의 필터가 공기청정기 속 세균 유입과 증식을 방지하면서 변화하는 집안 환경 및 상황에 따라 맞춤 케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내 환경에 맞춰 ▲항균+초미세먼지 ▲항균+알레르기 ▲항균+펫 ▲항균+실내탈취 4가지 필터옵션
-
셀트리온 '베그젤마', 유럽 베바시주맙 처방 1위 등극
셀트리온온 본사의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제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가 유럽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처방 1위 자리에 올라섰다고 5일 밝혔다.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기준 베그젤마는 유럽에서 29%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오리지널을 포함한 경쟁 제품을 모두 제치고 베바시주맙 처방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10월 유럽에 출시된 이후 단 2년 만에 달성한 쾌거다. 특히 해당 분기에만 전분기 대비 9%p 크게 오르며 경쟁 제품들과의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후발주자로 출시된 베그젤마가 빠른 속도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배경에는 셀트리온 유럽 법인의 적극적인 직접판매(직
-
에어서울, 日 소도시 다카마쓰 골프여행객 공략
에어서울이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앞두고 다카마쓰 노선에서 ‘여유로운 소도시 여행’과 ‘경제적인 골프 여행’을 한번에 준비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에어서울에 따르면 일본 다카마쓰는 한국에 비해 따뜻한 봄날씨가 일찍 찾아올 뿐 아니라 고즈넉한 소도시의 평화로운 분위기에서 미식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일본 내에서도 골프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에어서울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편도 특가 항공권을 7만 800원부터 판매하며 특가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도 무료 위탁 수하물을 15kg 까지 제공한다.공항 리무진 왕복 티켓과 미슐랭 그린가이드 재팬에도 선정된 리츠린공원 입장권, SNS 인증샷 명소 쇼도시마섬 페
-
에버랜드, 올 봄 튤립축제에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확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올 봄 튤립축제에서 글로벌 인기 IP인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한 고객 경험 콘텐츠를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에버랜드는 지난해 봄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대규모 야외 테마공간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봄꽃과 어우러진 캐릭터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주요 타겟층인 잘파세대(알파세대+Z세대)와 가족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끈 바 있다.그 결과 지난 튤립축제 기간 에버랜드를 방문한 입장객수는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고, 축제 만족도 조사에서도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며 온라인 버즈량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자녀와 부모 세대가 같이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사전예약 시작
맘스터치는 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및 수도권 12개 직영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로 개발한 첫번째 신메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의 사전 예약 신청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오는 18일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버거 2종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및 수도권 12개 직영점에서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신제품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사전 예약은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와 12개 직영점 별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비롯한 자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확인
-
대상㈜ 청정원 호밍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정통 중화풍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를 출시했다.대상 관계자는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외식 전문점 수준의 바삭한 군만두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라며 "냉동 만두 조리법 중에서도 구운 만두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서 ‘트레이 타입’으로 처음 선보인 후,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라고 밝혔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호밍스만의 ‘더블 프라잉(Double Frying)’ 공정을 사용해 뒤집지 않아도 마
-
[생활경제 이슈]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 리뉴얼 출시 外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닥터지 대표 남성 진정 수분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을 리뉴얼 출시한다.올영픽은 매월 올리브영이 선정한 이달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닥터지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소중한 이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오일 컷 로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톤 로션 기획세트를 선보인다.리뉴얼 된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은 닥터지 대표 남성 진정 수분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의 성분과 디자인을 리뉴
-
인천성모병원 “30세 미만 당뇨병 환자, 심혈관·신장 합병증 위험 높아”
30세 미만 당뇨병 환자에서 심근경색·뇌졸중 같은 심혈관 질환과 신부전 발생 위험은 물론 사망 위험도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김성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와 조원경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한경도 숭실대 정보통계보험수리학과 교수 공동 연구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NHIS) 표본 코호트(NSC)를 이용해 2006년부터 2019년까지 30세 미만 1형, 2형 당뇨병 환자의 대규모 장기 추적 연구를 진행한 결과를 5일 밝혔다.연구 결과, 소아 및 젊은 연령의 당뇨병 환자들은 일반인 대비 심혈관 질환(심근경색·뇌졸중)과 신부전, 사망 위험이 유의미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심근경색 발생 위험은 1형
-
동원F&B, 덴마크 가공유 리뉴얼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당류 저감 트렌드에 맞춰 인기 제품인 덴마크 가공유의 당 함량을 시중 가공유 평균(식약처 고시) 보다 약 20% 저감하는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가공유 4종(덴마크 초코초코우유, 덴마크 딸기딸기우유, 덴마크 바나바나우유, 덴마크 커피커피)은 우유에 각각 초콜릿, 딸기, 바나나, 커피 등 달콤한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라며 "2015년 처음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 약 1,000억 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당류 저감’이다. 덴마크 당저감 가공유의 당 함량은 시중 가공유의 평균보다 약 20% 낮은 제품으로
-
[생활경제 이슈] 가히, ‘벨벳 글로우 선스틱’ 출시 外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가히(KAHI)에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빛나는 광채 피부로 연출해 주는 투명한 핑크빛 제형의 ‘벨벳 글로우 선스틱’을 출시한다.가히 벨벳 글로우 선스틱은 1회 사용1)만으로 맑게 빛나는 윤슬광을 선사하면서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스틱밤 형태의 유기 자외선 차단제다. 지난해 여름 출시돼 완판을 거듭했던 ‘에어리 핏 선스틱’의 뒤를 잇는 신제품. 벨벳 글로우 선스틱 역시 무선 이어폰 디자인으로 간편한 휴대성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3중 히알루론산과 다마스크 장미꽃 및 로즈힙 열매 오일 등을 풍부하게 담은 벨벳 글로우 선스틱은 SPF 50+/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와 48시간
-
홈플러스, ‘돌돌말아 페스타’ 실시
홈플러스는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건강한 식사를 제안하는 ‘M.E.A.L. 솔루션’의 일환으로 ‘돌돌말아 페스타’를 진행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돌돌말아 페스타’에서는 함께 말아서 먹을 수 있는 각종 채소류, 고기류, 소스류 등을 특가에 마련했다"라며 "8대카드* 결제 시, ▲’스낵토마토(800g)’는 7990원, ▲’양파(망)’을 3990원에, ▲’닭가슴살 10여종’은 50%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4대카드 결제 시에는 ▲’호주청정우를 사용한 양념소불고기(800g)’는 1만299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는 ▲’제주 구좌 당근(봉)’을 4490원, ▲’냉동 새우살 3종(800g)’을 각 1만9950원에, ▲’퀸즈트리 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