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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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토퍼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모집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 크리에이터 활용을 강화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리포터를 모집한다"라며 "발탁된 리포터들은 한국에서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SNS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전체 11명인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에게는 왕복항공권, 3박 4일 숙소 지원, 환영 선물 및 빼빼로 제품 증정, 네트워크 파티 등이 제공된다. 한국에 있는 동안 글로벌 리포터들은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공통 미션 및 팀 미션을 부여 받고 서울 주요 장소를 방문해 콘텐츠를 촬영 제작할 예정이다. 총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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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롯데의료재단’ ESG 업무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가 롯데의료재단과 함께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건립 및 운영 기금 모금을 위한 ESG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협약식은 9월 10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키어카운트본부장, 서인환 국내영업1본부장, 롯데의료재단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약식을 시작으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칠성사이다 마시고, 장애어린이들의 골든타임을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라며 "전국 390여 개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등 기획 제품을 판매하는 ESG 사회 공헌 매대를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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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슬, 내차팔기 서비스 ‘픽딜’ 선보여
‘휘슬’이 중고차 내차팔기 서비스 ‘픽딜(peak deal)’을 선보인다. 휘슬 관계자는 "픽딜은 경쟁입찰 방식을 통해 타던 차를 간편하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점(peak)에 차량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휘슬은 300만 운전자가 사용하고 있는 만큼 타던 차를 좋은 가격에 판매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픽딜 서비스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픽딜은 경쟁입찰 방식을 차용한 중고차 딜러들의 실시간 경쟁으로 높은 견적을 제공한다. 내 차 사진과 차량번호, 주행거리만 등록하면 간편하게 견적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내 차의 견적가를 확인한 후 판매 여부를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휘슬은 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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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제일맞게컬리’ 론칭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CJ제일제당과 함께 ‘제일맞게컬리’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제일맞게컬리’는 컬리의 상품 기획 및 큐레이션 역량과 CJ제일제당의 우수한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프로젝트 브랜드다"라며 "‘CJ제일제당이 만들고 컬리가 차린’이란 의미로, CJ제일제당이 이커머스 플랫폼과 브랜드를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첫 상품은 ‘육즙+왕교자’가 선정됐다. 기존 비비고 왕교자보다 돼지고기 함량을 늘려 더욱 진한 육즙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당면 없이 양파, 부추로만 식감을 살려 담백한 채즙을 더했다. 만두피도 신경 써 쌀가루, 콩가루, 전분의 최적 배합비를 찾아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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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추석 연휴 맞아 할인 행사 전개
홈플러스가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12일부터 ‘AI 가격혁명’, ‘고기 유니버스’ 등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 음식 수요는 물론 연휴기간 가족 나들이객까지 겨냥해, 각종 먹거리 상품을 총망라하여 파격가에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2배 더 강력해진 AI 가격혁명’ 행사에서는 연휴기간 수요가 증가하는 상품들을 AI를 통해 엄선해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다 ▲‘CJ무항생제 1등급 깨끗한 계란(25구)’은 12~18일까지 7890원에 판매하고, ▲‘올해 첫 수확한 고흥 햅쌀(10kg)’은 2만9900원, ▲‘14brix 제스프리 골드키위(7~10입)’는 7490원, ▲‘팽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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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트리플, 일본 ‘eplus’와 티켓 상호 판매 업무협약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일본 ‘eplus’와 티켓 상호 판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국의 문화 교류에 앞장선다고 11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eplus’는 일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의 자회사로, 일본 내 뮤지컬, 연극, 콘서트, 스포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티켓 판매를 선도하는 업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터파크트리플과 eplus는 방한, 방일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개인 여행객들이 유명 관광지 방문 외 양 국의 다양한 공연, 전시 등 문화 체험을 원하고 있음에도 본인 인증, 결제 수단 등 자국과 다른 시스템으로 여행지에서의 문화 체험을 즐기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에 주목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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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9월 ‘월간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막바지 쇼핑 수요를 공략하는 9월 ‘월간 십일절’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효도 필수품으로 떠오른 로봇청소기부터 배송 걱정 없이 선물하기 좋은 e쿠폰과 추석 전 배송 가능한 특가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월간 십일절’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최상위 라인인 S시리즈의 2024년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일반형/직배수)’를 11일부터 이틀간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라며 "신한카드 결제 시 온라인 최저가 수준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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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젠바이오, 송도바이오공장 유럽 EMA 실사 통과
에스티젠바이오(대표이사 사장 최경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이 유럽 EMA(유럽의약품청)가 실시한 GMP(우수의약품품질관리기준) 실사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앞서 동아에스티와 메이지세이카파마가 공동개발 중인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DMB-3115의 유럽 허가신청이 2023년 7월 완료되면서, 제품 생산을 담당하는 에스티젠바이오는 올해 7월 EMA로부터 제조시설에 대한 실사를 받았다.이번 EMA 실사 통과로 송도바이오공장의 DS(원료의약품), PFS(무균주사제) 제조시설 모두 EU-GMP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에스티젠바이오는 올해 하반기부터 DMB-3115 상업화 생산에 본격 돌입할 계획이다에스티젠바이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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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베어, 뉴 심볼 ‘빅토리베어’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든베어가 2024년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빅토리베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며 MZ골퍼들을 공략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기존 골든베어의 메인 심볼이 버킷햇을 쓴 곰 캐릭터였다면 빅토리베어는 승리의 포효를 하는 입체적이고 개성 넘치는 표정의 새로운 심볼로, 브랜드 골든베어 만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반영했다"라며 "빅토리베어 컬렉션은 지난 7월 간절기 상품으로 프리 론칭을 진행, 그중 ‘빅토리베어 심볼 프린트 티셔츠’가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율 약 50%를 넘는 등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9월, 골든베어는 24년 F/W 시즌 빅토리베어 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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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협력사 대금 1900억 조기지급..."추석 맞이 상생경영활동 실시"
한화그룹(회장 김승연)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약 1900억원 가량을 조기 지급하고 추석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 왔다. 협력사 입장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원자재 대금 등 운영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늘어나는데, 예정된 자금을 조기에 현금으로 집행해 협력사의 자금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계열사별로는 한화 151억원, 한화솔루션 141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96억원, 한화시스템 232억원, 한화오션 833억원 등 약 1900억원의 대금을 평소보다 최대 5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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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늘봄교실에 카본보드 시공 확대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대전 지역 15개 초등학교의 늘봄학교 교실 51곳에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늘봄학교는 기존 초등학교 방과후와 돌봄을 통합·개선한 제도로서 정규 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 학생 성장발달을 도와주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특히,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교실 바닥을 활용하는 학습이 포함돼 동절기 바닥 난방이 가능한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여름 방학 기간을 활용해 기존 교실 51곳 리모델링을 진행한 대전지역 15개 초등학교는 간편 시공, 난방비 절감, 원적외선 난방, 안전성 등 다양한 장점을 고려해 귀뚜라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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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 코리아, K-관광로드쇼 in 오사카 참가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방한 외국인을 위한 여행 서비스 트리플 코리아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K-관광로드쇼 in 오사카, ‘KOREA×JAPAN TABI FESTIVAL 2024’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오사카 난바광장에서 열리는 K-관광로드쇼 in 오사카, ‘KOREA×JAPAN TABI FESTIVAL 2024’에는 한국 지자체와 관광업계, K-콘텐츠 관련업체 등 약 30개 기관이 참여, 약 6~8만 명의 내장객이 예상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트리플 코리아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여행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홍보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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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 서울, 가을 특선 메뉴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은 가을 특선 메뉴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특급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는 가을 꽃게와 도미 등 제철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호텔은 전했다. 가을철에 더욱 고소한 도미회는 더덕 초절임과 산수유 무장아찌 등을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한치살과 새우, 관자 등이 들어간 해물만두는 노화방지, 피로회복 등 면역증진 효과가 탁월한 동충하초를 넣어 건강까지 챙겼다. 무궁화의 특제 간장 소스로 양념해 감칠맛이 일품인 간장게장과 솥밥, 된장찌개 등이 포함된 ‘무궁화의 가을’은 가장 인기 있는 무궁화의 가을철 대표 특선 메뉴다. 중식당 도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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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상현 단국대병원 교수, 생명나눔 주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 외과 송상현 교수가 9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제7회 생명나눔 주간 기념식에서 장기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송상현 교수는 병원 내 장기이식위원회 위원장으로서 2013년부터 장기이식수술을 주도하고 있으며,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 전환과 기증을 독려하는 등 장기이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장기이식수술은 기증자의 장기를 적출해서 이식해야 하고 이식 후 거부반응이나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중요한데, 송 교수는 특유의 친화력과 리더십으로 타 진료과와의 협업을 통해 장기이식수술 시스템을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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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암병원, 결장간막 절제술 안정성 확인
우리나라 연구팀이 개발한 결장암 수술법의 안정성을 밝힌 연구결과가 나왔다. 연세암병원 대장암센터 민병소, 양승윤 교수 연구팀은 결장암 수술법 변형 완전 결장간막 절제술의 중증 합병증 발생률이 2.7% 불과해 안정성을 확인했다고 11일에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국제외과학회지(International Journal of Surgery, IF 12.5)’에 게재됐다. 대장암은 암 발생 위치에 따라 결장암과 직장암으로 구분한다. 결장암은 전체 대장 150㎝의 90%(135㎝)를 차지하는 결장에 생긴 암이고 직장암은 항문 근처에 생긴 암이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 중인 결장암 수술법은 2000년대 초반 독일 외과 의사 호헨버거가 정립한 수술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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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교육부와 기술 인재 취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교육부와 특성화고·마이에스터고 졸업(예정) 기술 인재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식과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특성화고·마이에스터고 학생들의 항공우주산업 분야 맞춤형 기술 인재로 성장·취업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추진됐다.체결식에는 KAI 강구영 사장과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최창익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이 참석했다.협약에 따라 KAI는 △항공우주산업분야 현장체험 프로그램 도입·운영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에스터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 전문가 인력풀, 교육 프로그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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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호주서 램시마SC 점유율 20% 최초 돌파
셀트리온에서 판매 중인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램시마SC’가 오세아니아 주요국인 호주에서 올 1분기 기준 20%(IQVIA)의 점유율을 최초로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출시 첫해 1%에 불과했던 점유율이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며 실질적인 처방 성과로 이어진 것이다.램시마SC는 글로벌 전역에서 20년 이상 사용되며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인플릭시맙 제제를 SC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 호주 내에서 의료 시설 및 인력 부족 문제가 대두되면서, 환자가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직접 투약할 수 있다는 램시마SC의 차별점이 수요 급증으로 이어지며 처방이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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