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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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참가업체 모집
NS홈쇼핑이 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NS홈쇼핑이 농수식품 관련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상생협력사업으로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교육은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홈쇼핑 방송 마진계산 △홈쇼핑 진입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홈쇼핑 QA(품질관리)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상담회 등으로 진행된다"라며 "홈쇼핑 입점의 전반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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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설빙, 코리안 디저트 카페 넘어 글로벌 정조준 外
설빙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호주, 일본, 동남아 등을 비롯한 6개 국가에서 총 12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K-푸드의 인기는 해외에서 활동하는 현지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엿볼 수 있다"라며 "설빙의 경우 자전거 여행 유튜버 ‘닉 케이(Nick K)’가 구독자의 도움으로 설빙에서 팬미팅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던 사례가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여름 한국 여행 영상으로 인기를 얻은 닉케이는 빙수를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빙수 감별사'라는 별칭을 얻었다. 닉 케이가 한국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한 게릴라 팬미팅에 한 한국인 구독자는 빙수하면 바로 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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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콩나물·숙주나물 패키지 리뉴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시장 내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콩나물과 숙주나물의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나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대표 ‘바른먹거리’ 제품인 콩나물 3종(국산콩콩나물, 안심콩나물, 유기농콩나물)의 패키지 리뉴얼을 마쳤다"라고 말했다. 리뉴얼된 패키지는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배경으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 전반에 활용해 풀무원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하면서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도를 제고했다.제품 앞면과 뒷면에는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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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홈치킨 사세, 추석대첩 기획전 진행 外
홈치킨 사세(SASE, 대표 김광선)가 필요한 지출만 추구하는 요노족(YONO, You Only Need One) 트렌드에 맞춰 풍성한 실속 혜택을 담은 ‘추석대첩 기획전’을 27일까지 진행한다.‘추석대첩 기획전’ 첫 번째 실속 혜택은 공식몰 단독 특가 판매로 최대 60% 할인해 소비자 부담을 크게 낮췄다. 단독 특가 상품은 ▲류승룡 PICK ▲스테디셀러 ▲명절 베스트셀러 ▲BEST 대용량 등 총 네 가지로 구성됐다. ▲‘류승룡 PICK’은 단짠갈릭 소스로 풍미를 더한 사세 쏘스치킨 순살 단짠갈릭맛 5봉으로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스테디셀러’는 인기 제품 사세 버팔로 윙 골드와 윙봉 골드 2종으로 각 3봉씩 총 6봉을 36%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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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 RMR 선보여
㈜오뚜기가 미역국 전문점 ‘청담미역’과 협업해, 청담미역의 인기 메뉴인 소갈비미역국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오뚜기와 청담미역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오뚜기 관계자는 "청담미역은 서울 강남 지역에서 시작된 미역국 전문 프랜차이즈로, 조개, 가자미, 소갈비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미역국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서 오뚜기는 지난 2022년 청담미역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을 출시했으며, 컬리와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인 ‘청담미역 소갈비미역국’도 10여 년간 미역국만을 연구해 온 청담미역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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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포르테포르테, 첫번째 단독 매장 오픈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가 갤러리아 백화점 본점에 국내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경기 불황 속에도 실수요자 중심으로 명품 시장이 재편됨에 따라,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가 아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뉴 럭셔리 브랜드를 찾아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신명품 브랜드의 팬덤이 이전보다 더욱 확고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백화점에서도 한국에 없던 브랜드, 하이엔드 럭셔리 등 특색 있는 브랜드 라인업으로 명품관을 구성하며 신명품 실수요자들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포르테포르테는 2002년 메이드 인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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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강남구 라이더쉼터 무역센터점 개관식 참석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Alive Station) 무역센터점’(이하 이동노동자 쉼터) 개관식에 배달플랫폼 업계를 대표하여 참석해 라이더 편의와 안전을 위한 용품들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서울 강남구와 한국무역협회(WTC 서울, 이하 WTC)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개관식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강남구청 조성명 구청장과 WTC 김병유 대표이사,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 양승준 지청장, 코엑스 김동욱 베뉴사업본부장, 파르나스호텔 이영기 호텔운영본부장, 삼성1파출소 배의식 소장, 퀵서비스협회 권도영 산업안전보건교육원 과장 등 주요관계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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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핸드캐리, 생활용품 선물세트 판매
롯데마트가 아직 선물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귀성객에게 마지막 구매 찬스를 제공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보통 명절을 일주일 가량 앞둔 시점에는 휴대하기 좋고 가성비 좋은 선물세트가 잘 팔린다"라며 "해당 기간에는 선물세트 배송 일정이 대부분 종료돼 상품을 구매하면 곧바로 들고 가야하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현장 결제 또한 바로 이뤄져야하기에 가격 부담이 적은 저가 선물세트를 찾는 편이다"라며 "실제로 작년 추석 본판매기간(23.09.19~23.09.28) 1만원대 김, 과일 핸드캐리형 선물세트가 각 상품군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7일(화)까지 전 점에서 1만원대 과일, 김 핸드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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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울대병원, ‘단발성 골연골종’ 환자서 다리 변형 발생하는 위험인자 규명
골연골종은 뼈와 연골 사이에 발생한 종양을 말하며, 연골로 덮인 뼈가 돌출되는 양성종양이다. 뼈에 발생하는 골종양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데, 특히 소아청소년의 무릎 주위의 성장판 근처에 주로 발생한다.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생명에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 종양이 자라면서 뼈 모양이 변형되거나 신경을 압박하는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진단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골연골종이 한 개 발생하면 ‘단발성 골연골종’, 여러 부위에 발생한 경우 ‘다발성 골연골종증’이라고 한다. 다발성 골연골종증은 유전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로 인한 하지 변형은 비교적 흔하게 나타나 그간 많은 연구가 이뤄져 왔다. 반면, 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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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내성 극복 ‘원샷’ 독감 치료제 개발 착수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서울대학교 화학부 이연 교수 연구팀과 함께 새로운 독감 치료제 개발에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대웅제약에 따르면 연구명으로 '구아니딘 오셀타미비르를 활용한 장기지속형 항바이러스제 개발’로 보건복지부의 감염병 예방·치료 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로 선정됐다. 이번 연구의 핵심은 이른바 ‘타미플루’로 알려진 항바이러스제 성분 ‘오셀타미비르(Oseltamivir)’의 내성 문제를 해결하고, 복약 횟수를 기존 10회에서 1회로 개선하는 것이다.오셀타미비르에 대한 내성 문제는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2008년 노르웨이에서 오셀타미비르에 내성을 가진 독감 A(H1N1)형 바이러스가 처음으로 보고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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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추석 연휴 특별 소통대책 발표
SK텔레콤은 이번 추석 연휴에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SKT는 추석 귀경길이 본격화되는 13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일평균 1,300여 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T·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쉴더스·티맵모빌리티 등 관계사 인원이 유기적인 상황 대응체계를 갖출 예정이며, 연휴동안 연인원 7,7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된다. SKT는 이번 추석 연휴를 위해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기차역, 버스 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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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추석 연휴 대비 네트워크 품질 점검
LG유플러스는 추석 명절과 임시공휴일 연휴에 앞서 네트워크 소통 대책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네트워크 부문 인프라 운영 구성원들은 연휴 중 다수의 고객들이 오고갈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철도역사·공항 등 다중이용시설에 품질 점검과 개선작업을 마쳤고, 9월에 태풍이 발생하는 점을 감안해 건물 옥탑 등에 설치된 기지국 등 설비를 점검했다. 또한 연휴 기간 중에도 서울 강서구 마곡사옥에 마련된 통합 관제센터에서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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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데이터, 무신사와 파트너십… ‘소셜비즈’ 사용 큐레이터 거래액 85% 상승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무신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큐레이터에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주력으로 메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창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 DM 발송 기능을 제공한다. 무신사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직접 셀렉하고 추천한 제품을 ‘큐레이터 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무신사 큐레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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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X(AI 전환) 캠페인 모델로 ‘차은우’ 발탁
LG유플러스가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사 AX 전략을 알리는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LG유플러스는 전속 모델 차은우와 함께 ▲AI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서비스 ‘익시오(ixi-O)’ ▲AIPTV(AI+IPTV) ‘U+tv’ 등 다양한 AI 혁신 서비스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차은우씨가 아이돌 그룹에서 솔로 가수로, 또 연기로 영역을 넓혀가며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기존 통신을 넘어 AX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의 의미와 맞닿아 있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전했다. LG유플러스 AX 캠페인 전속 모델 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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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추석 대비 인구 밀집 지역 1000여곳 통신 점검
KT가 추석 연휴 기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계를 13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KT는 네트워크 집중 관리 기간 중 1,600여 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 주요 통신 시설에 배치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연휴 동안 고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 관제 시스템인 ‘싱글 뷰(Sigle View)’를 도입했다. 싱글 뷰는 수많은 네트워크 장비의 트래픽과 통계를 각각의 감시창으로 확인하던 기존 방식을 하나의 화면에서 모니터링하도록 구현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장애 대응 신속성과 업무 편의성이 동시에 향상된다. KT는 추석 귀성과 귀경으로 인해 교통 정체가 예상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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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북미 에너지 전시회 ‘RE+2024’ 참가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9일부터 12일(현지시간) 나흘간 열리는 북미 최대 에너지 전시회인 ‘RE+(Renewable Energy Plus) 2024’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Accelerate America’s Energy Transition(미국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다)’라는 주제로 이번 전시에 참가한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시장 내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신 ESS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전시장 중앙에 고용량 LFP 롱셀 ‘JF2 셀’이 적용된 컨테이너형 모듈 제품 ‘New Modularized Solutions(JF2 AC/DC LINK 5.1)’의 실제 제품을 전시했다. 2025년부터 미국 현지에서 생산 예정인 이 제품은 전력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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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한국실내환경학회와 실내 유해물질 저감 심포지엄 개최
LG전자 공기과학연구소와 한국실내환경학회는 9일 서울 중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빌딩에서 '국민 유해물질 노출관리를 위한 데이터활용 및 실내공간 유해물질 저감'을 주제로 심포지엄(symposium)을 열었다고 밝혔다. LG전자 공기과학연구소는 실내 공기질 데이터를 수집∙연구한다. 연구에 따르면 최근 실내 공기질 위험요소가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증기(油烝氣, Oil Mist)와 일산화탄소, 새집증후군의 주 원인 중 하나인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가스가 다양해 지고 있다. 이에 LG전자는 이러한 유해가스의 정밀 측정 기술과 효과적인 필터 기술을 활용한 공기질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을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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