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부산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 ‘24년 신고통계 분석…42초마다 한 건씩 신고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2024년 119신고접수현황 분석결과”를 발표하면서 지난해 부산지역 119신고는 총 753,642건으로 전년 대비 1.7%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연 평균 42초마다 한 건씩 119신고가 접수된 셈이라고 4일 밝혔다.전체 신고 중 화재·구조·구급 등 실제 출동이 필요한 재난신고는 270,390건(35.9%)으로 전년 대비 4.1% 감소했으며, 단순 안내나 오신고 등 비재난신고는 483,252건(64.1%)으로 0.3% 감소했다. 오신고는 신고자의 부주의나 스마트폰 터치 오류 등으로 발생하며 역걸기 및 위치조회를 통해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있지만, 이러한 오신고는 소방력 낭비와 실제 재난 발생시 대응지연이란 심각한 문제를 초
-
대상㈜,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대상㈜ 전분당공장(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소재)이 2025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Energy Management System) 구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대상 관계자는 "대상㈜ 전분당공장은 올해 12월까지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따른 투자 금액 중 50%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에너지 효율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경영활동 시스템이다. 대상㈜ 전분당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에 에너지량 계측기를 설치, 온실가스 배출량 등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 앰배서더로 배우 조보아 선정 外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이하 오펠라)은 최근 과학적 배합으로 리뉴얼된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우먼’의 새 앰배서더로 배우 조보아를 발탁하고 TV 광고를 비롯한 신규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세노비스는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여러 활동을 통해 항상 생기 넘치고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 조보아가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세노비스와 만나 신선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판단해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아울러 세노비스는 브랜드 앰배서더 조보아와 함께하는 첫 번째 TV 광고도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리플러스 오메가
-
[산업 이슈] 애즈위메이크, 식자재마트 운영 지원 솔루션 ‘슈켓’ 인수 추진 外
식자재마트 전용 디지털 플랫폼 ‘큐마켓’을 운영 중인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중소형 마트 광고・커머스 운영 지원 솔루션 ‘슈켓’의 인수를 추진하며, 60일간의 독점적 협상권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인수 대상인 슈켓은 전국 350여 개의 식자재마트와 협업하며 ▲전단지 자동화 ▲가격 표시 POP ▲매장 디자인 ▲모바일 주문 플랫폼 등을 제공해온 기업이다.애즈위메이크 측은 “최근 슈켓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현재 최종 실사를 마무리 중”이라며 “인수는 오는 5월 초순 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이번 인수는 애즈위메이크의 핵심 전략인 ‘마트 중심 리테일 SaaS 생태계’ 완성을 위한 주요 단계로, 슈켓
-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100% 국산 원물로 만든 간식 3종 출시 外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산 원재료만으로 만든 영유아 간식 3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국산 꿀고구마로 만든 ‘롱스틱 말랑구마’와 국산 과일로 만든 ‘사과칩’, ‘통딸기칩’ 3종으로, 100% 국산 원물을 사용하고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롱스틱 말랑구마’는 국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쪄낸 후 10시간 동안 천천히 건조해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10cm 길이의 스틱 형태로 제작돼 아이들이 손으로 쉽게 잡고 오래 즐길 수 있으며, 손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어 육아에 여유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사과칩’과
-
애경산업,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꽃밭 가꾸기 행사 진행
애경산업이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지난 3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꽃밭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파란꿈터 내 생활공간을 쾌적하고 아름답게 조성하고, 보육시설 아동들이 식물을 돌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꽃밭 가꾸기 활동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직원들과 보둠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백합, 백일홍 등 식물 약 1,000주를 식재하며 화단을 조성했다.
-
[생활경제 이슈] 유한킴벌리, 여름철 겨냥 생리대 확장, ‘화이트 스테이쿨’ 출시 外
유한킴벌리가 여름철을 겨냥한 생리대 라인업을 본격 확장한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선보인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이 성공을 거둠에 따라, ‘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쿨링시트를 적용해 직접적으로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점점 무덥고 길어지는 여름 날씨로 인해,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은 피크 시즌인 6월에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전체 매출 비중의 15%를 차지하는 등, 출시 첫 해부터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며 높은 소비자 기대를 확인한 바 있다.‘화이트 스테이쿨
-
30주년 ‘2025서울모빌리티쇼’ 개막…신차 21종 ‘역대급’
‘2025서울모빌리티쇼’가 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식을 열고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30년 역사를 가진 서울모빌리티쇼는 국내외 자동차·모빌리티 산업과 기술을 아우르는 대표 종합 전시회로,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국회 모빌리티포럼 윤후덕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이승렬 산업정책실장, 현대자동차 김동욱 부사장 등 국내외 주요 기업 인사들이 참석했다.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강남훈 위원장은 개막사에서 “서울모빌리티쇼는 1995년 서울모터쇼로 출범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며 “과거 자동차 산업이 한국 경제 발전과 성장을 견인했다면, 앞으로의 30년은 모빌리티 혁명이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또 “자
-
[생활경제 이슈] 허닭프렌즈,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2종 카카오 메이커스 론칭 外
허닭프렌즈(대표이사 권오준)가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과 협업해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2종을 출시하고, 저당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네꼬닭 저당 순살닭다리' 3종의 후속 제품으로, 숯불바베큐맛과 숯불닭갈비맛 2종으로 구성됐다. 100g당 당류 함량은 1 g 이하인 제품으로 소스의 깊은 풍미는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숯불바베큐맛'은 닭다리살에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더해 달콤짭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네꼬닭 저당 한입닭다리 숯불닭갈비맛'은 고춧가루의 매콤함에 다양한 양념을 더해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달
-
피해자 진술 중심 판단 강화… 성추행, 초범도 실형 가능성 높아
성추행 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면서 이에 대한 처벌 역시 강화되고 있다. 특히 직장 내 성추행, 대중교통에서의 신체 접촉, 지인을 대상으로 한 기습적인 신체 접촉 등 다양한 형태의 성추행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형사처벌 외에도 민사상 손해배상, 징계, 해고 등 다양한 법적 책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성추행은 강제추행죄 또는 공연음란죄 등으로 형사처벌되며, 형법 제298조에 따라 폭행 또는 협박을 수단으로 추행한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여기서 말하는 ‘폭행’은 단순한 신체 접촉도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물리적인 폭행이 수반되지 않았더라도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신
-
롯데마트, 소방관 위한 건강기능식품 무료 나눔 진행
롯데마트는 지난 3일(목)부터 4일(금)까지 양일간 특별재난지역 내 소방서를 방문하며, 롯데마트의 PB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과 간식 상품을 무료로 전달하는 ‘찾아가는 롯데마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산불 진압으로 고생한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건강 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이뮨샷 멀티비타민(200ml*7병) ▲오늘좋은 알티지오메가3(189g) ▲오늘좋은 눈건강 루테인(72g) 등의 각종 건강기능식품과 더불어 ▲오늘좋은 단백질바(15g*3입) ▲오늘좋은 벚꽃 팝콘(140g) 등 간식까지 총 11종의 PB 상품 1000여 개를 감사 선물로 준비했다.롯데마트 임직원들은 지난 3
-
[분양캘린더] 4월2주, 한적한 분양시장…전국 2곳 분양 나서
이달도 분양시장이 잠잠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 따르면 올해 3월 아파트 분양 실적률은 약 2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3월에 예정됐던 일반분양 물량 총 1만9384가구 중 실제 분양이 이뤄진 가구는 총 4063가구로 집계된 것이다.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공사비 부담이 커지고, 불안정한 시장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각 건설사들이 분양 시점을 신중하게 고민하는 모양새다. 이처럼 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봄 분양시장 성수기가 언제쯤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4월 둘째 주에는 전국 2곳에서 총 216가구(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경기 구리시 ‘구리 한양립스’(68가구
-
롯데건설, 김포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행사 진행
롯데건설은 김포 풍무동에 공급하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특별공급 및 1·2순위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인증 행사가 운영된다. 청약자들의 로얄층·로얄동 당첨을 기원하는 취지로, 견본주택을 직접 방문해 청약 인증을 하면 된다.주말에는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추첨 행사도 계획돼 있다. 견본주택 방문 고객 중 응모권을 접수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이 이뤄진다. 추첨일은 1차 6일, 2차 13일, 3차 20일이며 매회 오후 2시에 진행된다.한편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전 세대를 남향(남동, 남서)으로 배치했으며
-
G마켓, ‘노랑풍선’ 슈퍼브랜드데이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6일까지 슈퍼브랜드데이 ‘노랑풍선’ 편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여행으로 좋은 해외 패키지, 에어텔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슈퍼브랜드데이는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대표 상품을 강력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G마켓의 대표 프로모션이다"라며 "노랑풍선 편에서는 해외 에어텔/패키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품명에 ‘더블 할인’으로 표시된 상품은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정특가’ 코너를 통해 노랑풍선의 ‘Top-Pick’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Top-Pick은 더 좋은 숙소와 차별화된 여행 프로그램을 노팁, 노옵션, 노쇼핑의 합리적인 가
-
[생활경제 이슈] 29CM, 첫 뷰티 대형 기획전 ‘이구뷰티위크’ 개최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해 처음으로 뷰티 카테고리 대규모 기획전 ‘이구뷰티위크(29 Beauty Week)’를 7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 29CM 관계자는 "‘이구위크’, ‘이구홈위크’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 대규모 정기 기획전을 통해 브랜드가 고객 접점을 넓히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라며 "이번 ‘이구뷰티위크’를 시작으로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29CM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으로 시장 내 경쟁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이구뷰티위크에서는 자기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높은 2539세대의 ‘라이프 세터(Life-setter)’ 고객을 위해 29CM에서 주목받는 고효능·고감도 뷰티 브랜드를 엄선
-
KCC, 전국 1100여 가구 주거환경 개선 추진
KCC(대표 정재훈)가 주거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새뜰마을사업’에 참여하며, 지난해까지 누적 1109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탠 것으로 나타났다.KCC는 올해도 주거취약계층에게 기분 좋은 변화를 선사할 새뜰마을사업 협약을 체결하며 업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지난 3일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국토교통부 이상주 실장, 지방시대위원회 곽기형 과장, KCC 백승근 수석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2025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KCC는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2018년부터 KCC가 매년 참여하고 있는 새뜰마을사업은 국토교통부와 지
-
롯데마트, 노르웨이 생연어 오프라인 판매
롯데마트는 지난해와 올해 1월, 3천원대 연어 초저가 행사를 진행해 긍정적인 연어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실제로 지난 2024년 한 해 롯데마트 연어회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상승했고 올해 누계 기준(2025년 1월~3월)으로는 전년 대비 30%가량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기념해 4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노르웨이산 ‘SUPER 생연어(100g/횟감용)’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2990원에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롯데마트가 노르웨이 생연어를 2천원대에 판매하는 것은 2021년 이후로 처음이다. 연어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