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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ZEM 카카오톡 채널 오픈 이벤트 실시
SK텔레콤은 키즈 서비스 브랜드, ZEM(잼)의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여름 방학동안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전시 최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ZEM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용 스마트폰과 요금제, 실시간 아이 위치 확인 및 바른 스마트폰 습관 형성을 돕는 ZEM 앱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ZEM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관리를 위한 ZEM 기능 소개와 다양한 팁을 소개하고 ZEM 의 다양한 이벤트 혜택 소식도 제공한다. 특히 채널 내 ‘빠른문의’ 챗봇 서비스를 통해 ZEM 서비스와 관련해 궁금한 점, 불편 사항 등에 대해 빠른 고객 응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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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오픈AI 기술 활용해 Agentic AICC 개발
LG유플러스는 오픈AI와 AICC 솔루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기술을 적용해 고객 상담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AICC 사업을 가속화한다. 이번 협력으로 LG유플러스는 LG AI 연구원의 ‘엑사원(EXAONE)’과 오픈AI의 API를 결합한 멀티 엔진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AICC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사원의 한국어 및 도메인 특화 역량을 STT(음성인식), 요약 등 상담 서비스의 핵심 영역에 지속 적용하고, 오픈AI 기술을 결합해 고객사별 서비스 목적과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모델 조합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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與, 산업재해예방TF 출범… 현장 실태조사·입법과제 발굴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산업재해의 원인과 대응 방안 마련을 논의하기 위한 산업재해예방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한다. TF는 현장 중심의 실태조사를 통해 산업재해의 구조적 문제를 파악하고 기존 산업안전 제도의 허점을 보완하는 한편, 관련 입법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폭염 등 기후 위험에 따른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산업재해의 심각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이는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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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출시
삼성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수행하는 인피니트 라인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피니트 라인으로 처음 선보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관에 적용된 '스테인리스 아트 스틸' 소재는 '롱 아트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했다. '인피니트 AI 콤보'는 탑재된 터치스크린 속의 문열림 버튼을 터치하면 열리는 '히든 도어'를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보아도 돌출된 곳 없는 '심리스' 디자인을 갖췄다. 또 제품 깊이가 '비스포크 AI 콤보' 대비 10mm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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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펀드서비스, 딜로이트 안진과 책무구조도 컨설팅 및 관리시스템 개발 위한 MOU 체결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하나펀드서비스(대표이사 김덕순)는 지난 25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이사 홍종성, 이하 딜로이트 안진)과 금융사 책무구조도 컨설팅 및 관리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금융회사의 책무구조도 도입이 의무화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중소형 자산운용사는 내년 7월까지 책무구조도를 금융당국에 제출해야 하나, 내부 역량 및 시스템 투자 여력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펀드서비스와 딜로이트 안진은 각사의 전문성과 폭넓은 금융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책무구조도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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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초간편 국물요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라며 "기존 블록형 상온 간편식은 건더기가 부족해 완성도나 만족감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냉동 제품은 조리 전 해동이 필요하고 국물까지 통째로 얼리다 보니 부피가 커 보관이 불편하다는 한계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제품군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제조 방식과 구성으로 차별화된 국물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밀프렙(Meal Prep)* 방식에서 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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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4년 연속 한국은행 공개시장운영 대상기관 선정
토스뱅크가 한국은행의 2025년 공개시장운영 대상기관(RP 매매 부문)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연속 대상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이 기간 총 4차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개시장운영 대상기관은 한국은행이 통화정책 수행과 시중 유동성 조절을 위해 매년 지정하는 거래기관으로, 재무건전성과 유동성 운용 역량, 정책 협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특히 RP(Repurchase Agreement, 환매조건부채권) 매매 부문 대상기관은 한국은행과 직접 RP 거래를 수행할 수 있어, 예상치 못한 대규모 예금 인출 등 비상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유동성을 확보하고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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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보, 신한은행과 인프라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과 신한은행이 지난 23일 ‘인프라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의 지역밀착형 인프라 컨설팅 서비스와 신한은행의 금융연계 지원 전문 역량을 더한 민·관 협력모델을 구축해 인프라금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공공 인프라금융에 특화된 전문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갖춘 정책보증기관이고, 신한은행은 민간투자사업의 개발, 발굴부터 재구조화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풍부한 금융지원 운용 노하우를 보유한 대표 시중은행이다. 양 기관은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신보는 공공성은 높지만 수익성이 낮아 추진이 어려웠던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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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플레이스, 프론트 단말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표시 업데이트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토스프론트 단말기 화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맹점은 토스프론트 화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를 띄워,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손님에게 알릴 수 있다. 스티커 노출 외에도 프론트 꾸미기 기능을 통해 가맹점은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자유롭게 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장의 인테리어나 콘셉트에 어울리는 이미지, 문구, 색상 등을 단말기 화면에 직접 설정해 가게만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쿠폰 사용처임을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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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차보험비교추천2.0 출시 100일...자동차보험 가입자 수 2배 증가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 도입 100일만에 토스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누적 이용자 수가 전 분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은 금융위원회의 정책에 따라 보험사 온라인 채널과 플랫폼에서 동일한 요율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된 서비스다. 토스는 지난 4월 19일부터 동일 요율을 전면 적용하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토스 앱으로 차보험을 비교ᐧ가입한 이용자 수는 올해 2분기 기준, 1분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가입자 10명 중 7명은 기존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추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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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 호우 피해 중소기업 긴급 지원을 위한 '사고특례조치' 시행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호우 피해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사고특례조치'를 이달 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조치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이 일시적 경영난으로 부실기업 처리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속한 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적용 대상은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호우 피해 특별재난지역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 중 ‘재해 중소기업 확인서’ 등을 통해 피해 사실이 확인된 기업이다. 특례조치가 적용되는 기업은 부실기업 처리 유예뿐 아니라, 기보가 집행하는 가압류나 가처분 등 채권보전조치도 함께 유예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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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신보, 카카오뱅크와 소상공인 상생협약 보증 실시
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과 카카오뱅크는 인천시 긴급 민생경제 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28일부터 인구 위기 극복 협약보증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뱅크는 지역 상생 금융을 위한 보증재원 10억원을 재단에 특별 출연하고, 재단은 이를 기반으로 인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총 15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인구 감소 해결을 위한 인천시의 출산 장려 정책에 발맞춰 다자녀·신혼부부·청년 등 소상공인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인천 내 사업장이 소재한 △신혼부부(혼인 후 7년 이내), △출산 또는 임신 중인 가구, △다자녀 가구(2자녀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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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신협중앙회가 신협 ‘핸즈온’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핸즈온 서비스 신규가입 이벤트’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신협 영업점에서 핸즈온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고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상품서비스 안내 등)에 동의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참여하게 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S25(1명)와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30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협 핸즈온(ON) 서비스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바이오 인증 기반 금융 서비스로, 사용자의 바이오 정보(장정맥)를 신협에 등록하면 전국 신협 영업점 및 자동화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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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생성형 AI 기반 사내 플랫폼 ‘AINa(아이나)’ 구축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생성형 AI에 기반한 사내 플랫폼 ‘AINa(아이나, AI Navigator)’를 구축하고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나’는 임직원 개개인의 업무 패턴을 학습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내 GenAI 플랫폼이다. 업무 자동화부터 맞춤형 업무 봇 제작까지, ‘아이나’는 단순한 AI 도구를 넘어 창의적 파트너로서 차세대 업무 환경 구축에 일조한다. 기존 마케팅 기획부터 문구 작성, 준법 심의까지의 마케팅 과정 전반을 전문 봇을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SQL 쿼리 특화 봇을 활용해 마케팅 타겟 고객을 보다 정교하게 추출하도록 해, 마케팅 효율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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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 임직원 참여 ‘원데이 클래스’ 봉사활동 진행
KB저축은행은 지난 18일, 서혜자 대표이사를 포함한 32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여성 한부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원데이 클래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여성 한부모 가정의 강사를 초빙하여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한부모 가정의 소득 창출 기회 제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임직원들은 클래스를 통해 직접 제작한 '유리조각 글라스 받침대'를 기부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KB저축은행이 추구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소외된 이웃과의 상생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KB저축은행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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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투자증권, 브랜드 굿즈 '호텔유진(HOTEL EUGENE)' 출시
유진투자증권이 ‘고객 동반자’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굿즈 시리즈 ‘호텔유진(HOTEL EUGENE)’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티세트 굿즈는 호텔의 웰컴 티(Welcome Tea) 개념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제품이다. ‘고객과 항상 함께한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하루의 시작을 응원하는 '모닝티'와 마무리를 함께하는 '나이트 티', 그리고 '전용 티머그'로 구성되어 있다. 모닝티 ‘모닝 뮤즈(Morning Muse)’는 백차가 베이스인 차로, 상쾌하고 깔끔한 풍미를 통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나이트티 ‘노블 녹턴(Noble Nocturne)’은 루이보스를 베이스로 한 무카페인 블렌딩 제품으로 바닐라의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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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펫퍼민트 출시 7년 만에 가입 13만건 돌파
메리츠화재의 반려동물 보험 전용 브랜드인 ‘펫퍼민트’가 출시 7년 만에 누적 가입건수 13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리츠화재는 ‘펫퍼민트’ 출시 7주년을 맞아 이 같은 가입 현황을 분석한 자료를 28일 공개했다. 메리츠화재는 ‘정확한 의료 데이터를 제공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는 펫퍼민트의 취지를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매년 반려동물 보험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2018년 10월 펫퍼민트 출시 이후 총 가입 건수는 약 13만 5천건(25년 6월말 기준)으로, 이중 반려견은 11만 5천여 마리, 반려묘는 2019년 4월부터 누적 2만여 마리가 각각 보험에 가입했다. 반려견 중에는 포메라니안, 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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