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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롯데시네마, 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슈퍼쇼 10’ 극장 단독 라이브뷰잉 상영 外
롯데시네마가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슈퍼주니어의 시그니처 월드 투어 콘서트 브랜드 ‘슈퍼쇼 10’(SUPER SHOW 10)을 단독으로 극장 라이브뷰잉을 선보인다.오는 8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KSPO DOME에서 개최하는 슈퍼주니어의 ‘SUPER SHOW 10’(이하 슈퍼쇼)은 데뷔 20주년을 기념하여 슈퍼주니어의 글로벌 투어의 첫 시작을 알리는 공연이다.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을 시작으로 홍콩, 자카르타, 마닐라, 멕시코시티 등 세계 16개 지역을 돌며 콘서트 투어를 진행한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슈퍼주니어의 공연 브랜드 ‘슈퍼쇼’는 2008년 론칭 이래 아시아, 유럽, 중남미 등 전 세계 30개 이상의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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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BNH, 애터미 헤모힘 샷’ 새롭게 출시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자사의 개별인정형 원료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을 활용한 첫 병 타입 제품 ‘애터미 헤모힘 샷’이 새롭게 출시됐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누적 판매액 3조 원을 돌파한 ‘헤모힘’이 피로 회복에 특화된 기능성 음료 형태로 진화하며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면역기능 개선과 피로 개선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자, 지금까지 고객사 누적 판매액 3조 원을 돌파한 국민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며 "해외 23개국에 진출해 7년 연속 개별인정형 수출액 1위를 기록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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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 X 비욘’ 협업 상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와 리빙 브랜드 ‘비욘(beyon)’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진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뷰티, 리빙 분야의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 소비자와 소통에 주력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족을 겨냥해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비욘의 대표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 제품에 진로 두꺼비 이미지를 더했다"라며 "제품 소재와 컬러의 조화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비욘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획상품은 여행용 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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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원군,경원선 열차 운행재개 업무협약 체결
철원군은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연천군과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서에 최종 서명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철원군과 연천군은 열차 운영비를 부담하고, 국가철도공단은 노후 시설물 보수를 추진하며, 한국철도공사는 차량개조와 열차운행에 필요한 준비를 담당하게 된다.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시설물 보수(약 11개월 소요)가 준공되는 시점인 내년 7월 중으로 열차 운행이 재개될 것으로 철원군은 예상하고 있다. 철원군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관계기관(철도공사, 철도공단, 철원군, 연천군, 강원특별자치도, 경기도) 회의에서, 경원선 열차 운행 재개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역할을 정리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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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1.3mm '순수한면 슬림 롱팬티라이너’ 출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1.3mm 슬림핏으로 밀착력을 높인 신제품 ‘순수한면 제로 슬림 롱팬티라이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도톰한 타입의 ‘순수한면 제로 슈퍼롱 팬티라이너’에 이어, 얇고 슬림한 핏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제품 라인업을 세분화한 고객 맞춤형 제품이다. 활동량이 많고 스타일에 민감한 여성, 특히 팬티라이너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기획됐으며, 움직임이 많은 일상이나 슬림한 옷차림에도 가볍고 자연스럽게 밀착돼 깔끔한 실루엣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순수한면 제로 슬림 롱팬티라이너’는 속옷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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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군 '2025년 여름철 에너지절약 대책' 본격 추진
고성군은 ‘2025년 여름철 에너지절약 대책’을 7월 14일부터 9월 19일까지 본격 추진한다.올여름도 이상 기후로 인한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전력 수요 급증이 예상되며, 이에 따른 정전 등 전력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절약 실천이 절실한 시점이다.이에 군은 에너지절약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공공부문의 선도적 절전 실천과 민간부문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총 6개의 대책반을 구성했다. 각 반은 공공청사의 냉방 제한, 전력 피크시간 절전, 홍보·계도 활동 등 세부 분야별로 여름철 절전 대책 이행 여부를 점검 및 지도할 예정이다.군은 공공부문에서 ▲ 냉방기 가동 시 실내 온도 26℃ 이상 유지 ▲ 전력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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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 '문해력 지원 사업' 본격 추진
강동구는 ‘문해력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최근 문해력 저하에 대한 논의가 사회적으로 확산되면서, 읽기·이해·표현 능력이 아동·청소년기부터 체계적으로 길러야 할 핵심 역량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아동의 문해력 격차는 교실 내 학력 격차로 이어질 뿐 아니라, 삶의 전반에도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이에 강동구는 지난 2월 ‘구청장과 함께하는 2025년 겨울방학 청년 체험단 간담회’에서 제기된 ‘관내 아동 문해력 저하 문제’에 대한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추가경정예산을 투입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사업을 기획했다.오는 8월 11일부터 구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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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여의도·뚝섬 한강공원에 연이어 매장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여의도와 뚝섬 한강공원에 위치한 한강버스 선착장에 한강뷰와 함께 시원한 맥주,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신규 매장들을 연달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달 6일 오픈하는 120평 규모의 ‘여의도한강공원점’은 크루즈에서 영감을 얻은 인테리어가 적용된 매장으로, 선박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가구와 마감장식, 은은한 조명 등이 마치 선실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장을 둘러싼 통창을 통해 3층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한강의 윤슬과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조명은 밤에 한강 야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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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2025년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수강생 선착순 모집
마포구는 ‘2025년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이웃의 건강까지 살필 수 있는 ‘건강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교육은 8월 19일과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아현보건지소 3층 대강당(마포대로11길 44-81)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8월 19일(1,2회차) 교육에서는 건강지도자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심폐소생술 실습과 화재안전 교육이 이뤄진다.8월 22일(3,4회차) 교육에서는 건강걷기지도자가 올바른 걷기 자세를 시연하고 실습을 지도하며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근력운동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교육을 수료한 건강지도자는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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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KCON LA 2025’에서 비비고 부스 운영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지난 1일부터 사흘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KCON LA 2025’에서 K-푸드의 매력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LA 컨벤션센터 중앙에 자리잡은 비비고 부스는 비비고 앰버서더인 ‘세븐틴(SEVENTEEN)’을 테마로 운영됐다"라며 "세븐틴의 팀 컬러와 비비고 로고를 조합한 부스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방문객은 K-팝을 즐기는 현지 1020 세대가 주를 이뤘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스를 찾은 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SNS에 ‘비비고 만두 인증샷’을 올리는 등 K-푸드를 즐기는 모습에서 이제는 K-푸드가 전 세계인의 일상식으로 자리잡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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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문성욱·우석주, 알프스 6대 북벽 완등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앰배서더 문성욱·우석주 산악인이 한국인 최초로 알프스 6대 북벽을 한 시즌에 모두 완등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알프스 6대 북벽은 스위스 아이거(3,967m), 마테호른(4,478m), 프랑스 그랑드조라스(4,208m), 드류(3,754m), 이탈리아 치마그란데(2,999m), 피츠바딜레(3,308m) 봉우리의 북쪽 절벽을 뜻한다"라며 "벽 높이만 550m에서 1,800m에 달해 세계적으로도 가장 위험하고 도전적인 등반지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1954년 프랑스 산악인 가스통 레뷔파가 처음 완등한 이후 전 세계 산악인들에게 ‘꿈의 벽’으로 불려왔다.문성욱·우석주 산악인은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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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질환맞춤식단 430종으로 확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 상반기 메디푸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메디푸드는 케어푸드의 한 종류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기준에 따라 질환별 영양 요구 특성에 맞춰 영양성분을 조절한 만성질환자용 전문 간편식을 말한다"라며 "현재까지 당뇨식단, 고혈압식단, 암환자식단, 신장질환식단(투석환자용 및 비투석환자용) 등 5종의 제조 기준이 고시돼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2년 메디푸드를 처음 선보인 뒤 매년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씩 늘고 있는데, 올 들어서도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메디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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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465% 매출 증가
유한킴벌리는 여름철 수요를 겨냥한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매출이 전년 4~7월 대비 465% 증가하는 등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크리넥스 쿨링물티슈는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6℃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지난해에 처음 출시됐다. 덥고 열감 있는 피부를 닦아내는 데 유용할 뿐 아니라, 몸을 닦기에도 넉넉한 크기 덕분에 운동, 작업, 여행 등 어떤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리넥스 쿨링물티슈의 기록적인 성장은 제품 컨셉에 대한 소비자 호응과 계절적 수요가 더해진 효과로 풀이된다"라며 "실제로 우리나라는 7월 집중호우 이후 전국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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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신메뉴 ‘콰삭톡’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
bhc가 지난 7월 선보인 신메뉴 ‘콰삭톡’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bhc 관계자는 "‘콰삭톡’은 크럼블이 입혀진 바삭한 치킨에 소비자가 직접 시즈닝을 뿌려 ‘나만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커스터마이징형 제품이다"라며 "스윗 칠리, 버터 비스킷, 트리플 페퍼 3가지 시즈닝팩을 제공해 메뉴 하나로도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bhc에 따르면 ‘콰삭킹’과 ‘콰삭톡’을 합친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15% 이상을 차지하며 브랜드의 핵심 라인업으로 자리잡았다. 바삭한 식감에 개성을 더한 시즈닝 조합이 기존 후라이드 치킨과의 차별화 요소로 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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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세제 2.5L’ 누적 15만개 판매”
이랜드팜앤푸드가 ‘오프라이스(O’Price)’의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세제’가 누적 판매량 약 15만 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오프라이스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세제는 베이킹소다를 함유해 오염과 얼룩 세척력은 물론 탈취력까지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제로 탈취력 및 미세먼지 오염포 세척력 테스트를 완료해 그 기능성을 입증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순한 중성 세제를 사용해 탈색이나 이염 없이 의류 본연의 색감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섬유 손상을 최소화해 아기 옷이나 민감한 소재 세탁에도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안정성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코코넛으로부터 합성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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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 '2025년 가정용 음식물류폐기물 소형감량기 구매 지원사업' 본격 시작
강서구가 ‘2025년 가정용 음식물류폐기물 소형감량기 구매 지원사업’을 본격 시작한다.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전체 음식물 쓰레기의 약 70%가 가정과 소형 음식점에서 발생하고 있다.이에 구는 음식물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줄이기 위해 음식물처리기(소형감량기)를 구입할 경우 비용의 40%(최대 24만 원)를 지원하기로 했다.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강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구민이며, 세대당 1대 지원받을 수 있다. 선착순 200대에 대해 지원이 이뤄지며, 4인 이상 가구는 우선 선정된다.지원 가능한 감량기는 하루 처리용량 1~5kg 내외의 가정용 소형 감량기로, 건조·분쇄 방식 또는 미생물 발효 방식이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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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46cm',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LG생활건강의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46cm’가 세계 최고 권위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주최 측에 따르면 최근 LG생활건강은 ‘46cm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46cm Deodorant Body Care Brand)’ 디자인으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라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로의 향기가 맞닿을 정도의 가까운 거리’라는 의미를 담은 ‘46cm'의 감성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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