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상큼한 맛의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를 출시하며, 제로 칼로리 액상형 아이스티 베이스 라인업을 확대했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에 주목해, 지난해 칼로리 부담 없는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를 출시한 바 있다"라며 "해당 제품은 1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호평을 받았고,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여름철 음료 수요가 본격화되는 시기에 맞춰 새로운 맛의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도 ‘알룰로스’ 등을 사용한 액상형 음료 베이스로, 100㎖기준 2㎉에 불과한 낮은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
부산지역 ‘공공장소흉기소지죄’ 첫 검거
부산경찰청은 최근(4.8.) 시행된 공공장소흉기소지죄를 부산에서도 첫 적용해 피의자를 검거했다. 공공장소에서 정당한 이유 없이 흉기를 소지하는 행위는 다수 시민들에게 불안감과 공포심을 일으키는 중대한 위반행위인 만큼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처키로 했다고 밝혔다.① 사하경찰서-A씨(50대ㆍ남)은 4.15. 오전 10시50분경 사하구 신평동 자신의 주거지에서 정당한 이유 없이 흉기를 손에 들고나와 인근 편의점까지 약 15분 동안 배회-사하경찰서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편의점 주변 계단에 앉아있는 A씨를 현장에서 검거(11:00)하고 흉기 압수② 부산진경찰서-B씨(40대ㆍ남)은 술에 취한 상태로 4.16. 오전 1시28분경 부산진구 가야
-
민주당 대선 주자들 당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 참석... 경선룰 확정 후 첫 모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 당내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 주자들이 16일 당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에 참석한다. 당 경선룰 확정 후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이는 것으로 이날 공정한 선거를 위한 서약을 진행한다. 세 후보는 이날 협약식을 마치고 세월호 참사 11주기를 맞아 경기도 안산시에서 열리는 기억식에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
몰테일,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공식 입점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해외 상품 판매 셀러의 물류관리를 현지에서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해외 풀필먼트’ 서비스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공식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게자는 "몰테일의 해외 풀필먼트는 쿠팡,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구매대행 및 글로벌 셀러를 위한 솔루션으로 ▲해외 물류센터 주소지 제공, ▲주문 자동 수집,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성장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커머스솔루션마켓 내에서 글로벌 상품을 현지 물류센터와 연동해 주문 및 재고관리부터 국내 배송까
-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 의대정원·연금개혁 등 공방
국회는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인 16일 교육·사회·문화 분야 현안에 대한 질의가 이뤄진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의대 정원 확대, 연금개혁, 근로시간 단축 등 핵심 현안과 관련해 질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2명을 지명한 것에 대해 강하게 비판할 것으로 보이고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부각할 방침이다.
-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에 ‘샴페인 팝업바’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도심 속 휴식의 섬 ‘어번 아일랜드’에 ‘뵈브 클리코’와 컬래버레이션한 ‘샴페인 팝업바’와 함께 ‘전용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어번 아일랜드’는 매년 고객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프리미엄 테킬라 ‘패트론’, 프랑스 대표 식전주 ‘릴레 블랑’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와 협업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엣 헤네시의 대표 명품 샴페인인 ‘뵈브 클리코’는 프랑스 샹파뉴 지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다"라며 "서울신라호텔은 도심 속 휴식의 섬 ‘어번 아일랜드’에서 이국적이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뵈브 클리코’와 올해 협업에 나
-
11번가, ‘해피 패밀리데이’ 프로모션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16일부터 ‘해피 패밀리데이(Happy Family Day)’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11번가 관계자는 "고물가 속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을 합리적으로 장만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6일까지 브랜드별 제품 할인, 라이브 방송, 1+1 혜택 등 풍성한 쇼핑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어린이날 대표 베스트셀러 완구 브랜드 ‘레고’와 협업해, 오는 17일 하루 폭 넓은 구매 혜택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원데이 빅딜’ 행사를 연다. 레고 해리포터, 레고 마인크래프트, 시티, 듀플로, 닌자고 등 시리즈별 총 250여개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가에 선보이고 카카오페이 전용 ’7%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추가 제공
-
창원지법 통영지원, 폭탄업체 만들어 1천억 원대 조세포탈 징역 8년 및 벌금 150억
창원지법 통영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김영석 부장판사, 김진오·윤성근 판사)는 2025년 3월 17일 소위 ‘폭탄업체’ 등을 만들어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거나 수취하는 등의 방법으로 1천억 원대 조세 포탈 범죄를 저질러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허위세금계산서교부등), 조세범처벌법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G에게 징역 8년 및 벌금 150억 원을 선고했다.피고인 G가 벌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1500만 원을 1일로 환산한 기간 노역장에 유치한다. 벌금에 상당한 금액의 가납을 명했다.또 사기 혐의가 더해진 피고인 F에게는 징역 2년 및 벌금 15억 원을 선고했다. 피고인 F가 벌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300만 원을 1일로 환
-
이디야커피, 다문화가족 ‘나도 바리스타’ 교육 1기 수료식 실시
이디야커피는 서울시 및 서울시가족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한 다문화가족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의 첫 번째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실무 중심의 바리스타 교육 과정으로, 총 34명의 참여자 중 2명이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교육 대상자들에게도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무 교육은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에스프레소 추출, 메뉴 실습, 포스기 사용, 고객 응대법 등 바리스타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
태극제약, 소염효소제 ‘부기멜라정’ 출시
태극제약은 브로멜라인(Bromelain) 성분을 함유한 소염효소제 ‘부기멜라정’을 새롭게 출시했다.태극제약 관게자는 "‘부기멜라정’은 수술 및 외상(상처) 후, 젖고임 등 염증성 부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라도 설명했다. ‘부기멜라정’의 주성분인 브로멜라인은 파인애플의 과즙이나 줄기에서 추출한 단백질 분해 효소제로, 각종 염증성 부종을 일으키는 단백질 작용을 억제하고 단백질 분해를 촉진하며, 혈액 내 섬유소와 불순물을 분해하고 이를 통해 염증과 부종을 감소시켜 염증으로 인한 부종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결정트립신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단백분해효소로 손상된 조직을 분해하고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
하림, ‘더미식 메밀소바’ 선보여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메밀소바’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하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더미식 초계국수’에 이은 냉면류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정통 일식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해 낸 상온 밀키트 간편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의 대표적인 면요리인 메밀소바는 메밀가루를 주재료로 만든 면으로, 내놓는 방식이나 먹는 방식에 따라 자루소바, 모리소바, 카케소바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일본식 가쓰오부시 장국인 쯔유 국물을 활용해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된다"라고 밝혔다. 하림은 분말이나 소스로는 흉내 낼 수 없는 감칠맛 나는 쯔유 국물을 구현하기 위해 간장에 가쓰오부시, 황태 등을 넣고
-
관광공사, 한국 음식 콘텐츠로 일본 시청자 겨냥에 나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넷플릭스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미친맛집(미식가 친구의 맛집)’으로 일본인 관광객 겨냥에 나선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16일 미친맛집의 제작사 ‘스튜디오 모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의 맛과 매력을 담은 음식을 주제로 한국관광 홍보를 펼친다"라며 "‘미친맛집’은 해당 프로그램에 일본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마츠시게 유타카(고독한 미식가 주연)’와 미식에 정평 난 가수 성시경이 출연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전체가 일본어로 진행되어 일본 시청자에게 친숙하다는 강점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이와 관련한 식문화 등에 대한 정보를
-
한국에서 출국 금지된 액티비스트들 송환 촉구 평화 시위
그린피스는 그린피스 영국사무소가 15일 주영 한국대사관 앞에서 한국에 4개월째 출국이 금지된 액티비스트들의 송환을 촉구하는 평화 시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시위에서 참가자들은 그린피스 인터내셔널의 레인보우 워리어호 선장 헤티 기넨(Hettie Geenen)을 비롯해, 한국에 억류 중인 액티비스트 샘(Sam), 알(Al), 옌스(Jens), 애쉬(Ash)가 그려진 대형 보드에 색을 칠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액티비스트들을 본국으로 송환하라(Bring our activists home)”는 메시지를 전달했다.영국, 독일, 멕시코 등 국적으로 구성된 그린피스 인터내셔널 액티비스트 4인은 지난해 11월 30일, 충남 서산 대산 석유화학단지 인근 해상에서 플라스
-
무신사, ‘데우스 엑스 마키나’ 오프라인 팝업 진행
무신사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Deus Ex Machina)’와 함께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오는 23일까지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2025년 SS 시즌 신제품과 주요 인기 상품을 공개하는 팝업을 진행한다"라며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2006년 호주에서 탄생해 모터사이클, 서핑, 스케이트보드 등 서브컬쳐를 기반으로 전개하는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비 턱웰(Carby Tuckwell)’의 독창적이고 대담한 그래픽으로 전 세계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팝업은 데우스 엑스
-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Z세대 패션 트렌드 ‘위시코어’ 룩북 공개 外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Z세대(잘파세대) 인기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한 ‘위시코어’ 룩북을 공개하고, ‘NCT WISH’의 앨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위시코어’는 NCT WISH의 앨범 콘셉트, 안무, 무대 의상 등에서 유래된 스타일 트렌드로 주로 ‘별’, ‘날개’ 등 Y2K 감성 요소를 NCT WISH 특유의 젠지(Gen-Z) 감성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2000년대 무드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이달 들어(1~13일) '위시코어' 검색량은 전월 동기간(3월 1~13일) 대비 130% 급증하고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상품 거래액은 115% 늘었
-
롯데온, "‘온쇼페’ 1주차 트래픽 70% 증가했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지난 4월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온쇼페’의 1주차 트래픽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은 65% 늘었다. 행사 시작일인 4월 9일에는 전년 대비 트래픽 85%, 매출 90% 상승하며 2023년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쇼페’는 매년 롯데온이 단독으로 진행해 오던 연례행사로 올해는 롯데호텔, 롯데렌터카, 롯데웰푸드 등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한 온라인 페스타로 새롭게 탄생했다"라며 "롯데 계열사들이 하나로 뭉치면서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성공을 견인한 이색
-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리뉴얼로 ‘2030 가입자 60% 급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모바일 앱(이하 세븐앱) 리뉴얼 한달여 만에 긍정적인 성적표를 받아들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달 세븐앱 리뉴얼을 통해 O4O 서비스를 재편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라며 "세븐앱 리뉴얼의 핵심은 손쉬운 기능과 간편한 메뉴 접근성, 그리고 이용 속도의 향상을 내세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용 빈도가 높은 ‘사전예약주문’, ‘택배’, ‘재고찾기’, ‘쏘옥보관’ 등을 메인화면 전면에 배치해 사용자 편의를 개선했다"라고 밝혔다. 그 결과 세븐앱 리뉴얼 오픈 이후 현재까지(03/04~04/15) 가입자수는 전년 동기대비 70%가량 증가했다. 이 가운데 2030 고객의 비중은 압도적으로 높았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