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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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입법] 추경호의원 등 12인,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일부개정법률안 제안
추경호의원 등 12인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안했다고 밝혔다.제안이유 및 주요내용 현행법에 따른 소득인정액은 기초생활 보장기관이 급여의 결정 및 실시 등에 사용하기 위해 산출한 개별가구의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으로, 기초생활 보장 급여를 수급하기 위하여는 이러한 소득인정액이 일정 수준 이하여야 한다. 그러나 현행 기초생활 보장제도에서는 매월 수령하는 주택연금의 50%를 재산소득에 반영하고 있어 주택연금 수령 시 소득인정액이 상승하게 되어 기초생활 보장 급여 수급권이 박탈되거나 급여액이 감소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이에 주택연금이 국민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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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3분기 매출 774억 원...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
안다르가 3분기 매출 774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으로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누적 매출 역시 2,132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업계의 전통적 비수기인 3분기에 글로벌 경기 침체까지 겹치면서 대부분의 패션 브랜드 실적이 주춤했으나, 안다르는 매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하며 K애슬레저 시장의 선두 자리를 입증했다. 다만, 미국 시장 진출과 싱가포르 3호 매장 개점 등 해외 시장에 대한 투자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지난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96억 원을 기록했다.안다르가 성장한 주요 원인으로는 소비자의 수요 변화를 빠르게 포착하여,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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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동부지법 판례] 허위 세금계산서 발급한 피고인, '징역 2년 6개월 및 벌금 24억원' 선고
서울동부지법은 피고인이 회사간 거래에 있어 실제 재화나 용역을 공급받지 않고 허위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수취한 사안에서, 피고인에게 2년 6개월의 징역형과 24억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서울동부지방법원은 지난 7월 10일, 이같이 선고했다.사안의 개요는 피고인이 자신이 설립한 A회사와 실질적으로 운영한 B, C, D회사 간에 실제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지 않고 거짓 세금계산서를 발급 및 수취함이다. 특정범죄가중법 제8조의2 제1항에서 말하는 ‘영리의 목적’은 넓은 의미의 경제적 이익 취득을 의미하며, 단순히 세금계산서 수수 행위 자체로 한정하지 않는다. 판례에 따르면, 거래처로부터 수주 유지나 계약 체결, 투자 유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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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공공솔루션마켓서 AI 플랫폼으로 공공 행정 혁신 방안 제시
더존비즈온이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25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하여 공공 특화 생성형 AI 플랫폼 'ONE AI 프라이빗 에디션(PE)'을 소개하며 인공지능 기반 공공 행정 혁신 방향을 제안했다.더존비즈온은 최근 서울시 내부망에 ONE AI PE를 공급한 사례를 통해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기술력, 보안성, 신뢰성을 입증했다. 실제로 MoE 구조와 MCP 기반 대규모 언어모델을 적용하여 기관별 규정, 포맷, 업무 맥락을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재정, 세정 등 내부 레거시 시스템과도 표준 연계가 가능하다.공공솔루션마켓은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와 민간기업의 교류를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 공공 정보화 시장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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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서울시 취약계층에 23억 원 상당 생활용품 5,000세트 전달
애경산업은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사랑과 존경의 2025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는 애경산업의 기업 이념인 사랑과 존경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201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4년째 이어졌다.애경산업은 이번 행사를 통해 23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 생필품 27종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 5,000세트를 제작했다. 이 물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한 전달식을 통해 전달되었다. 특히 애경산업 임직원 120여 명이 직접 희망꾸러미 제작에 참여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제작된 희망꾸러미 세트는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를 거쳐 서울시 25개 자치구 소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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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그룹, 2026년 조직 개편 단행
BGF그룹이 2026년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를 14일 발표했다.이번 조직 개편과 정기 인사는 대내외 불확실성에 대비하여 안정적인 조직 운영 체계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사업 경쟁력과 변화 대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BGF리테일은 기존 경영기획실을 경영혁신실로 개편했다. 또한 전략혁신부문 직속으로 운영되던 BI팀을 미래전략팀으로 이름을 바꾸어 전사적인 중장기 미래 비전 수립과 혁신 과제 추진 역할을 강화한다. AI와 리테일 테크 등 데이터 기반 역량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고도화할 방침이다.지주사인 BGF는 기획 및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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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로엠,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크리에이터' 1기 모집 착수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이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크리에이터' 1기를 11월 20일까지 모집한다.로엠 스타일 크리에이터는 브랜드의 신상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로엠은 최신 유행을 반영한 상품 라인을 확대하고, MZ세대와의 소통 범위를 넓히기 위해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선발된 서포터즈는 스타일링 영상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며, 실무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로엠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활동 기간 동안 매월 로엠 신상품과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월별 우수 활동자에게는 로엠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이 별도로 지급된다.모집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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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무신사가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겨울 정기 할인 행사를 연다.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운영한다.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4500여 개 브랜드 제품을 대규모로 선보인다. 지난해보다 일정이 앞당겨졌고, 제품 범위도 확대됐다. 한 관계자는 “겨울 의류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브랜드별로 시그니처 상품을 중심으로 한 특가 행사가 이어진다. 하루 단위나 카테고리별 한정 기획전도 진행된다. 무신사는 “특정 품목이 다른 유통경로보다 비쌀 경우 보상하는 제도를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온라인에서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하루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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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고법 판례] 언론사의 광고성 기사와 주의의무 위반에 관하여
서울고법은 홍보대행사로부터 대가를 받고 특정 회사에 대한 기사를 인터넷에 게재한 언론사가, 기사로 인한 피해자들로부터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받은 사안에서, 광고와 기사를 구분해 게재해야할 주의의무를 위반했다고 판시했다.서울고등법원은 지난 9월 19일, 이같이 선고했다.사안의 개요는 경제전문 언론사인 피고들은 홍보대행사로부터 일정한 대가를 받고 비상장회사인 A회사에 대한 기사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원고들은 주식중개인으로부터 투자를 권유받아 A회사에 투자했는데, 그 당시 기사의 링크를 수신했고 이후 원고들은 피고들의 기사 작성행위가 A회사 대표이사 등의 불법행위를 방조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손해배상청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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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렌피딕, 장홍제 교수와 위스키 화학 원리 다룬 영상 공개
글렌피딕이 위스키의 과학적 구조를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플레이 위스키’ 시리즈에는 광운대학교 화학과 장홍제 교수가 참여했다.해당 에피소드는 위스키 향과 맛이 형성되는 화학적 과정을 실험과 대화 형식으로 풀었다. 촬영은 서울 강남의 ‘더 믹스 랩’에서 진행됐다. 연구실 콘셉트의 공간에서 장 교수와 배대원 글렌피딕 앰배서더가 위스키 속 에탄올 분자 구조, 에스터 반응, 오크 캐스크 숙성 과정 등을 사례로 설명했다.장 교수는 “위스키 속 향과 맛은 분자 간 상호작용의 결과”라며 “숙성 중 산소와의 교환이 향미를 결정짓는 핵심”이라고 말했다.영상은 숙성 과정 외에도 구리 증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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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개방교도소, 수용자 대상 ‘경제범죄 맞춤형 재범방지 교육’
법무부 천안개방교도소(소장 정혜리)는 11월 13~ 11월 14일 수용자 42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경제생활과 법의식 확립’을 주제로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점점 조직화되는 경제범죄 양상에 대응해 범죄 피해와 법적 책임의 엄중함을 명확히 인식하고, 경제범죄 발생 요인이 되는 개인의 심리 및 사고 습관을 개선해 출소 후 건전한 사회인으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심리치료 내부강사 뿐만 아니라 경제전문가(정양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장), 법학전문가(김봉철 한국외대 교수) 등 외부강사를 초빙해 △건전한 경제 관념 형성 △생애주기별 실천전략 △신용관리 및 자기관리 습관 △사례를 통해 보는 법의식 등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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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라떼아트 대회 열어
스타벅스코리아가 고령층 바리스타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라떼아트 대회를 열고 두 명의 우승자를 선정했다. 서울 강남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각 지역 시니어클럽 소속 바리스타들이 참여했다.이 행사는 2022년부터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함께 진행해온 시니어 바리스타 경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회사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현장에서 쌓은 기술을 발휘하고 동료들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올해 대회에는 전국 100여 명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이 중 평균 연령 69세인 14명이 결승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로제타와 하트 등 다양한 라떼아트 기술을 선보이며 실력을 겨뤘다. 행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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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오사’와 일품진로 체험 협업 진행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의 체험 공간을 운영하며 미식 다이닝 브랜드 오사와 협업을 진행한다. 협업은 청담과 한남 지역 매장에서 샵인샵 형태로 마련됐다.이번 협업은 증류식 소주 브랜드의 철학과 풍미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의 향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오사 청담·한남 매장 내 마련된 브랜드존에서는 ‘스토리 오브 일품진로’를 주제로 전시와 시음을 함께 운영한다. 일품진로의 숙성 방식과 향미 특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샘플러가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다이닝 공간에서 증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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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제주 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
공영홈쇼핑이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제주 지역 기업의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제주시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제주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공영홈쇼핑은 향후 제주산 가공식품과 농수축산물 등 지역 제품의 판매 기획전을 열고, 품질 관리 체계 구축에도 협력할 계획이다.회사 관계자는 “제주산 상품의 유통 채널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개국 초기부터 제주 먹거리 판매에 주력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기업의 판로가 넓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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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마트, GS더프레시와 ‘운세뽑기’ 이벤트 실시
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GS더프레시와 협업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온라인상에서 운세를 확인하면 즉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형식이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운영된다. 이용자는 하루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운세 결과와 함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요마트 관계자는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전하면서 사용자 참여를 높이려는 취지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이벤트 참가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일부 상품의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요마트는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과정을 단순화했다”며 “편의형 온라인 장보기를 일상 속 서비스로 정착시키는 계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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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지니뮤직, ‘우주메리미’ OST 앨범 제작
KT지니뮤직이 SBS 금토드라마 ‘우주메리미’의 OST 앨범을 제작·유통한다. 앨범은 24일 발매되며, 예약 판매는 23일까지 진행된다.이번 OST에는 작품의 주요 감정선을 담은 35곡이 수록됐다. 참여 가수는 다양한 장르의 보컬리스트로 구성돼 드라마의 서사를 음악적으로 보완했다. KT지니뮤직 관계자는 “드라마가 가진 감정의 밀도를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회사는 이번 OST를 단순 음반이 아닌 소장용 형태로 제작했다. 촬영 현장의 이미지를 담은 사진집과 카드 구성품 등을 포함해 팬들이 작품의 여운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우주메리미’는 결혼을 둘러싼 설정을 통해 유쾌함과 긴장감을 동시에 그린 로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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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2026 짱구 달력 출시
CGV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를 활용한 2026년 달력을 선보인다. 달력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CGV 극장에서 판매된다.이번 제품은 TV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구성품에는 달력과 메모지, NFC 키링이 포함돼 있다. NFC 기능을 활용해 날짜별로 다른 캐릭터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팬들에게 익숙한 장면과 대사를 함께 담았다.CGV 관계자는 “매년 제작해 온 짱구 달력 시리즈의 반응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제품은 디지털 요소를 더해 새로운 형태의 수집 가치를 높였다”고 말했다.달력 구매자에게는 영화 관람권과 매점 쿠폰 등 일부 혜택도 제공된다. CGV는 “연말 시즌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전하는 기프트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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