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컴투스홀딩스 액션 MMORPG '아레스' 대만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컴투스홀딩스는 액션 MMORPG ‘아레스 : 선택받은 자(이하 아레스, 阿瑞斯 : 命運的選擇者)’가 대만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일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된 아레스는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닉네임 선점만으로 구글 플레이 1위에 올랐다. 13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컴투스홀딩스는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기념해 보상을 제공한다. ‘인기 1위 축하 쿠폰’을 통해 모든 유저들에게 ‘가디언 오퍼레이터 11회 소환권’,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암리타 목걸이 상자’, ‘슈트 경험치칩 상자’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 전용 그랜드
-
우리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 고객 대상 '펀드 순매수 이벤트' 진행
우리투자증권은 10월 10일까지 연금저축계좌를 활용하여 펀드에 투자한 고객을 대상으로 ‘펀드 순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투자증권의 연금저축계좌에서 펀드를 매수한 개인 고객에게 순매수 금액대별 혜택을 최대 9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펀드 순매수 금액대 조건을 충족한 고객이라면 ▲100만원 이상 고객 300명에게는 1만원권, ▲500만원 이상 200명에게는 2만원권, ▲1,000만원 이상 100명에게는 3만원권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각 자산운용사 제공) 단, MMF(머니마켓펀드)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참여는 우
-
삼성증권 ‘2025 글로벌 대체투자 포럼’ 성료
삼성증권이 기관투자자 및 개인고객 대상으로 개최한 ‘2025 글로벌 대체투자 포럼’이 지난 12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글로벌 운용사들과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기존에 기관투자자만을 대상으로 10여년 이상 진행해온 연간 행사였으나, 대체투자시장에 대한 초고액자산가를 중심으로한 리테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기관투자자 뿐만 아니라 개인고객 행사도 별도로 개최하였다.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와 안정성을 동시에 모색할 수 있는 글로벌 대체투자를 소개하는 자리로 300여명이 참석했다. 대체투자 시장은 주로 사모 형태로 모집하
-
한국투자증권, AI 연동 투자프로그램 개발 서비스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과 직접 연동하여 이용자가 손 쉽게 투자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MCP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사의 오픈 API 제공 서비스에 MCP(Model Context Protocol)를 개발해 적용했다. MCP는 AI 에이전트들과 외부의 데이터 소스, 도구, 워크플로우 등에 일관되게 연결될 수 있게 해주는 통신규약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별도의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 자연어 지시만으로 한국투자증권 오픈 API를 활용한 투자 프로그램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가령 ‘A주식이 5% 오르면 10주 매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줘’라는 간단한 프롬프트로 개인화된 트레이딩 툴을 구현할 수 있다.
-
미래에셋증권 ‘AI로 쉽게 설명하는 ELS’ 영상 공개
미래에셋증권은 파생결합증권(ELS)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으로 쉽게 설명하는 ELS’ 영상 시리즈 5편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STOCK, 유튜브 ‘스마트머니’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리즈는 △스텝다운 낙인형 △스텝다운 노(No)낙인형 △스텝다운 월지급형 △스텝다운 리자드형 △부스터형 5가지 주요 ELS 유형을 주제로 구성됐다. AI 기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상품 구조, 수익 조건, 원금 손실 가능성 등을 설명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LS의 구조와 리스크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
-
삼성화재, 장기보험 신상품 '보험의 2치' 출시
삼성화재는 상반기 보장 어카운트에 이어 하반기 새로운 혁신 상품으로 중증치료비와 치매를 한 번에 보장하는 '보험의 2치'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험의 2치'라는 상품명은 ‘보험의 이치(理致)’라는 본래 의미와 함께, 중증치료비와 치매 모두 보장하는 2개의 '치(治)'를 중의적으로 담았다. 이번 신상품은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늘어나는 연령대별 건강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연령은 30세부터 7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90세 또는 100세 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중증질환(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특정순환계질환) 치료비와 치매 진단비를 하
-
이재용 삼성 회장 장남 이지호씨, 함정 통역장교로 입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장남 이지호(24) 씨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해군 장교로 입대했다. 이씨는 15일 오후 1시 5분 경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기지사령부 제3 정문 위병소를 미니밴에 탑승한 채로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 입대 현장에는 모친인 임세령 대상홀딩스 부회장과 여동생 이원주 씨가 동행했다. 부친 이재용 회장은 업무상 일정으로 이날 입대하는 장남을 부대까지 배웅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
신한라이프, 한가위 맞아 홀로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 전달
신한라이프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가족없이 혼자 생활하시는 홀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신한라이프 임직원 약 40여명은 추석을 맞아 전국에 계신 어르신 350명에게 따듯한 온기를 담은 식품 키트를 전달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키트에는 어르신들이 추석에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갈비탕, 삼계탕 등 보양식과 각 종 밑반찬, 간식 및 건강식품 등 18종이 담겼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도 혼자 지내시는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 드리기 위해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 한정판 출시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캐릭터 브랜드 ‘오키키’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을 3만장 한정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토대리’ 및 ‘깜자’ , 올해 출시한 ‘침착맨’과 ‘월레스와 그로밋’에 이은 다섯번째 한정판 캐릭터 에디션이다.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한정판 캐릭터 에디션들은 4차례 연속 완판된 바 있다. ‘오키키’는 천진난만한 말티즈 ‘댕이’와 그의 애착 인형 ‘때지’, 때지의 단짝 친구 ‘개굴희’ 등 독창적인 설정으로 귀엽고 따뜻한 감성을 가진 캐릭터다.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 은 △때지와 고양이 △테니스 △여행 △스티커 4종을 제공하며 이중 원하
-
신협 ‘2025 아시아신협포럼’ 성료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11일부터 13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아시아신협포럼(Asian Credit Union Forum 2025)’ 및 연차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주최, 필리핀 NATCCO·PFCCO가 공동 주관했다. ‘협동조합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Cooperatives Build a Better World)’를 주제로 아시아 22개국 500여 명의 대표단이 참석해 금융포용, 지역사회 발전, 청년·여성 리더십, 지속가능성 등을 논의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겸 ACCU 회장은 개회식에서 “협동조합은 단순한 금융기관이 아니라 존엄과 형평, 공유된 번영을 기반으로 사람을 성장시키
-
Sh수협은행, 트리니티자산운용 인수
Sh수협은행은 지난 12일 이사회를 열고 트리니티자산운용 인수 추진안건을 의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Sh수협은행은 이달 안에 현 대주주인 SK증권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트리니티자산운용 발행 보통주 100%(600,500주) 인수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M&A추진실을 통해 다양한 업권에서 성장성과 수익성, 은행과의 시너지 등 여러 제반사항을 검토한 결과 트리니티자산운용을 인수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트리니티자산운용은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공모주, 하이일드, 중소형 IT주 중심의 주식형 펀드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 6월 말 기준 총수탁액 약 1,569억원 규모의 자
-
카카오쇼핑, 한가위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가 추석을 맞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카카오쇼핑 공통으로 열리는 ‘강추위크’는 신선·가공식품, 리빙·유아동, 패션·뷰티, 가전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15일 리빙·뷰티·유아동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28일까지 카테고리 별로 오픈되고, 카카오페이 결제 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테고리별 할인 혜택으로는 ▲가전은 10만 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최대 15만 원), ▲가공식품은 1만 원 이상 결제 시 7% 할인(최대 3만 원), ▲기타 카테고리는 2만 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최대 1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21일까지 추석을
-
NH농협생명 ‘생성형 AI 경진대회’ 개최
NH농협생명은 임직원의 AI 활용 역량 강화를 통한 업무 혁신을 위해 9월 15일부터‘생성형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객경험 개선과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핵심 주제로 삼아 업무에 접목 가능한 AI 아이디어와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회는 전 임직원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임직원이 직접 AI를 활용하여 실무에서 성과를 거둔 사례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이 가능하다. NH농협생명 손남태 디지털사업부장은 “AI는 보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임직원의 창의적인 역량을 결집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
-
한컴위드, 국내 의료 AI 연합 MAA 합류
한컴그룹의 지주사 격인 한컴위드(대표 송상엽)가 국내 대표 의료 인공지능(AI) 기업들이 모인 ‘메디컬 AI 얼라이언스(Medical AI Alliance, 이하 MAA)’에 합류하며 보안·헬스케어 융합 신사업을 본격화한다.한컴위드 관계자는 "MAA에 참여해 차세대 의료 데이터 플랫폼 ‘라이프 네트웍스(LIFE Networks)’ 구축에 나선다"라며 "MAA는 셀바스AI, 메디아나, HLB글로벌, 제이엘케이, 인도네시아 실로암병원 그룹 등 국내외 바이오 및 의료 AI 선도 기업들로 구성된 연합으로,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 대응할 수 있는 독자적인 데이터 플랫폼 조성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한컴위드는 20년 이상 축적해 온 공개 키 기반구조(PKI) 암호 인증 및
-
롯데쇼핑, CEO IR DAY 진행
롯데쇼핑이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행사에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등 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주요 은행 담당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라며 "롯데쇼핑 ‘CEO IR DAY’는 2023년 9월 처음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행사를 통해 매년 김상현 부회장이 투자자들에게 직접 롯데쇼핑의 전략과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해 왔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 3천억 및 영업이익 1조 3천억
-
골프존, ‘토너먼트 100’ 이벤트 실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2일까지 3주간 골프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토너먼트 대회를 통해 모임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토너먼트 100’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토너먼트 100’ 이벤트는 최근 2025 투비전NX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토너먼트 대회 모드를 활용한 이벤트로, 1:1 승부를 거듭해 단 한 명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대회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슬로건 ‘토너먼트 대회 개설하고, 100라운드를 달성하라!’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코스와 난이도로 토너먼트 대회를 개설하고 참여자수 조건 및 100라운드의 미션
-
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플링 오브 센시스’ 팝업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정제된 취향과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유스퀘이크에서 팝업스토어 ‘플링 오브 센시스(FLING OF SENSES)’를 마쳤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카이브 앱크의 시그니처 아이템 ‘플링백’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누적 판매량 약 6만 개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팝업은 플링백의 정체성과 가치를 다시금 조명하는 동시에, FW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플링백 시리즈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팝업 ‘플링 오브 센시스(FLING OF SENSES)’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