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롯시클래스’ 1강 성료 후 2강 '하얼빈' 오픈 外
롯데시네마가 ‘롯시클래스(Lotsee Class)’ 1강을 성료한 가운데 2강을 이어간다고 밝혔다.지난 8월 진행된 ‘롯시클래스’ 첫 번째 강연은 영화 <암살>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예매 오픈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강연 당일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극장의 몰입감 높은 환경 덕분에 온전히 집중 가능했다”, “잊고 있던 항일운동을 되새긴 시간”, “영화와 연계해서 들으니 더욱 흥미롭다”는 후기를 남기며 큰 호응을 보냈다.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오는 9월 20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리는 ‘롯시클래스’ 2강은 영화 <하얼빈> 상영 후 이어지는 강연으로 구성된다. 단순히 강연을 듣는 것을 넘어 작품을 직접 감
-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 완판 기록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8일 선보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의 건·빙과 제품이 출시 2주 만에 납품 기준 전량 소진됐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일부 대형마트 등 주요 판매채널에서는 품절 사태를 빚은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창 고구마 시리즈’는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의 특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으로, 롯데웰푸드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로드’ 프로젝트의 두 번째 사례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첫 번째로 선보인 ‘부여 밤 시리즈’가 한 달여 만에 완판된 데 이어, 올해는 생산 물량을 지난해 대비 70% 확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두 배 빠른 속도인 2주 만에 완판을 기
-
도미노피자,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 실시
도미노피자가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관중 1000만 시대를 연 프로야구 KBO리그의 흥행에 맞춰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를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는 배달 프로모션으로 자사앱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프로야구 응원팀을 선택하면 오는 28일까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피자(L) 배달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빅토리 딜리버리 위크’ 기간 중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구단을 선택한 고객들에 한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피자(L) 배달 1만1천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
나인하이어, ATS 무료 요금제 선보여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국내 최초로 무료 요금제 '비즈니스 플랜'을 15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나인하이어는 중소기업·스타트업 등 국내 모든 기업들의 채용 관리 솔루션(ATS) 도입 장벽을 낮추고 인사·채용 업무 효율화를 위해 무료 요금제를 선보였다"라며 "이번 비즈니스 플랜은 단순한 체험용 무료 버전이 아닌 기업의 실전 업무에 꼭 필요한 채용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중점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4주간의 사전 신청 기간 동안 많은 기업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기존 솔루션 도입 경험이 없는 기업의 비율은 전체의 약 80%에 달했다. 나인하이
-
공영홈쇼핑, 농축수산물 할인 이벤트 실시
공영홈쇼핑이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축수산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명절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낮추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5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농축수산물 할인 쿠폰 ‘농할쿠폰’을 발급한다"라며 "사과, 배 등 제수용 과일과 축산물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17일부터 10월 7일까지는 ‘수산대전’ 20% 할인 쿠폰 이벤트를 펼친다"라며 "갈치, 고등어, 굴비 등 인기 수산물이 대상이다"라고 설명했다. 두 쿠폰 모두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계정(ID)마다 매주 한 장씩 발급되며 판매가의
-
CJ푸드빌 N서울타워, ‘2025 가을 남산 와인페어’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시즌을 맞아 9월 20일(토)과 21일(일) 이틀간 ‘2025 가을 남산 와인페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올해로 7회를 맞은 N서울타워의 남산 와인페어는 남산 정상에서 서울 전경을 감상하며 세계 각국의 와인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백여 종의 와인 시음과 와인 장터뿐 아니라 라이브 공연 및 이벤트까지 마련돼, 와인 애호가는 물론 가족 나들이, 데이트, 친구들과의 모임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축제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먼저 와인페어 시음 부스에서는 200여 종 이상
-
경정, 치열한 순위 경쟁 속 더욱 빛나는 1승의 가치
모터보트 위, 물살을 가르며 단 한 번의 기회를 노리는 이들이 있다. 승부는 누구에게나 공평하지만, 그 결과는 늘 냉정하다. 단 한 번의 승리를 위해 수없이 패배를 삼키는 선수들. 이들에게 있어 ‘1승’은 단지 숫자 하나가 아닌 피땀 어린 노력의 결과이자, 자신감의 출발점이다. 2025년 경정 시즌도 어느덧 37회차를 넘어 후반기를 향해 치닫는 시점, 경정 팬들의 눈길을 끄는 것은 최정상급 선수들의 다승 경쟁뿐만 아니라, 단 한 번의 승리를 위해 몸부림치는 선수들에게도 향해 있다. ■ 1승을 위한 싸움… 수면 위의 ‘두 번의 경합’ 경정에서 1승을 따내기 위해서는 크게 두 번의 조건이 필요하다. 스타트에서 1턴 마크까지의 주도권
-
서울올림픽 37주년 기념 대상경륜, 26~28일 광명스피돔서 개최
한국 경륜 최고의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시즌 네 번째 대상경륜 ‘서울올림픽 37주년 기념 대상경륜’이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광명스피돔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선발, 우수, 특선 등급별 상위 선수들이 총출동하며, 예선전(26일), 준결승전(27일), 결승전(28일)이 펼쳐져 한층 짜릿한 승부가 예상된다. ■ 다시 만난 숙명의 라이벌 임채빈과 정종진 이번 대회의 최대 관심사는 단연 ‘경륜 최강자’ 임채빈과 정종진의 또 한 번의 맞대결이다. 특히 지난 6월 ‘2025 KCYCLE 경륜 왕중왕전’ 특선급 결승전에서 정종진이 임채빈을 꺽고 우승을 차지하며 두 선수의 라이벌 구도는 다시 뜨거워졌다. 두 선수는 작년 4월 대상경륜
-
쿠팡, 7,8월 이커머스 '브랜드 인지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11번가 순
쿠팡이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와 11번가가 그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브랜드의 전체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92만563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쿠팡은 직전 조사에서는 3개월간 300여만건의
-
[유통단신] 신송식품, 종로복지박람회 이동푸드마켓에 제품 후원
신송식품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2025년 종로복지박람회 이동푸드마켓’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종로구청 주최,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며,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가 운영하는 관내 복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다이동 푸드 마켓은 약 150여 명의 저소득 가정 주민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기부 물품 중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고 추가 지원품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됐다. 신송식품은 자사 제품 중 우리 식탁에 가장 필요한 장류인 고추장, 된장, 쌈장, 튜브형 장류 중 초고추장, 비빔장 등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푸드마켓 활
-
수협, 대형마트 출신 ‘유통’ 전문가 첫 영입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대형마트 출신의 수산물 소매 전문 경영인을 처음으로 영입했다.15일, 수협중앙회는 정형철 전 이마트 부장을 리테일총괄본부장에 임명했다.리테일총괄본부장은 경제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수산물 도매와 소매로 이원화하는 조직 개편으로 신설된 자리다.이에 수협중앙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 1~2차 면접 등의 선발 과정을 실시해 왔다.정형철 신임 본부장은 1999년부터 2024년까지 이마트에서 수산 관련 점포개발, 영업, 매입 업무를 담당한 유통 전문가다.정 본부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수협중앙회 경제사업 내 리테일 관련 부서인 판매사업부와 수산식품연구실을 총괄하며 오프라인·온라인·홈쇼핑 등 소비자
-
로보락, G마켓·옥션 ‘한가위 빅세일’ 참여
로보락(Roborock)이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G마켓ㆍ옥션이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한다.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한가위 빅세일’에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진공 물걸레 청소기, 무선 진공청소기, 올인원 세탁건조기 등 카테고리별 주요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판매 제품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S9 MaxV Ultra(S9 맥스V 울트라) ▲S9 MaxV Slim(S9 맥스V 슬림) ▲Saros Z70(사로스 Z70), 무선 청소기 ▲H60 Hub Ultra(H60 허브 울트라) ▲F25 시리즈, 올인원 세탁건조기 ▲H1 Lite(H1 라이트) ▲H1 ▲M1 등이다.로보락은 로봇청소기 직배수 모델 제품 구
-
GS25, 가격 역주행 PB상품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B브랜드 상품인 ‘리얼프라이스’ 1000원 스낵 2종과 ‘유어스’ 1500원 견과안주 3종을 이달 18일 새롭게 선보인다.GS리테일 관계자는 "1000원 리얼프라이스 스낵은 트위스트와 초코콘 2종이다"라며 "트위스트는 꼬여 있는 독특한 모양에서 시각적인 재미를 주는 동시에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느껴지는 바삭한 식감이 강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코콘은 진하게 코팅된 초콜릿이 콘 스낵 위에 풍성하게 입혀져 달콤함과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1500원 유어스 견과안주는 버터피넛, 솔티드피넛, 멸치&버터피넛이다. 유통채널 내 초저가로 선보이는 견과안주로 혼술·홈술 트렌드와
-
LX공사, 4년 내 경영 정상화 달성 ‘총력’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어명소·LX)가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고강도 혁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LX공사는 지적측량 수요가 크게 줄면서 2022년부터 영업적자가 계속 확대*되자 어명소 사장 취임 직후 비상경영체제(’23.11.)를 선언하고 경영 정상화를 위한 기본틀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LX공사는 먼저 긴축예산 운영체제로 돌입하여 불요불급한 예산을 절감했다. 또한 임원진 임금 20% 반납, 관리자 5~10% 반납, 전 직원의 임금 인상분 반납(’24), 각종 수당 절감 등 인건비를 줄이는 데 노사 합의를 이끌어냈다. 또한 서울지역본부 리츠 전환 등 유휴자산 매각과 임대 효율화를 통해 현금 유동성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
국순당, 국세청 K-SUUL 수출 정책 참여
국순당은 국세청이 주관하는 ‘2025 K-SUUL AWARD’에 기업 심사단으로 참여해 성장 가능성을 지닌 중소기업의 다양한 주류를 세계시장에 함께 알리는 활동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외에도 전통주 수출 1위 기업으로 작은 양조장의 수출 지원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3년부터 국세청이 진행하는 우리 술 해외진출을 위한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에 참여, 수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전통주 중소기업에 전수 및 지원하고 있다"라며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있는 서해안복분자주 영농조합법인의 복분자술에 대한 수출을 지원해 현재까지 중국, 독일, 영국 등 7개국에 수출 중이고, 올해안에
-
컬리N마트 ‘그랜드 오픈 위크’ 진행
컬리는 ‘컬리N마트’ 오픈을 기념해 첫 대규모 할인전 ‘그랜드 오픈 위크’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HMR), 생활용품 등 700 여 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라며 "필수 먹거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KF365(컬리프레시)와 비식품 필수 상품으로 이뤄진 KS365(컬리세이프), 컬리의 상품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컬리스(Kurly’s) 등을 한 자리에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컬리N마트 오픈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기획전인 만큼 다양한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우선 매일 오후 12시에 열리는 타임 세일에서는 컬리의 대표 극신선 상품인 'KF365
-
웅진프리드라이프,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 선보여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문호상)가 롯데하이마트와 제휴해 생활의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은 소액으로 풍부한 혜택을 제공해 인기를 얻는 구독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마련했다"라며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와 가전 혜택을 경험하며 생활의 새로운 가치를 누릴 수 있는 구독형 상조 모델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는 이번 상품은 롯데하이마트 구독 서비스에 웅진프리드라이프의 상조 서비스를 결합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