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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매드포갈릭, "가족단위 고객 크게 늘었다" 外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매드 패밀리 데이’ 도입 이후 가족단위 고객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매드 패밀리 데이’ 도입 이후 방문고객을 분석해본 결과 해당 혜택을 이용한 가족 고객이 한 달간 약 1300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매드 패밀리 데이’는 매드포갈릭이 지난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혜택으로 다자녀와 다문화는 물론 3대 이상으로 이루어진 다세대 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인기 메인 메뉴인 ‘매드 글레이즈드 립’ 무료 이용권을 매월 1회 지급하는 프로모션이다"라고 밝혔다. 매드포갈릭의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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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상 희귀난치성·중증질환자 공제제도 개선 토론회 진행
더불어민주당 김남희 의원(경기 광명시을)과 오기형 의원(서울 도봉구을)이 주최하고 삼쩜삼 리서치랩이 출범 후 첫 주관하는 ‘소득세법상 희귀난치성·중증질환자를 위한 공제제도 개선 방안’ 정책토론회가 17일 국회의원회관 제11간담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월 개정된 소득세법 시행령 107조의 의미와 한계를 짚어보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 소득공제는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연간 200만원의 공제 혜택을 제공하지만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실효 논란이 있었다. 발제를 맡은 채이배 삼쩜삼 리서치랩 소장은 “모호한 기준으로 논란이 컸던 제107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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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참좋은여행, 중남미 여행 방송 진행
홈앤쇼핑이 4월 20일 오후 9시 35분 올해 최초로 참좋은여행의 중남미 5개국에 대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중남미 5개국은 △페루△아르헨티나△볼리비아△멕시코△브라질로 구성되어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참좋은여행은 작년 한 해, 단 1회 방송으로만 1,400여팀이 상담예약 신청을 받는 등 남미 여행 돌풍을 일으킨 바 있는 홈앤쇼핑의 남미 1등 여행사다"라며 "남미 여행은 우유니 사막과 마추픽추, 이과수 폭포 등 압도적인 자연 경관들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꼽는 인생 버킷리스트 여행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좋은여행의 이번 상품은 기존 남미 여행 상품에서 고객들이 가장 큰 부담을 느꼈던 잦은 비행 환승의 부담을 줄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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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바나나킥 크림 도넛’ 선보여
농심은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 손잡고 미국 LA 웨스트필드에 위치한 노티드 해외 1호점에서 시그니처 메뉴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다. 농심 관계자는 "바나나킥 고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담은 풍부한 크림에, 토핑으로 바나나킥을 얹은 것이 특징이다"라며 "농심과 노티드는 향후 ‘바나나킥 크림 라떼’도 출시, 바나나킥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농심 바나나킥은 최근 유명 K팝 스타들이 선호하는 스낵으로 꼽히며 글로벌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농심은 향후 노티드와 함께 최근 출시한 메론킥 등 다양한 농심 스낵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선보이며 미국 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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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시큐어, 2025 공채 ’경쟁률 125:1’ 기록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주 간 진행한 신입 공개채용에 역대 최고 수준인 2,500여 명이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며 12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서 국가 모바일 신분증 체계 구축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기술, 생성형 AI 기반 딥페이크 탐지 솔루션 출시, 양자내성암호(PQC) 솔루션의 선제적 상용화 등 보안·인증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고, 다양한 복지 제도와 수평적인 조직 문화 등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서의 매력도가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종 선발된 신입 사원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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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나라셀라, ‘스텔라 디 캄팔토’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2종 출시 外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부띠끄 와이너리 ‘스텔라 디 캄팔토(Stella di Campalto)’의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2종을 국내에 단독으로 수입·공급한다.‘스텔라 디 캄팔토’는 토스카나 몬탈치노 남쪽에 위치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로, 오너이자 와인메이커인 스텔라 비올라 디 캄팔토(Stella Viola di Campalto)가 양조 전 과정을 직접 책임지고 있다. 이 와이너리는 마스터 오브 와인(MW) 팀 앳킨(Tim Atkin)이 선정한 1등급 몬탈치노 와이너리 중 하나로, 솔데라, 포지오 디 소토와 함께 최고의 와이너리로 손꼽힌다.유기농∙바이오다이나믹 농법을 적용해 2005년 몬탈치노 지역 최초로 바이오다이나믹 인증을 획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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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매월 MEMBER’S DAY 운영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가 올해 개장 30주년을 맞아 분양 회원을 위한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휘닉스 관계자는 "지난 3월부터 분양 회원 대상 객실 할인과 리뉴얼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부대업장 이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린동 1층에 신규 오픈한 회원 전용 라운지를 통해 도서 열람, 휴식, 비즈니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4월부터는 매월 마지막 주를 ‘회원의 날(Member’s Day)’로 지정하고, 정기적인 감사 이벤트를 통해 회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시즌별 테마를 반영한 이 프로그램은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데이로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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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숙 의원 대표발의…12·29여객기참사 특별법 국회 문턱 넘어
12·29 여객기참사 피해자들의 실질적 권리 보장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특별법이 17일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이번에 통과된 (12·29여객기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안)은 더불어민주당 전진숙 (광주북구을) 국회의원이 지난 3월 대표 발의한 12·29여객기참사 피해자 권리보장을 위한 특별법안 포함 총 6건의 법안을 병합 심사한 끝에 마련된 위원회 대안이다.전진숙 의원은 국회 12·29여객기참사 진상규명과 피해자 및 유가족의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위원회의 ‘피해자와 유가족 지원 및 추모사업 지원 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법안 조정과 대안 마련부터 본회의 통과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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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리더스코스메틱, 그린 콜라겐 와이드 핏 아이패치 출시 外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이 탄력 케어를 위한 ‘그린 콜라겐 와이드핏 아이패치’를 출시한다.리더스코스메틱의 신제품 ‘그린 콜라겐 와이드 핏 아이패치’는 눈가와 팔자주름, 미간 등 탄력이 고민되는 부위에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탄력 패치 제품이다. 콜라겐 에센스의 유효성분을 굳혀 만든 하이드로겔로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위를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같은 라인의 ‘그린 콜라겐 아이크림 포 페이스’와 함께 쓰면 더 깊고, 빠르게 강력한 탄력 효능을 느낄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린 콜라겐 아이크림 포 페이스’와 ‘그린 콜라겐 와이드 핏 아이패치’를 함께 사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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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2025년 KPGA 투어 개막전 공식 후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DB손해보험이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주관하는 2025년 KPGA 투어 개막전 ‘제20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제20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은 17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춘천시 라비에벨 컨트리클럽 올드 코스에서 개최된다"라며 "본 대회는 2005년부터 시작해 KPGA 투어에서 6번째로 오래된 대회이며, 올해 대회 개최 20회를 맞이해 총 상금 10억원,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경기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세라젬은 KPGA와 2021년부터 5년 연속 공식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열리는 KPGA 대회에 마스터 V9, 파우제 M6 등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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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배상면주가, ‘2025 느린마을 페스타’ 개최 外
한국술 혁신기업 배상면주가는 ‘2025 느린마을 페스타'를 5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배상면주가의 대표 브랜드 '느린마을'과 대표 제품 '느린마을막걸리'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2025 느린마을 페스타'는 전국 편의점 및 할인점, 음식점 등 느린마을막걸리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채널과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 느린마을 양조장, 느린마을 산사원(포천) 등 배상면주가에서 운영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온라인 채널인 홈술닷컴에서는 각종 주류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막걸리, 느린마을약주, 소주 라인업에서부터 산사춘, 심술, 우곡생주, 문배술, 해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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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 3월 단골고객 13%↑
홈플러스는 지난 3월 온라인 장보기 앱을 방문한 단골 고객이 전년 동월 대비 1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단골 고객은 자체 통합 멤버십 ‘마이홈플러스’ 회원 중 가장 높은 VIP+등급 고객을 말한다"라며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단골 고객수는 2024년 3월 전년 동월 대비 104% 증가한 데 이어, 올해 3월도 4% 추가 신장했다. 여러 대외적 이슈에도 불구하고 기존 고객들의 방문과 구매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단골 고객의 1인당 구매 횟수는 일반 고객(Family+등급 고객) 대비 약 3배로 월등히 높았고, 1회 주문 시 구매하는 상품수도 약 14% 많았다.품목별 매출 비중에서도 단골 고객과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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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디저트 캐릭터 ‘떼리앙’ 론칭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인기 디저트 메뉴를 형상화한 캐릭터 ‘떼리앙’을 론칭한다.롯데GRS 관계자는 "떼리앙은 롯데리아를 귀엽게 발음하는 것에서부터 착안해 캐릭터가 함께 떼로 다니는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네이밍했다"라며 "롯데리아만의 대표 디저트를 표현한 ‘시그니처’, 하절기 시즌성 메뉴 ‘아이스샷’, 각 지역 맛집과 협업해 만든 이색 디저트 ‘롯리단길’ 등을 포함해 총 21종으로 구성해 ‘리아 스낵 타운’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캐릭터는 대한민국 최초 햄버거 브랜드 롯데리아의 헤리티지를 살려 역사가 깊고 오래된 문화의 상징인 ‘토우’로 표현해 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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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롯데캐슬 잠실점 리뉴얼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4월 17일(목) 새롭게 단장한 롯데캐슬 잠실점을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서울 송파구 롯데캐슬골드 프라자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롯데캐슬 잠실점은 지하철 2호선과 8호선이 지나는 잠실역과 직접 연결돼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라며 "인근에 주거시설은 물론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등 주요 시설이 자리해 유동인구가 풍부한 상권으로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은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매장 환경 개선과 리로케이션 출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영등포 타임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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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리본카, 1분기 ‘비대면 내차팔기’ 이용 건수 21% 상승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2025년 1분기(1~3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0% 비대면 차량 판매 서비스인 ‘내차팔기’ 이용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중고차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된 리본카의 ‘비대면 내차팔기’는 현재까지도 업계에서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는 독보적인 서비스로, 차량 등록부터 견적 확인, 계약, 탁송과 대금 입금까지 전 과정을 최대 6시간 이내에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비대면으로 완료할 수 있는 중고차 판매 서비스다. 차량 평가사의 방문이나 대면 접촉 없이 사진만 등록하면 간편하게 거래가 가능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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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도걸 수석부위원장 “국민들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겠다”
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안도걸 수석부위원장은 22대 조기 대선을 앞두고 국가 경제의 미래 비전과 성장 전략을 담을 핵심 공약 수립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안도걸 의원은 지난 16일·17일 이틀간 5개 전략 분야인 △미래성장비전 △미래혁신산업 △금융혁신 △K-방위산업 △외교·통상에 대한 분과별 간담회를 연이어 개최하고 분야별 핵심 어젠다 및 공약화 방안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도걸 의원은 이번 분과별 전략 회의에서 그간 위원회 각 분과별로 토론하고 검토한 정책 과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결과물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준비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 것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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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홈플러스 전단채 비대위, 피해 구제 위해선 소통 폭 넓혀야
홈플러스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며 홈플러스 매입채무유동화 전단채(ABSTB) 투자자들의 모임인 ‘홈플러스 ABSTB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행동도 왕성해지고 있다. 다만 홈플러스와 MBK파트너스에만 보상을 요구하기보다, 발행 및 판매 주체인 증권사와도 소통을 확대하는 것이 조속한 피해 구제를 위한 방법이라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ABSTB는 신용카드로 결제한 물품 대금을 기초 자산으로 발행한 단기 사채로, 해당 상품은 신영증권에서 발행하고 4개 증권사에서 판매가 이뤄졌다. 비대위는 현재까지 총 피해 금액이 6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비대위는 홈플러스 경영진을 특정경제범쥐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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