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김문수, 대선 패배 승복 선언서 "국민의 선택 겸허히 받아들인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4일 대선 패배에 대한 승복 선언을 하며 "국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새벽 여의도 당사에서 "그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을 잊지 않겠다. 저를 선출하셔서 함께 뛰어주신 당원 동지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선이 확실시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당선되신 이재명 후보님,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
[산업 이슈] 엔에스이엔엠, 외교컬쳐클럽과 MOU 外
엔에스이엔엠은 지난 2일 서울 프라자 호텔에서 외교컬쳐클럽(주)과 ‘AI 문화 콘텐츠 개발 및 글로벌 프로모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와 엔터테인먼트가 융합된 새로운 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특히 AI 문화, 공공외교, 지역상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로의 확장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동 기획을 이어가며 글로벌 AI 엔터테인먼트 허브로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또 엔에스이엔엠은 ‘세계 AI 영화제(WAIFF Seoul)’의 공식 협력사로 선정돼 오는 2026년 3월에 개최되는 WAIFF Seoul에서 글로벌 스폰서십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미션, DB하
-
이재명 대통령, 오전 6시 21분부로 임기 개시... 군통수권 자동이양
이재명 제21대 대통령의 임기가 4일 오전 6시 21분을 기점으로 공식 개시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오전 전체 위원회의를 열어 대선 개표 결과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확정하고 당선증을 교부했다. 이번 대선은 궐위 선거인 만큼 인수위 기간 없이 선관위에서 당선인 결정안이 의결되는 즉시 신임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된다. 이에 따라 국군 통수권을 비롯한 대통령의 모든 고유 권한은 임기 개시 시점에 이주호 전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이 대통령에게 자동 이양됐다. 이 대통령은 이번 대선에서 49.42%(1천728만7천513표)를 얻으며 승리를 확정했다. 국민의
-
인크루트, ‘취뽀기원 이력서 업데이트 이벤트’ 실시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구직자들의 취업과 이직을 응원하기 위해 ‘취뽀기원 이력서 업데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이력서 50% 이상 작성하고 작성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라며기" 이력서 작성률이 50% 이상인 경우, 이력서를 최신 버전으로 수정만 해도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인크루트 내 이력서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100명에게 제공한다.또한, 이력서 작성 후 관심 기업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20명)을 증정한다. 이번
-
홈앤쇼핑, 얼리 썸머 페스티벌 진행
홈앤쇼핑이 ‘홈&쇼핑 무형상품 얼리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여행상품, 렌탈/소개 상품 등을 방송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라며 "여름휴가 여행지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동남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여름철 건강 생활을 위한 정수기, 안마의자, 가정용 의료기기, 라이프 케어 상품 등을 방송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무형상품의 방송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알림신청을 할 수 있다"라며 "알림신청 시, 방송시작 1시간 전에 알림메시지를 받는다"라고 말했다. 6월 페스티벌 기간에는 총 4가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 전문성 높인다'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하승희)은 6월 5일 오전 10시 부산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유치원)운영위원 연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학교 운영위원 전문성 향상과,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공동체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서다.연수는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의‘부산교육정책’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홍영일 재미와의미연구소 대표의 ‘AI 시대의 생존법: 자녀의 미래역량’강의로 진행한다. 미래 사회의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학교 운영위원회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하승희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운영
-
메가박스, ‘빈 필하모닉 여름음악회’ 상영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2025 빈 필하모닉 여름음악회’를 14일 오후 7시에 중계 상영한다고 4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여름음악회는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궁전으로 손꼽히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오스트리아 쉔부른 궁전 정원에서 펼쳐진다"라며 "한여름 밤의 낭만과 감동을 극장의 스크린과 풍성한 음향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중계 상영은 클래식 팬들과 관객들에게 새로운 극장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빈 필하모닉 여름음악회는 매년 8만여 명의 관객들과 함께하는 유럽의 대표적인 야외 클래식 음악회다"라
-
남양유업,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활동 진행
남양유업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전국 단위의 친환경 활동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지역사회, 정부∙민간 기관, 학교 등 다양한 주체와 협업해 생물다양성 보존, 자원 순환, 환경 교육 등 일상 속 변화를 이끄는 ESG 활동을 전방위로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전국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 생태계 보호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라며 "지난 5월 천안공장은 천안시와 함께 ‘하천가꾸기 사업’에 참여해 공장 인근의 원성천과 승천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4월에는 경주공장이 ‘2025 경주 생태계 교란 유해 외래어종 잡기 대회’에 동참해 토종 어류에 위협
-
이마트24, ‘한국전쟁 75주년 기념 특별전 진행
이마트24는 이달 19일(목)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한국전쟁 75주년 특별전인 <FREEDOM IS NOT FREE :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티켓을 판매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전시회 티켓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픽업’ 페이지에서 결제하면 된다"라며 "결제 후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와 앱 구매 내역 확인을 통해 전시회장 내 티켓교환소에서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는 사단법인 ‘프로젝트 솔져’에서 국내외 참전용사들의 신념과 헌신을 기리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현충일인 6월 6일부터 6.25 전쟁이 발생한 6월 25일까지 20일 동안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쿤스트할레
-
진학사 캐치, AI 인재Pick 리뉴얼 오픈
진학사 캐치가 인공지능(AI) 기반 인재 매칭 서비스 ‘인재Pick’을 전면 개편해 선보인다고 4일 말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채용담당자가 공고만 등록하면, AI가 실무형 핵심 인재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키워드 검색이나 조건 필터를 통해 적합한 인재를 수동으로 찾아야 했지만, 새로워진 인재Pick은 공고만 올리면 산업군, 직무 특성, 우대 조건 등을 AI가 자동 분석해 정밀하게 매칭해준다"라며 "단순히 이력 조건만 맞는 인재가 아니라, 실제 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중심으로 추천 결과가 제시된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개편에서는 추천 인재와 함께 ‘매
-
무신사, ‘무배당발’ 서비스 새롭게 론칭
무신사는 최근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무배당발’ 서비스를 정식으로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무배당발은 ‘무신사는 무료배송 당일발송’을 줄인 표현이다. 앞서 지난 2023년에 선보였던 ‘플러스 배송’ 서비스의 명칭을 보다 직관적으로 리브랜딩한 것이다.무신사 관계자는 "주요 브랜드 상품에 대하여 도착 보장일을 명확히 안내하고 토요일 주문에 대해서도 일요일에 배송하는 ‘주 7일 배송’도 본격적으로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배당발 서비스는 무신사 스탠다드, 오드타입, 위찌 등 자체 브랜드(PB)를 비롯해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살로몬 △팀버랜드 △폴로 랄프 로렌 등의 인기 브랜드 중에
-
GS25-맥시칸 치킨 1인용 메뉴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맥시칸 치킨’과 1인 가구를 위한 신메뉴 4종을 5일 출시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맥시칸 치킨’ 시리즈는 GS25 자체 즉석 치킨 브랜드 ‘치킨25’와 전문 프랜차이즈 간 첫 협업 사례다"라며 "신메뉴는 ▲치킨25 맥시칸 양념순살 ▲치킨25 맥시칸 허니버터순살 ▲치킨25 맥시칸 크리스피 순살 ▲치킨25 맥시칸 닭다리 등 총 4종이다. 이어 "‘치킨25 맥시칸 양념순살’은 달콤하면서도 알싸한 마늘향이 특징인 상품이다"라며 "‘치킨25 맥시칸 허니버터순살’은 버터와 벌꿀을 넣어 달콤 짭짤하게 중독성 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치킨25 맥시칸 크리스피 순살’은 그간
-
세븐일레븐 ‘몰리두커&몬텔레나 페스티벌’ 실시
세븐일레븐은 6월 ‘이달의 MD추천 와인’ 행사의 테마를 ‘몰리두커&몬텔레나 페스티벌’로 정하고, 몰리두커표 신상 와인들과 ‘몬텔레나’의 와인들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앞서 지난 2023년 7월 힙(HIP)한 와이너리 몰리두커 가족 와인 4종을 유통채널 단독으로 선보인 바 있다"라며 "몰리두커는 1987년 호주에서 시작된 가족 경영 와이너리로써 선보이는 와인에 각각 몰리두커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6월 ‘몰리두커 스쿠터’, ‘몰리두커 인챈티드 패스’ 출시 이후 1년만에 쉬라즈 100%로 구성된 신규 와인 2종(몰리두커 벨벳 글로브, 카니발 오브 러브)을
-
풀무원, ‘가쓰오 냉모밀’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전문점식 냉모밀 제품 ‘가쓰오 냉모밀’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가쓰오 냉모밀’은 메밀가루를 넣고 진공 숙성한 반죽을 여러 번 치대 전문점 스타일의 쫄깃하고 탱탱한 면이 돋보이는 제품이다"이라며 "고온에서 빠르게 익힌 증숙면을 사용해 조리 시간을 줄였다"라고 말했다. 제품 조리법도 간단하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90초간 삶은 뒤에 시원한 육수를 부으면 언제 어디서나 전문점식 냉모밀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롯데 유통군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
롯데 유통군이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오는 6월 5일(목)부터 22일(일)까지 총 18일간 개최한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은 2023년 11월 첫 선을 보였으며 롯데 유통군을 비롯해 롯데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해 패션, 식품 등 쇼핑부터 여행∙레저, 문화생활까지 고객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걸쳐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페스티벌 이벤트 중 하이라이트는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라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액 기준 최대 10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혜택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특히, 한 번만
-
CU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 완판 기록
CU가 지난달 5월 27일 국내에서 첫 시행되는 제 1회 ‘우주 항공의 날’에 맞춰 출시한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이 매일 8,888캔 완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한 두 번째 상품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500ml, 4.5%)’은 우주로 나아가는 콘셉트와 세계관을 반영한 스토리텔링에 기반해 우주 항공의 날에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레드 와인을 사용한 국내 최초 생과일 레드 와인 베이스의 하이볼"이라며 "탄닌감 있는 레드 와인을 넣어 레몬의 산미와 은은한 포도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해당
-
롯데마트∙슈퍼, 국산 닭고기 ‘상생통닭’ 시리즈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5일(목), 하림과 협업해 지정농가에서 직접 사육한 닭을 활용한 ‘상생통닭’ 시리즈를 출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안전한 먹거리 개발을 목표로 생산자와 유통사가 함께 설계한 상생형 유통 프로젝트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인 완제품 납품 방식과 달리, 롯데마트∙슈퍼가 생산 전 과정에 관여하는 위탁 사육 모델을 기반으로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상생통닭’ 시리즈는 지난해 토종닭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부터는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코브(일반 육계) 품종으로 본격 확대됐다. 코브는 연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활용도가 높고, 평균 30~35일의 짧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