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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8천만원 상금 걸린 남녀 통합 GTOUR 혼합 대회 개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11월 22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남녀 프로골퍼 80명이 참여하는 통합 스크린골프 대회 '2025 샤브올데이 GTOUR MIXED' 4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총상금 8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1천 7백만원이 수여된다. 골프존이 주최하고 샤브올데이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경기는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진다. 골프존 관계자는 "티박스 설정만 남녀별로 차이가 있을 뿐, 나머지 조건은 정규투어와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참가자는 25시즌 정규투어와 이전 혼합 대회 성적을 기반으로 선발됐다. 남자부는 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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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증권 ‘주식 모으기’ 2년간 누적 사용자 160만 돌파
카카오페이증권은 자사 서비스 ‘주식 모으기’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사용자 16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년간 이용 패턴을 보면 ‘매일 모으기’를 선택한 사용자가 전체의 56%로 가장 많았다. 이는 시장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으로 자산을 쌓으려는 투자자 성향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사용자 절반은 한 종목에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3개 이상 종목을 동시에 모으는 사용자 비율도 31%에 달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모으기 경험이 쌓일수록 투자 대상과 주기가 다양해지는 경향을 보인다”며 “최근 도입한 ‘수익률 모으기’ 기능을 통해 동일 종목이라도 금액과 주기를 달리해 추가 설정하는 사례가 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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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종욱 어촌어항공단 이사장, '인건비 꼼수'로 예산 중복 지적 당해
국민의 혈세가 투입되는 공공기관 사업에서 효율성을 명분으로 내세운 기형적인 인건비 절감 행태가 드러났다. 홍종욱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이 3년 임기 초반부터 '사상누각(砂上樓閣)' 경영이라는 비판에 직면했다. 19일 인천시의회 등에 따르면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인천시가 예산을 지원하는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와 인천귀어귀촌지원센터의 위탁 운영을 맡고 있다. 공단이 인천시의 수산 분야 지원센터 2곳을 위탁 운영하며 '한 명의 센터장·부센터장'에게 두 개의 조직을 총괄하게 하는 '꼼수'를 부렸다.두 센터는 목적과 기능이 서로 다른 독립 조직임에도 불구하고, 공단은 센터장과 부센터장을 동일한 인물이 겸직하는 방식으로 인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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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재택간병인지원·프리미엄간병서비스 2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현대해상은 ‘마음을더하는케어간병인보험’의 ▲재택간병인지원 담보, ▲프리미엄 간병 서비스에 대해 각각 배타적사용권 6개월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해상의 신상품 ‘마음을더하는케어간병인보험’은 고령화로 늘어나는 간병 수요에 대응해 병원과 재택 치료 상황에서도 연속적인 간병인 지원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한 달간 1만건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재택간병인지원’ 담보는 고객이 퇴원 후 자택 등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 재택 간병이 필요한 경우 간병인을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간병인보험이 입원 시 간병인 제공에 한정되었다면, ‘재택간병인지원’은 퇴원 이후 가정에서도 안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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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케이뱅크,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과 케이뱅크는 지난 18일 중구 소재 케이뱅크 본사에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생계형 적합업종 영위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농협은행과 케이뱅크는 이번 협약으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12억원을 특별출연한다. 신보중앙회는 총 300억원 규모의 보증부대출을 공급해 보증대출을 전국의 영업점에서 소상공인에 지원한다. 본 협약대출은 18일부터 시행하며, 한도 및 금리 등 세부사항은 전국의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약식에 참여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지역 소상공인이 살아야 국가경제가 활성화된다”며, “농협은행은 지속적으로 상생과 포용의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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킴스클럽, 5990원 이탈리아산 화이트 와인 '칸티네 파올리니 그릴로' 출시
킴스클럽이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에서 생산된 화이트 와인 '칸티네 파올리니 그릴로'를 5990원에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킴스클럽의 직수입 와인 브랜드 '모두의 와인' 시리즈의 확장으로, 약 1년 반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칸티네 파올리니 그릴로'는 시칠리아 토착 품종인 '그릴로'로 제조된 와인으로, 상쾌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킴스클럽 관계자는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품질로 인정받는 칸티네 파올리니 와이너리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게 됐다"며 "일상적인 식사와도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칸티네 파올리니는 1965년 설립된 시칠리아 대표 와이너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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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더하다 보리차·옥수수수염차' 패키지 리뉴얼로 기능성 강조
롯데칠성음료가 식이섬유 함유 차 음료 '더하다 보리차·옥수수수염차' 2종의 패키지를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건강 기능성 표시와 사용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리뉴얼된 패키지는 제품별 국산 곡물 이미지와 식이섬유 4.2g 함유 정보를 전면에 배치해 기능성 음료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용기 디자인은 각진 사각형에서 둥근 원형으로 변경되어 그립감이 향상되었으며, 투명 페트병을 적용해 시각적 깔끔함을 더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변경으로 제품의 핵심 특징인 식이섬유 함유와 국산 곡물 사용 사실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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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플레이스, 단말기서 ‘제로페이 QR 결제’ 지원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토스 결제 단말기에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능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은 별도의 실물 QR 키트를 카운터에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 고객은 토스 프론트 화면에 표시된 제로페이 QR을 스캔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결제 과정이 단순해지고 결제 경험이 한층 매끄러워졌다. 특히 토스 포스(POS) 연동도 추진 중이며, 향후 제로페이 결제 내역을 포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결제 관련 기능이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토스 프론트를 통해 기존 민생회복 쿠폰과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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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호 기보 이사장, 투자기업 ㈜솔리비스 방문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18일 경기 하남시에 위치한 전고체 소재 전문기업 ㈜솔리비스(대표이사 신동욱)를 방문해 영업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성남시 혁신지원센터장과 함께 현장을 찾아 기보 투자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급변하는 스마트 제조혁신 환경 속에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솔리비스는 2020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R&D 투자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전고체전지의 핵심소재인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을 개발해 양산을 준비 중인 혁신선도기업이다. 2023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DIPS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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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카페쇼,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서울카페쇼가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을 주제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35개국 631개사가 참여해 커피 산업의 다양한 흐름을 선보인다.올해 서울카페쇼는 커피 한 잔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확장을 조명하며, 주요 산지 국가들과 세계 각국의 커피·차·디저트·원부재료·장비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인다. A홀에서는 신규 창업부터 브랜드 확장, 운영 전략까지 카페 산업 전반을 다루며, 실질적인 창업 아이템과 차별화 전략을 제시한다.B홀은 차, 디저트, 감성 굿즈 등을 통해 감성적 공간 연출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C홀에서는 다양한 산지의 원두를 시음하고 최신 장비를 직접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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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구매 시 시즌권 증정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9일 국내 대표 맥주 ‘테라’와 스키 리조트 ‘모나용평’의 협업을 통해 겨울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3년 연속 진행되는 협업으로,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목표로 한다.이번 이벤트는 ‘청정한 짜릿함이 스키장을 휘몰아친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테라의 청정 이미지와 겨울 스포츠의 역동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5개 스키장에서 이용 가능한 시즌권이 포함된 ‘테라 X 모나용평 경품팩’이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한정 판매된다. 해당 제품은 테라 453mL 캔 8본입으로 구성되며, 구매 시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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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유업 리서치, 국민 58.6% "매일 든든한 식사 못 해"
연세유업이 ‘내 안의 허전함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0대부터 50대 이상 남녀 2564명이 참여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58.6%가 매일 든든한 식사를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81.9%는 걱정과 불안으로 잠을 설치는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조사에 따르면 식사 시 ‘귀찮아도 요리한다’는 응답은 30.9%였으나, ‘배달음식을 시킨다’는 32.3%, ‘군것질로 대체한다’는 30.0%로 식사를 거르거나 간단히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았다. 든든한 식사를 자주 하는 응답자는 41.4%였고, 거의 하지 않는 사람도 14.6%에 달했다.체력에 대한 질문에서는 주말에 하루 정도 외출 가능하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현재 자신의 에너지 상태를 50% 수준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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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대리점과 상생 모델로 2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경동나비엔이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2025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선정 분야는 온·오프라인 상생 노력이며, 업계 최초 선정 이후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회사는 ‘온라인 파트너’ 제도를 운영 중이다. 콜센터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접수된 제품 상담을 지역 대리점에 이관해 상담과 판매, 설치까지 대리점이 담당한다. 280여 개 대리점이 참여하고 1만 건 이상의 설치 실적을 기록했다.대리점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과 고객 피드백 전달도 진행한다. 설치 후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고 대리점에 공유해 응대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연 4회 ‘넥스트리더’ 경영 교육도 시행 중이다. AI 활용, SNS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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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SVL 2025 대진 및 개막전 발표
글로벌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SVL 2025 참가 팀이 확정됐다. 티켓 판매는 11월 20일 오후 5시 시작한다. 결승전 티켓은 같은 날 오후 5시 30분에 별도로 판매된다.12월 2일 개막전은 Fnatic과 FULL SENSE가 맞붙는다. 같은 조에서는 T1과 ZETA 팀이 경기를 벌인다.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우승팀을 가린다.SOOP은 한국어, 영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트남어 중계는 Onlive, 중국어 중계는 Huya에서 방송된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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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용인시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10톤 기증
현대그린푸드는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기증한 김장김치 10톤은 수지노인복지관과 수지구 내 행정복지센터, 돌봄 기관 등 취약계층 1000여 가구에 전달된다.이 행사는 2012년 시작돼 14년간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누적 100톤의 김치가 소외된 이웃에 지원됐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지속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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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벅스, 서울신라호텔과 겨울 시즌 공동 이벤트 진행
NHN벅스가 서울신라호텔과 협력해 겨울 시즌 동안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의 플레이리스트와 영상을 호텔 전 객실에 송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지난 9월 가을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협업 행사로, 숙박객은 객실에서 선곡된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내 ‘메리 신라 빌리지’ 공간에서도 해당 플레이리스트가 송출돼 겨울 분위기를 더한다.NHN벅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숙박객에게 계절에 맞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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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그룹 글래드 호텔, 3분기 매출 275억·영업이익 94억 기록
DL그룹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가 올해 3분기 사상 최고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매출은 275억 원, 영업이익은 94억 원으로 집계됐다. 서울 여의도, 강남 코엑스센터, 마포 등 주요 지점이 뚜렷한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면서 시장 기대를 웃돌았다.글래드 여의도는 내외국인 비즈니스 출장객과 호캉스 수요를 모두 흡수하며 높은 예약률을 기록 중이다. 여의도 벚꽃 축제, 불꽃 축제, 크리스마스 등 시즌 행사와 K-POP 공연 수요 증가가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강남 코엑스센터 또한 MICE 비즈니스와 관광객 수요 증가로 호실적을 보였고, 마포 지점도 K-컬처 성지로 자리 잡으며 방문객을 끌어모으고 있다.호텔 업계 관계자는 글래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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