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파브리 셰프’ 콜라보레이션 메뉴 출시 예고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10주년 대기획 ‘셰프의 치킨’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 셰프로 이탈리아 출신의 미슐랭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Fabrizio Ferrari)’를 선정하고, 협업 신메뉴 출시를 예고했다.공개된 티저 영상은 거대한 대파를 품에 안고 있는 파브리 셰프의 임팩트 있는 모습과 함께 메뉴에 대한 힌트와 함께 ‘Coming soon’이라는 멘트로 마무리된다. 짧지만 강렬한 티저 영상으로 푸라닭 치킨은 ‘셰프의 치킨3’의 세 번째 셰프의 등장을 예고하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메뉴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푸라닭 치킨 관계자는 “10주년 대기획으로 시작된 ‘셰프의 치킨 시리즈가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유기농 NFC 레몬즙’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外
고려은단이 신제품 ‘유기농 NFC 레몬즙’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참여형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긴 연휴 이후 몸을 가볍게 관리하고 건강한 루틴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이벤트는 오는 10월 19일까지 고려은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신제품 이름과 레몬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함께 ‘1일 1레몬 습관’을 만들고 싶은 친구나 지인을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유기농 NFC 레몬즙 15포’가 증정되며, 당첨자는 10월 20일 댓글을 통해 발표된다.신제품 ‘유기농 NFC 레몬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팝업스토어 오픈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7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본격 확대한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공식 출시한 슬림형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The Shift)’를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한다.‘더 시프트’는 소형 가구 증가로 김치를 필요한 만큼만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개념의 김치냉장고다. 폭 360m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주방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이동식 바퀴를 장착해 이동이 간편하다.두 뼘 너비의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대형 김치냉장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 직접 냉각 방식
-
SOOP-강원 태백시, 참여형 안전체험 캠페인 진행
SOOP은 강원 태백시와 협력하여 종합 안전체험 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365세이프타운’은 지진, 화재, 교통 등 다양한 생활 안전 교육을 체험형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체험 시설이다. 이번 캠페인은 ‘재미와 학습이 결합된 안전체험’을 주제로 하며, SOOP 스트리머들이 직접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유저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캠페인은 10월 한 달간 진행된다. 지난 4일에는 스트리머 양팡, 유이뿅, 춤추는곰돌이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해 안전체험 투어를 진행했다. 이들은 현장 팬사인회, 유저 이벤트, 댄스 공연, 인근 전통시장
-
롯데관광개발, 스리랑카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스리랑카로 떠나는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스리랑카를 6박 8일 동안 여행하는 일정으로, 겨울철 따뜻한 기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패키지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총 12회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에서 스리랑카 수도인 콜롬보까지 스리랑카항공의 직항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하며, 비행 시간은 약 8시간 30분이다. 스리랑카는 인도 남부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평균 기온은 23도에서 32도 사이로 한국의 겨울을 피하기에 적합하다.여행 일정에는 세계에서 표범 서식 밀도가 가장 높은 얄라 국립공원 사파리 투어와 차 수확 체험, 애프터눈 티 타임이 포함된다. 전 일정
-
엑스골프, 경상권 골드 시즌 골프투어 패키지 출시
엑스골프는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경상권 주요 골프장 대상 ‘골드 시즌 골프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2인 라운드부터 단체 골프예약까지 가능하며, 1박 2일 또는 2박 3일 등 이용자의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최근 국내 골프여행 수요가 단순 라운드 예약에서 체류형 골프투어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부부 또는 커플 단위로 즐기는 2인 라운드 골프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에 맞춘 프라이빗 부킹 시스템과 실속형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패키지는 바다 조망이 아름다운 해안형 골프장과 사계절 자연 경
-
로킷헬스케어, 미국 대형병원에서 당뇨발 재생 치료 공공 보험 수령
로킷헬스케어는 미국 대형 3차 병원에서 당뇨발 재생 치료에 대한 공공 보험 수령을 공식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례는 로킷헬스케어의 AI 자가조직 재생치료가 미국 공공 보험 체계 내에서 공식 의료행위로 인정받은 첫 실적이다.로킷헬스케어의 당뇨발 재생 치료는 1회 시술로 평균 82%의 재생 성공률을 보이며, 전통적 절단 및 상처 치료 대비 평균 비용을 4분의 1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다. JAMA에 게재된 2023년 논문에 따르면, 미국 내 당뇨발 환자 수는 연간 약 160만 명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치료 비용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미국 보험 수령은 남미 지역에 이어 중동 및 유럽 등 고보험장벽 시장 진입을 촉진
-
코웨이라이프솔루션-서브온, 병원 동행 서비스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병원 동행 서비스 플랫폼 서브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서브온은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주관 수행기관으로, 혼자 병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문 동행매니저가 이동부터 진료 결과 안내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이번 협약은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둔 고객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관계자는 “고객의 노후를 준비하는 동시에 현재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중심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제휴를 통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은 서브온의 동행 서비스를
-
코빗, OK캐쉬백 포인트 전환 이벤트 진행
코빗은 SK플래닛과 협력하여 'OK캐쉬백 X 코빗KRW 포인트 전환'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빗 회원이라면 누구나 코빗 앱을 통해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로 전환하여 참여할 수 있다.이벤트 기간 동안 코빗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1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KRW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 금액의 최대 1%를 KRW 포인트 리워드로 추가 지급한다. 또한,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인 오키클럽의 '모든 혜택' 가입자는 전환한 KRW 포인트로 코빗에서 MOCA(모카네트워크)를 매수할 때 매수 금액의 4%에 해당하는 MOCA를 '오키클럽 지갑'으로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
교촌에프앤비, 아동양육시설 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마무리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서울 지역에서 진행된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자립준비 지원사업의 핵심 프로그램이다.9월 6일 오류마을과 9월 27일 영락보린원에서 총 23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전달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오류마을과 영락보린원은 경기지역 애향아동복지센터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매년 2~3개 기관이 함께 진행해왔다.프로그램은 포토테라피, 위생 및 공간관리, 금융·경제 교육, 1박 2일 MT 등 다양한 사회·심리·정서 프로그램을
-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는 SNS 채널에서 진행한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에 약 1만 1천 명이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240명을 추첨해 키링을 증정했다. 경쟁률은 약 46대 1에 달했다.이번 굿즈는 겨울 시즌에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대표 메뉴인 '붕어빵' 2종에서 착안하여 제작되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슈크림 붕어빵을 반영하여 키링도 두 가지 종류로 제공되었다.전통 민속신앙에서 액운을 막는 상징으로 여겨지는 '액막이 명태'를 귀여운 붕어빵 형태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정서적 안정과 유쾌한 메
-
한섬, 프랑스 감성 담은 2025 F/W 신규 컬렉션 공개
한섬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오즈세컨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까롱(CARRON)'과 협업한 2025 F/W 신규 캡슐 컬렉션을 16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절제된 화려함(Baroque Austerity)'을 주제로 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이 특징이다.컬렉션에는 재킷, 드레스, 카디건 등 40여 종의 제품이 포함된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여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제품은 전국 오즈세컨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바디프랜드,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바디프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가치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이 모델은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합산하여 주요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바디프랜드는 2016년 처음으로 이 목록에 진입한 이후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올해 3분기에도 헬스케어 업계에서 1위를 유지하고 전체 브랜드 중 26위를 기록했다. 바디프랜드는 삼성 비스포크, LG 유플러스 등 대기업 브랜드는 물론 코웨이와 같은 동종업계 브
-
롯데GRS, 디지털 문해교육 수료자 1만명 돌파
롯데GRS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디지털 문해교육'의 누적 수료자가 1만명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의 보편화에 따른 디지털 격차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롯데GRS는 지자체와 교육청 등 다양한 공공 부문과 협력하여 디지털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서울시와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함께 전국 7개 광역시에서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충남교육청과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9월에는 교육 자료를 발간하여 충남 지역 주
-
레전더리홀딩스, 윈골드 알림설정 이벤트 진행
레전더리홀딩스는 금 거래 플랫폼 '윈골드(WINGOLD)'를 통해 금값 급등에 따른 투자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윈골드 알림설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10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윈골드 앱에서 '이벤트·혜택 알림'과 '오늘의 금 시세 알림' 두 가지를 모두 설정해야 하며, 두 가지 중 하나만 설정할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경품으로는 골드바 1g 1개와 메가커피 쿠폰 500장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7일 이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당첨자 발표일까지 알림 설정을 유지해야 한다.레전더리홀딩스 김탁종 대표는 “최근 금값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
국가철도공단, 장항선 개량 2단계 현장서 드론 확대 운영 첫 점검 성료
국가철도공단은 장항선 개량 2단계 현장에서 드론 점검 확대 운영의 첫 점검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6일 밝혔다.국가철도공단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호남고속철도 2단계 등 전국 25개 철도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품질 향상을 위한 드론 점검을 시험 운영한 결과, 점검 시간이 단축되고 점검 효율이 향상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뒀다.드론 점검으로 고위험 지역 접근성을 확보해 도보 점검 대비 약 2.7배 많은 구간을 점검할 수 있었으며, 광범위한 현장 점검으로 점검 효율이 크게 개선됐다.또한 현장 드론 촬영 영상을 사무실에서 실시간으로 공유·분석함으로써 위험 요소를 조기에 발견하고, 점검 품질과 현장 관계자의 만
-
KAI, 국산 항공기 3종 총 8037억 규모 PBL 사업 수주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가 방위사업청과 KUH-1, T-50, KT-1계열 각 항공기에 대한 PBL(성과기반 군수지원, Performance Based Logistics)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PBL 계약은 한국육군이 운용하는 KUH-1계열, 한국공군이 운용하는 T-50, KT-1계열 항공기를 대상으로 하며 계약금액은 총 8,037억원 규모로 사업기간은 올해 10월부터 2030년까지 5년이다. KAI는 ’25년 3월 계약된 LAH 2차양산 PBL 1,128.9억원을 시작으로 금번 계약을 통해 항공기 전력화 이후 운영에 필수적인 전력화지원요소를 제공하는 후속군수지원사업(PBL, 창정비 등)부문에서 ’25년 연간 수주 약 1조원을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KAI는 이번 사업을 위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