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부산세관, 마약류(졸피뎀) 밀수한 현직 약사 불구속 송치
관세청 부산세관은 졸피뎀 1260정과 타이레놀 2만2330정을 밀수입한 현직 약사 A씨(40·남)를 검거해 「마약류관리법」 및 「관세법」 위반 혐의로 지난 2월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2일 밝혔다.-졸피뎀(Zolpidem)은 「마약류관리법」 제2조제3호라목에 해당하는 마약류(향정신성의약품)로, 동법 제4조·5조에 따라 소지, 사용, 수출, 수입 등이 금지·제한된다.부산세관은 지난해 9월 인천공항세관이 영국발 졸피뎀 360정, 인도발 졸피뎀 500정을 국제우편 통관 단계에서 적발한 사건을 인계받아 수사에 착수했다.그 결과 부산세관 조사팀은 해당 물품의 실제 수취인이 경남 지방에서 약국을 운영 중인 약사 A씨임을 확인하고 A씨가 ’23년도에
-
기보, 창립기념일 맞아 4가지 사회공헌 활동 실시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일 창립 36주년을 맞아 '사회공헌데이'를 개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데이는 기보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이날 ▲(재난지원) 대한적십자사 기부 ▲(취약계층) 헌혈증 전달 ▲(교육기부) 예술문화체험 지원 ▲(지역상생) 청년 예술가 작품전시 등 총 4가지 테마로 나눠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기보는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임직원의 모금 등을 통해 모은 성금 3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피해 지역
-
뉴워커, 이색적인 러닝 대회 긱(Gi) 소개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이색적인 러닝 대회 긱(Gig, 초단기 일자리)을 소개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급부상한 러닝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러닝 대회가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특히 러닝의 계절인 따뜻해진 봄 날씨를 맞아 긱워커들 사이에도 러닝 대회 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진행요원을 모집하고 있다"라며 "평택의 명산인 부락산 벚꽃 길 속 다양한 문화 및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하는 대회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긱은 4월 4일부터 5일까지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4일은
-
신한카드, SOL페이 티머니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신한카드는 ‘SOL페이 티머니’(이하 쏠페이 티머니)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SOL페이 티머니’는 신한 SOL페이 앱에 카드를 등록하면 별도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한 후불청구형 교통서비스로, NFC 기능을 통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태그만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또는 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신한카드는 오는 4월 30일까지 혜택 제공 동의 후 이벤트에 응모하고, 행사 기간 동안 SOL페이 티머니를 최소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뮤다 더토스터프로(3명) ▲메가커피 아메리카노(1,000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신규 고
-
수은, EDCF 전략설명회 개최...“올해 총 4조 발주”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지난 1일 여의도 본점에서 엔지니어링사, 건설사, 컨설팅사, 협회 등 EDCF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EDCF 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외경제협력기금(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 EDCF)은 1987년 우리 정부가 설립한 對개도국 경제원조 기금으로,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을 제공하여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와의 경제협력 촉진을 도모한다. 수출입은행은 기획재정부로부터 수탁받아 기금 운용·관리 업무 수행 중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발표된 3년 단위의 EDCF 중기운용방향에 따르면 2025~2027년 동안 약 14.1조원의 대외경제협
-
무신사 뷰티, 클리오의 캐릭터 협업 제품 선보여
무신사 뷰티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CLIO)의 협업 제품을 단독 출시한다.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이번 협업 제품은 한복을 입은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궁을 여행하는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가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등장해 디즈니 팬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업 제품은 톤업 쿠션, 파우더, 아이섀도 팔레트 등 나들이가 많은 봄철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라며 "세 가지 컬러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웨이크업 톤업 쿠션’과 펄 입자와 보색 원리를
-
삼성전자, 이른 폭염 대비해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열흘 당겨
삼성전자가 역대급 폭염 예보와 함께 몰려드는 에어컨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AI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 비해 빠르게 찾아온다는 전망에 따라 지난해 보다 10일 이상 빠르게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 지난 2월 2025년형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선보인데 이어 같은 달 6일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콤보 벽걸이', 'AI Q9000'을 공개하며 AI 에어컨 신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출시를 기념해 '무풍무패'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만 원 상당의 캐시백
-
세븐일레븐, 신상 디저트 ‘퍼지’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최근 유튜브, 틱톡 등에서 새로운 디저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퍼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들어 영상 SNS 플랫폼들이 국내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함에 따라 유통가에서는 영상 인플루언서들이나 그들의 소비를 모방하는 ‘디토소비(특정 인물이나 콘텐츠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습관)’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ASMR(소리에 집중하는 영상 콘텐츠 방식), 먹방 등의 영상 콘텐츠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함에 따라 맛이나 디스플레이 외에도 만지거나 먹을 때 나는 소리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렇다 보니 Z세대를 중심으로 먹거
-
삼성전기, 2025년 임금·단체협약 체결...평균 임금인상률 5.0%에 합의
삼성전기는 지난 1일 화성 소재 회의실에서 피플팀장 박봉수 부사장과 존중노동조합 신훈식 위원장 등 노사 대표와 교섭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임금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노사는 올해 임금협약에 대한 잠정 합의를 이뤘으며, 이후 존중노동조합은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하였고, 찬성률 79%로 최종 가결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노사 간 합의한 올해 평균 임금 인상률은 5.0%(기본 인상률 3%, 성과 인상률 2%)이며, 특별 조직활성화비 30만원을 전직원에게 지급한다. 삼성전기 피플팀장 박봉수 부사장은 "노사 간의 협력과 상생을 바탕으로 회사의 더 큰 성장을
-
호암재단 ‘2025 삼성호암상’ 수상자 발표
호암재단(이사장 김황식)이 '2025 삼성호암상 수상자'를 선정해 2일 발표했다. 올해 수상자는 ▲과학상 물리∙수학부문 신석우(47) 美 UC버클리 교수 ▲과학상 화학∙생명과학부문 정종경(62) 서울대 교수 ▲공학상 김승우(69) KAIST 명예교수 ▲의학상 글로리아 최(47) 美 MIT 교수 ▲예술상 구본창(72) 사진작가 ▲사회봉사상 김동해(60) 사단법인 비전케어 이사장 등 6명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 3억 원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5월 30일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노벨상수상자를 포함한 국내외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4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전원 해외석학으로 꾸려진 63명
-
CU, 걸밴드 QWER 콜라보 와인 선보여
CU가 이달 2일 인기 걸밴드 QWER과 협업한 스파클링 와인을 선보인다.CU 관계자는 "QWER은 유튜브 콘텐츠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결성된 4인조 걸밴드다"라며 "가수 출신 멤버를 비롯해 팔로워 400만 틱톡커 등이 모여 밴드 그룹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이 주목을 받으며 탄탄한 팬층을 형성했다"라고 전했다. CU는 특히 최근 QWER이 다수의 히트곡들을 만들어내며 마니아층을 넘어 국내외 대중 문화의 중심에 자리잡은 것에 주목하고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을 중심으로 기존 유행 대신 본인만의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소셜 미디어가 보편화되면서 K-pop 시장에서도 비주류였던 ‘서브 컬쳐’가 고유한 소비 문화
-
롯데에비뉴엘 잠실점, 美 스포츠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포티앤리치’ 매장 열어
롯데백화점이 이달 1일(화), 미국의 스포츠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포티앤리치(Sporty & Rich)’의 세계 첫 백화점 매장을 에비뉴엘 잠실점 5층에 공개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지향한 스포티앤리치의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그대로 재현한 백화점 공식 1호 매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스포티앤리치’는 2014년 미국의 패션 크리에이터 에밀리 오버그가 론칭한 브랜드로 온라인매거진으로 출발해 웰니스, 스포티, 럭셔리가 공존하는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라며 "특히 2018년 이후 할리우드 및 K 셀럽 등 글로벌 ‘영리치(Young Rich)’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일약 세계적 스타 브랜드로 도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버추얼 그룹 '홀로라이브'와 콜라보레이션 결정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와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의 버추얼 유튜브 그룹으로, 현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VTuber는 약 60명이며, 유튜브에서 약 7,000만 명 이상의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는 4월 9일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홀로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홀로라이브 콜라보만의 특별한 스토리 이벤트와 전용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SSR+ 등급으로 '[홀로라이브] 모리 칼리오페'와
-
롯데홈쇼핑, ‘숨;편한 포레스트’ 13호 착공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일(화) 서울 노원구 지체장애 특수학교인 서울정민학교에서장애 아동의 생태교육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3호 착공식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서울정민학교 오재준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홈쇼핑은 2021년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사업을 진행 중이다"라며 "사업 초기에는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 조성에 집중했으며, 2023년부터는 학교 숲 조성을 통해 아동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라
-
서울중앙지법, 교제하다 헤어진 후 강아지 소유권 분쟁 청구 기각
서울중앙지법 민사96단독 이백규 판사는 2024년 12월 18일 원고와 피고가 교제하며 동거하던 중 분양받아 키우던 강아지2마리를 대상으로, 교제관계가 해소된 이후 현재까지 강아지들을 점유하며 돌보고 있는 피고에게 원고가 강아지들의 소유권을 주장하며 그 인도를 구한 사안(유체동산인도)에서 원고의 청구는 이유 없다며 이를 기각했다. 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한다.이 사건 제1강아지에 대해서는 2022. 12. 15. 소유자를 원고로 하여 동물등록증이 발급됐다가 2024. 5. 22. 그 소유자가 피고로 변경됐고, 이 사건 제2강아지에 대해서는 2024. 5. 21. 소유자를 피고로 하여 동물등록증이 발급됐다.원고는 "피고와 교제하며 동거하던 중 원고
-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 전용몰’ 열어
풀무원녹즙은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샵)풀무원 내에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전용몰은 풀무원 브랜드 통합 쇼핑몰 ‘#(샵)풀무원’ 내 몰인몰(mall in mall) 형태로 구현된 풀무원녹즙 전용 쇼핑 플랫폼이다"라며 "풀무원이 추진하는 DX 전략 일환으로 개설된 풀무원녹즙 전용몰은 개인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의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먼저 소비자가 본인의 일정과 제품 선호도에 맞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
-
GS25, ‘광고 붙은 상품’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상품 포장지에 광고를 삽입해 가격을 낮추는 '광고 스낵'이 도입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제조사는 광고 수익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조다"라고 전했다. 이어 "첫 번째 사례로, GS25는 ‘2025 전국민 보장검진 대축제’라는 삼성생명의 광고 메시지를 담은 팝콘 2종(시네마, 버터갈릭)을 3월 말 출시했다"라며 "해당 상품들은 각 20만 개씩 총 40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광고비 혜택은 그대로 소비자에게 돌아가 약 7년 전 팝콘 가격 수준인 1,000원에 제공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고객이 삼성생명의 보장검진 캠페인에 참여하면 GS25 상
상단으로 이동